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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담 글을 자주 못올린 이유 & 향후 활동?!


그동안 많이 바빠서 블로그나 빙글에 글을 많이 못 올렸다...

난 평소에도 여러가지 경험을 하지만 영적인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서 올리는게 쉽지만은 않은 것 같다..

온라인 상에 올리기 적합하지 않은 내용도 있고, 소개할 만한 가치가 있는 내용도 추려야하고.. 또 내 수준에서 영적인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하기 껄끄러운 부분도 있다..

 아무튼 진지하고 완결성 있는 글을 올리려니 자주 게시하지 못하는 것인데,

이제는 간단한 경험이나 수련에 대한 생각 등 짧은 내용으로 조금씩이라도 자주 올려보려고 한다..

아직 수련도 많이 부족하고 내 글이 밀교의세계 카페의 스승님의 퇴마이야기에 결코 비할 바가 아니다.

그러나 내 블로그가 영적인 세계에 대해 호기심이 있는 분들과 조금이라도 제대로 된 명상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영적상승의 명상수련의 길로 통하는 징검다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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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주받아 괴로운 스님의 영혼
지난 6월 중순에 여자친구와 같이 ✕✕사에 갔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장소와 기운도 다르고 여러 가지를 보는 일이 많기에 예전부터 경험삼아서 절에 많이 찾아가곤 했습니다. 이번엔 마침 여자친구가 평소에 관심을 가지던 절이 있어서 함께 구경을 가게 되었습니다. 절 입구에 들어갈 때부터 묘한 기분이 들며 특별한 사연이 있는 게 느껴졌습니다. 경내를 둘러보다가 극락전에 들어갔습니다. 주말이라 방문객은 꽤 있었으나 법당 안은 고요했습니다. 몇몇 신도 분들이 불상 앞에 자리를 잡고 참배와 기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세 번 참배하고 자리에 앉으니 눈앞에 돌아가신 주지스님으로 보이는 존재가 채권자같이 검은 양복을 빼입은 존재들과 실랑이를 벌이고 있었습니다. 분명 상황을 유심히 보아도 저렇게 시달릴 만한 분이 절대 아니신 것 같은데 왜 저러나 싶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장면에 의구심이 들어 더 자세히 투시해보니 불심이 깊은 어느 재력가가 평소에 존경하던 주지스님께 많은 재산을 사찰에 기부를 한 것이 보였습니다. 물론 그 스님은 수행에 도움이 안 될 것 같아 거절했지만 결국 설득 끝에 받아들인 것 같았습니다. 문제는 시주를 하면서 재력가의 업장까지 세트로 떠넘겨졌고 결국 스님은 그 업장을 떠안아 사후에도 곤란한 일을 겪으시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다른 법당에 들어갔을 때는 시주를 한 재력가의 모습이 보였는데 평소 굿을 하는 등 자신의 업장을 풀어보려는 노력을 했으나 그게 여의치가 않아 고민 끝에 절에 시주를 하는 결정을 내린 듯 했습니다. 근처에 있던 도깨비가 지나가는 말로 결국 승자는 저 재력가라고... 살아생전에 수행력이 상당하신 분이었던 것 같았는데 어째서 사후에 힘든 길을 택했는지 의아했지만, 그 의문점을 뒤로 한 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시주도 함부로 받으면 안 된다는 것이 제 감상이었습니다... 나중에 카페 수련모임에 참여하여 스승님께 경험한 것에 대해 물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절에 시주를 하면 그 사람의 업장까지도 떠넘길 수 있는 건가요?” 당연히 그럴 수 있다는 스승님의 말씀. 원래 종교인은 신도로부터 헌금이나 보시를 받는 동시에 자연스레 그 업장까지도 같이 받는 일면도 있다고... 물론 그 신도가 기본적으로 신앙심이 깊어야 그런 일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러시면서 그 절의 스님 같은 경우는 그 정도의 시주를 받고 무거운 업장까지 짊어지는 부분은 예외적인 경우로 원래 그 주지스님과 재력가분의 인연문제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 재력가가 큰 재산을 시주한 행동은 작게는 자신의 업장을 해소하고 크게는 크나큰 공덕을 쌓아서 다음 생에도 더 좋은 삶을 살게 되는 지혜로운 선택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스승님의 답변을 들으며 인과의 법칙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겉보기에는 지극한 신앙심으로 기부한 행위로 보이나 그 이면에는 업장과 인연의 오묘함이 숨겨져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주어진 삶이 부귀를 누리는 생이라고 해도 결국 그 복이 다하는 때는 오게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재력가는 시주를 통해 복을 받는 기간을 연장했겠지만 그게 영원하지는 않겠지요.. 여러 생을 봉사와 기부로 복을 쌓아 내생에 부귀하고 권세 있는 삶을 살든, 전생의 과보로 빈곤하고 비천한 삶을 살든, 윤회라는 바다에 내던져진 삶은 어쨌든 영원한 것은 없고 끝없이 인과의 법칙 안에서 헤맬 뿐인 것 같습니다. 주어진 삶 안에서 복을 쌓는 것도 물론 좋습니다. 그러나 한정된 인생의 시간 안에서 무엇이 더 영원하고 궁극적인 해결책일까를 생각해본다면, 역시 주어진 틀에서 근본적으로 벗어날 힘을 쌓아가는 내면의 수행이 이 세상 최고의 무상지보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처: 밀교의세계(명상과 만행의길) http://cafe.daum.net/vairocana
삶의 운명력을 강화하는 방법
