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Friday

JTBC '트래블러' 류준열이 간 쿠바 아바나의 핫플레이스 BEST 6

1일(목)에는 JTBC의 여행 예능 프로그램 <트래블러>의 첫 방송이 공개되었습니다. 소탈한 매력의 배우 류준열이 혼자 쿠바 아바나(Havana)의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는데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트래블러'에 나온 '류준열 코스'를 알려드립니다.

1. 말레꼰

류준열은 숙소에서 말레꼰까지 걸어갔습니다. 이곳은 스페인어로 '방파제'라는 뜻이며 아바나를 보호하는 8km 길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류준열은 '한 걸음 떼기가 힘들다'라고 말할만큼 눈부신 풍경과 여유로운 분위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류준열은 한 버스킹 밴드에게 돈을 뜯기기(?)도 했습니다. 갑자기 다가와 부에나비스타의 '찬찬(Chan Chan)'을 연주한 후 그에게 팁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남자친구>의 예고편과 메인 포스터의 배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류준열은 여행의 끝에 맥주 대신 탄산음료를 사들고 말레꼰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며 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

2. 아바나 비에하

아바나 비에하는 아바나의 구시가입니다. 이곳에서는 섬세한 바로크 양식부터 화려한 아르 데코 양식까지 멋진 도시 건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멋진 건물이 900 곳이 넘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에는 세계적인 대문호 헤밍웨이가 묵었던 호텔과 옛 스페인 총독 관저 등이 있습니다.

3. 아바나 대성당 광장

아바나 비에하에 위치하고 있는 대성당 광장은 아바나에서 가장 역사적인 곳입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건축물을 보려는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아바나 대성당은 18세기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꼽힙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참고하세요. # 원문 출처 : https://redfriday.co.kr/292 # 많이 본 컨텐츠
# 매일 업데이트되는 생활꿀팁과 알아두면 도움되는 이야기를 팔로우 하셔서 쉽게 구독하세요. # ‘좋아요’ 와 ‘공유하기’ 많이 부탁드려요.
오늘자 골장면보다도 더 값졌던 손흥민의 마지막 퍼포먼스
마냥 축구를 잘한다고 사람들의 기억에 오래 남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는 치열하고 냉정한 승부의 세계와 상반되는 감정인 따뜻한 감동을 느끼게 해주는 선수를 더욱 사랑합니다. 우리가 지금도 박지성을 해버지라 부르고 어느누구도 범접하지 못하게 하는 이유는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손흥민은 필연적으로 박지성과의 비교를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박지성보다는 저평가를 받아왔죠. 바로 감동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조금씩 손흥민에게서 그 감동의 냄새가 납니다. 