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way
a month ago5,000+ Views

이것은 쓴 것인가 안 쓴 것인가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잘못된 착용으로 ‘쓰나 마나’ 하는 상황이 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게 좋겠지요?

기획 : 박정아 기자 / 그래픽 : 홍연택 기자

<ⓒ 믿음을 주는 경제신문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교학사, 노무현 재단에 '도둑사과' 하려다 쫒겨나
CBS노컷뉴스 정재림 기자 노 전 대통령 조롱 사진 한국사 교제에 활용 논란 일자 "진심으로 사과하겠다" 공식 사과 노무현 재단 불시 방문해 '기습 사과' 시도 노무현 재단 "취할 수 있는 조치 다 취할 것" 논란이 된 사진은 교학사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고급 1·2급)’ 238페이지에 사용됐다. 사진은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등 온라인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조롱하기 위해 합성한 것이다. 좌측부터 물의를 일으킨 교학사 교재, KBS에 방영된 드라마 '추노'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캡처/KBS 영상 캡처) 고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하는 합성사진을 한국사 교재에 활용해 물의를 일으킨 교학사가 노무현 재단에 불시 '기습사과'를 시도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사과의 진정성을 놓고 논란이 되고 있다. 재단법인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관계자는 22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교학사 측이) 오전에 연락도 없이 재단에 (갑작스레) 방문했다"며 "무턱대고 와서 사과를 하겠다는 태도에 (일단) 거절하고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학사 측에) 취할 수 있는 조치들을 다 취할 것"이라며 "이에 대한 입장을 담은 성명문도 오후에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제가 된 교학사의 자료사진은 2010년 KBS에서 방영된 드라마 '추노'에서 도망간 한 노비의 얼굴에 낙인을 찍는 장면으로 이 얼굴에 노 전 대통령의 얼굴을 합성한 뒤 좌우를 반전시킨 이미지다. 논란이 일자 교학사 측은 지난 21일 "한국사 교재에 실린 노 전 대통령의 사진은 편집자의 단순 실수이고 배포된 교재를 전량 수거해 폐기하도록 조치했다, 재단 측에 직접 찾아뵙고 진심으로 사과 하겠다"며 공식 사과문을 게시했다.
혹시..당신도 버섯증후군?!
요즘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난다는 버섯증후군! 잉? 버섯증후군이 뭐지? 이름은 귀엽구만 허허 어우 귀엽다니요 얼마나 무서운 질병인데요! 버섯 증후군이란? 버섯 증후군이란 정상상태 - 일자목 - 거북목 순으로 악화된 목이 변화된 환경에서 적응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혹을 말해요! 거북목, 안쪽으로 말린 어깨(라운드 숄더)가 주된 원인이라고 하네요....ㅎㄷㄷ 나 둘 다 있는데.. 특히 오랜시간 동안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같은 자세로 사용하다 보면 과도하게 긴장된 목이 "아이고 죽것다 나도 좀 살자!!!"하며 근육 지방을 축적하게 됩니다! 이렇게 축적된 근육 지방이 결국 버섯처럼 볼록 튀어나오게 되죠..ㅠ 상황이 악화될 경우 근육통, 만성피로를 유발하고 (두통과 치통을 동반하죠 ㅠㅠ) 피부가 검게 변색되거나 굳은 살처럼 딱딱하게 변하기도 합니다. 거북목, 라운드숄더 가 주된 원인임 장시간동안 스마트폰, 컴퓨터를 같은 자세로 보다보면 과도한 긴장성으로 목이 적응하기 위해 근육 지방을 축적해서.. 버섯처럼 볼록 튀어나온 모습을 함. 악화될 경우 검은색으로 변색되거나 딱딱하게 변함(고개들고 하늘 바라볼때 뒷통수가 묵직하게 느껴진다면 그 묵직함을 풀어줘야함) 근육통,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음(두통,치통 동반..!) 자 그렇다면, 거북목 예방에 좋은 스트레칭도 알아봅시다! 고개를 위로 들었을 때 뒷목에 묵직함이 느껴진다면 긴장된 근육을 풀어줘야 합니다 😯 릴렉~~스~~~~~ 브로~~~~ 모든 자세는 5-10초간 유지하여 주시고 10회씩 3세트를 반복해주세요! 준비물도 수건 한 장이면 충분한 초!간!단! 스트레칭 하루에 15분만 투자하시고 목건강을 지켜봅시다 💪으쌰으쌰!
4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