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Friday
5,000+ Views

매년 900만명 이상 목숨을 잃는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음식 7가지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는 고혈압은 매년 전 세계적으로 900만 명 이상의 생명을 앗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30대 이상 성인의 25%가 갖고 있을 정도로 흔하지만 오랜 기간 방치하면 뇌졸중, 신부전, 심부전, 당뇨병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 이런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과 꾸준한 운동이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음식 7가지를 RedFriday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시금치

시금치에는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2. 다크초콜릿

초콜릿은 건강을 해치는 음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놀랍게도 코코아 분말이 70% 이상 함유된 다크초콜릿은 고혈압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의학협회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약 30칼로리에 해당하는 다크초콜릿 한 조각을 18주 동안 매일 먹은 사람은 체중 증가나 다른 역효과 없이 혈압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올리브오일

지중해 음식에 잘 어울리는 올리브오일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올리브오일을 자주 섭취하는 지중해 사람들은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현미

현미에 들어있는 섬유질은 음식물의 분해 및 흡수 속도를 조절하여 인슐린 과다 분비를 막아주며, 특히 씨눈에 들어있는 무수한 미량 원소와 비타민들은 대사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해 건강을 해치는 물질들을 빠르게 분해,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마늘

마늘은 몸에 좋은 것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늘에 들어있는 알라신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등푸른 생선