바로 오늘 있었던 에버턴과의 경기에서 그 감동을 조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감동은 손흥민이 해버지 빙의한 흥민턴을 보여줬을 때도 아니고 역사적인 토트넘 홈경기 5경기 연속골의 대기록을 작성했을 때도 아닙니다. 감동의 순간은 오히려 평범한 그래서 쉽게 놓치고 지나갈 수 있는 그런 순간이었습니다. 정규시간이 거의 종료된 후반 89분, 지난 경기에 이어서 또 다시 풀타임을 소화하며 2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했습니다. 항상 체력적인 문제로 교체 1순위였던 손흥민이었기에 연이은 풀타임에 손흥민은 몹시 지쳐보였습니다. 그런데 추가시간 2분이 거의 끝나가는 상황, 산체스는 경기 종료가 다가왔음을 느끼고 공을 멀리 차버립니다. 공교롭게도 볼은 손흥민 쪽으로 흘렀고 몹시도 지쳐보였던 손흥민이 갑자기 전력질주를 하며 전방 압박을 시작합니다. 놀랍게도 그 압박은 이내 골키퍼에게까지 이어집니다. 그리고 휘슬이 울립니다. 시종일관 손흥민을 잡았었던 카메라가 경기 종료 후 곧바로 손흥민을 잡습니다. 그리고 그곳에는 전방 압박 후 지쳐 쪼그려 앉아 있던 손흥민이 있었습니다. 1골 1도움에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손흥민에 찬사와 기쁨이 느껴져야 하는데 되려 울컥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마지막까지 공에 대한 집념과 열정이 고스란히 화면을 통해 감동으로 전달됐습니다. 팬들은 승리도 좋아하지만 본질적으로는 선수들이 얼마나 팀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뛰는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승리는 그 열정 뒤에 따라오는 것이니 말이죠. 그런 의미에서 손흥민의 마지막 전방압박은 그가 보여줬던 수많은 원더골들 보다더 더 값지게 느껴집니다.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쿠스코) -53
다들 즐거운 주말보내셨나요! ㅎㅎㅎ 갑자기 비가 어찌나오던지... 오늘하루도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ㅎㅎ 그럼 오늘도 시작해볼까요!! 얼마나 시간이 지났는지 모르겠지만 창밖이 환해지기 시작하는게 해가뜨는듯하다. 어제 밤에 혹시몰라 멜라토닌 한알을 먹고 눈을 감았더니 정말 꿀잠을잤다. 친구는 자고일어났더니 시차적응과 어제 비행기로 인한 어지러움, 배탈까지 한번에 해결되었단다. 역시 잠이 보약이다. 아직 누워만있어서그런가 특별히 고산병증상은 느껴지지않는다. 그렇게 한참을 더 갔을까 승무원이 기내식으로 음식박스 하나를 건네준다. 간단한 먹을거리와함께 마실걸 준다. 아침식사로는 적당하다. 아침을 먹고 산길을 한참을 더 달려 쿠스코에 도착한다. 쿠스코는 해발 3500미터가 넘는 높은곳이다.(감이 안오는 사람들을 위해 첨언을 하자면 한라산의 높이가 해발 1947미터이다. 대충 한라산 2개높이) 그래서 상당히 많은사람들이 고산병을 느낀다. 증상은 보통 어지러움증으로 오는데 심할경우 움직이지도 못할정도인 경우도있다. 이 경우에는 빠르게 마추픽추의 관문도시인 아구아스깔리엔테로 이동하자. 그곳은 해발 2000미터정도로 대부분 고산병을 겪지않는다. 쿠스코 버스터미널은 북적북적하다. 우리는 우버를 타고 호텔로 이동한다. 호텔은 쿠스코 구시가지와 멀지않아 걸어다니기 적당하다. 우선 우리는 짐을 풀고 내일 성스러운계곡 투어와 아구아스깔리엔테까지가는 기차를 예약하기위해 구시가지로 향한다. 가장 인지도가 높은 파비앙여행사를 선택했다. 안에는 한국인이 상주하고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수있다. 꼭 여행을 예약하지않더라도 중요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문을 두드려보자.(투어도 매우 만족스럽긴했다) 예약을 했으니 점심을 먹기로한다. 