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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무늬 노트와 예쁜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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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5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회의나 대화를 녹음해야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녹음앱 만들기!! (2/3) 지난시간에 녹음기 앱의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블록코딩을 해보겠습니다. 화면 디자인을 위한 컴포넌트 등록 및 속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록 창으로 이동을 위해 [블록]을 클릭합니다. 녹음 버튼 동작 구성을 해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 을 클릭 후 [언제 녹음시작.클릭 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호출 녹음기1.시작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을 클릭 후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 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시작]을 클릭 후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드래그&드롭한 [' '] 블록을 클릭해 [rec_ing.png]로 입력합니다 블록 창에서 [논리]를 클릭 후 [거짓]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이어서 녹음을 중지할 때 필요한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중지]를 클릭 후 [언제 녹음중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호출 녹음기1.정지]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중지.클릭했 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을 복제해 사용하겠습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복제하기]를 클릭합니다. 복제된 블록들을 [언제 녹음중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이미지 값' 블 록에 연결된 블록의 값을 [rec. png]로 설정합니다. '지정하기 녹음시작.활성화 값' 블록에 연 결된 블록의 값을 [참]으로 설정합니다. 블록 창에서 [녹음기1]을 클릭 후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 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지정하기 플레이어1.소스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뷰어 창 '언제 녹음기1.녹음후에 실행' 블록에서 [소리]를 클릭 후 [가져오기 소리] 블록을 ' 지정하기 플레이어1.소스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이번에는 녹음한 소리를 재생하는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재생시작]을 클릭 후 [언제 재생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호출 플레이어1.시작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재생시작.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일시정지]를 클릭 후 [언제 일시정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릭 후 [호출 플레이어1.일시정지하기]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일시정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재생정지]를 클릭 후 [언제 재생정지.클릭했을때 실 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 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플레이어1]을 클 릭 후 [호출 플레이어1.정지]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재생정 지.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 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앱 테스트를 위해 [빌드]- [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연결]- [AI 컴패니언]을 이용합니다. 앱 빌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빌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표시됩니다. PC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록코딩으로 앱 기능을 구현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테스트하는 과정과 녹음된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봐요~^^* 앱인벤터에 관심이 생겼거나 더 많은 앱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코딩입문
누박/스웨이드/세무/벨루어? 뭐가 달라?