나는 어릴 때부터 생선을 싫어했다. 싫어하는 수준을 넘어서 입에만 대도 구역질이 올라올 정도로 먹지 못했다. 단순한 기호의 문제가 아니라 뭔가 만만치 않는 문제가 있다고 짐작했지만 그때는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어서 거의 포기하고 그러려니 했다. 생선을 먹지 못한다고 삶에 지장이 있는 것도 아니니까. 그리고 세월이 흘러 수련을 시작한 고등학교 3학년 때 왜 그런 것인지 알게 되었다. 영적인 상태를 봐주신 스승님께서 내게 생선을 극도로 싫어하는 여자 원한령이 붙어있다고 말씀해주셨다. 아마도 생선을 먹다 식중독 등으로 죽은 모양이라고... 이후 수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서 지금은 생선 정도는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생선을 먹는 것이야 그리 대단한 성취는 아니지만 그 외에도 수련을 해가면서 우울하고 고통 받았던 부분들을 개선하여 전보다 정신적으로 더 단단하고 성숙해진 것 같다. 사람들마다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부분은 노력을 통해 습관을 개선하거나 장점을 키워 단점을 커버하여 해결할 수 있다. 그런데 어떤 것들은 공을 들여도 쉽게 풀리지 않고 문제의 원인도 분명하지 않으며 문제가 있어도 자신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수련을 하면 이제껏 인식하지 못한 새로운 방향으로 삶의 문제에 접근하고 해결하여 현실적인 운명력을 월등히 강화시킬 수 있다. 온갖 방법으로 삶의 경로를 방해하는 영적인 존재를 정리하거나 잠재의식을 개선하여 당연한 것으로 여겼던 안 좋은 성향이나 습관을 바꿀 수 있다. 영력이 강해질수록 좋지 않은 것들로부터 방어력이 생긴다. 사회생활에서도 수련을 안 하는 사람보다 영적인 측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수련을 같이하는 도반 분 중에는 건강이 너무나도 좋지 않아 늘 병원에 입원하여 일상생활이 어려웠던 분이 있었다... 카르마 때문에 병마에 시달리며 살아야하는 운명이었으나 지금은 수련을 통해 붙어있는 영적존재와 탁기를 제거하여 건강을 많이 회복하였다. 어떤 도반 분은 정상적으로 직장에 다니는 중에 공부를 하여 합격하기 어려운 시험을 두 군데나 합격하여 좋은 직장으로 옮겨간 사례도 있었다. 평범한 일상의 노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그것이 베스트이다. 그러나 도저히 해결되지 않는 삶의 문제가 있을 때 영적인 부분에도 한번쯤 눈을 돌려보면 또 다른 가능성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알리고 싶다. 비밀스러운 영혼의 세계: http://blog.naver.com/innerpeace2511
뒤늦은 괴담갤에 예전에 부동산 아저씨가 흉가얘기 해줬는데
폐가랑 흉가랑 엄연히 다른 개념이고 오히려 멀쩡한 집이 흉가일 수도 있댔음 이 아저씨가 예전에 어느 지역을 지나다가 진짜 멋있는 집을 봤대 이층집인데 막 나무가 빽빽히 심어져 있고 집이 지은지 어느정도 되었지만 멋있었는데 빈집 특유의 분위기가 있었댔음 마을에서도 어느정도 떨어져 있고 주변경치 좋고 그래서 마을 들어가서 구멍가게에서 물건 사면서 슬쩍 그 집에 대해서 물어봤는데 구멍가게 할머니가 안색이 변하면서 그 집은 얘기도 마쇼. 하면서 손사레를 치더래 아저씨가 끈질기게 물어보니까 난 모르오. 모르오. 하면서 밖으로 나가셨다함 그래서 다른 할아버지 잡고 물어봤는데 대뜸 그 집 안 파는 집이니까 가라고 했대. 주인 없다고 안 판다고. 그러니까 이 아저씨가 너무 궁금해진거임 그래서 몰래 담을 넘어서 들어감 집이 빈집이 된지 꽤 되어보였는데 마당도 넓고 나무도 관리한게 보여서 진짜 감탄하면서 둘러보는데 살림살이는 왠만한 것도 다 있고 꽤 좋아보여서 부잣집인데 망했나? 생각했다함 그러다 이층 창문이 열려있길래 아저씨가 어찌저찌해서 기어 올라가서 안을 들여다보는데 열린 창문으로 봤는데 방안이 부적으로 도배가 되어있었다함 따닥따닥따닥 심지어 문이 안 보일 정도로 붙어있고 아저씨가 창틀을 잡고 있었는데 그 창틀에도 부적이 붙어있었다가 떨어졌는지 창틀에도 부적이 붙어있고 혼비백산해서 뛰어내려서 도망쳤다함 그때 다리를 삐었는데 아픈 것도 몰랐다함.. 그 집에 무슨 사연이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그거 보는 순간 소름이 쫙 끼쳐서 도망쳤다고 함 마무리를 뭐라해야할지 모르겠네.. 하여튼 그러니까 조심하자고 출처 : 해연갤 모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방문까지 부적이 따다다다다닥 붙어있었으면 그거 붙인 사람은 대체 어떻게 나간거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대체 뭔 일이 있었던 건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펌) 흉가탐험대 박살난 사연_下
원작자께서 문장을 엄~~~~~~~청 길게 쓰셔서 조금 정리한다고 정리 했는데... 여전히 길군요 핳핳핳 암튼 흥미진진한 흉가 탐험대 박살썰.. 잼나게 보십쇼잉 자 Voyou의 공포파티 태그ㄱㄱ @kym0108584 @eunji0321 @thgus1475 @tomato7910 @mwlovehw728 @pep021212 @kunywj @edges2980 @fnfndia3355 @nanie1 @khm759584 @hibben @hhee82 @tnals9564 @jmljml73 @jjy3917 @blue7eun @alsgml7710 @reilyn @yeyoung1000 @du7030 @zxcvbnm0090 @ksypreety @ck3380 @eciju @youyous2 @AMYming @kimhj1804 @jungsebin123 @lsysy0917 @lzechae @whale125 @oooo5 @hj9516 @cndqnr1726 @hy77 @yws2315 @sonyesoer @hyunbbon @KangJina @sksskdi0505 @serlhe @mstmsj @sasunny @glasslake @evatony @mun4370 @lchman @gim070362 @leeyoungjin0212 @youmyoum @jkm84 @HyeonSeoLee @HyunjiKim3296 @226432 @chajiho1234 @jjinisuya @purplelemon @darai54 @vkflrhrhtld @babbu1229 @khkkhj1170 @choeul0829 @gimhanna07 @wjddl1386 @sadyy50 @jeongyeji @kmy8186 @hjoh427 @leeyr0927 @terin @yjn9612 @znlszk258 @ww3174 @oan522 @qaw0305 @darkwing27 @dkdlel2755 저의 공포 소설 알림을 받고 싶은 빙글러는 댓글에 알림 신청을 해주십쇼. 