쿠스코 내에는 한식당이 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아이유노래가 우릴 반긴다. 매우 반갑다. 안에 주인도 한국인이라 편안한 기분이 든다. 우리는 라면한그릇과 김치찌개 한그릇을 시킨다. 오랜만에(분명 인천공항을 떠날때까지만해도 마지막 한식일줄알았다. 남미음식이 이렇게 별로일거라고 생각도못했다. 진짜 맛있는 음식을 먹기위해서는 트립어드바이져에서 가장 높은 랭크를 받은 곳에가서 먹도록하자. 가격을 신경쓰는순간 매우 힘든 한끼가 될 것이다) 한식을 먹고나니 든든한기분이 든다. 조금 걸었더니 매우 숨이차다. 우리는 기념품을 사고 12각돌 사진을 찍고 숙소로 향한다. 기념품으로 판초랑 후드티 티셔츠 인형 등을 샀는데 판초는 정말 유용하다. 쿠스코를 지난 뒤 본 판초들은 질도 별로 안좋고 너무 얇아 따뜻하지가 않다. 그리고 디자인도 너무 획일적이다. 남미를 일주할 생각이라면 쿠스코에서 두툼한 판초를 하나 사보도록하자. 우린 브라질의 무더운 환경으로 가기전까지 매우 유용하게 썼다.(그리고 사진이 정말 멋지게나온다) 쿠스코 내에는 이렇게 새끼양과 알파카를 끌고다니며 사진을 찍게해주는 사람들이 꽤 있다. 순박해서그런가 얼마를 주던지 큰 신경쓰지 않으니 남는 동전으로 기념사진을 한번 만들어보는것도 나쁘지않다. 숙소에 돌아오니 살짝 흩뿌리던 비도 그쳤다. 우린 쿠스코의 야경을 보기 위해 다시 길을 나섰다. 아르마스광장은 쿠스코관광의 시작점이다. 이곳에 있는 스타벅스는 만남의 장소로 와이파이가 매우 잘터진다. 기념품골목. 이곳에서 비니쿤카 투어를 떠나기도 한다. 밤에 다시 찾은 12각돌. 판초가 매우 마음에 든다. 아직도 캠핑할때 챙겨가는 아이템이다. 쿠스코에 왔으니 꾸이(기니피그 구이)를 한번 먹어봐야지. 처음 시키면 저렇게 모자를 쓰고나온다. 그리고 사진을 찍으란다. 사진을 찍고나면 모자는 가져가고 꾸이를 해체해준다. 맛은 치킨맛이랑 비슷한데 양이 매우매우 적다. 내일은 드디어 성스러운 계곡을 지나 아구아스깔리엔떼로 향한다. 벌써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인천 강화도 석모도 가볼만한곳
#인천강화도 #강화도가볼만한곳 #석모도가볼만한곳 #강화도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 #강화석모도미네랄온천 #강화도온천 #석모도온천 안녕하세요.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오늘 서울 날씨 여전히 매서운 한파입니다. 그런데 내일 날씨 예보에 첫눈이 내릴 것 같은데요. 저는 필리핀으로 향하니 첫눈을 못 볼 것 같아요. 올해는 첫눈이 이전보다 늦긴 합니다. 첫눈 내리는 날 약속했던 분들 더욱 설렘 가득하겠습니다. 벌써 금요일 주말 여행을 계획을 하셨거나 하실 것 같은데요. 서울 근교라면 호미가 도움을 드립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인천 가볼만한곳 강화도 석모도 여행 코스 1. 강화도 석모도 2. 석모도 가볼만한곳 민머루해수욕장- 겨울 바다 여행 3. 강화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 4. 강화도 펜션 석모도펜션-바바벨리펜션 5. 강화도 절 석모도 보문사는 따로 소개합니다. 그외 1박2일로 다녀온다면 강화도 쪽이나 교동도 쪽 그리고 오면서 김포 대명항 들러 오셔도 됩니다. 석모대교가 있어서 당일치기 코스로도 드라이브나 데이트 코스 또는 가족여행지로 추천합니다. * 댓글 링크를 누르면 강화 석모도 가볼만한곳 민머루해수욕장. 온천 등 상세한 소개 * * 민머루해수욕장 영상도 감상해요. https://tv.naver.com/v/18055296 * 강화도 펜션 석모도 펜션 가족. 단체. 커플. 신축펜션 바바벨리 https://tv.naver.com/v/28850445 #강화도석모도 #강화도가볼만한곳 #석모도가볼만한곳 #강화도온천 #석모도온천 #민머루해수욕장 #강화도해수욕장 #석모도해수욕장 #석모도펜션 #석모도민머루해수욕장 #강화도1박2일여행 #석모도 #바바벨리펜션 #석모도숙소 #석모도민박 #인천강화도 #강화도드라이브코스 #강화도여행 #강화도여행코스