알쏭달쏭 신기방기 언뜻 보면 비슷하게 느껴지는 그 가죽의 종류들. 부들부들한 느낌이 죄다 비슷한 것 같은데 어떤 사람은 누박이라하고 어떤사람은 스웨이드라하고.. 도대체 누박과 스웨이드, 세무, 벨루어는 비슷하지만 어떤 차이를 갖고 있는걸까요? 친절한 SSTF가 그것을 알려드립니다! Nubuck (누박) vs Suede(스웨이드) 누박과 스웨이드 모두 공통적으로 가죽을 문질러서 보풀이 일어나도록 가공하여 부드러운 느낌을 갖게 합니다. 물론 문지를 때 에는 일명 빼빠라 불리우는 사포(샌드 페이퍼)를 이용하여 갈아내는 방식으로 가공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차이가 있으니 가죽의 면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누박은 가죽의 은면(털이 있는 바깥부분)을 가공하며 스웨이드는 가죽의 이면(육면, 안쪽부분)을 가공한다는 차이! 다들 모르셨쥬??????? Velour (벨루어) 누박, 스웨이드와 마찬가지로 샌딩 후 부드러움 느낌을 주는 것은 보풀(털)! 벨루어는 이 보풀의 길이가 누박이나 스웨이드보다 다소 긴 편입니다. 하지만 은면을 가공한다는 면에서는 누박과 비슷합니다. 사실상의 누박과 차이가 없다는 것이죠 :) Chamois (세무) 샤모아(혹은 샤모이스)의 일본식 발음인 세무. 세무는 가죽의 종류에 따른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누박(벨루어)과 스웨이드는 소가죽을 이용하는데 세무는 산양, 염소, 사슴 등의 가죽을 통칭하는 말이지요. 실제로 Chamois는 알프스 산양의 영어 명칭이기도 하구요. 특히 가죽 종류에 설명드렸다시피 사슴 가죽의 특성은 뭐다?? 내수성이 강해 물이 닿아도 큰 변화가 없다는 점!! 따라서 세무는 다른 재질에 비해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오늘도 친절한 SSTF는 여러분께 누박과 스웨읻, 벨루어와 세무의 차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렇게 좋은 정보를 드렸으니!! 여러분은 저에게 더 관심을 보여주세요 :) (관심종자라 욕하셔도 좋습니다.. 관심이 필요한 아이에요...) SSTF의 카카오스토리와 함께 하시면 더 즐겁고 유쾌한 정보를 나눌 수 있어요!! http://story.kakao.com/ch/sstf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로 10분만에 스마트폰 앱 만들기 - 12
#슬기로운 코딩생활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재미있어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이 즐거워집니다. #앱인벤터 를 하면 #코딩 을 하고싶어집니다. 내가 만든 앱을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록코딩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결과물을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코딩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스크래치 나 #엔트리 는 PC의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만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앱인벤터 는 코딩한 결과를 #스마트폰 에 앱으로 설치해 직접 사용해 볼 수 있기에 #코딩을 통한 #앱만들기 나 #코딩교육 에 가장 #최적화된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시간 목표 :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가족들 또는 지인에게 쉽게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앱 만들어보기!! (2/2)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블록 코딩으로 앱을 완성하고 실행해 보겠습니다. 컴포넌트 배치와 속성 설정이 완료되면 기능 구현을 위해 [블록]을 클릭합니다. 먼저 음성 인식 기능으로 말만하면 텍스트 박스에 글로 입력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음성인식]을 클릭 후 [언제 음성인식.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음성인식1]을 클릭 후 [호출 음성인식1.텍스트가져오기]를 뷰어창 '언제 음성인식.클릭했을때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음성인식이 완료된 후 텍스트를 화면의 텍스트 박스에 넣는 블록을 구성해 보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음성인식1]을 클릭 후 [언제 음성인식1.텍스트가져온후에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박스1]을 클릭 후 [지정하기 텍스트박스1.텍스트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음성인식1.텍스트가져온후에 실행' 블록 안으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뷰어 창 '언제 음성인식1.텍스트가져온후에 실행'의 [결과]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갑니다. 나온 블록 중 [가져오기 결과]를 드래그해 '지정하기 텍스트박스1.텍스트 값' 블록에 붙여줍니다. 텍스트 박스에 텍스트가 입력하는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문자를 보내는 블록을 구성하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문자보내기] 블록을 클릭 후 [언제 문자보내기.클릭했을때 실행] 블록을 뷰어 창으로 드래그&드롭합니다. 블록 창에서 [문자메시지1]을 클릭 후 [지정하기 문자메시지1.전화번호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문자보내기.클릭했을때 실행' 안으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블록 창에서 [문자메시지1]을 클릭 후 [지정하기 문자메시지1.