그러면 앞으로 공포썰 카드에 닉넴 태그해드립니다. 즐감하시고 재밌게 읽으셨으면 댓글 아시죠? ^^** 어제 쓰다만 흉가이야기 마저 쓰겠습니다. 그렇게 1주일이 지났습니다. 그 1주일간 저희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석현이의 상태가 너무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각자 1주일간의 시간을 보내고 금요일 저녁에 모두들 모여서 그 지역 무속인의 신당에 찾아갔습니다. 석현이는 석현이 부모님과 함께 1주일간 그 집에 머물러 있었다고 했습니다. 1주일간 석현이는 밤만 되면 나가야 한다 또는 누군가 자기를 기다리니 같이 가야 한다고 난리를 피웠지만 다행히 무속인분들의 도움으로 1주일을 무사히 보낼수 있었다고 합니다. 상화는 1주일간 어느정도 기운을 차린 상태였고 금요일 밤 저희는 할머니와 대화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어느정도 정신이 돌아오기는 했다만 이미 감긴 상태여서 언제고 또다시 다른 영가가 석현이를 찾아올지도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말하자면 영가가 찍어 놓은 상태인데 이 상태면 어느곳을 가더라도 다시 홀려서 제발로 거기를 찾아 들어갈거라고 지금은 정신을 어느 정도 차렸으니 마무리를 해야 할것 같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우리는 무서워서 못가겠다고 버텼지만 할머니 호통에 따라갈수 밖에 없었습니다. “야 이놈들아 네놈들도 잘못을 했으면 같이 가서 해결을 해야지 도망갈 생각을 하느냐고 저 젊은놈 저렇게 정신 놓고 살다가 혹 잘못되면 그 죄책감을 평생 지고 살아갈꺼냐”는 소리에 어쩔수 없이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불안한 밤이 지나고 아침 일찍 할머니와 지역 무속인은 우리가 방문했던 흉가 근처의 마을로 방문을 하셨습니다. 다행히 지역 무속인이 이름이 꽤나 있었던 분이었던지 이장님은 큰 거부감없이 저희를 만나주셨고 할머니는 사정을 설명하셨습니다. 호기심에 젊은놈들이 찾아와서 이렇게 큰일이 벌어지게 되었다고 혹시 마을 뒤편의 흉물스러운 건물에 대해 무엇인가 아는것이 없냐고 마을이장님은 큰 상관없이 말씀을 하셨습니다. 이후의 이야기는 뻔하다면 뻔한 이야기입니다만 이장님의 이야기는 이랬습니다. 원래 그 유치원이 자리한곳은 사람들이 자주 왕래하던 곳이었고 다른 지역으로 넘어가는 유일한 길이라 많은 사람들이 그길을 이용했다고 했습니다. 버스도 다니고 그러다 새로운 도로가 개통되면서 사람들의 왕래가 끊어져 결국은 저렇게 흉물 스럽게 방치가 되었다고 예전에는 좌판으로 물건을 파는 사람들도 제법있었지만 그나마도 새로운 도로가 생기면서 사람이 없어지자 모두 다 사라졌다고, 그런데 등산을 하는 사람들이 제법 있어 그 길로 왕래를 자주 하는데 가끔씩 사람들이 무슨이유인지 모르지만 그곳에 찾아 들어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일이 있어 결국은 출입금지라는 표지판을 세웠지만 계속해서 사고가 생겼다고. 원래는 그 유치원에 있던자리는 그 지역에서 사람들이 제사를 지내는 소위 신목이 위치한 곳이었다고 합니다. 근처에 예로부터 큰 싸움이 있어 위령비면 전적비 같은곳도 있었기에 사람들은 그 신목에 큰 화를 피하게 해달라는 제사를 지냈는데, 어느순간부터 사람들의 왕래가 많아지며 마을 젊은이들은 발전을 하겠다는 핑계로 신목을 자르자는 주장을 했고 어른들은 절대 안된다며 마찰이 생겼는데 결국 그 마을의 무당에게 괜찮겠냐고 물어봤고 마을 무당은 예로부터 큰 신이 그곳에 머무셨으나 이제는 사람들의 왕래가 많아졌고 지금은 떠나셨으니 잘라도 될것 같다는 이야기에 사람들은 큰 의심없이 나무를 자르고 그 자리에 지금의 건물을 세우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 건물을 짓고 얼마간의 큰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10년이 지나고서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는데 마을의 젊은 사람들이 이유없이 사고를 당하기 시작했다고 이유없이 새로 시집온 새댁들이 아이를 유산한다거나 혹은 이유없이 산으로 사라져 밤새 헤메는 등 알수없는 일이 자꾸 벌어지자 마을사람들은 그제서야 무언가 잘못된것을 느끼고 무당에게 따지러 갔답니다. 당신을 믿고 이런일을 했는데 지금 마을에 벌어지는 이 재수없는 일이 다 당신 때문이 아니냐고 책임을 지라는 마을사람들의 성화에 얼마지나지 않아 그 무당은 그곳으로 가 스스로 목을 매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 또다시 잠잠하다가 사람들의 왕래가 서서히 끊기고 나서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는데 마을 사람들에게 일은 없었다고 그사이 젊은 사람들은 다들 떠나버렸고 이장님 본인도 젊었을 적에 듣고 본 일이라 거기까지 밖에 알지 못한다고. 그 이야기를 다 들으신 할머니는 아무래도 그 무당이 제정신이 아니었던것 같다고 신목을 옮기려면 명확하게 이유를 따지고 하늘에 빌어 자리를 옮겨야하는것인데 그런 절차도 없이 관공서 같은 나라일을 하는건물도 아니고 그저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해서 자르고 지은것이면 탈이 날수 밖에 없다고, 원래 신목을 자르거나 성황터를 옮길때는 정성스럽게 빌고나서 새로운 터로 옮긴 뒤에 공사를 해야한다고 하지만 그렇게 하더라도 관공서를 가까운곳에 지어 그터의 기운을 다스리게 해야 큰 일이 안생긴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그런 절차없이 그냥 무당의 말만 믿고 수백 년간 사람들이 기원을 했던 신목을 잘랐기에 그곳에 있던 악귀중에 하나가 이런일을 한거라고 그렇게 이야기를 들으신 할머니는 그곳으로 가보아야 겠다고 하셨고, 그 유치원의 운동장 한켠에 상을 차려놓고 그곳에 있는 영가를 불러 보시기로 하셨습니다. 워낙에 큰 신을 모신분이기에 신이 아닌 일반 귀신은 할머니 몸에는 실리지 않기에 다른 무당분이 굿을 진행하셨고 그 영가로 보이는 귀신이 무당의 몸에 실렸습니다. 할머니: 너는 어떤 영혼이길래 이렇게 산사람을 홀리냐고 썩 놔주지 못하냐 무당: 내가 누구냐고? 나는 이곳을 다스리는 신이지 저놈들이 이곳이 어떤곳인지도 모르고 장난을 치려 하길래 네가 혼내 줬을뿐이다. 