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jr
100+ Views

[190130] LG화학, 작년 매출 사상 최대…4분기 자동차전지 흑자

#LG화학 #4Q매출사상최대

LG화학은 지난해 4분기에 매출 7조3427억원, 영업이익 2896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발표했다. 2017년 4분기 대비 매출은 14.2% 증가해 사상 최대를 달성했지만, 영업이익은 52.9% 감소했다.

정호영 LG화학 사장은 4분기 실적에 대해 "전지부문에서 분기 매출 첫 2조원을 돌파하고 자동차전지는 분기 기준 BEP(손익분기점)를 달성했으나, 기초소재부문에서 무역분쟁 등에 따른 수요 위축, 여수 NCC공장 정기보수 영향으로 이익 규모가 축소됐다"고 말했다.

기초소재부문은 고부가 PO(폴리올레핀), ABS 등 고부가 사업 비중을 지속 확대하고 NCC 증설을 통한 자급률 확대와 원가 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전지부문은 자동차 및 에너지저장장치(ESS)용 전지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 활동에 집중한다. 소형전지는 원통형 신시장 기반 성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고부가 제품 중심의 구조 전환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다. 생명과학부문은 주요 제품 판매 확대와 신약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정호영 사장은 올해 사업전망에 대해 "주요 시장의 수요 위축 등으로 대외적인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지만, 기초소재부문 사업구조 고도화, 전지부문 매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확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0 Likes
1 Share
Comment
Suggested
Rec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