메시지 값] 블록을 뷰어 창 '언제 문자보내기.클릭했을때 실행' 안으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를 클릭 후 ['□'] 블록을 뷰어 창 '지정하기 문자메시지1.전화번호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문자메시지를 받을 사람 전화번호이니 아들 또는 딸 등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블록 창에서 [텍스트박스1]을 뷰어 창 '지정하기 문자메시지1.메시지 값' 블록에 연결합니다. 이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블록을 배치하겠습니다. 블록 창에서 [문자메시지1]을 클릭 후 [호출 문자메시지1.SendMessageDirect]블록을 뷰어 창 '언제 문자보내기.클릭했을때 실행' 안으로 드래그&드롭 합니다. 블록 구성이 완료되었습니다. [빌드]-[Android App (.apk)]를 클릭합니다. 앱 빌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앱 빌드가 완료되면 QR코드가 표시됩니다. PC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MIT AI2 Companion] 또는 [App Inventor] 앱을 이용해 제작 앱을 설치하거나 실행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음성인식]을 클릭합니다. 마이크 모양이 나오면 문자메시지로 보낼 말을 합니다. 텍스트 박스에 글자가 입력되면 [문자보내기]를 터치합니다.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발송된 문자를 확인해보면 텍스트박스에 입력된 글이 전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있으시거나 눈이 안좋은 분들에게 유용하겠지요?^^ 앞으로 좀 더 유용한 앱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또 뵈요~^^* 앱인벤터에 관심이 생겼거나 더 많은 앱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아래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코딩을 배우고 싶은 Software 비전공 입문 독자 -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로 소프트웨어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방과후 교육을 진행하는 선생님 - 대학 및 학원, 직업전문학교 등의 교육 기관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교수님, 선생님 - 스마트폰 앱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싶은 독자 - 사물인터넷과 스마트 센서를 활용한 앱을 만들고 싶은 독자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관련 앱을 만들어보고 싶은 독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블럭코딩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앱 만들기 -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음성을 텍스트로 받아적기 - 가족/지인 전화걸기 앱 만들기 - 언어 번역 앱 만들기 - 녹음기 앱 만들기 - 두더지 잡기 게임 만들기 - 나만의 인터넷 웹브라우저 만들기 - 여러 사이트 검색을 한방에 검색왕 앱 만들기 - 만보기 센서를 이용한 만보기 앱 만들기 - 방위 센서를 활용한 나침반 앱 만들기 -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응급상황 알리미 앱 만들기 - 근접 센서를 이용한 운동 앱 만들기 - 위치 센서를 이용한 내 위치찾기 앱 만들기 - 앱인벤터 확장기능으로 플래시 SOS 앱 만들기 - 인공지능을 이해할 수 있는 챗봇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앱 만들기 - 인공지능 안면인식 앱 만들기 - Facemesh를 이용한 사진 꾸미기 앱 만들기 [▶도서 구매 링크] ─────────────────────────────────────────────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91196027223 영풍문고 : https://www.ypbooks.co.kr/book.yp?bookcd=101159743 Yes24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250143 알라딘 :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0859612 인터파크 : https://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prdNo=354596048 ───────────────────────────────────────────── 코딩 초보자분들이 재미있고 쉽게 배울수 있는 책입니다.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코딩 #블록코딩 #앱인벤터 #AppInventor #스크래치 #Scratch #엔트리 #Entry #엠블록 #코딩추천책 #코딩책추천 #앱인벤터책 #앱인벤터강좌 #블록코딩책추천 #앱인벤터추천도서 #코딩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책추천 #인공지능 #인공지능앱 #인공지능앱만들기 #인공지능책추천 #쉬운코딩 #쉽게앱만들기 #처음코딩 #코딩강좌 #코딩입문
[D.I.Y] 손바느질 왕초보씨 이것만 알면 뭐든지 만들 수 있는 Tip