그 무당에 입을 빌어 이야기하는것을 듣는데 솔직히 무슨 상황인가 싶었다 우리는 그저 두려운 눈으로 눈알을 이리저리 굴리고 있을뿐이었지 그런데 그 영가의 입을 빌어 말을 하던 무당의 말을 끊고 할머니의 돌변하신 일갈이 터져나왔다. 할머니: 너 따위가 무슨 신이라고 행세를 하냐. 정당한 신이면 정당하게 요구 할것이지 아무것도 모르는 젊은사람의 목숨을 가지고 장난을 치냐고 썩 그만둬라 그 무당은 소름끼치는 웃음소리를 내면서 춤을 추며 이야기를 했다. 무당: 나는 이곳의 주인이라고 내가 몇 백 년간 이곳에서 얼마나 이런 기회가 올지 기다렸는지 아느냐. 내가 겨우 이 땅의 주인으로 살아간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내가 왜 가야하지? 보라 이곳의 모든 영혼들은 나를 신으로 떠받들어 살고있다. 이곳에 수많은 영혼들을 내가 모두 모았다. 이 모든 영혼은 나의 지배를 받는다. 그 이야기를 들은 할머니는 이장님과 다른분에게 설명을 하셨다. 원래 이곳에는 큰 악귀가 잠들어있었고 그 악귀를 붙잡기 위해 신목을 세워 사람들의 염원을 통해 그 기운을 누르고있었는데 신목을 자르니 원래 계시던 어르신께서 그 귀신을 잡아둘 힘이 없으셔서 그 악귀놈이 지금 이터의 주인 행세를 하고 있노라고. 수 백 년간의 원한으로 힘을 키운 그 악귀의 기운이 지금 뻗쳐 나왔다고이 악귀를 처리할려면 원래 주인을 모셔서 도와달라고 부탁을 하는수밖에 없다. 지금 이곳에 자리를 잡고 수많은 영혼을 빨아들여 힘을키워왔고 이미 터의 주인으로 자리 잡아 주인 행세를 하고 있기에 강제로 무엇을 하기에는 시간이 없다고. 그렇게 시간을 들이다 혹여나 생목숨 하나 끊어지면 큰일이다. 할머니는 결국 이장님에게 혹시 이곳말고 사람들이 제사를 지내는 장소가 없느냐고 그 곳 근처에는 큰 싸움이 벌어졌던 장소라 그 사람들을 위해 빌어주는 전적비가 있다고 결국 할머니는 사람들을 이끌고 그 전적비로 찾아가시게 되었고, 전적비에 올라 근처를 찾아보시다가 두리번 거리시다 신의 기운을 느끼셨는지 어쩌셨는지 모르겠지만 띠가 있거나 누가 제사를 지내는것 같지도 않은 나무에 가셔서 '다행이라고 아직 이 산에 그 어르신이 계시는것 같다고 여기서 그 어르신을 위해 간단한 제사를 올리고 어르신을 청해 보자'고 그렇게 청하는걸 우리는 그저 불안한 마음으로 쳐다보기만 했습니다. 그렇게 할머니가 진행하는걸 보고 있는데 할머니와 함께한 무당이 몸을 부르르 떨더니 왠 노인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무당: 내가 이 땅에 살아온지 몇 백 년인데 이제는 찾는 사람도 없어 외롭게 지내고 있는데, 이렇게 큰 신명을 받든 사람이 나를 위해 제사를 지내주니 너무 고맙구만 할머니: 다름이 아니라 어르신께서 누르시고 계시던 악귀가 힘을얻어 자꾸 사람들을 해하니, 그악귀를 벌할수 있게 도움을 주실수 있으십니까? 무당: 내가 원래는 이땅의 주인으로 몇 백 년간을 이곳에 있으며 나쁜기운을 누르고 살았다고 불쌍하게 죽어 나간 이땅의 수많은 영혼들을 위해 대신해 하늘에 빌기도 하고 그 악귀가 설치지 못하게 붙잡아 놓았지만 사람들이 나를 위해주지도 않고 신목을 잘랐으니 내가 힘을 쓸수가 없었다. 하지만 도와달라고 청하니 당연히 이 땅의 주인으로 내 도리를 다하는게 맞는일이다. 그렇게 밤이 되어 다시 시작된 굿판 할머니는 원래 그땅의 주인을 청하는 굿판을 진행하던중에 무당분에게 악귀가 실렸다는게 느껴졌습니다. 목소리와 어투가 바뀌었으니까요. 무당: 왜 또 이곳에 와 정신을 어지럽히느냐고 이 땅의 주인은 나라고 이곳의 수많은 영가는 나를 이땅의 주인으로 섬기고 있다. 내가 이 땅의 주인이 되어 내가 하고 싶은대로 다 하고 살았다. 내가 앙심을 품었던 무당년도 홀려 죽였고 이 땅에 나를 묶어놓은 그 후손들도 내 손으로 명줄을 끊었는데 앞으로도 이곳의 주인으로 살생각이니 그만 하고 떠나라. 와 그 무당의 입에서 이렇게 말을 내 뱉는데 지금 생각해도 등골이 싸늘 해집니다... 이 글을 쓰는데도 자꾸 그때 그 무당의 기계적인 중성의 음성이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그 악귀가 실린 무당이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하는 중에 다른 무당분에게 아까 낮에 말씀하시던 그 어르신의 목소리와 똑같은 할아버지의 목소리가 터져나오면서 그 악귀를 꾸짖기 시작하셨습니다. 무당1: 이 땅이 어떤 땅인줄 아느냐, 사람들이 영험하다 하여 사람들이 빌고 빌었던 그 땅에 너같은 놈이 주인행세를 하고 있다는것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느냐. 그만하고 사람들을 앞으로는 해하지 말거라. 할머니: 너같은 악귀가 사람의 목숨을 함부로 취하면 어찌되는줄 아느냐. 그렇게 천지분간 못하다가 제대로 벌을 받아야 네놈이 후회를 할꺼냐 썩 그만두어라. 무당: 내가 이땅의 주인인데 너희들이 어찌 할꺼냐, 이미 나는 신의 힘을 얻었다. 이미 이곳은 나의 땅이라고 그러니 그만하고 떠나라 할머니: 그러면 어찌 하면 저 젊은놈의 정신을 돌려놓겠느냐, 네놈이 그리 강한 힘을 가졌다 하니 이정도 일은 쉬운것 아니겠느냐. 원하는데로 해줄테니 원하는걸 이야기 해거라. 무당: 그렇다면 정신은 돌려놓겠다. 하지만 이후에도 나를 천도를 하니 퇴마를 하며 나를 방해하면 나를 천도하겠다고 오는 그 무당부터 죽여줄테니 그렇게 알라. 할머니: 알았다 네놈이 원하는데로 해줄테니 저 젊은놈의 정신은 돌려놓으라고 앞으로는 너를 달래거나 천도하지 않을테니 저놈은 놓아 달라. 이렇게 이야기하고 그 영가는 사라져 버렸고 그렇게 굿판은 끝이났다. 그 이후에 석현이는 약 한달을 헛소리와 더불어 알수 없는 이상현상을 보였지만 다행히 계속되는 부정 치는 의식과 여러사람들의 도움으로 어느정도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그 이후에도 그 트라우마로 인해 정신과 약을 복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소위 말해 귀문이 열려 그 이후에는 쉬도 때도없이 영혼이 들락날락 하는 몸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할머니의 도움으로 부적으로 앞을 막아 큰 위험은 없었지만 근 6~7년의 시간을 부적과 정신과 치료로 힘들게 시간을 보냈고 현재는 큰 어려움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실은 5년정도 부적을 끼고 살면 되지만 그이후로도 너무 불안한 녀석은 부적을 버리지 못하고 계속해서 그 부적을 몸에 지니고 살았습니다. 