"승리하십시오"… 유아인부터 태연까지 ★들의 수능 응원
2018년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날이 밝았다. 유아인부터 류준열까지 다양한 스타들이 수능을 치르게 될 모든 사람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유아인은 23일 오전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그는 "일단은 잘 보세요. 애쓴 만큼. 수능이라 불리우는 '인간 등급매기기 평가시험'-여러분이 그 시험에서 몇 등급을 받든, 그래서 어느 대학에 가서 어떻게 재단되고, 어떤 자격증을 따고, 사회에서 어느 자리를 차지하든 당신들 모두가, 그 인격들은 이미 똑같이 다 소중하고 언제까지나 아름다울 겁니다. 그것만이 진실합니다"라고 썼다. 이어, "인간의 자격. 그 존엄함은 세속의 천박한 등급이나 오만한 자격들, 자본제의 음흉한 신분들보다 더 위대하고 소중한 겁니다. 잊지 마세요. OMR 카드에 까맣게 칠해질 무용한 정답들보다, 그것보다 소중한 것을요"라고 말했다. 유아인은 "굴하지 마세요. 승리하십시오! 타인이라는 경쟁자가 아니라, 다르지 않은 동지들과 손잡고 이 구시대의 질서와 싸워 이기십시오! 여러분이 이 시대의 희망입니다. 다음 시대의 증거입니다"라고 독려했다. 공효진은 "지금도 벼락치기하고 있을 일주일 더 고생한 2017년 수능생들 화이팅! 신분증 잊지 말자! (찍을 수밖에 없는 답엔 하느님의 은총이 있기를....)"이라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류준열은 인스타그램에 풍경 사진 한 장과 "열심히 하는 것보다 잘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하는 요즘. 열심히 하는 그대들에게 주는 선물"이라는 글을 남겼다.  홍종현은 "일주일이 지나 드디어 내일이네요. 컨디션 조절 잘하고 추운데 따듯하게 입고 파이팅.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할게요. 수능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엑소 찬열은 지난해 수능 당시 썼던 글 캡처를 다시 게재했다. 그는 "이 글을 올린지 또 1년이 흘렀습니다!! 시간이 정말정말 빠르죠? 내일이면 수험생 여러분들이 열심히 준비해온 수능날입니다!! 준비는 잘 했어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족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고 내일이면 그동안 준비해 온 게 끝난다는 생각에 여러 많은 생각들이 들겠지만!! 작년에도 얘기했던 것처럼 내일만큼은 마음을 다 비우고 편안하게 시험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올해 수능이 끝나면 꼭 같이 밥 먹을 사람이 많아지길 기대하며.. 화이팅입니다!!❤"라고 전했다.  씨엔블루 정용화는 "수능이 이틀 남았네요. 이리저리 걱정도 많고 마음도 싱숭생숭했을 테지만 자기자신을 믿고 임하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거에요. 몸 관리 잘하시고 당일날 최상의 컨디션이길!!! 꼭 대박나길 응원할게요! 화이팅"이라는 글을 남겼다.  강민혁 역시 "수험생 여러분! 무사히 마치길 바래요. 모두가 응원하고 있습니다. 화이팅!"이라고 말했다.  AOA 설현은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긴장하지 말고 실력발휘 잘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소녀시대 태연은 인스타 스토리 영상을 통해 "수능 잘 보시고요. 이제 자유네요. 화이팅! 멋진 연말을 보냅시다. 잘 봐요~"라고 밝혔다.  