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101
10,000+ Views

백종원 추천요리! 냉동삼겹살제육볶음

양념에 미리 재우지 않아 초간단!
잡내가 걱정되는 분들은 소주를 좀 넣어보세요★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5 Comments
Suggested
Recent
백주부 진짜 열일한다
백주부님덕에 요리가즐거워짐
백주부는 늘 그때가 젊군
🤩
레시피가 쉬워도 해먹기 귀찮은게 솔직한 마음ㅠㅠ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골목식당 피자집 사장님이 내놓은 화제의 음식, 잠발라야란?
지난 17일 SBS 골목식당에서는 '잠발라야'라는 이름을 가진 문제적 음식이 등장했습니다. 피자집 사장님이 만든 잠발라야를 먹던 학생들은 한약 맛이 난다, 무(無)맛이다, 밥에 향수 뿌린 것 같다, 이게 무슨 맛이지 등 음식에 대한 혹평을 내놓았으며 시식단 학생들도 생소한(?) 맛과 이름 때문에 '잠발라야'를 검색해보기도 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잠발라야라는 음식에서 정말 한약 맛이 나는지, 잠발라야는 원래 어떤 음식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1. 잠발라야(Jambalaya)란? 잠발라야는 미국 동남쪽 지방, 특히 루이지애나주에서 즐겨 먹는 볶음밥의 일종으로 쌀, 고기, 채소가 들어가는 음식입니다. 잠발라야의 레시피는 지역에 따라 다르며 칠면조, 새우, 악어고기, 굴, 오리, 가재 등 여러 식자재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들어가는 재료는 닭고기와 훈제 소시지입니다. 골목식당에 나온 잠발라야에는 새우와 소시지가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크레올(Creole) vs. 케이준(Cajun) 잠발라야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크레올 스타일이고 또 하나는 케이준 스타일입니다. 잠발라야 크레올에는 토마토가 들어간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토마토를 사용해서 만들었기에 상큼한 맛이 있으며 조리가 완료되었을 때 붉은색이 도는 것이 특징이며 그로 인해 '레드 잠발라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잠발라야 케이준은 토마토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고기를 캐러멜화가 될 때 까지 볶아서 만듭니다. 이 때문에 보통 잠발라야 케이준은 갈색빛이 돕니다. 골목식당의 잠발라야는 크레올 스타일의 레시피를 따른 것으로 보여집니다. 3. 잠발라야의 뜻은? 잠발라야라는 단어가 어디서 왔는지 확실히 알려진 것은 없지만 가장 그럴듯한 설은 '햄'이라는 뜻을 가진 프랑스어 'Jambon'과 '쌀'이라는 뜻을 가진 아프리카어 'Aya'가 합쳐져 잠발라야가 되었다는 추측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참고하세요. # 원문 출처 : https://redfriday.co.kr/205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 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
한식대첩-고수외전에서 아말 셰프가 만들었던 초리조(Chorizo)는 무엇?
지난 10일 한식대첩-고수외전에서는 아말 산타나 셰프가 '해산물 초리조'를 만들어 스튜 위에 얹어서 냈습니다. 한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초리조라는 음식에 대해 백종원 단장이 스페인의 소시지라고 간단하게 설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스페인을 여행한다면 꼭 한번 먹어봐야 할 대표 간식이자 식재료인 초리조의 이모저모에 대해 RedFriday에서 소개합니다. 1. 초리조? 초리소? 'Chorizo'를 영어식으로 발음하면 '초리조[chrizo]', 스페인어로 발음하면 '초리소[chor-ee-tho]'입니다. 이 음식은 스페인의 대표 음식이므로 '초리소'라고 발음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2. 초리소의 맛 초리소를 만드는 원료로는 돼지고기, 돼지고기 비계, 훈제 피망 가루(pimenton), 마늘 등이 들어가 지방의 고소함과 훈제 피망 가루의 매콤함, 여러 가지 향신료의 풍부한 향이 어우러진 맛이 납니다. 3. 