최근에는 그 부적이 없어도 큰문제가 없이 살고 있는걸 보니 그나마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이 일을 겪고 우리는 더이상의 흉가 탐험은 하지도 않았고 혹시나 흉가 비슷한 느낌만들어도 다들 피해 다녔습니다. 심지어 흉가 이야기 사연만 들어도 그때의 기억이 되살아 나는것 같아 불편합니다. 그날의 악몽을 잘못했으면 누군가의 생목숨이 날아갈수도 있다는것을 엄청나게 비싼 값을 주고 치렀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흉가 탐험은 절대로 가지 않습니다. 혹여나 여름철이라 한번의 호기심으로 시작한 흉가체험은 누군가게에는 그저 잠깐의 추억으로 지나갈수 있지만 누군가는 죽음의 공포를 맛보는 경험이 될수도 있다는걸 명심하시고 안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전에는 우리도 코웃음을 쳤습니다. 귀신따위야 사람에게 아무런 힘도 쓸수 없다며 패기넘치게 행동했지만 세상에는 사람의 목숨을 직접적으로 해칠수 있는 악귀가 있다는것을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P.S 이 일이 있고 난 뒤 할머니는 그 악귀에 대해 평하시기를 언제든 사람들을 홀려서 잡아먹을 놈이고, 이미 사람을 홀려 자기의 힘을 키우는 맛을 아는 놈이라 언제고 사람을 해칠수 있는놈이라고. 마을 이장에게 이야기해 그곳을 완전 폐쇄를 했지만 혹여나 그놈이 다른 사람들을 해할까봐 걱정된다고 당장에 사람 하나 살려야 해서 그놈을 처리를 하지 못했지만 계속해서 그놈을 잡겠다고 설쳐댔다면 석현이는 아마 살리지 못했을거라고. 결국 사람 하나 살리기 위해 그 악귀를 그렇게 방치할수 밖에 없었지만 다행인건 그곳에 계시는 원래의 주인께서 그놈이 더이상 설치지 못하고 더이상 힘을 키우지 못하게 막겠다 하셨고 마을 사람들도 그 어르신을 위해 제사를 지낸다고 했으니 조금의 시간이 지나면 힘을 키우기 위해 다른곳으로 떠날지도 모른다. 세상에는 수많은 악귀가 있다고 그중에는 도저히 방법이 없어 터의 주인으로 하여금 그 기운을 누르기 위해 성황당을 짓고 사람들의 염원으로 기운이 자라나지 못하게 누르는 곳이 많다고, 하지만 이제는 사람들이 빌어주지 않아 신이 떠난 그땅에 그 악귀들이 자신들이 신이라고 설쳐대면서 신대접 받는곳도 많다고. 그러니까 모르는곳으로 여행을 떠났을때는 될수 있으면 쓸데없는 짓 하지말고 조용히 놀다 오라고 봉인된 놈이라도 건들이면 아주 크게 화를 당하니 제발 쓸데없는 행동 하지말라고 신신당부를 하셨지요. 성황당이나 신목을 두는 이유는 그 땅의 나쁜기운을 사람들의 염원으로 나쁜기운을 누르고 그렇게 자연신으로 숭배함으로서 힘을 얻게되는 신령들이 사람들을 위해 기운을 쓰기 때문에 땅에 악한 귀신들이 설치지 못하게 되는 법이라고. 예전에는 그래도 큰 어르신들이 본인의 무업을 내려놓거나 하시면 그런 좋지 않은곳의 기운을 누르기 위해 본인이 집을 만들어 그곳에서 여생을 보내며 그 땅에 수많은 영혼들을 달래가며 사셨는데 이제는 그런 어른들이 안계셔서 그런 악귀들이 더 설쳐 되는것 같다 하셨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절대로 흉가를 가지 않게 되었고 그 이후에도 누군가가 흉가를 간다 하면 무조건 말리게 되었습니다. 진짜 우리도 저런일을 당하기 전까지는 거의 반장난식으로 다녔지만 저 일 이후로 절대로 흉흉한 소문이 있는 곳으로는 가지 않습니다. 혹 이글을 읽으시는분중에 또 저 장소를 찾겠다고 그럴분들이 계실까봐 걱정이 됩니다만, 흉가 체험이 얼마나 위험한지 이글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이야기는 실화이지만 장소를 유추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약간의 허구를 섞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야기를 뻥튀기 한건 아니고 그저 장소를 찾지 못하게 꼬아놓았습니다. 굳이 찾을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절대로 저 장소를 그 이후에도 누구에게도 추천을 해준적은 없습니다. 흉가 체험을 하고 싶다면 알려지지 않은흉가를 대신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출처 : 웃대, 윤후혜인아빠
마계의 원숭이
내가 살고 있는 집 근처에는 그리 유명하지는 않지만 지역 내에서 나름대로 유서 깊은 OO봉이라는 산봉우리가 하나 있다. 지금은 이런저런 이유 때문에 잘 가지는 않지만 전에는 운동 삼아서 자주 갔던 곳으로 오늘은 그곳에서 경험한 일에 대해 써 보려고 한다. 어느 날인가 운동을 하러 그 산으로 향했는데 가는 도중 날이 좀 덥기도 하고 귀찮다 싶어서 약수터까지만 갈 요량으로 길을 걷고 있었다. 그런데 산에 들어서면서 이상하게 정상 쪽에서 누군가 나를 부르는 것 같은 강한 이끌림이 느껴졌고, 정상까지 한번 올라가봐야겠다고 마음을 바꾸어 먹고 등산을 시작했다. 그렇게 길을 가는 도중에 희한하게도 평소와 달리 체력이 빨리 소진되어 등산하기가 너무나 힘들었다. 그날따라 유난히도 호랑이, 뱀, 곰 등 동물령부터 시작해서 칼을 찬 산적 같은 영혼 등 정말 산에 거주하는 별의별 잡다한 존재들이 정상에 다가갈수록 나를 방해하고 괴롭히고 지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아귀처럼 물어뜯는 존재들을 하나하나 치우고 떼어내면서 올라가는 것이 정말 고역이었다. 나는 그 때까지만 해도 이 예사롭지 않은 상황을 나에게 새로운 힘이 주어질 계기로 생각하거나 높은 영역에 속한 수련을 도와주는 존재의 계시 같은 걸로 철썩 같이 믿고 죽을 힘을 다해서 산을 올랐다. 평소에 약간 게으른 면이 있던 내가 그런 의욕을 가지는 것이 신기하기도 했다. 그리고 산 중턱을 넘어설 무렵 약수터에 거주하고 있는 건지 좋지 못한 기운을 내뿜는 이무기가 나타났는데 정상까지 올라간다면 무사치 못할 것이라는 되도 않는 협박을 해서 과감히 한 방 먹이고는 재빠르게 정상으로 향했다. 온갖 역경을 딛고 정상에 올라섰을 때, 그곳에서 내가 목격한 것은 성스럽고 찬란한 광채를 발하는, 빛으로 이뤄진 어떤 신성해 보이는 존재였다. 그 존재는 빛을 발하며 내 쪽으로 다가와서는 "네가 좀만 더 수련이 되었으면 내 모습을 어느 정도 볼 수 있을 텐데..." 하고 아쉬운 듯이 말하였다. 그리고는 이어서 "가지고 있는 물병을 내려놔라."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그 존재가 내뿜는 범상치 않은 기운에 압도된 나는 시키는 대로 땅에 물병을 내려놓았다. 