올해 수능을 보는 연예인으로는 '프로듀스 101' 시즌1 출신이자 위키미키 멤버인 김도연, 오마이걸 아린, 모모랜드 주이, 레인즈 서성벽과 변현민, 골든차일드의 동현과 주찬, 온앤오프 라운, 빅톤 정수빈,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안형섭, 배우 진지희 등이 있다.  배우 김유정, 김소혜, NCT 마크, 워너원 박우진, 레드벨벳 예리, 악동뮤지션 이수현, 구구단 미나, 에이프릴 나은, 엘리스 소희, 아스트로 라키 등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배우 김소현과 워너원 박지훈은 수시모집에 합격해 수능을 치르지 않는다. 한편, 이번 수능은 당초 16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하루 전인 지난 15일 경북 포항에서 5.4 규모의 지진이 일어나 일주일 연기됐다.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라파즈-우유니) -60
어제 오늘은 왜이렇게 환자가 많을까요 ㅎㅎㅎ 정말 정신없이 시간이가네요 오늘하루도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ㅎㅎ 그럼 오늘도 시작해볼까요! 오늘은 오전은 라파즈에서 시간을 보내고 오후에 우유니로 넘어가는 비행기를 타는 날이다. 라파즈의 마지막이니 오늘도 시장투어! 시장에서 점심을 먹고 과일주스를 듬뿍 먹는다. 음~ 이게 천원인가 그정도였던걸로 기억한다. 이곳이 천국이구나. 점심을 먹고 짐을 챙겨 공항으로 이동하기위해 택시를 잡는다. 라파즈에서는 택시를 잘골라야한다. 다행히 우리는 멀쩡했지만 어떤 택시의 경우 바닥에 구멍이(?!) 뚫려있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그래서 차를타고있는데 바닥이 보인다고... 이맘때 유행했던 노래가 Despacito였다. 그래서 택시를 타거나 가게에 들어갈때마다 어찌나 들었던지... 그김에 남미편 마지막에 공개할 영상은 주제곡을 Despacito로 정했다. 노을이 지는 라파즈공항. 그리 큰공항도 아니고 국내선이다보니 안에는 딱히 면세점이랄게없어서 그냥 앉아서 기다린다. 비행기를 타고 우유니에 착륙할때즈음 밖은 매우 캄캄하다. 우유니의 밤은 매우 혹독하다. 무려 영하 10도이하로 떨어진다. 우리는 최대한 껴입고 공항에서 나선다. 비행기에서 내리면서 진작에 꺼내둘걸 어찌나 후회했던지... 우리는 택시를 타고 시내로 간다. 내일 당장 선셋투어를 시작해야하니 바로 여행사로 향해 선셋투어와 선라이즈투어를 예약하고 식사를 한 뒤 치크인을 하러간다. 우유니에서 호텔을 결정할때는 무조건 가격대가 높은것(그래봐야 방 하나에 3만원대다)을 골라야한다. 이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만원 이하의 방을 선택할 경우 방 안에 온열기구도 없고 물도 찬물이나온다.(다시 말하지만 영하 10도다) 그러니 돈을 아끼고싶더라도 꼭! 좋은방에서 자자. 우리는 3만원대방에 들어갔는데 히터와 라디에이터가 있었고 온수가 너무 잘나와서 김이 가득한 화장실을 쓸수있었다. 근데 대부분 우풍이 꽤 심한편이라 히터와 라디에이터가 있어도 우리가 챙겨간 침낭과 핫팩을 사용했다. 그리고 조식도 제공이라 매우 만족하고 나왔다. 꼭 고려하길 바란다. 오늘 식사는 근처 호텔에서 하기로 한다. 비주얼은 매우 좋았지만 맛은... 너무 짜다. 오늘은 도착할때부터 시끌시끌하다. 밤인데도 다들 나와서 놀고있다. 축제가 있는가보다. 우리는 내일 투어가 있으니 일단 숙소로 들어가 쉬기로한다. 아침이 밝았다. 조식을 먹고 선셋투어를 위해 길을 나선다. 벌써 우리와 함께 떠날 일행이 준비중이다. 우선 숙소 근처 빨래방에 빨래를 맡기고 바로 투어를 참여하러간다. 먼저 각자 장화를 고른 뒤 기차무덤으로 향한다. 기차 무덤에는 수많은 기차가 잠들어있다. 유명한 장소인만큼 수많은 관광객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그 장소를 기억하고있다. 다시 길을 나서 우유니사막으로 본격적으로 들어가는 길에 저 멀리 과나코가 보인다. 