초리소 먹는 방법 초리소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하는 부드러운 초리소가 있고, 두 번째는 잘 건조된 초리소로써 슬라이스해서 간식이나 안주 또는 빵 위에 올려서 먹을 수 있는 종류입니다. 초리소를 요리하면 초리소 자체에서 고소한 기름과 매콤한 맛이 나와 음식의 맛을 더욱 풍미있게 만들어 줍니다. 건조된 초리소는 스페인의 식당, 타파스바, 펍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시장, 마트에서도 손쉽게 살 수 있습니다. 4. 초리소를 이용하여 요리할 때 주의할 점! 초리소는 다른 소시지들과 동일하게 얇은 비닐로 싸여져 있습니다. 불로 가열하기 전 이 비닐은 꼭 제거하고 요리해야 합니다. 5. 초리소는 건강한 음식? 초리소는 매우 맛있는 음식이지만 칼로리, 지방, 염분이 많은 음식이므로 건강에는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탄수화물 음식이므로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알맞습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클릭! 6. 채식주의자도 먹을 수 있는 초리소 초리소의 주 재료는 돼지고기이지만 이 주재료를 콩으로 대체한 소이리소(Soyrizo)를 만들어 즐길 수도 있습니다. 7. 초리소 vs. 페퍼로니 피자의 토핑으로 유명한 페퍼로니와 초리소는 비슷한 과정으로 만들어지나 차이점이 분명 존재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위에서 소개한 '피멘통(pimenton)'이라는 원료입니다. 초리소에 들어가는 스페인 피멘통은 오크나무를 이용해서 훈제하며, 이 과정에서 독특한 맛과 향이 생겨 다른 소시지들과의 차별화를 이룹니다. 8. 초리소와 함께 마실 수 있는 술은? 부드러운 초리소를 요리에 활용하여 스튜, 파스타 등을 만들어서 먹는다면 풀바디의 레드와인을 곁들여 마시는 것이 좋으며, 건조된 초리소를 그냥 먹는다면 시원한 맥주를 곁들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풀바디의 레드와인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클릭! 9. 초리소로 인생역전한 한 남자 스페인의 왕 카를로스 4세가 사냥을 나가서 허기지기 시작했을 때, 그 지역에서 유명했던 '초리소 메이커' 호세 리코(Jose Rico)가' 초리소를 한가득 지고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때 카를로스 4세는 초리소를 맛보게 되었고 그 초리소를 너무 사랑해서 호세 리코를 궁정 초리소 공급자로 지정하게 됩니다. 이 때부터 호세의 초리소는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궁정 화가였던 프란시스코 바이유에게 호세 리코의 초상화를 그리게 하기도 합니다. # 원문 출처: https://redfriday.co.kr/82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
[집밥] 백종원 만능간장_몇주간 정리
남동생도 요리를 즐겨한다 아마도 요리사였던 아빠의.영향이 큰 것 같다 올케의 입덧으로.요즘 퇴근하고 이것.저것 만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가족단톡방에 시간에 상관 없이 마구마구 사진을 투척한다 ㅎ 그중에 오늘은 백종원의 만능간장 만드는 과정 몇컷과 지난 3주 정도의.사진이다 일단 완성되어 가져 온 만능간장 그래서 오늘 저녁은 간장 베이스로 조림 & 볶음 돼지고기 600그램 설탕 3컵 식당용이니??간장.모야??하고 내가.놀람 ㅎㅎㅎ 만능 간장 만들려고 샀단다 ㅎㅎ 남동생 손 큰거 이번에 알았다 간장6컵???이라고 한듯 함 ㅋ 끓여주면 끝~~~이라며 ㅋㅋ 남동생표 두부조림 재료가 한눈에.보임 ㅋ 난 두부를.들기름에 구운 뒤 조림하는걸.좋아함 남동생은 굽지 않고 바로 함 어묵볶음 양파와 파 썰어 볶다가 어묵.넣고 만능간장.넣어 볶아주면 끝~~~!! 가지볶음 진짜 초간단 볶다가 만능간장 넣고 마무리 내가.오늘 만능간장으로 두부조림 만들어 보니 이 정도 양이면 한 국자가 조리하기 좋은 것 같다 두부김치용 돼지고기 볶음 마늘 양배추 파 기본 밑간(소금,후추)후 볶다가 두부 데치고 고기는 양념하고 마무리 목살 김치찜 & 꽃게 된장찌개 된장꽂게찌개는 담날 나눠 먹었는데 소주를 부르는 얼큰함과 시원함 가득이었다 o(^^o)(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