조금 뒤에 갑자기 하늘에서 고요하면서도 눈부신 서광이 내려오는데, 잠깐이었지만 신성해 보이면서도 엄숙한 것이, 그때까지 온갖 잡다한 영들과 난잡하고 더러운 싸움을 벌이는 것이 일상이었던 내가 영적 존재와 접하면서 그렇게 성스러운 분위기를 느껴보기는 난생 처음이었다. 곧이어 갑자기 잠잠하던 하늘에 날벼락이 내리치더니 내가 바닥에 내려놓은 물병을 향해 냅다 꽂히는 장면이 눈앞에 펼쳐졌다. 병을 집어 들어 물을 들이켜 마시는데 신기하게도 온몸에서 전신의 탁기가 모여들어 내 자신의 모습으로 변하는 것이 보였고 그 탁기 덩어리가 앞쪽에서 불어 닥치는 바람에 덧없이 씻겨 사라지는 게 보였다. 이윽고 그 존재가 내 심장에 손 같은 것을 집어넣어 기다란 기생충같이 생긴 것을 꺼내서 태워버리고는 한 마디 덧붙였다. "수련자가 경지에 올라갈 때는 이런 것들이 말썽이다." 연이어 벌어지는 놀랍고 신기한 상황에 나는 정신을 못 차리고 들뜬 기분이었다. 내가 멍하거나 말거나 빛으로 된 존재는 신경 쓰지 않고 나를 부른 이유에 대해 말을 이어갔다. "저기 산 아래쪽에 있는 약수터에 커다란 이무기 같은 게 있는데, 거기 있는 존재가 독기를 내뿜어 물까지 오염되고 주변의 존재들도 많이 힘들어한다. 내가 힘을 좀 빌려 줄 테니 그 존재를 퇴치해 봐라." 이런 식으로 말을 하고는 마치 요괴퇴치 의뢰마냥 아까 약수터에서 마주친 이무기의 퇴치를 부탁했다. 그 존재가 힘을 빌려주는 모양도 예사롭지 않았다. 내 몸에 커다란 검이 들어가고 검에 불길이 치솟으면서 동시에 하늘에서 벼락이 내리쳐 육체가 갈라지고 불태워졌는데, 다시 새살이 돋아나 육체가 재구성되며 나의 미간에 벼락의 문양이 새겨졌다. 그렇게 힘을 받고서 산을 내려갈 무렵에는 나도 모르게 무언가에 홀린 듯이 올라왔던 코스가 아닌 처음 가는 생소한 길로 빠져버렸다. 사람이 자주 안다니는 길이라서 그런지 분위기가 이상했고 그 곳에서 한참을 헤매다가 겨우겨우 큰길로 나와 간신히 집에 돌아갈 수 있었다. 내 방으로 돌아와 아까의 몽환적인 경험의 여운에 잠긴 채 한참을 누워있었다. 이럴 때가 아니라 이참에 수련을 하면 더 잘 될 거라는 생각이 스쳐 자리를 잡고 수련을 시작하였다. 시작하자마자 빨간 줄이 보였다. 줄이 인도해 주는 대로 따라 가면서 설명하기 어려운 희한한 잡념이 떠올랐다. 늪에 빠져들듯 하염없이 그 잡념에 빠져들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정신을 차려 똑바로 쳐다보니 누군가 안대로 내 눈을 가려 놓고 있어서 안대를 태워버렸다. 가까스로 올라간 길 끝에는 이무기가 있었는데 신장들이 나타나서 이무기를 제압하더니 끌고 가는 장면이 보였다. 그리고 약수터에 뱀 떼가 뛰쳐나오고 아까 전에 산에서 봤던 서광이 약수터를 향해 비추어졌다. 정말 지금까지 쓴 부분만 본다면 기공하는 수련가나 영적인 능력자들이 누구나 겪고 싶어 할 만큼 매력적인 이야기겠지만 반전이 숨어있다. 수련을 하며 약수터에 있던 이무기를 제거하고 난 이후, 나름대로 한 단계 성장했다는 뿌듯한 느낌으로 일상을 보내고 있던 중에 수련을 가르쳐 주시는 스승님이 한 번 수련하러 올라오라고 연락하셔서 찾아갔었다. 본격적인 수련을 시작하기 전에 앞서 스승님께 내가 예전에 산에서 겪었던 일에 대해 말씀드렸다. 스승님은 길게 말하지 않고 나에게 사기를 친 존재부터 제거한다고 하셨다. 나는 그때서야 깜빡 속아서 완전히 농락당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스승님이 직접 투시를 해보고 설명 해주시는데 마계 영역에 속한 존재가 나를 가지고 논 것이라고 말해주셨고 즉시 영력을 받쳐 줄 테니, 그 때 봤던 존재가 실제로는 어떠한 존재인지 직접 보라고 하셨다. 집중을 하고 자세히 들여다보기 시작했다. 산에서 보았던 찬란한 후광을 등에 업은 신과 같은 존재는 온데간데없고 웬 갑옷 입은 원숭이 한 마리가 스승님의 힘에 제압당해 묶여있었다. 나는 스승님의 힘을 빌려 겨우겨우 원숭이를 제거하는 데에 성공했다. 스승님의 말로는 보기엔 그냥 원숭이지만 내가 일말의 의심도 없이 감쪽같이 속을 정도로 교묘하고 매우 강력한 마계의 존재로 지금의 내가 스스로 이겨내기엔 버거웠을 것이라고 했다. 결국 산에 올라갔을 때부터 느낀 이끌림, 빛의 존재에게 받은 힘, 수련하면서 이무기를 퇴치한 일 등 내가 경험한 모든 것들이 다 그 원숭이가 꾸민 쇼 같은 것이었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나는 그 당시만 해도 나도 투시가 되고 기공능력을 조금 쓸 줄 아니까 이런 좋은 기회도 오는구나 하고 은근히 좋아하면서 바보 같은 착각을 했었다. 그때 만약 내가 조금만 더 깊게 공부가 되어 있었더라면 그 존재의 정체를 간파하진 못하더라도 무언가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적어도 그렇게 철저하게 당하진 않았을 텐데, 그렇지 못해서 된통 당한 것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다. 위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영적인 존재 중에는 사람을 속이고 아주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는 강력한 존재들이 많다. 실력이 미숙한 수련가나 영능력자가 이런 존재들이 거룩한 모습을 보여주거나, 강력한 힘을 나눠주는 환상을 보여준다던가, 무언가 신성한 의무를 지우는 설화 속에서나 보았던 상황을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면서 체험하면 어떻게 받아들일까? 나처럼 감쪽같이 속는 경우가 대다수일 것이다. 걔 중에는 정말로 자신이 이제 깨달음에 이르렀다거나, 신의 계시를 받은 메시아라거나, 옥황상제라거나, 내가 어떤 계를 받고 선계의 무슨 수준에 이르렀다느니 하는 착각에 빠져 세상에 물의를 일으키거나 이상한 길로 빠지게 되는 안타까운 케이스도 나오는 것이다. 영적인 존재에게 휘둘리며 꼭두각시 신세의 삶을 살게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불가에 “부처가 오면 부처를 죽여 버리고, 조사가 오면 그 조사마저 죽이라"라는 말이 있다. 수련 중에 어떤 영적인 현상을 겪든 그 현상에 메이지 않고 무심하게 정진해야 한다는 뜻이다. 정말로 제대로 된 수련가가 되고 싶다면 어떤 것을 보거나 느껴도 그 현상에 집착하지 않는 무심함을 갖추고, 언제나 속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염두 하며 자신의 실력을 과신하지 않는 겸허한 마음으로 수련에 임해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던 경험이었다.