야생 알파카라고 보면 된다. 한 가족이 길을 건너 저멀리로 가고있다. 우유니사막 초입. 우리가 운이 좋았던게 어제까지 눈이 하도많이와서 출입을 금지했었다고한다. 우유니사막(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사막)은 풍경의 차이가 거의 없고 방향을 잡기가 매우 힘들어 아무나 들어갈경우 길을 잃기 쉽다. 특히 눈이오는날은 전문가도 길을 잃는다고한다. 우리가 가기 얼마전 한 신혼부부가 둘만의 여행을 위해 우유니에 들어갔다 조난당해 겨우 돌아온 경우가있었다. 그러니 꼭 투어를 통해 가길 바란다. 비슷한 예로 우유니의 우기(우리나라의 겨울)에는 추천을 하지 않는게 비가 하도 자주와서 아예 우유니 구경을 못하는 경우가 자주 생긴다고 한다. 그래서 우유니사막은 건기가 좋다고한다.(우리가 간 기간이 건기였는데 보통 물이 고여있는지역이 항상 있어 물에 비치는 풍경을 바라볼수 있으니 걱정안해도 된다.) 흔히 찍는 사진들. 우유니 초입 소금호텔. 멀리서보면 희극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는 채플린의 명언이 생각난다. 우리를 보던 다른 사람도 비슷한생각을 했겠지. 저런식으로 오래된 지프를 타고 사막을 구경한다. 진짜 놀랐던게 30분넘게 달리는데도 풍경이 그대로다... 저 멀리 산이 있는데 그 크기도 그대로... 가이드는 운전하면서 핸들에 손을 떼고 그냥 옆만보고 이야기하는데도 풍경변화가없다. 무서운곳이다. 소금호텔에서 먹은 점심식사. 가이드가 출발하기전 준비해왔다. 음식맛이 매우 훌륭하다. 참고로 저기에있는 식탁, 의자, 벽, 기둥 할것없이 전부 소금이다. 우유니답다 식당 앞에는 다녀간 사람들이 자신의 국기를 꽂아두었다. 당연히 태극기앞에서 한장 찍어야지. 누가보면 히말라야 올라간줄알겠다. 허세샷도 한번 찍고 가이드는 이런 저런 소품을 많이가져간다. 그러니 가이드와 놀도록하자. 재밌는사진 많이 건질수있다. 이제 물이 고여있는 곳으로 가는길. 일종의 휴게소같은 곳이 나온다. 선인장으로 가득한 물고기섬이다. 우리는 이곳에서 화장실도 다녀왔다. 안에 볼사람은 볼수있게 시간도 주긴하지만 우린 그냥 쉬기로한다.(하도 많이찍어서 살짝 지친상태) 드디어 이곳에도착했다. 매우 얕은 물밑으로 소금바닥이다. 엄청 넓은 거울을 밟고있는 기분이다. 가이드는 이런사진을 찍어준다. 덕분에 해가 지는 타임랩스를 못찍었다...이런... 대신 실루엣만. 역시 역광에는 실루엣사진이지. 분홍빛 하늘은 정말 감동이었다. 파스텔톤의 하늘. 매우 아름답다. 괜히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에 들어가있는곳이 아닌듯하다. 그냥찍어도 작품이되는곳. 꼭 한번 가는걸 추천한다. 이제 집으로 다시 돌아가는길. 내일은 선라이즈 투어를 위해 매우 일찍일어나야하니 저녁만 먹고 일찍쉬기로한다. 그렇게 저녁을 먹기위해 축제장으로 향한다. 이미 시끌시끌하다. 우리는 고기를 굽는 곳으로 들어가 저녁을 먹는다. 저녁 식사 후 축제를 조금 구경한 뒤 숙소로 돌아와 잠을 청한다. 내일 예고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보니또-리우데자네이루) -68
요몇일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이제야 글을 올리네요 ㅎㅎㅎ 비만오면 상태가 왜이런지... 드디어 남미이야기도 막바지네요 ㅎㅎ 리우에서는 치안이 워낙 안좋단말을 많이들어서 카메라는 두고 대부분 액션캠이라 폰으로 찍은거라 마음에드는 사진은 많지가않네요 ㅎㅎ 그냥 카메라 들고다닐걸그랬나싶기도하고... 이번 리우편은 2번으로 나눠서 보여드리려해요 ㅎㅎ 앞으로 남은 4편도 잘부탁드려요!! 정말 멀다. 1800키로미터를 이동해야한다. 차를 타있는 시간만 20시간. 환승까지 생각하면 거의 만 하루 이상이 걸리는 여정이다. 심지어 브라질 장거리 버스의 경우 기내식도 없어 중간중간 먹을것을 챙겨먹어야 한다. 우리는 우선 보니또에서 캄푸 그란데로 이동한다. 그리고 리우데자네이루까지 가는 버스를 타고 갈 예정이다. 