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isgame
a month ago1,000+ Views
'이주의 텀블벅'은 텀블벅(https://tumblbug.com/)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중 게이머에게 좀 더 의미가 될만한 것을 골라 소개합니다. 텀블벅은 '창의적인 시도를 위한 펀딩 플랫폼'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주의 텀블벅'을 통해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이따금 격한 토론을 하게 될 때가 있어요. 말싸움이 아닌 토론이라는 이름 아래 소통을 이어갑니다. 물론 서로 기분이 나쁠 수 있지만, 말싸움은 아닐 거예요. 건전하지만 다소 격한 언행이 오가는 토론일 뿐이니까요. 그렇지만 가끔은 상대방이 내 말을 이해하지 못해서 답답할 때마다 말싸움하고 싶어집니다. 버럭 소리를 지르고 싶기도 하고... 혹시, 화병 초기?
그럴 때 만나게 된 보드게임 <파이트클럽>. 설득에 실패한 자가 죄인이 되는 비정한 게임입니다. (아마 높은 확률로 다혈질인 사람이 죄인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은 너무나도 비정한 게임...) 말은 이렇게 했지만 '파이트클럽'은 모임에서 즐기는 토론 형식의 보드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토픽과 미션을 수행하면서 최후까지 살아남아야 합니다. 


# 구성품은 어떻게 되나요?

- 게임박스 1개
- 설명서 1부
- 클럽 전용 보드 6장
- 토픽 카드 100장
- 미션 카드 70장
- 역할 카드 4장
- 파이트 클럽 코인 12개
- 청중 투표 카드 6장
- 무전기 카드 6장
클럽 전용 보드는 플레이어가 모두 1개씩 가지고 시작합니다. 보드는 게임의 구성품을 정리/배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게임 시작 시 보드 앞면의 '청중 모드'로 시작하며 게임에서 탈락하게 되면 뒷면의 '죄수 모드'로 뒤집어서 바꿔야 합니다. <파이트 클럽>은 게임이 진행되면서 관계와 양상이 계속 바뀌기 때문에 종료까지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하고 몰두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토픽카드'(평량 300g)는 대결 내용이 담겨있는 카드입니다. <파이트 클럽>의 토픽은 첨예하게 대립하는 웃긴 소재에서부터 인생에서 겪는 고민이나 딜레마, 흥미로운 상황극에서 현실적인 물음까지 폭넓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미션 카드'(평량 300g)에는 말싸움 대결에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이 담겨있습니다. 논리적인 전략부터 변칙적인 미션까지 청중들의 지지를 끌어내고 승패에 변수를 만드는 핵심 카드입니다. 파이터가 매 라운드에 앞서 미션 카드 덱에서 1장씩 뽑아 보드 위에 놓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트 클럽 코인'(두꺼운 판지)은 대결에 참여한 플레이어들의 파이트 머니입니다. 일종의 생명 마커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시작할 때 2개를 받고 각 대결에서 패배하면 하나를 잃고, 두 개를 모두 잃으면 최종 탈락하고 죄수가 됩니다.
'청중 투표 카드'(두꺼운 판지)는 대결의 승자를 가릴 때 사용합니다. 투표 시 청중은 토픽에 대한 평소 개인적 신념이나 성향이 아닌 대결에서 더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었던 파이터에게 투표합니다. 
<파이트 클럽>에 존재하는 역할은 총 6종이며, 구성품으로 보드에 인쇄된 기본 역할 2종(청중, 죄수)과 카드 형태 4종(사회자, 파이터 O/X, 교도관)이 있습니다. 역할 카드(두꺼운 판지)는 보드에 인쇄된 기본 역할 공간에 올려 자신의 역할을 회원들에게 알릴 때 사용합니다.
'무전기 카드'(두꺼운 판지)는 죄수가 된 회원이 파이터 대신에 한 라운드 대결을 대신 참가할 때 사용합니다. 대결 전에 회원 누구나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무전기 카드는 사회자에게 반납합니다. 여기서 잠깐! 무전 카드 활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전기 카드는 대결에서 최종 탈락한 회원, 즉 죄수 모드가 생겨난 시점부터 2가지 상황(파이터가 죄수에게 도움 요청/죄수가 파이터에게 도움 제안)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게임은 어떻게 즐기나요?

어쩌면 내 안에 잠자고 있던 논리적인 나와 언변에 능한 나를 꺼내 보세요. 어쩌면 비정한 이 도시 속 말싸움 왕으로 등극하게 될지도... 서로를 믿지 못하는 삭막한 이 도시 속에서 말싸움만으로 최고가 될 수 있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을 듯하지 않나요. 단! 건전한 말싸움이 몸싸움으로 번지지 않도록(!) 서로 선은 지켜주세요.


# 게임을 후원하고 싶어요


모임에서 즐기는 말싸움 대결, 보드게임 <파이트 클럽> 프로젝트 페이지(http://bitly.kr/pVGnO)로 접속해 주세요. 원하는 선물 목록을 선택하거나 '프로젝트 밀어주기'를 누른 후 화면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후원 끝! 후원은 2월 2일까지 가능하며, 배송은 3월 초부터 이뤄집니다.
0 comments
Suggested
Recent
Like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