박정희
[박정희(오까모또 미노루)] 1917년 경북 선산출생. 1925년 구미보통학교 입학. 1932년 대구사범입학. 이 해에 일본제국의 괴뢰정권 만주국수립. 1935년 5월 만주수학여행. 일본제국 지배 때 만주견문. 같은 해 김호남과 결혼. 1937년 대구사범 졸업 후 문경공립보통학교 교사부임. 같은 해 큰 딸인 박재옥 출생. 1939년 교직을 떠남. 1940년 만주신경군관학교 입학(혈서지원으로 특혜 입학 허용). 1942년 만주군관학교에 일제에 대한 충성을 인정받고 일본육사 3년 편입. 1944년 일본육사 졸업 후 만주군 보병 제8단 배속, 중국항일군토벌종사. 1945년 일제패망, 만군이탈, 북경에서 조선인 광복군에 편승, 이 당시부터 친일행적 은폐. ⊙1947년 소위에서 대위로 승진 사관학교 중대장 근무. ⊙1948년 소령진급.10월 여순반란사건 발발,11월 남로당간부사실이 발각되었으나 수사협조(밀고)로 처형모면하고 석방. ⊙그 후 6.25전쟁 전까지 육군정보국에 근무하면서 보도연맹원 처리안 기획. 이 사실은 미국정보공개에 의한 문서조사에서 드러났다. 월간 ‘말’2001년 5월호에 실린 이도영의 ‘제주도민 예비검속은 이승만 피신을 위한 정지작업’이란 글을 보면 박정희와 김종필은 전쟁 후에 벌어진 민간인 집단학살의 주역으로 그 육군본부정보국 작전 과장이었다. 이 사실은 피살자 유족이기도한 제주도 교사인 이도영의 미국에서 공개된 문서조사를 통해 밝혀졌다. ⊙1950년 박정희 소령지위 회복. 중령진급. 김호남과 이혼하고 육영수와 결혼. ⊙1953년 정전협정 체결 후 준장으로 진급. ⊙1957년 제7사단장. ⊙1958년 소장진급. ⊙1960년 부산군수기지사령관. 2군 부사령관. ⊙1960년 4-19혁명으로 전쟁전후의 민간인학살과 친일파죄과에 대한 조사 성토로 불안을 느낀 박정희 등 친일파의 반혁명 음모가 싹틈. ⊙1961년 군사반란인 5-16 쿠데타를 일으킴. 박정희 가계도 가계(家系) 증조부: 박이찬 조부: 박영규(1840년~ 1914년, 호는 일부당(一斧當)) 조모: 성산 이씨(星山 李氏) 숙부: 박용빈 숙부: 박일빈 부: 박성빈(1871년 ~ 1938년) 모: 백남의(1872년 ~ 1949년) 형: 박동희(1895년 ~ 1967년) 조카: 박재홍, 박재선 형: 박무희(1898년 ~ 1960년) 조카: 박재석(1922년 ~ ), 박재호 누나: 박귀희(1902년 ~ 1974년) 의 아들, 은봉남과 은희만 조카: 은봉남(첫째1918년 ~ 1994년), 은희만(둘째,은지원의 부친)약력:단국대,연세대대학원,한국전력지점장,국무총리비서관,청와대, 보광개발(주)회장,현자영업. 형: 박상희(1906년 ~ 1946년) 조카: 박준홍, 박영옥, 박계옥, 박금자, 박설자 형: 박한생(박한희, 1910년 ~ 1928년)[287] 누나: 박재희(1913년 ~ 1996년) 첫 번째 아내: 김호남(1920년 ~ 1990년, 1950년 11월에 박정희와 이혼) 딸: 박재옥(1937년 ~ ) 본처 몰래, 박정희,이현란과(1948년) 약혼 (이현란과~ 3년간 동거)그후 본처와 이혼. 세 번째 아내: 육영수(1925년 ~ 1974년, 1950년 12월에 박정희와 결혼) 딸: 박근혜(1952년 ~ ) 딸: 박서영(1954년 ~ )근령에서 서영으로 개명. 아들: 박지만(1958년 ~ ) 손자: 박세현(2005년 ~ ) 첫 결혼 후 협의 이혼... 한국전쟁 중 육영수 만나 재혼 박정희는 대구사범 4학년 때인 1935년 여름 부친의 강권으로 억지 결혼을 했습니다. 당시 대구사범 교칙에 재학생은 결혼하지 못하도록 돼 있어 비밀결혼을 한 셈이죠. 상대는 선산군 도개면에 사는 김호남(金浩南, 1920~1990)으로 그보다 세 살 아래였습니다. 두 사람은 부부 사이가 그리 원만하지는 못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박정희는 만주군관학교 입학 후 여름방학이 돼 귀국해서도 처자가 있는 고향집 대신에 교사 시절에 머물렀던 문경 하숙집에서 시간을 보내다 돌아가곤 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1950년 11월 협의 이혼하였는데, 그 사이에 딸을 하나 두었습니다. 박재옥(朴在玉)이 그 주인공인데, 박재옥의 남편 한병기(韓丙基)씨는 3공 시절 민주공화당 국회의원과 UN대사 등을 지내며 박정희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박정희가 두 번째 부인인 육영수 여사를 만난 것은 한국전쟁 중이었습니다. 1950년 8월 하순 피난지 부산에서 송재천(宋在千) 소위의 소개로 맞선을 보았는데, 4개월 뒤인 그해 12월 대구 계산성당에서 허억 당시 대구시장의 주례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정희-육영수 두 사람의 결혼식에는 일화가 몇 가지 전해오고 있습니다. 우선 육 여사 부친의 불참으로 박정희의 대구사범 스승이 대신 신부를 인도했습니다. 또 주례가 "신랑 육영수 군과 신부 박정희 양은…"이라며 신랑신부의 이름을 바꿔 불러 식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으며, 또 신부의 예물반지를 갖고 있던 송재천이 이를 잃어버렸다고 해서 김재춘이 급히 나가서 새로 하나 사오기도 했습니다. 박-육 두 사람 사이에서는 근혜, 근영, 지만 등 2녀1남을 두었습니다. 육영수와 결혼하기 전 여대생과 동거 한편 박정희는 육영수와 결혼하기 직전에 한 여대생과 동거를 하고 있었습니다. 원산 루시여고 출신으로 당시 이화여대 1학년이던 이현란(당시 24세)이 그 주인공인데, 이현란은 이국적인 외모에다 키도 크고 성격도 쾌활해 박정희 눈에 든 모양입니다. 이들 두 사람은 1948년부터 1950년 초까지 약 3년가량 사실혼 관계에 있었는데요, 1947년 12월 경리장교였던 박경원(朴璟遠, 작고)의 결혼식에 참석했다가 처음 만났습니다. 당시 박정희는 육군 대위로 조선경비사관학교(육사 전신) 중대장으로 근무하고 있었는데, 이현란과 약혼한 후 곧 이현란을 용산 관사로 데리고 와서 동거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박정희가 여순사건에 연루돼 감옥생활을 하면서 두 사람 사이에 금이 갔으며, 이후 이현란이 수차례의 가출과 방황을 해 결국 두 사람은 헤어지게 됐습니다. 박정희와 동거녀 이현란에 대해 그간 알려진 내용은 이 정도가 대부분입니다.
