stcgv75
1,000+ Views


비교해서 힘든 우리들, 그러나.


오늘은 한통의 전화로 썩 기분이 나빠졌다. 
우연히 나와 같은 시기에 일을 시작했던 친구의 근황을 들었다. 끝내주게 잘해나가고 있었다.
순간, 나를 보게된다. 비교한다. 사람이니까.

나를 공부하는 학교의 교장으로서, 비교가 무엇인지 분명 머리로는 안다.
비교는 나를 파악하기에 가장 완벽한 도구다. 투자자들은 비교꾼들이다.
a기업을 여러 기업과 비교해야만 그 회사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비교없이는 현재 상태를 알 수 없다.
따라서 나를 알고싶으면 비교하지말아라가 아니라 실컷 비교하라는 정책을 써야할때가 많다. 
그래야 정확한 나의 위치를 <직시>하게 되기 때문이다.

나는 오늘 나를 직시했다. 지금 내가 잘못하고 있는 부분들이 무엇인지, 해나가야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그래도 집에 돌아오니 또르륵 눈물이 났다. 누군가는 그렇게 너의 소신을 지켰던 것이 지금까지 오는 원동력이라 했지만,
그냥 또르륵 잠깐 울고 다시 인스타 라이브를 하며 씨-익 웃게된다. 역시 울길 잘했다. 
그순간만큼 내 감정에 충실해야 엉뚱한데서 울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 것도 인큐였다. 고마워. 




글을 적다보니, 이런  생각을 한다. 
4학년 1학기까지 학교를 다니고 자퇴했다. 그리고 나는 내가 다니고 싶었던 학교를 함께 만들었다. 
그게 인큐였고, 나는 장기수강생 가장 큰 혜택을 받고있는 사람이다. 이를 통해 나다움을 찾아서 지금도 나아가고 있고
감정을 치료받고, 사람들 안에서 자존감도 세우고, 최고의 인적네트워크 안에서 살아가고 있으니까. 
그래서 이곳은 내 학교가 아니라 우리학교다. 



오늘은 한 친구가 비즈니스적 고민을 가지고 찾아왔다. 
나 또한 트렌토리와 선생학교 모집공고를 작성해야해서 매우 바빴지만, 친구가 왔을때는 온전히 그에게만 집중했다.
늘 그랬듯이 남이 잘되는 일이 내가 잘되는 일. 그때만큼은 정말 계산없이 내가 알고있는 것을 다 내어주는 것. 
그러자 친구는 내게 또 기가막힌 하나의 소스를 알려준다. "내가 지금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하는 방법. 
함께 대화하면서 나온 솔루션인데, 정말 기가막혔다. 

이렇게 또 교육적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인연이 생겼다는 것은. 
내가 그 친구를 진심으로 도우려고 하지 않았다면 어려웠을 일. 

마음을 담아, 사랑을 담아. 
다시금 나는 또 나답게 천천히 그러나 진심으로 살아가려한다.
그러나 조금은 더 스마트하게 :-) 합리화하지않고. 
-윤소정 펌-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요즘 사람들이 많이 겪고 있다는 고민" 글에 달린 빙글러 댓글.jpg
얼마전.. 인생이 넘 노잼인지라 요런 글을 올렸었죠 많은 조언을 바란다고 남겼었는데 정말로 아주 소중한 댓글들을 달아주셔서 ㅎㅎ 캡쳐해왔어요 공감도 되고 나 혼자만의 고민은 아니라는 생각.. 우리 모두의 고민과 걱정이라는 생각 그래서 이 댓글들을 같이 봤으면 좋겠네요 아이디는 가렸어요~ ! "나의 미래에 계속해서 새로운 구성원을 넣어가는게 아닐런지..." "작은 목표를 하나씩 성취해나가면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모두 저와 같은 불안감을 안고 있는 거라고 사려되네요." "뭐가 문제인지 이게 문제가 맞는건지도 잘 모르겠네요 이젠..." "사회초년생 벗어나며 이때 무엇을 해야할지 우리는 고민을 해본적이 없어서 방황하는거 같음." "인생이 재밌어야한다는 전제에서 벗어나야 찐행복을 느낄수있찌않을까여" "그래서 배우자를 만나며 책임감을 가지면서도 함꼐 위로받고 같이 헤쳐나가려고 하는거 같아요. 인생에 긍정적인 변화도 줘가며 살아갈 추진력을 계속해서 느끼면서." "그냥 괜찮아요 하기 싫은거 안해도 괜찮고 하고 싶은것만해도 괜찮은거 같애요." "사는거 그냥 의무로 사는듯" ㅠㅠ "나름사는재밋는뎅" ㅋㅋㅋㅋㅋㅋㅋ "비오는날 하늘이 무너짐을 느끼죠" ㅋㅋㅋㅋㅋㅋ 공감이 되는 댓글도, 묘한 위로가 되어서 삶의 의미를 반추하는 댓글도 있었어요 ㅎㅎ 팍팍한 일상에서도 요런 작은 행복으로 추진력을 얻는게 아닐까하네요 ㅎㅎ 모두모두 댓글 달아주어 고마워요 !! 이맛에 빙글 하나봐요 ~~~ 댓글 달아주신 빙글러들 태그! @MHKing @shj9010 @cool2hj @TAEMINSSS @mayatan730 @wens @AForce @yojunggs2816 @wave43 @hobbesfly @banya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