오늘 쓰는 카드는 정말 정말 왕초보를 위한 손바느질 팁입니다. 바느질을 조금 할 줄 안다..하시는 분들에게는 '뭘 이런걸 팁이라고..'하실 수 있으니 "시시함주의!" 전 정말정말정말정말 심하게 바느질을 못해요..-_-;; 손 끝이 여물지못하다고 해야하나.. 항상 어설픕니다.;; (자기비하아님-_-; 그래도 다른건 잘 하는거 많아요 ㅋ;) 학생 때도 바느질 가사시간이 전 가장 싫었어요.-_- 신발주머니 하나 끝내고 나면 내 손은 반창고 투성이!ㅠ 옆에서 보다못한 친구들이 도와줘서 그나마 마무리 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라면 아실까요..ㅠ 자꾸 제가 못한다고해서 인지 몰라도.. 점점점 바느질은 제 삶속에서 멀어져가고 있던때에 저희 동네 북카페 프로그램에 "봄나들이 도시락보자기 만들기 " 재능나눔이 있어서 참가했다가 바느질 팁을 배웠는데 저처럼 바느질을 못 하는 분들이 아시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해봅니다. 이게 완성 된 뒤의 도시락보자기 모습입니다. 왼쪽것이 대 사이즈, 오른쪽이 소 사이즈인데.. 전 대 사이즈에 도전! 실제로 보면 더 이쁘고.. 꼭 도시락 뿐 아니라 여러가지로 실용적이에요. 대 사이즈는 캔맥주 4-6개 정도 넣으면 딱인 사이즈에요 ㅎㅎ 이걸, 손바느질만으로 내가 만들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몇 가지 팁을 배우고 시작하니 별로 어렵지 않게 재미있게 만들 수 있었어요. 손바느질 왕초보를 위한 팁 1 시침핀 꽂기 바느질 방향으로 시침핀을 꽂으라는 강사분의 말씀대로 시침핀을 사방으로 다 저 방향대로 쭉 꽂았던 저!! 저만 이렇게 꽂았나요? 선생님 말씀이 초보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라고 하시더라구요. 시침핀은 바느질선에 직각이 되게 꽂아주시고 바느질 방향으로 2-3개 정도만 꽂아놓고 바느질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침핀을 제가 처음에 꽂았던 수평방향으로 꽂아두면 바느질하다가 많이 찔린다고해요. 그리고 저는 천 두장을 동시에 바느질 할때 시침핀을 처음부터 끝까지 바느질 할 부분은 다 시침핀을 미리 꽂아두었거든요. 그래야 고정이 잘 될 것같아서요~ 그런데, 그렇게 하면 바늘에 찔리기도 잘하고 그렇다고 특별히 고정이 잘 되거나 하지 않으니 시침핀은 몇개만 꽂아두면 된다고 하네요. 손바느질 왕초보를 위한 팁 2 실은 다 같은 실이 아니다. 바늘도 다 같은 바늘이 아니다. 전 그냥 바느질 할 때 쓰는 실이나 바늘이 다 비슷비슷한 줄 알았거든요. 퀼트용 바늘과 실, 자수용 바늘과 실이 있다는 건 알았지만 그건 바느질 할 때 사용하지 못하는 것인줄 알았어요..-_-;; 그런데 손바느질 할 때 퀼트용 실과 바늘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실은 퀼트실이 일반 실보다 강도가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실이 바느질하다가 꼬이거나 엉키는 게 훨씬 덜하다고해요. 대신 가격이 비싼 게 흠. 꼭 퀼트실을 사용해야한다는 것이 아니라 세탁이 잦은 소품을 만들 경우에 이왕이면 튼튼한 퀼트실을 이용해서 만들면 좋다는 거에요. 퀼트바늘! 퀼트바늘은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처음에는 크기가 너무 작아서 이거 쓸 수 있을까했는데.. 조금 손에 익으니 바느질이 훨씬 수월한 느낌이었어요. 퀼트바늘은 바늘귀가 아주 작아요. 그렇다보니 손바느질 하다가 원단이 조금만 두꺼우면 바늘귀 부분이 통과할때 힘을 줘서 뽑아내야할 때가 있잖아요. 그러다보면 바늘귀가 통과한 부분은 구멍이 커지구요. 그런데 퀼트바늘은 바늘귀가 작아서 부드럽게 통과합니다. 손바느질 왕초보를 위한 팁 3 바느질 처음 시작부분과 끝부분 모든 모서리 부분은 2-3 땀씩 같은 자리를 더 박아준다. 이건 무엇을 만들든지 손바느질을 할 때 이렇게 해주면 훨씬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 팁이라고 하시네요. 잊지마세요. 바느질 처음과 끝! 모서리 부분!! 손바느질 왕초보를 위한 팁 4 가위는 내 몸과 같이! 가위가 생각보다 비싸서 깜짝 놀랐어요. 전에 저희 언니의 원단가위로 다른걸 자르려고했더니 언니가 비명을 꺄악!! 질러서..'뭘 가위가지고...;;'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있는데.. 절대 원단가위로는 원단 이외에 다른 걸 자르지 말라고 하시네요. 원단가위가 가격이 아주 비싸요. 2-3만원짜리부터 10만원이 넘는 것도 있는데 종이나 실 등 을 그냥 자르다보면 날이 상해서 원단이 깨끗하게 잘라지지않는다고해요. 실은 쪽가위로 잘라주세요. 원단가위로는 원단만 잘라주세요~ 손바느질 왕초보를 위한 팁 5 -쉽게 매듭묶는 법 저는 이게 너무 좋은 팁이더라구요. ㅎㅎㅎ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조금 있더라구요. 전 전에 설명을 듣기는 했지만 잘 되지 않아서 그냥 예전에 배운대로 (끝에 묶기) 매듭을 지었는데 이번에 익숙해지니까 너무너무너무 편해서 쬐금 오바해서 바느질의 신세계를 발견 한 것 같았어요!!^-^ 바늘에 실을 꿴 후 긴쪽 실을 바늘에 3-4회 정도 감아줍니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시계방향으로 감아줍니다. 그대로 바늘을 따라 실을 잡고 끝까지 내려주면 사진처럼 매듭이 지어집니다. 팁이라고 하기에 조금 부끄러운 수준의 팁이지만 저처럼 왕 초보분들에게는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써보았습니다 ㅎ;; 혹시 도시락보자기에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도시락보자기만들기>라고 찾아보시면 여러디자인으로 만드는 방법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습니다. http://blog.naver.com/77winniee/220411611901 전 이분 블로그 자료가 여러가지 활용할 것들도 많아서 좋은거 같아요~ 보자기 디자인도 이쁘구요 ㅎ 다른 분들 것도 이쁜 거 많으니 검색해보세요 제가 좋아하는 DIY들과 수공예품들을 제 콜렉션에 모아봤어요 https://www.vingle.net/collections/2213203 공감과 클립,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가방과 구두의 재료 가죽들 - 마지막편 (사슴가죽 뱀가죽 etc.)
