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Friday
5,000+ Views

한식대첩-고수외전 준우승 아말 산타나 셰프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7가지

한식대첩-고수외전의 우승자가 정해졌습니다. 우승자는 바로 벨기에 출신의 셰프 '마셀로 발라딘'입니다. 아쉽게 준우승에 그친 셰프는 도미니카 공화국 출신의 '아말 산타나' 셰프입니다. 결승까지의 긴 여정에서한국적인 요리를 가장 많이 만들어 냈던 셰프를 꼽자면 단연 아말 산타나 셰프였습니다. 그는 할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하는 셰프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많은 할리우드의 유명인들과의 화려한 인맥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렇게 화려하게 보이는 아말 산타나 셰프도 처음부터 그런 삶을 살아왔던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아말 산타나 셰프가 걸어온 길과 그의 요리에 대한 열정을 RedFriday에서 소개합니다.
아말 산타나의 럭셔리카 애스턴마틴(좌),이비자에서 파티를 즐기는 아말 산타나(중),아말 산타나의 화려한 삶(우)

1. 이민자 출신 흙수저

아말 산타나 셰프는 13살 때 뉴욕의 퀸즈로 이민을 왔습니다. 그전에는 도미니카공화국에서 그의 남동생과 함께 재활용 병을 주워서 판 돈으로 파스타, 토마토소스, 마늘 등을 사서 요리를 해서 먹을 만큼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아말의 아버지는 아말에게 "길바닥에서 마약을 팔고 싶으면 그렇게 해도 된다. 그러나 직업을 가지고 싶다면 학교도 무료로 다닐 수 있단다."라고 자주 말했고 이 말은 아말이 불우한 유년시절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요리학교에 등록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실수"로 들어선 셰프의 길

어린 아말은 미국에 와서 "Careers Through Culinary Arts Program"이라는 요리학교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아말이 요리를 배우고 싶어서가 아니라 "Culinary(요리의, 음식의)"라는 단어를 몰랐기 때문이었습니다. 아말은 단지 좀 더 나은 동네에 있는 고등학교를 가고 싶었었을 뿐이었습니다. 아말은 수업 첫날 영어를 몰랐기 때문에 매우 당황했다고 그 당시를 회상합니다. 선생님께서 "어제저녁에 뭘 먹었니?"라고 물었을 때 아주 수줍게 "닭고기, 밥, 그리고 콩"이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곧 그 학교를 그만두었지만 학생들이 닭고기, 초콜릿 무스, 쿠키 등을 들고 하교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돌아갈 용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3. 치열했던 10대 생활

다른 미국의 10대들이 운전을 배우고 친구들과 몰려다닐 때 아말 셰프는 뉴욕 맨해튼에서 가장 유명한 프렌치 레스토랑인 Chanterelle에서 요리를 배웠습니다. 결국 10대의 아말은 장학금을 받고 런던의 르 꼬르동 블루에서 2주 동안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 이때 요리에 큰 흥미를 느꼈습니다. 어떤 누구도 아말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결국 뉴욕의 유명 요리 학원인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에 입성하게 됩니다. CIA라고도 불리는 이 기관은 수많은 뛰어난 셰프들을 배출시켰으며, 아말도 최고의 셰프가 되겠다는 야망을 다짐했습니다.

4. 누구보다 성실하게!

아말은 CIA의 학생으로서 찰리 파머(Charlie Palmer) 셰프의 레스토랑인 Aureole에서 인턴십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파머 셰프가 아말을 봤을 때 후줄근한 학생이 자정이 넘도록 설거지를 하고 있었던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레스토랑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누구보다 성실하게 일했으며 파머 셰프는 그것을 잊지 않고 아말이 CIA를 졸업했을 때 '생선 요리사'의 직함을 제안했습니다. 아말이 Aureole의 생선 전문 요리사가 되었을 때 그의 나이는 고작 20세였습니다.

5. 초고속 승진

Aureole의 생선 전문 요리사가 된 아말은 그곳에 머물러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늦게까지 레스토랑에 남아 디저트를 만들었고, 가능한 한 많은 일들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의 동료들이 너무 일만 하지 말고 인생을 즐기라고 말하자 아말은 "이것이 내 인생이야."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그는 곧 부 총 주방장이 되었으며, 그는 그 유서 깊은 레스토랑의 역사상 최연소로 그 타이틀을 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거기서 만족하지 않습니다.

