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moony
1,000+ Views

오늘의 기상정보(19.01.10)

__0__

[06:30 현재]

오늘 아침 전주 효자동지역은 구름이 낀 날씨이고,
현재 기온은 - 2°c입니다. 즐건 새해 1월 보내세요. 화이통! 화합과소통!
기상정보 : 2019년 01월 10일 04시 00분 발표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에는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내일(11일)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차차 흐려져 제주도는 오후부터, 전남해안은 밤에 비(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1일)
- 제주도: 5~10mm
- 전남해안: 5mm 미만

* 예상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모레(12일)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고 비 또는 눈(제주도해안 비)이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고,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에 비 또는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한편, 모레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남부내륙에는 내리는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파, 기온 현황과 전망 >
o 현재,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서북부는 오늘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과 농축수산물 관리,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오늘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내일(11일)과 모레(12일)는 평년보다 2~4도 높겠습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o 지난 12월 13일 강원동해안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충남서해안, 일부 전라도, 제주도 제외)에 건조특보가 장기간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서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실효습도는 40% 이하이고, 동해안은 25% 내외로 매우 건조한 상태입니다.

* 실효습도: 목재 등의 건조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실효습도가 낮을수록 건조함을 의미함

o 따라서, 건조한 대기로 인해 화재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고, 해안과 산지에는 오늘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화재 발생 시 큰 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내일(11일) 밤부터 모레(12일) 낮 사이 남부지방에는 비 또는 눈이 예상되고 있으나, 내리는 양이 적어 건조한 대기 상태를 충분히 해소하기 어렵겠습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 오전부터 내일(11일) 새벽 사이 동해먼바다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동해중부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내일(11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사진 문용호/전북 고창군 고창읍성 평근당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날씨 #기상정보 #고창읍성 #고창 #평근당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생고기에 '후추' 뿌리지 마세요
음식의 밋밋한 맛을 잡아주는 대표적인 향신료가 후추다. 그런데 후춧가루가 위 건강에 나쁘다는 속설을 듣고 후추를 피하는 사람들이 있다. 후추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 후추가 위 건강에 나쁜가? 그렇지 않다. 후춧가루는 오히려 소화를 촉진시킨다. 후추에 있는 '피페린'이란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피페린은 고추, 후추, 강황에 들어 있는 약효 성분으로 매운맛을 낸다. 섭취했을 때 피페린의 알싸한 매운맛은 혀의 미뢰를 자극하는데, 이때 위 소화액 분비가 촉진돼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다. 한편 후춧가루가 위벽에 달라붙는다 이야기도 있는데 낭설이다. 후춧가루가 향신료라 할지라도 음식의 일종이기 때문에 위나 장의 벽에 달라붙어 있을 수 없다. 음식물은 기본적으로 소화액으로 분해되며, 소화액으로 분해되지 않는 물질은 장내 세균들이 분해한다. - 후추에 항염 효과가 있다는데?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연구팀의 동물실험에 따르면, 후추 속 피페린 성분은 염증 유발하는 성분을 억제해 항염 작용을 한다. 서울대생약연구소팀의 동물실험에 따르면 후추는 해열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보다 13배 강한 해열 효과도 있다. - 후추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 그렇다. 인도 스리 벤카데스와라 대학 연구팀은 쥐 실험을 통해 후추 씨에 들어있는 '피페로날'이라는 성분이 고지방 섭취에 의한 비만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 연구진은 16주간 쥐에게 고지방 식이를 먹도록 해 살을 찌웠다. 이후 6주간 기존에 먹던 사료에 피페로날 성분을 섞어 먹였다. 그리고 피페로날 섭취 전후의 변화를 관찰했다. 그 결과, 피페로날을 섭취하기 전까지는 체중, 체중의 지방 비율, 지방세포의 크기가 증가하고 혈당도 높아졌지만, 피페로날을 섭취한 후로는 이러한 현상이 줄었다. 또한 혈당은 낮아지고 골밀도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피페로날이 비만과 관련된 일부 유전자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 후춧가루로 요리할 때 주의할 점이 있나? 고기요리할 때 후춧가루는 가열 후 뿌려야 한다. 후추를 미리 뿌리고 요리하면 발암물질로 알려진 ‘아크릴아마이드’ 함량이 10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고기를 구운 뒤 후추를 뿌린 요리에 들어 있는 아크릴아마이드 양은 492ng(나노그램)이지만 후추를 뿌린 채 구우면 아크릴아마이드가 14배 이상 증가한 7139ng인 것으로 나타났다. https://news.v.daum.net/v/20210610145403025 이럴수가.... 구우면서 뿌리면 안된다니요..... 진짜 이런 글들 보면 도대체 내가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있나 싶지 않습니까...? 단명할 식습관들 싹 다 내가 가지고 있는데... 참나...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