의자가 편해서 다행이다. 한참을 달려 리우에 도착했을때는 우리를 충격에 빠뜨리기 충분했다. 버스정거장에 들어가기 전 을씨년스런 도시풍경이 우릴 반긴다. 버스에서 내려 대합실에서 처음 보이는건 소매치기를 조심하라는 표지판이다. 후덜... 브라질 치안이 위험하구나 란걸 리우 여행 시작전부터 몸소 느끼고 있다. 우리는 택시를 타고 코파카바나해변으로 간다. 코파카바나와 이파네마의 경우 부촌인데다가 관광지라 치안이 좋다.(그래도 밤에 돌아다니긴 위험하다) 우린 리우에서 1주일동안 쉬기로 했는데 그중 처음 3일은 에어비엔비로, 그 뒤 4일은 호텔에서 묵었다. 오늘 이야기는 에어비엔비에서 있었던 일들을 풀어볼 예정이다. 도착한날 주변 마트를 찾기위해 돌아다니는데 생각보다 큰 마트가 많다. 오늘 우유니에서 갈라져 파타고니아지역을 돌아다니다가 리우에서 합류하기로한 친구도 도착하는날이다. 그러니 고기를 굽기로 한다. 마트에서 장을보는데 가격이 놀랍다. 안심이나 등심 1키로에 7000원정도, 또 과일은 너무 저렴한데 맛있다. 소고기 종류별로 1키로, 과일도 좀사고 쌀도 샀는데 얼마 하지않는다. 친구가 어디서배웠는지 서양쌀로 한국식 밥을 짓는법을 알아왔다. 김치가 없는게 아쉽지만 로메인에 고추장, 그리고 소고기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다음날 운좋게 일본식료품점을 찾아 김치를 살수있었다. 리우에는 한인타운은 없는데 일본인들은 많아서 일본식료품점에 가면 한국의 신라면이나 아이스크림, 김치 등 많은걸 살수있다. 오랜만에 만난 동양인이 반가운지 한참 서로 아야기하다 왔다) 다음날은 본격적으로 투어를 하기로 한다. 리우데자네이루 성당까지 얼마 멀지않아 천천히 산책겸 길을 나선다. 낮에는 매우 덥지만 아침에는 상쾌하다. 저 피라미드처럼 생긴 묘한 건물이 메트로 폴리타나 대성당이다. 내부는 이렇게 신기하게 생겼다. 성당에서 나와 세라론 계단으로 가는 길에 로마 수도교처럼 생긴 기차길이 나온다. 라파 수도교이다. 이 길은 노숙자들로 가득하다. 심지어 교각 옆 돌벽에 구멍을 뚫어 지하에 집을 지어놓은곳도 있다. 이때부터 브라질 치안의 악명을 조금씩 느낄수있었다.(그리고 겁도없이 차를 타고 이거리를 지났다니...) 세라론 거리는 타일로 꾸며놓은 계단이다. 다양한 가게와 사진을 찍기 좋은 스팟이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아주 신났다. 우리는 다시 걸어서 센트럴로 이동한다. 센트럴 시내에서 카페 콜롬보를 가기 위해 왔는데 사람이 너무너무많아 앉으려면 한참을 기다려야한단다. 구냥 내부만 구경한 뒤 스타벅스로 이동한다. 역시 해외여행에서는 스타벅스가 평타인듯하다. 센트럴에는 놀랍게도 총포점이있다(...). 그것도 다운타운 한중간에... 치안이 안좋긴 한가보다. 우린 다시 집으로 돌아와 쉬다가 삼바클럽으로 출발한다. 센트럴에는 유명한 삼바클럽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로 간다. 삼바클럽은 가족단위로 많이와있다. 다들 모여서 식사와 술한잔을 하면서 노래를 듣는다. 그러다가 가끔 1층 무대에가서 춤을 추다 돌아온다. 우리도 춤은 모르지만 내려가서 분위기를 즐기다 돌아온다. 오늘은 코파카바나 해변을 돌아다녀본다. 그러다가 오후에 팡산을 올라가는 케이블카에서 만나기로 한다. 팡산은 빵(포르투갈이 어원인 단어로 팡이 원어이다. 즉 빵산)을 닮은 산으로 코파카바나 해변 근처에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한번 올라가면(끝까지 가려면 총 2번타고가야한다) 007촬영(문레이커)당시 썼던 케이블카를 전시해뒀다. 드디어 빵산 정상으로 가는 케이블카에 몸을 싣는다. 저 아래로 리우의 전경이 보인다. 리우의 야경은 아름다웠다. 리우는 정말 치안이 안좋은게 몸으로 느껴지지만(...) 정말 매력적인 도시이다. 정말 위험한 지역은 피하면서 구경을 하도록 하자. 오늘도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기로한다.