6. 뉴욕에서 캘리포니아로

찰리 파머 셰프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은 아말은 찰리 파머 셰프의 새로운 레스토랑으로 가게 됩니다. 이 기회는 아말 산타나 셰프의 인생을 바꿔놓는 것이었습니다. 그 당시 아말의 나이는 23세였으며 뉴욕에서 캘리포니아로 가게 된 것에 당혹감을 느꼈다고 회상합니다.

7. 야망을 가진 사업가

찰리 파머의 새 레스토랑은 수십 년 만에 미국을 강타한 최악의 경제 침체가 시작되었을 때 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나 식당이 위치한 곳은 부유층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경제 침체의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아말 산타나는 그곳에서 일하면서 사업적인 것들을 깨닫기 시작했으며 야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011년 아말은 파머의 그늘에서 서서히 벗어나기 시작하며 그의 레스토랑을 시작했습니다. 초반에는 캐주얼한 분위기의 음식을 제공하여 레스토랑에 사람은 북적였지만 테이블당 평균 가격이 높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레스토랑의 컨셉을 조금 더 고급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의 수는 줄었지만 그의 수입은 이전에 비해 3배나 올라있었습니다. 곧 그의 두번째 레스토랑을 개업하며 지금까지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 원문 출처 : https://redfriday.co.kr/90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 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
Comment
Suggested
Recent
^^ㅎ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할아버지 모델만 있다? 할머니 모델도 있음!
최근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칠두 할아버지를 보고 문득 든 생각 우리나라에 여성 시니어 모델은 없나? 그래서 구글링을 한 결과 맵시짱 지존 까리한 모델을 만나게 되었다. 모델 최순화 올해 78세로 모델 일을 시작한지 6년차가 되시는 최순화 모델 170cm의 훤~칠한 기럭지로 런웨이와 화보에서 저세상 멋짐을 뿜뿜하심 수트핏 진짜 오지시네요.. 저보다 자세도 좋으시고.. 부럽.. 요양보호사로 일하며 두 자녀를 혼자 키운 최순화 모델은 우연히 티비에서 모델학원 광고를 보고 직접 찾아가 수업을 듣기 시작하셨다고 함 72세의 나이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그녀는 에이전시에 합격한 뒤 지난 해 서울 패션위크에서 활약하심 YES 맵시 쌍따봉 드립니다. 크 레이어드 컷과 찐!보!라!도 찰떡같이 소화하심 처음에는 너무 나이들어 보이는 게 아닐까 걱정했던 은발도 이제는 트레이드 마크로 자리잡음 어쩜 머리숱도 쏘 풍성... 찰떡쓰 최근에는 안다르의 브랜드 캠페인 모델로 발탁되심 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인 '모두의 레깅스' 안다르에서 공개한 영상과 사진 속 최순화 모델님은 패션 페스티벌 런웨이에 도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줌 '하고 싶은 일을 만나는 것이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할 수 있는 몸을 만드는 것은 언제든 할 수 있다' 카피랑 모델님이랑 진짜 너무 잘 어울리지 않음? 앞으로 모델활동을 계속 할 예정이지만 연기에도 도전해보고, 세계무대에 한국 시니어 최초로 나가고 싶다는 새로운 꿈을 꾸고 있는 그녀 뭔가 최순화 모델님을 보면서 꿈을 이루기에 늦은 시기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음 계속해서 도전하는 용기가 진짜 멋짐 ㅠ "외국에 갈 기회가 있으면 한국 시니어 처음으로 나가보고 싶어요. 한국에도 나 같은 사람이 있다. 당신네만 있는 게 아니다." 일상도 고냥 모델포스 작살나시는 최순화 모델님의 인스타 픽-챠-를 보면서 마무리 하겠음 응원합니데이^^7 충성! 충성!