안녕하세요~ 이번주 내내 천연가죽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는 SSTF입니다 :) (글에서 가죽냄새 나요...) 첫번째로는 소가죽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구요. 두번째로는 악어가죽과 타조가죽과 돼지가죽을, 세번째로는 양(염소)가죽과 말가죽을 소개해드렸어요. 첫번째 : https://www.vingle.net/posts/1206165 두번째 : https://www.vingle.net/posts/1208932 세번째 : https://www.vingle.net/posts/1212123 오늘은 그 마지막으로 사슴가죽과 뱀가죽, 그외에 캥거루가죽 등 다양한 가죽에 대해 소개를 해드립니다. 사슴가죽 (Deer Skin) 사슴가죽은 매우 부드럽다는 특징이 있어요. 또 결이 독특하고 감촉이 좋으며 유연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내수성이 좋아 무두질을 한 사슴가죽의 경우에는 물에 닿아도 변형이 없을 정도입니다. (심지어 물빨래 가능 ㄷㄷ) 뱀가죽 (Snake Skin) 살아있는 뱀을 마주하면 누구나 그 자리에 얼어붙겠지만 가죽으로써는 그 특유의 비늘 형태와 매끈한 광택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이 바로 뱀가죽입니다. 뱀의 종류는 상당히 많지만 주로 사용되는 것은 도마뱀 (Lizard), 비단뱀 (Python) 류입니다. 장어가죽 (Eel Skin)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장어! 보양식으로 유명한 장어이지만 장어의 가죽도 재료로 사용됩니다. 다만 그 크기가 작다보니 여러 장을 연결하여 주로 사용합니다. 표면의 문양이 독특하고 두께가 얇으며 촉감이 매우 부드럽지요. 살만 드세요. 가죽은 가방에 양보하세요 :) 캥거루가죽 (Kangaroo Skin) 호주를 대표하는 동물 중 하나인 그 캥거루입니다. 조직이 매우 치밀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가볍다는 특징이 있어요. 대체로 소가죽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가치의 희소성 때문에 오히려 소가죽 중 가장 으뜸으로 쳐주는 카프 스킨보다 더욱 고급제품에 사용되는 편입니다. 그밖의 가죽 돼지가죽과 매우 흡사한 멧돼지가죽 (Peccary Skin)부터 상어가죽 (Shark Skin), 붕어 가죽 (Carp Skin), 닭발 가죽 (Chicken Foot Skin) 등 다양한 동물과 부위의 가죽이 가방과 구두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지금까지 서울시 성동 토탈패션 지원센터와 함께 4차례에 걸쳐 가방과 구두의 재료가 되는 가죽의 종류, 그리고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방을, 구두를 선택하실 때 단순히 브랜드만 보지 마세요! 이제는 가죽에 대해서도 그 특징과 성질을 알고 택한다면 더 지혜로운 소비가 가능하겠죠? :) SSTF의 카카오스토리와 함께하시면 더 즐겁고 재미있는 정보를 나눌 수 있어요! http://story.kakao.com/ch/ss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