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angttan0613
10,000+ Views

최고의 팀, 방탄소년단.

트위터를 떠돌다가 발견한 리바이엘 님의 글!
이 글을 읽고 감동받아서 이렇게 마마 시작하기 전에 빙글 카드를 끄적끄적 해보려고 합니다... (리바이엘님이 쓰신 내용을 가져와서 제 식으로 풀어쓴것이기 때문에 출처는 리바이엘님을 밝힙니다!)
난 이때도 느꼈다...그대들의 팀워크....이즈 쏘 굳뜨....
방탄소년단은 어떻게 마의 7년을 이겨내고 최고의 팀워크를 보여주는 팀으로 성장할 수 있었을까요? 저도 항상 궁금했었습니다. 몇년동안 같은 숙소를 쓰면서 아이돌이 어떻게 보면 쉽게 휘말리는 불화 논란이나 이런게 전혀 없이 이번 재계약도 쉽게 끝낼 수 있었으니깐요.
도대체 어떻게 그런것일까 했는데! 답은 7명 모두가 각자의 역할을 해내고 있기 때문에 그런것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김남준 -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관철시킬 수 있는 리더

남준이는 방탄소년단의 넷째이지만, 너무나 리더자리를 훌륭하게 소화하며 지금까지 팀을 잘 이끌어온지라, 팬들 사이에서는 정말 이만한 리더를 본적이 없다라는 평을 들었었죠.
위에 움짤과 밑의 그림을 통해서도 알수있는게, 남준이는 절대 권력을 내세우는 리더가 아닌 감싸며 멤버들 한명한명을 빛내주는 리더가 되고 있다는것.
남준이의 리더미가 정말 많이 돋보였던, 콘서트에서 진오빠와 태형이의 다툼에 대해 소통하는 장면. 태형이와 진오빠를 챙기면서도 이렇게 쓴소리가 필요할때는 확실하게 해주는, 그런 남준이가 정말 진정한 리더가 아닐까요?

민윤기 - 그 의견에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반대자

이사 가사에도 나오지만, 남준이와 윤기오빠는 가장 오래 같이 살았던 룸메이트였다고 하죠. 그만큼 치고받고 싸우면서 서로 어떻게 반대되는 의견에 대해서 얘기할지 배워갔을겁니다.
남준이는 다독이며 나아가는 리더 역할 이라면, 윤기오빠는 확실하게 사실에 대해서 얘기하고, 어떻게 하면 모두가 함께 나아갈 수 있는지 냉철하게 분석하기에, 남준이가 가끔 그것과 동떨어진 얘기를 해도 분명히 짚고 넘어가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도 마음이 여리고, 그것을 숨기고 확실한 얘기를 하는 윤기오빠이기에, 뒤에서는 더더욱 멤버들을 챙겨주며, 조력자 역할을 하기에, 지금의 방탄소년단이 있겠다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결국, 사실을 부각시키며 동기부여를 해주는 사람이 없다면, 목표가 무너지게 될테니깐요.

정호석 - 그 의견들 사이에서 합의점을 절충시키는 중재자

안무팀장으로써, 방탄소년단의 햇살로써, 호석이는 항상 멤버들을 으쌰으쌰 해주고, 애너자이저 역할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며, 저에게 일찍부터 중재자 라는 단어를 떠올리게 해줬습니다.
항상 최고를 향해 달려가기에, 의견충돌은 있을 수 밖에 없지만, 먼저 자기자신이 최선을 다하며, 멤버들의 의견을 잊지않고 반영하는 호비. 밑에 사진은, 석진오빠와 태형이가 다툰날, 자신이 동선을 체크하며, 그 문제점에 대해 인식하고 익히는 호석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만을 보며, 멤버들을 체크하는 그가, 바로 진정한 방탄소년단 안의 중재자가 아닐까요?
호석이는 유난히, 동생들을 체크해주고, 챙기는 모습이 자주 찍히고는 합니다. 다른 멤버들이 안그런건 아니지만, 호석이가 유난히 많이 포착되는 걸 보면, 평소에도 형라인과 막내라인 사이에서 조율하는 중재자의 역할을 잘해내고 있다는 증거가 되지 않을까요?

김석진 - 모든 의견을 상식 안에서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판단자

차문남, 비주얼 멤버로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석진오빠는, 굉장히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만, 자기 곁에 있는 멤버들에게 언제나 따뜻한 마음으로 대하는 심성으로 유명하죠!
인터뷰를 볼때도 아시겠지만, 석진오빠는 굉장히 자기자신에 대해서, 그리고 주변에 있는 상황에 대해서 냉철하게, 멤버들 중 그 누구보다도 이성적으로 판단합니다.
이성적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어떻게 감정보다는 머리로 파악해야하는지 아는 석진오빠. 아허라에서도 보면, 냉철하기로 소문난 윤기오빠는 부당한 상황에서 화가 많이 나보이지만, 오히려 맞은 (ㅂㄷㅂㄷ) 석진오빠는, 설득하려고 노력합니다. 논리를 가지구요.
하지만 멤버들에게는, 누구보다도 따뜻한 가슴으로 대할 줄 아는 그. 그렇기 때문에 동생들이 쉽게 다가가지만 존경받는 맏형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 아닐까요?