2020년, 방송사별 설특선 영화 리스트!
헤헤 이번주가 벌써 설날이라니 🙄 올해는 명절이 정말 빨리 찾아왔네요 !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들을 만나 정신없이 반가운 명절을 보내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저처럼 큰 행사없이 집에서 뒹굴뒹굴 예정인 빙글러들도 있으시겠죠 ? 혼자 봐도 재밌고, 가족들과 함께 봐도 재밌는 설특선 영화들 ㅎ_ㅎ 과연 2020년 설은 어떤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 tvN 사바하 (24일 밤 9시) 극한직업 (26일 오후 9시) 기방도령 (27일 오후 9시) 나를 찾아줘 (23일 밤 11시 50분) 나의 특별한 형제 (24일 밤 8시 45분) 악인전 (25일 밤 10시 10분) 내 안의 그놈 (26일 밤 11시 5분) 신과함께 인과연 (27일 오후 5시 25분) MBC PMC : 더 벙커 (25일 오후 8시 50분) 걸캅스 (27일 오후 8시 30분) KBS 옹알스 (24일 오전 12시 20분) 미션 임파서블 : 폴 아웃 (24일 밤 10시) 성난 황소 (26일 오후 11시 5분) 뺑반 (25일 오후 11시 25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27일 오후 10시 10분) JTBC 안시성 (24일 오전 9시 15분) 가장 보통의 연애 (24일 밤 10시 50분) 기묘한 가족 (25일 오전 10시 10분) (25일 오전 10시 10분) 롱리브더킹 : 목포 영웅 (25일 오후 11 시) 미성년 (26일 오후 1시 30분) MBN 존윅3 파라벨룸 (24일 오후 10시 50분) 시간 이탈자 (26일 오후 5시 30분) 히말라야 (25일 오후 5시 10분) 편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벌써 긴장되는 리모컨 쟁탈전 ! ! ! 오호라 저는 사바하, 걸캅스, 미성년, 존윅3를 보고싶은데 +_+ 여러분은 어떤 영화가 가장 기대되시나요 ? 명절에 뭐 잼나는거 안 하나 ~ 이리저리 채널만 돌리지 말고, 카드 클립 후 딱 ! 알람 설정해놓으세요 😜
훈훈주의_혹등고래 구출 대작전!
가족들과 바다수영을 즐기던 중, 물위에 떠있는 혹등고래를 발견합니다 ! 잠시 지켜보지만 꼼짝도 하지 않는 혹등고래를 보고 죽은 줄 알았던 선생님 ㅠ.ㅠ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갑자기 물을 쏴- 뿜는 혹등고래 ! 알고보니 혹등고래는 그물에 걸려있었어요 😢 안돼 ㅠ_ㅠ . . . 굉장히 위험한 상황인 혹등고래쓰 . . 혹등고래를 도와주는 일은 자신은 물론 가족까지 다칠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한 일 . . 하지만 용기를 내서 혹등고래에게 다가갑니다 *_* 감동 ! 그물을 제거하려하자 깜짝 놀란 혹등고래는 요동치기 시작합니다 😥 직접 다가가는 건 안되겠는지, 배를 혹등고래의 근처에 대고 노와 파이프를 이용해 그물을 제거하기 시작합니다 ! ★구★출★성★공★ 헤엄치며 멀어지는 혹등고래를 보며 기뻐하는 사람들 <3 진짜 . . 좋은 . . 사람들 . . ㅠㅠ 그런데 갑자기 멀어지던 혹등고래가 배로 돌아옵니다 ! 자신을 도와준 사람들 앞에서 점프하며 고마움을 표시하는 혹등고래 😭 이거 저만 감동인가요 . . 와엠아쿠라이 . . ㅠㅠㅠㅠㅠㅠ 무려 40번을 ! ! 배 주위를 떠나지 않고 점프한 혹등고래 :) 이 귀염둥이야 ! 너 정말 사랑둥이구나 ♥︎ ♥︎ ♥︎ 마지막 아이의 말까지 감동 그 자체 . . ㅠ_ㅠ 오랜만에 맘이 찡- 한 사연이라 후다닥 퍼왔어요 <3 동물 친구들아 언제나 행복해야돼 ! 아프지마 ! 우리가 미안해 ! 출처 : 내셔널 지오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