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101
10,000+ Views

엄마, 친구가 나보고 주워왔대.

진짜로 엄마 앞에 데려와서 얘가 그랬다고 이야기한 딸
그림책을 들고 설명해준 엄마
"왜냐면 아기를 낳기 어려우면 아기가 세상에 태어나지 않게 할 수도 있어요."
+집사부일체 신애라씨 영상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27 Comments
Suggested
Recent
티비를 안봐서 저내용을 몰랐는데 입양아들을 대할때 어떻게 해야할까 걱정이었는데 신애라씨 부부는 사람을 사랑할줄 아네요.
@oohoong 첫번째랑 두번째 둘다 보고 입양아 대할때 라는 말과 태도를 문제 삼는줄 알았는데 그냥 태도만을 문제 삼는거였군요 그런데 여전히 제생각은 같아요 여기서 말부분이 빠진다 하더라도 태도 입양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저분은 차별하자고 하는게 아니에요 그냥 어떤식으로 해야지 저 아이들이 상처입지않고 사랑 받을 까 조심하자는 입장인거죠 근데 님의 말은 입양된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동등한데 왜 차별 하냐는 식으로 말하는거고요 다른예시를 들어볼께요 두 남성이 전쟁에 나갔다 왔어요 한명은 다리를 잃어서 장애인이 되었고 한명은 신체에 아무런 영향없이 왔죠 그리고 환영회를 하고 이제 그곳에서 잘떠나서 새로운 마음으로 여기서 시작하란 의미로 신발을 다같이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신발은 신을 수 도 있지만 장식해 놓을 수 있도록 광이 반짝거리는 신발입니다) 그런데 두가지 파로 나뉘기 시작한거에요 한곳은 한분은 이제 장애가 생기셔서 신발말고 다른 장갑이나 다른것이 어떨까 하는 집단 한곳은 지금 차별하는것이냐 둘다 똑같이 대해줘야지 그사람들을 장애인이라고 어떻게 해줄지 고민하면 되냐 똑같이 대해줘야지 다같이 신발로 통일하자 라고하는 집단 지금 이야기는 극단적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장식용이지만 신어도 아무 문제없는 신발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전혀 극단적이지않고 현상황과 그닥 다를바 없어 보여요 제가 볼땐 무조건 똑같이 대한다고 해결되는것도 아니고 그아이가 만약 그런것을 거리낌 없이 말할 수 있거나 마음의 한 터럭만큼도 신경도 쓰지 않는다면 님말대로 전혀 신경쓰지 않고 행동해도 되죠 하지만 그아이가 마음속으로 상처가 될 수 있을지 없을지는 그아이가 아니고서야 모르는거잖아요 저분은 그걸 조심 하겠다는거고 님은 그렇게 차별로 대해선 안된다고 말하고 있어요
전혀 태클걸만한 점이 없는데 왜이리 공격적이신지.....
@oohoong 어떤형태의 가족이던간 그형태는 생각할필요없이 그저 인간대 인간으로써 평범하게 서로의 관계를 맺어나가면 된다는것이 님의 생각이신거겠죠? 그리고 왜 입양아라고 생각을하고 대해야 하는가 오히려 그것이 더욱 차별을 하는 생각이다. 라고 생각하시고 그점을 원댓글님께 말하신거 같은데요 그런대 그렇게 평범하게 우리가 하는행동이 그들에겐 상처를 줄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런것들을 생각하고 말하는것은 나쁜건 아닌거 같네요.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에서 아이들이 상처를 받을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그런예시를 들기위해서 장애우 분들 이야기를 하신거고요. 그러니 엉뚱한 대답을 하신거라곤 생각되지 않네요. 그리고 '아직미혼이신가....' '가던길 가셔요'가 정중한 태도라고 보이지는 않네요 못배워서 그런게 아니고 그냥 그글을 읽을 사람에대한 배려심이 없는거 같네요. 그런태도는 좋아보이진 않네요. 이글읽으면 화나실수도 있겠네요. 제가 싸가지 없게 글을 썼으니까요 저분도 님의 답글들을 읽을때 그랬을거고 그럼에도 정중히 답글달아 주신분이고 두분의 생각모두 근거있고 좋은생각임이 분명하니 두분이서 댓글들로 기분상할 이유가 전혀없어 보입니다. 그런 태도를 지적하며 저도 같은 행동을 한건 죄송합니다.
와 캡쳐하나하나 말씀하시는게 주옥같고 저렇게 생각할수있는 신애라씨가 멋지고 존경스러워요
차인표신애라부부 마음씨가 성인군자네요
멋쪄요!👍
멋있어♥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