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hoplan
100+ Views

그저 들어주고 안아줘

출처:https://goo.gl/1z1Pfe (마음의 양식 앱)

지금 힘들어하고 있는 사람이
너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면
그저 들어줘.

아픈 사람에게 가장 잔인한 것이
판단하는 잣대라고 생각해.

그러니까 눈을 마주한 채
귀 기울여 들어주고 위로해줘.

힘내,라는 말보다
힘들었지?라며 꽉 안아줘.

타인의 아픔을 나약으로 정의한 채
그 정도로 힘들어하냐는 어투로
그 사람의 힘듦을 내려다보지 말아 줘.

그저 들어줘.
아픈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건
그 어떤 충고도 위로도 아니야.

그저 들어주고
따스한 온도로 안아주는 거
단지 그게 필요한 것뿐이야.

_김지훈, '참 소중한 너라서' 中

<함께 보면 좋은 글>

바보

나에게는 소망이 한 가지 있습니다

마음의 마사지

#좋은글 #좋은글모음 #좋은글귀 #좋은글귀모음 #짧고좋은글귀
#짧고좋은글귀모음 #힐링 #명언 #좋은생각 #감동 #감동글
#안드로이드앱 #모바일앱 #시 #어록 #감성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제주 핫플레이스 카페 3
제주여행오면 맛집도 있지만 꼭 가는곳 하나가 제주 핫플레이스 카페! 이왕 가는거 이쁜곳 가야하지 않겠어요? 그래서 제가 준비한 카페 3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델문도 카페 델문도는 함덕서우봉 해변의 에메랄드 빛 바다를 품고 있어, 맛있는 음료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딱 좋은 핫플레이스 카페랍니다! 예전 1박2일 제주도 촬영지로 유명하기도 하고 핫플레이스인 만큼 인테리어도 풍경도 정말 이쁘겠죠? 카페갔다가 인생샷을 건지고 간다죠~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9-10 [문의] 064-702-0007 #카페 달력 카페 달력은 애견동반이 가능한 핫플레이스 카페로 내부가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입니다! 내부 뿐만 아니라 디저트,커피도 맛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죠! 애견동반이 가능하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꼭 하네스,켄넬 둘 중 하나는 꼭 사용해주세요!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9길 39 [문의] 0507-1379-1147 #노티드 도넛 도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카페! 아메리카노에는 곰돌이 모양의 얼음이 들어있어 방문할만한 가치가 충분하다는 리뷰들! 노티드도넛은 서울에도 있지만 제주도매장에는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주한정메뉴가 있답니다! 궁금하다면 당장 달려가봐야겠죠? 웨이팅도 있으니 시간공략 잘하셔야합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4-9 [문의] 070-4415-9377 ------------------------------------------------ 제주 모바일 할인 입장권 받고 저렴하게 제주여행을 즐겨보세요♥ https://findjeju.co.kr/mticket/
240
어제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를 보았다. 가능성이 많은 시나리오였다고 생각하는데, 결정적인 순간들에 클리셰가 고개를 내밀어서 아쉬웠다. 그건 마치 예쁜 옷에 뚫린 몇몇 구멍들을 촌스럽고 조악한 무늬의 천 조각으로 엉성하게 덧대어 놓은 것 같은 느낌이랄까. 서사를 구성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들이었겠지만, 장면들의 이음새를 매끄럽게 구성하도록 조금 더 고민을 거듭했다면 좋았을 텐데, 하고 생각했다. 영화를 구성하는 그 예쁜 요소들이 아쉬워서이다. 일전에도 비슷한 얘기를 했지만, 착오로 시작되는 서사들은 기본적으로 좋은 가능성을 품는다. 단순한 착오로 인해 아주 영리하게 확장되는 서사들이 종종 있고, 그중 수작은 이와이 슌지의 <러브레터> 정도일 듯하다. 뭐 그 이후로, 특히 최근 그의 작품들은 <러브레터>를 만든 사람이 맞나 의심 들 정도로 안타까운 수준이지만. 여튼, 하지만 나는 용서할 수 있었다. 얼마 전 어떤 특별할 것 없는 드라마에 대한 인상적인 평을 본 적이 있는데, 크게 악한 인물이 없어서 좋더라, 요즘은 너무 잔인하고 악한 이야기들은 보기 힘들다는 식의 말이었다. 그렇다. 항상은 아니더라도 그런 것들이 가끔은 필요하다. 순수한 어떤 것들. 순수를 가장한 엉성한 이야기들이나, 올바름을 흉내 내는 영악한 상업 논리 말고. 여튼, 영화를 보는 내내, 옛날이지만 너무 옛날은 아닌, 과거지만 너무 과거는 아닌, 그 근과거가 자꾸만 나를 그곳으로 데리고 가서, 자꾸만 뭉클해져서 혼났다. 앞으로 계속 더 나이가 들면 그땐 정말 이런 복잡한 감정들을 어떻게 다 감당해야 할까. 자꾸만 그 시절을 더 잘 살아내지 못한 것 같아서, 아름다운 시절들에 회한이 남아서, 미치겠다. 어떻게 살아도 지난 시절은 안타깝고 눈부시겠지만. 지금 이 순간도 이미 한 시절로 지나가 버리고 있는, 이 가혹한 시간들을 다 어떡해야 할까. 흘러가는 강물에 손을 넣고 하염없이 놓쳐버리기를 반복하고 있는 것 같다. 매 순간이 호시절인 것을 모르고.