청어, 정어리,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불포화 지방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은 혈관벽에 붙어 혈관을 좁게 만드는 포화지방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함께 들어있는 풍부한 미네랄과 무기질은 대사 기능을 촉진하여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7. 견과류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견과류는 다른 식품에 비해 포만감을 빠르게 가져다주며 오랜 시간 포만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 등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 원문 출처: https://redfriday.co.kr/58
# 많이 본 컨텐츠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전자레인지로 할 수 있는 의외의 7가지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가정에 하나쯤은 있는 전자레인지. 음식을 데우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있다면 전자레인지의 기능을 제대로 알고 있지 않은 것이다. 전자레인지의 놀라운 사용법, 미국 건강정보 온라인 포텉 웹엠디(WebMD)에서 소개했다. 견과류 굽기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견과를 겹치지 않게 펼쳐놓은 후 오일이나 버터를 더한다(견실류 한 컵 당 약 1/2 티스푼). 그런 다음 1분 정도 돌린다. 살짝 갈색을 띠고 좋은 냄새가 날 때까지 시간을 조금씩 추가하면서 잘 구워졌는지 확인한다. 사과 굽기 사과 껍질을 벗기고 심을 파낸 후 그대로 두거나 조각으로 자른다. 버터 한 큰술과 좋아하는 향신료 또는 시즈닝으로 채우거나 겉에 바른다. 왁스페이퍼로 덮고 2분 30초에서 3분 정도 돌린다. 잠깐 두었다가 먹는다. 채소 찌기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신선한 채소를 담는다. 물 2~3큰술을 넣고 뚜껑이나 랩으로 덮는다. 증기가 빠져나갈 공간은 남겨두어야 한다. 채소 종류에 따라 3분에서 7분 정도 또는 부드러워질 때까지 돌린다. 수세미 소독 주방 수세미에 있는 세균을 죽이는 데 전자레인지로 1분이면 된다. 불이 붙지 않도록 수세미를 물로 적시고, 금속으로 된 부분이 없는지도 확인한다. 감자 굽기 먼저 감자를 씻고 포크로 찔러 구멍을 여러 개 낸다. 증기가 빠져나갈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감자 1개는 7~8분, 2개는 10~12분, 4개는 14~18분 정도 혹은 부드러워질 때까지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중간에 감자를 한 번 뒤집는다. 스크램블 에그 계란이 들러붙지 않도록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기름을 바른 후 계란 하나를 깨서 넣는다. 우유나 물 한 큰술을 넣고 섞은 다음 30~45초 정도 돌린다. 저어준 후 2~3분 정도 그대로 둔다. 허브 말리기 신선한 허브를 음식용 시즈닝으로 만들 수 있다. 종이 타월 두 장 사이에 잎을 한 겹으로 깔고 1분 동안 돌린다. 이 방법은 파슬리, 바질, 셀러리 잎에 가장 효과가 좋다. #건강을위한정직한지식 #전자레인지로할수있는의외의7가지
슬슬 추워지니까 알아두자 심근경색, 뇌졸중 증상&발생 시 대처요령
“심근경색, 뇌졸중은 어떤 질환인가요?” 심근경색은 심장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혈전(피떡)에 의해 갑자기 막혀 심장근육이 죽어 사망에 이르는 질환입니다.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뇌경색) 터져서(뇌출혈) 사망에 이르거나 뇌 손상으로 인한 신체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혈관이 수축되고 혈압이 상승!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 일교차가 큰 3월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자수 급증 “심근경색, 뇌졸중 증상은 무엇인가요?” <심근경색> - 갑작스런 가슴통증 - 식은땀, 호흡곤란, 구토 - 현기증 - 통증확산 <뇌졸중> - 한쪽 마비 - 갑작스런 언어장애 - 갑작스런 시야장애 어지럼증 - 갑작스런 심한 두통 “심근경색, 뇌졸중 시간이 생명입니다!” - 증상 발견 즉시 119에 도움요청! - 최대한 빨리 가장 가깝고 큰 병원 응급실로 이송 올바른 대처 요령은? - 지체 없이 119에 도움요청! - 가장 가깝고 큰 병원 응급실로! - 환자가 토할 땐 고개를 옆으로 돌려주세요! - 직접 운전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 가족이 올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 증상이 그냥 지나갈 거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 야간, 주말이라고 외래 진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 다리를 주무르거나 손발 끝을 파지 마세요 - 의식이 혼미한 환자에게 물이나 약을 먹이지 마세요 - 정신 차리게 하려고 찬물을 끼얹거나 뺨을 때리지 마세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 담배는 반드시 끊기 -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로 줄이기 -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하기 - 가능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 하기 -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 유지하기 - 스트레스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하기 -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하기 -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고지혈증) 꾸준히 치료받기 - 뇌졸중, 심근경색 초기증상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가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생활수칙 실천으로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www.korea.kr)
아침저녁으로 만나는 고르다선식
안녕하세용 저는 경기도에서 서울 출퇴근하는 28살 직딩입니다ㅎㅎ 요즘 제가 아침저녁으로 함께하는 친구가 있는데요, 요녀석입니다ㅎㅎ 선식이 뭔지도 몰랐는데 요즘 완전 빠졌어요… (선식: 현미, 찹쌀, 보리 등 곡식으로 만든 건강식으로 위에 부담이 없다고 하네용) 어릴 때부터 스트레스를 좀만 받아도 스트레스성 위염이 생겨서 먹는 걸 엄청 조심하거든요… 근데 취직하면서부터 진짜 관리하기가 힘들어졌어요ㅠㅠ 원래는 간단하게 아침을 챙겨먹는데 출퇴근을 경기도에서 서울로 하다보니까 대중교통을 오래 타서 그런지 속이 안 좋더라구요ㅠㅠ 퇴근하고 집에 와서 저녁 먹으려 해도 9시쯤 먹고 몇 시간 안돼 자니까 또 속이 안 좋고… 하루 한끼만 먹을 수도 없고… 너무 힘들어서 식사대용품 정말 많이 찾아봤어요.. 고르다가 6번짼가? 사본 식사대용인데 드디어 베스트를 찾았어요…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 드시면 너무 좋을 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전에는 물조절도 잘 못하고 우유에 타먹는지 물에 타먹는지 찾아보기 귀찮아서 대충 먹다가 맛이 없어서 버리기 일수였는데요 ㅋㅋㅋㅋ 고르다는 가이드가 엄청 꼼꼼하더라구요! 그리고 예쁘게 포장된 가운데 들어있어서 기분좋게 읽어봤어요 ㅋㅋㅋ 텀블러도 줘서 살 필요도 없구 무난해서 막 들고 다니기 좋아요! 무겁지도 않고 사이즈도가방에 잘 들어가는 적당한 사이즈라 저는 운동할 때, 회사갈 때도 다 잘 들고 다녀요 ㅎㅎ 요렇게 계량스푼도 같이 줘서 양조절도 할 수 있어요! 이런 세심한 센스에 고객이 반하는 거 아닐까요…♥ 이렇게 텀블러에 가루 넣고 우유나 두유에 타 드시면 됩니다! 저는 블랙선식을 주문했는데 새싹보리선식도 맛보기용으로 주셨어요!! 초록초록한 게 건강해지는 기분으로 먹을 거 같아요 ㅎㅎ 고르다가 종류가 진짜 많던데 고르는데도 한참 걸렸거든요. 이렇게 맛보기도 주니까 다음에 고를 때 편할 거 같네요 ㅎㅎ 가끔 입이 심심한 날에는 이렇게 빵이랑 같이 먹기도 해요 ㅎㅎ 다음 번에는 다른 맛으로도 사보려구요 ㅎㅎ 재구매의사 100!!! 저처럼 속 편한 식사 대용 찾으시는 분들! 고르다선식 추천할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