[궁금한이야기y] 18살의 손흥민과 아버지
나레이션 : 이른 아침 한 남자가 기숙사 방문을 엽니다. 나레이션 : 쭉 뻗은 다리,  다 큰 성인 같지만 이제 열여덟. 남자의 아들인데요. 카메라 의식하며 앉아있다 발끈하는 18살 아버지 : 나참 ㅋㅋㅋㅋㅋ -여기도 물건이 막~ 아무도 묻지 않았는데 갑자기  선물 자랑하는 18살  피디분이 와~ 해주니까 뿌듯뿌듯  씐나서 베개 선물도 자랑 ... 편지도 자랑  요즘 복근에신경쓰고 있다는 18살 카메라에 잘 보이게 힘주는 중  (참고로 이기는 상황;;;;) 아들의 경기 내용이 아쉬운 아버지 아들보다 정확한 폼;;;; 못마땅  이것도 요령이야 어?  리프팅 훈련 축구교실도 운영하고 계신 손흥민의 아버지 다른 축구교실에선 7개월이면 끝나는데 여기서는 2~3년씩 하는 훈련 국대로 뽑힐 만큼 유망주였다 부상으로 은퇴한 아버지 기본기가 중요하다는 것에 동의하면서도 다른곳에서 실전처럼 경기하고 화려한 기술 알려주는 거 보면   마음이 흔들린다는 학부모들 + 무럭무럭 자라난 우리흥 축구실력 체감해보기 가볍게 50-60% 슈팅 ㅋㅋㅋ 드리블 강의 실전 드리블 2016 리우 올림픽 vs 독일 니클라스 쥘레 (바이에른 뮌헨) 본인이 못다이룬 꿈이면 더 욕심내는 부모들도 있는데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손흥민 선수도 대단하지만, 아버님은 정말 정말 대단하세요 bb -끗-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솔데의 오티비]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8회 다시보기 리뷰 및 탈락자 공개 : 두 명의 탈락자, 그리고!
 안녕하세요.  이제 그 여정의 종장만을 남겨두고 있는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더 마스크드 싱어 8화 리뷰로 돌아온 저는,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WITH TVSTORT' (Thanks to 푹(POOQ) & TISTORY) 의 솔데입니다.  지난 7회에서 마이클 잭슨과 쟈넷 잭슨의 누나인 '라토야 잭슨'이 '외계인' 마스크를 쓴 복면경연자임이 밝혀지면서, 지금까지의 방송 중 가장 센세이셔널한 반응을 일으켰습니다. 이와 함께, 이제 남은 총 5명의 경연자가 누구든 떨어질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이들로만 남게 되어 과연 이번 더 마스크드 싱어 8화에서는 누가 탈락을 하고 정체를 밝히게 될까가 많은 이들의 관심사였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미 전 편 리뷰에서 말씀드렸지만) 이번 8화에서는 지금까지와 다르게 2명의 탈락자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TOP 5에서 TOP3가 결정되고 TOP3가 최종 우승자 자리를 두고 겨루게 되는 방식인거죠. 이로 인해, 미국 네티즌들은 그 어느때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복면경연자들을 댓글과 각종 글로 응원하고 또 그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미국판 복면가왕 더 마스크드 싱어 The masked singer 8회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솔데의 오롯이 티비를 비추다 미국판 복면가왕 THE MASKED SINGER 8회 https://antennagom.com/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