238
누군가와 대화를 하는데, 상대가 극단적인 사람이라면, 그러니까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에 너무 극단적이라 어떤 얘길 해도 모든 것이 그쪽 방향으로 치닫는다면 대화는 거의 불가능하다. 왜냐, 어떤 얘길 해도 어차피 그쪽으로 흘러갈 테니까. 그렇다면 어떤 대화의 시도도 거의 무의미하다. 그렇다면 대화는 곧 단절된다. 뭐 그런 가치는 정치적 이념일 수도 있고, 종교일 수도 있고, 흔치는 않지만 문학, 특히 시일 수도 있겠다. 그런데 만약 상대가 지향하는 그 극단적인 가치가 다름 아닌 바로 '나'라면. 나를 향한 맹목적인 사랑이라면. 참 난감할 것이다. 그 난감한 사람 중 하나가 역시 부모라는 존재이다. 엄마를 떠올리자면 뭐 거의 그런 식이지만, 오늘 역시 그랬다. 가족 식사를 마치고, 엄마의 방에 들어가 보니 침대 위에 최근에 출간된 박완서의 에세이 한 권이 놓여 있었다. 다른 장르도 아닌 문학이라니. 나는 엄마가 문학 도서를 읽고 있다는 사실이 반가워, 웬 박완서의 책을 읽고 있냐고 물었다. 그건 순수하게 엄마가 문학을 접하고 있다는 사실이 반갑다는 의미였다. 그러나 역시 돌아오는 답은 그러했다. 생일 선물로 직장 동료에게 받은 거라며, 안 읽었으면 가져가라고 했다. 당연히 나는 그런 의도의 말을 한 게 아니다. 신간 한 권 구해서 읽는 게 내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 않은가. 엄마는 내게 자신의 것은 다 주고 싶다. 언제부턴가는 엄마의 물건 중 생소한 것이 보여도 그것에 대해 묻기가 조심스럽다. 돌아올 말은 뻔하니까. 가지고 싶으면 가져가라. 해준 음식을 먹을 때 칭찬하기도 두렵다. 싸줄 테니 가져갈래? 가져갈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곤란할 뿐이다. 뭐 뻔한 말이 돌아올 것을 역시 뻔히 알고 있지만, 그래도 말한다. 맛있다. 그래도 그것이 부모의 기쁨인 것을 잘 아니, 퉁명스레 대하기도 어렵고, 내내 거절하기도 힘들고, 여러모로 엄마와의 대화는 힘들다. 부모와 순수하게 대화를 하는 것은 불가능한가. 뭐 그렇지 않고 자연스런 대화가 가능한 부모자식들도 많겠지만, 우리 집안의 문제로만 따지자면 대화의 부재가 곧 이런 상황을 만들었을 거라 생각한다. 그러니 이것은 엄마의 잘못만도 아니고, 나의 잘못이기도 하다. 결국 해결책은 많은 대화를 시도하는 것일 뿐이다. 역시 가장 어려운 관계는 부모자식이다. 언젠가 어버이날에 그런 글을 쓴 적이 있다. "오늘은 시도하는 모든 것이 불효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불효가 될지라도 관계를 위한 많은 시도가 있어야 결국 친밀감을 형성하고, 미약한 효라도 끌어낼 것이다. 오월은 여러모로 쉽지 않은 달이다.
당신만을 위한 역경매렌터카
제주 여행에 필수적인 렌터카 예약! 힐링되는 제주여행하고 싶은데 이것저것 비교분석하느라 머리아프고 귀찮으시죠? 이제는 그런 귀찮은것들 신경 쓰지말고, 편하고 즐겁게 여행만 하시라고,파인드제주에서 신개념 렌터카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수십개의 제주 렌터카 업체들이 입찰하는 역경매 방식을 통해 터치 몇 번으로 1~2분 안에 원하는 모든 조건을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판매 대행이 아닌 1대1 연결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정말 좋은소식 아닌가요? 편의성은 최대로 올리고, 가격과 수수료는 최대한 내린 신개념 역경매 방식의 렌터카, 한번 이용해 보시면 제주 여행할 때 그냥 렌터카 이용 못할정도로 편리할거예요! !역경매 렌터카 사용방법! ① Google Play 혹은 App Store에서 '역경매' 검색 후 어플 다운! ② 역경매 렌터카 어플 로그인! 대여일/반납일/보험/차종/연료 등 선택하고 가격 경쟁 입찰 시작 버튼 클릭! ③ 실시간 최저가 기준 5곳 중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하고 '업체 전화하기' 버튼을 눌러 예약하면 끝! *실시간 이용시간 9시부터 18시까지! --------------------------- 제주 최초!! 역경매 시스템을 도입한 FINDJEJU 렌트카 앱! 2021년 3월 30일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