김태형 - 아예 다른 방향으로 생각의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 아이디어맨

뮤비, 컨셉포토, 무대, 콘서트 등등 태형이는 얼굴천재를 넘어서서 천재 그 자체라는 찬사를 많이 받죠! 컨셉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색깔로 녹여내는 태형이는 그야말로 걸어다니는 아이디어 뱅크란 인상을 많이 받았는데요,
다른 멤버들은 정말 기억에 남았던 풍경이나 장면을 이야기하지만, 태형이는 혼자 정말 자신이 신기해한 호텔, 그리고 지민이와의 대화에서 컴퓨터를 얘기하다 양파맛 스프를 얘기하는등, 태형이는 정말 시시때때로 아이디어와 즉흥적인 느낌이 솟아나나보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옆에 있는 멤버들이 느끼기에도, 넘쳐나는 끼와 아이디어를 자신에게만 활용하는것이 아니라 팀이 시너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태형이.
그의 넘쳐나는 아이디어를 받아주고 수용해주는 멤버들이 있기에, 그리고 그런 태형이가 있었기에, 지금의 끼가 폭발하고, 무대천재인 방탄소년단이 나오지 않았나하는 자부심이 드네요! 태형이 항상 보라하자💜

박지민 - 소수의 의견까지 모두 들어줄 수 있는 존중자

멤버들 사이에서도 천사라고 소문난 지민이. 그렇게 불릴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을 낮추지만 멤버들은 더 높이는 배려심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멤버들을 전체적으로 품어주며, 어느 한 멤버도 차별을 두는게 아니라 동일하게 존경하고 좋아하는 지민이. 이런 노력과 배려를 멤버들 모두가 다 눈치를 챌 정도로 지민이는 생활에서 그 배려가 묻어나는것 같네요!
멤버들뿐만 아니라 스태프들까지도 챙기는 지민이. 정말 배려가 일상에서 묻어나오지 않는이상, 저렇게 하기도 힘들텐데, 배려가 몸에 배어있음을 이번에 또 알게 되네요! 지민이야말로, 배려가 돋보이는 존중자, 그 자체가 아닐까요?

전정국 - 그 과정을 통해 얻어진 결정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는 지지자

영원한 형들의 막냉이 정국이! 이젠 너무 으른으른 해져서 막냉이라고 부르는게 황송해질정도지만...형들의 자신을 향한 배려를 듬뿍 받고 그 배려에 대해 감사할줄 알며, 형들을 지지하는, 팀에 없어서는 안될 방탄소년단의 지지자!
어렸을때부터 형들이랑 생활했던지라, 형들의 배려를 더더욱 듬뿍받았을 정국이. 그랬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의 한 멤버로서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하는데에 수월했을테지만,
어느샌가 훌쩍 커서 형들의 전폭적인 지지자가 되어주고, 형들을 전적으로 서포트해주며, 형들이 힘든게 자기가 가장 힘든거라고 얘기하는, 방탄소년단을 뒤에서 탄탄하게 받쳐주는, 서포터.
방탄소년단 안에서뿐만이 아니라, 밖에서 활동을 할때도 항상 주변을 둘러보며, 자신의 배려로 주변에 있는 모든 이들을 지지해주길 원하는 정국이. 외적인 것만 황금막내가 아니라, 형들의 사랑을 듬뿍받아 내적으로도 황금막내로 성장했기에, 팀을 더더욱 안정적으로 지지해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Teamwork Made the Dream Work.

2018년에도 한껏 날아오른 방탄소년단. 그들이 화려하게 비상한데에는 그들의 팀워크가 한몫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그들의 팀워크를 더더욱 오래볼 수 있음에 행복해지는 빵딴입니다.

이제 곧 본 행사가 시작하는 2018 MAMA!

그곳에서도 자신들의 팀워크로 일구어낸 유종의 미를 거두는 우리의 방탄소년단 되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다른 시상식에서도 이들에게 유종의 미를 거둘수 있도록 여러분의 투표로 함께해주세요!
2 Comments
Suggested
Recent
아... 진짜 넘넘 소중한 우리 탄이들 보라해~ ♥ 너무 잘봤어요 감사해요 ♥
@dayoon28238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해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