고양이가 기치유를 싫어한 이유
일주일 전에 여자친구와 시내에 있는 캣카페에 방문하였다.  들어가보니 다양한 종류의 고양이들이 쉬거나 놀거나 하고 있었다.  나와 여자친구는 자리를 잡고 고양이들과 놀려고 다가가 봤지만 내가 느끼기에 그다지 우리를 반기지 않는 눈치였다.  경계심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나는 기발공(흔히 말하는 기치유)을 시도해보았다. 아무래도 좋은 쪽으로 영향을 주면 고양이들도 마음을 열지 않을까 싶어서였다.  북슬북슬하게 생긴 갈색 고양이 한마리를 상대로 발공을 시작하였는데, 내 기대와는 달리 에너지를 받는 고양이의 유체가 와서 신경질(?)을 내며 나를 막 할퀴고 공격하였다.(실제 고양이가 날 때린건 아니다.)  얘만 그런가 싶어 검은 고양이나 귀접힌 회색고양이(스코티쉬폴드였던 듯) 등 다른 고양이한테 시도를 해보았으나 위와 마찬가지로 안타까운 결과만 초래했다.  도대체 왜 이런지 궁금하여 투시를 해보았는데 이렇게 된 까닭을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었다.  투시하니 나의 잠재의식과 고양이들의 유체가 막 뒤엉켜 싸우고 있는게 보였는데 에너지 파장자체가 안 맞아서 그런가보다 생각을 하였다.  이번엔 나 말고 여자친구에게 고양이한테 발공을 해보도록 부탁을 해보았다. 여자친구가 앉아있는 고양이에게 손을 대고 집중하여 발공하였는데 여자친구의 손에 빛이 감돌고 고양이가 편안해 하며 잠드는 듯 보였다. 다른 몇마리의 고양이에게 시도해도 똑같았다.  발공의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보이지만 무언가 이상하여 다시 집중해서 보았더니 의외의 장면이 보였다.  여자친구의 잠재의식이 고양이랑 놀려고 쫓아다니면서 귀찮게 구는 모양이 보였는데, 고양이들의 잠재의식은 그걸 피하려고 무시하듯이 했고 그 상황이 고양이가 잠들어 버리는 모습으로 표출되는 듯 했다...  그 뒤로 내가 수련하고 있는 카페의 모임에 참석하여 나보다 수련이 높고 경험많으신 회원 분께 고양이 카페에서 겪은 일을 여쭤봤는데 좀 더 깊은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내가 좋은 의도를 가지고 동물에게 기발공을 했음에도 고양이들이 신경질적으로 반응했던 이유는 나의 잠재의식의 다른 면에서는 동물과 전혀 안 맞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었다. 정도는 다르지만 여자친구도 마찬가지이다.  왜 기치유, 발공를 말하는데 잠재의식의 이야기를 꺼내는지 의아할 지도 모른다.  그러나 사실 투시라던가 기치유나 영능력을 쓰는 주체는 우리가 사고하고 생각하는 현재의식이 아니라 바로 잠재의식이기 때문에 언급을 하는 것이다.  누군가가 행하는 기발공의 효과는 잠재의식의 수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예를 들어 현재의식에서 아무리 좋은 마음으로 기치유를 해준다고 해도 행하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의 잠재의식 수준에 따라 효과가 없거나 악영향을 끼칠 가능성도 있다.    "기"라고 생각하면 막연하게 다 같은 에너지라고 생각을 하지만 누가 발공을 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의 효과를 낸다. 치유를 하는 에너지, 천도를 하는 에너지는 모두 다르다.  오컬트나 선도, 기공 같은 분야에서 많은 분들이 접근을 하곤 하지만 노력에 대한 성취가 그렇게 크지 않은 이유도 잠재의식까지 파고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진 않기 때문이다.  겉으로 아는 이론적인 부분이라던가, 몸에서 느끼는 기감은 실질적인 수련에서 강조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수련을 하여 깊은 내면으로 들어가서 자신의 잠재의식을 보고 어두운면을 버려가며 내면을 공부함과 동시에 실질적으로 낮은 힘을 버리고 높은 힘으로 채워야 성취를 이루는 것이다.  하지만 실질적인 수련의 길을 가는 것은 잠재의식의 저항과 수련자에게 연결된 낮은 수준의 힘과 업장의 무거움으로 혼자서는 녹록치가 않고 이 길을 가는 법을 제대로 배울수 있는 곳도 찾기가 어렵다.  이번의 경험을 통해 나의 잠재의식의 공부가 한참 부족하고 덜되었음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던 것 같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경험하고 체험하는 수련의 길을 갈 수 있는 인연을 만난 것에 새삼 감사함을 느끼며 최선을 다해 달려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외딴 절의 여우
아홉 개의 꼬리를 요염하게 휘두르며 안광을 번뜩여 삿된 기운으로 사람을 홀리고 인간이 되기 위해 사람의 간을 빼어 먹는 구미호는 요괴하면 대표격으로 떠오르는 존재이다.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이런 설화들은 어쩌면 아주 가끔, 드물게는 인간의 순수한 창작이 아닌 어떤 사람이 실제로 겪었던 영적인 경험에 토대를 둔 걸지도 모른다. 어느 화창한 주말 늦은 오후, 공기가 상쾌하여 선선한 가을날이었다. 나는 모처럼 여자친구와 만나 지방의 한적한 공원에 방문하게 되었다. 공원은 저수지를 겸한 커다란 호수를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었는데 우리는 두런 두런 이야기를 나누며 호숫가 둘레 길을 걷던 중이었다. 공원 초입부의 호수 가장자리는 평지였지만 반대편은 절벽에 가까운 산이어서 풍광이 나름 괜찮았다. 여자친구는 산쪽을 보더니 "저런 뜬금없는 곳에 웬 절이 있네, 한번 가보지 않을래?"라고 말을 건넸다. 그 말을 듣기 전에도 무언가 그 절에서 느껴지는 힘이 있었다. 난데없이 거대한 석불상이 그 절 위로 떠올라 있는 것이 보였던 것이다. 호기심을 느꼈기 때문에 다소 먼 거리임에도 우리는 호수 반대편까지 걸어갔다. 언덕 위에 있는 거의 암자에 가까운 작은 절은 휴일이라 그런 건지 몰라도 전각들이 모두 자물쇠로 잠겨 있었고 경내엔 우리들 외엔 없는 것인지 아무런 인기척이 없었다. 이미 해가 저물고 있는 마당이어서 가끔 들리는 새소리와 벌레소리가 스산한 느낌을 더해주었다. 절을 구경하던 도중 느낌이 이상해 산신각 입구에서 여자친구를 멈추어 세웠다. 산신각 부근에서 이리 오라는 목소리가 들려서 올라갔는데 산에 있던 작은 바위 위에 어떤 나이든 도사같이 보이는 존재가 걸터앉아 있었다. 그리고 그 존재는 "내가 누구인 것 같은가?" 라고 물었다. 내가 별로 도사인 것 같지 않고 여우같다고 말을 하니 도사는 순식간에 여우로 변하여 날 보고 피식 웃어버리고는 훌쩍 도망가버리는 것이었다. 에휴... 기껏 낑낑대며 올라왔는데 겨우 여우에게 속은 것이었다니...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탈길을 내려오며 여자친구가 머리가 아프대서 봐줬더니 작은 호랑이 한마리가 대롱대롱 매달려 있기에 떼어주고 가다가, 대웅전 지붕을 보니 아까 그 여우가 날보고 비웃고 있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여우에게 된통 당한 것이다... 보통 공기 좋은 산과 절 같은 장소는 분명 기운도 좋고 마냥 유익한 것들만 가득할 것이라고 생각들을 한다. 탁한 공기에 찌든 현대인들에게는 산과 숲, 계곡의 청명한 이미지가 더 강하게 와닿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평범한 산과 숲에는 의외로 사람에게 영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존재들이 도사리고 있다. 걔중에는 선천적으로 영적인 면에서 민감한 사람에게 다가와 각종 환영을 보여주며 마치 자신이 대단하고 신성한 존재라도 되는 것 마냥 홀리기도 한다... 내가 당했던 것처럼 말이다. 그렇다고 산에 가는 것이 위험하다는 것은 아니다. 선천적으로 민감한 체질이라거나 산에서 꾸준히 기도라도 하지 않는 이상, 여우를 포함한 산속의 존재들에게 당신은 놀리거나 속여먹기는 곤란한 스쳐지나가는 여행객에 불과할 따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