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idoli9766

경남창녕 남지유채밭 정말 넓으네요.

경남창녕의 낙동강변에 조성된 남지유채밭 다녀 와 봤어요.
우리나라 최대의 유채밭 단지라는군요.
정말 굉장히 넓습니다.
걸어서 다 관람하기에도 힘이듭니다.
멋진곳이더군요....
축제축하공연행사는 끝났지만 유채꽃은 아주 볼만하더군요.

0 comments
오키나와 여행: 남부
일곱명이서 떠난 오키나와 2박3일 여행 벌써 1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지만 그리운 맘에 추억 다시 꺼내본다. 8인승 차를 렌트했다. 운전석 위치와 좌측 도로주행 적응 안되고요.. 좁은 차에 바글바글...귀여운 우리 오키나와에서의 첫 끼니는 돌판에 바로 구워먹는 스테이크 현지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많이 찾는 듯 하다. 주문은 자판기로! 스테이크를 제외한 밥, 샐러드, 스프 등은 셀프바에서 무한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류보백화점 쇼핑 한국의 현대백화점 같은 느낌을 주었던 오키나와의 류보백화점 사람이 많으니 볼 것도 많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길고 긴 쇼핑에 하나, 둘 낙오자 발생🤣 길거리를 걷다가 발길 닿는대로 구경. 코카콜라 수집하시는 분 희귀템 발견하고 신난 손😆 아늑한 카페에서 잠시 쉬어간다. +당충전 비 내리는 아메리칸빌리지 생각보다 비가 많이 내려서 우산을 샀더니 거짓말처럼 비가 그친다. 게임러버들을 위한 시간 게알못은 눈만 멀뚱멀뚱👀 저녁은 샤브샤브 무한리필 꽤 오랜 웨이팅에 좁은 방에서 더위도 같이 먹었지만 만족스러웠던 식사였다. 로손 편의점 숙소 가는 길 잠깐 들러 소소한 간식거리 쇼핑 모두들 피곤했는지 재빠르게 꿈나라로 떠나버린 오키나와 여행 첫날이었다.
벚꽃 in 여의도
어제 친구와 여의도를 다녀왔어요. 날이 좋기도하고 '월요일'이니까 사람이 적지 않을까 했는데 과오였어요..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구요.........여의나루역부터 국회의사당까지 인산인해였어요. 그래도 만개한 벚꽃길을 걸을 수 있어 좋았어요!!! 하얀 꽃잎들과 은은하게 나는 벚꽃향이 좋은 벚꽃나무. 이렇게 전구가 달린 곳을 보시게되면 플리마켓의 초입구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플리마켓에서 다양한 물건(가방, 손가방, 천연비누, 악세사리 등)을 팔고 공연도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마켓 구성이 아쉬웠어서 가볍게 보러 가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저는 그냥 쓱-. 사람과 꽃구경을 하다 보니 금세 해가 졌어요. 실은 카페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흠흠. 푸른 빛을 머금은 밤의 봄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길 가다가 마음에 들었던 가로수의 불빛.jpg I SEOUL YOU 보다는 그 사이에 있는 파란 점이 마음에 들었다.jpg 저는 친구가 있는 샌프란시스코로 가겠습니다!!!!!!.jpg 일교차가 크고 강바람도 부니 잔잔한 강사진에 속지 마세요.jpg 이 사진의 주인공은 사실 너야.jpg 봄의 빛을 두른 사람들과 대조되는 올블랙.jpg 편의점 보다는 이 곳이 줄이 적어요.jpg 태어나서 처음 먹어 본 한강라면. 초라해보이지만 추억이었다.jpg 수많은 청춘들을 바라보며.jpg 한강라면을 끝으로 도망치다시피 그 곳을 빠져나왔어요. 벚꽃 축제 쉽지 않네요ㅎㅎㅎㅎ 동네로 돌아와 이너피스를 찾고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사서 BBQ 도착! 4조각 먹고 구토 후 기절했다가 새벽에 깨서 이렇게 글을 썼어요. 모든것이 다 좋을 수 없지만, 꽃길 안에서만큼은 그 어느때보다 달큰한 향과 기쁨으로 내면이 가득차고 즐거워진 눈과 더불어 기분도 좋아지시길 바랄게요!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_^
오키나와 여행: 북부
모닝수영으로 시작한 오키나와 여행 둘째날 숙소 바로 옆에 해변이 있어서 멀리 가지 않고도 바다수영을 즐길 수 있어 좋았다. 해변에서 파도소리 들으면서 컵라면도 먹고 알록달록 예쁜 조개껍데기도 주워 모았다. 지금도 내 방에 예쁘게 자리잡고 있는 오키나와 조개껍데기들 오키나와 북부에 있던 우리 숙소는 아침에 일어나 눈 뜨면 이렇게 바로 바다가 보이는 너무 멋진 곳이었다. 이국적인 느낌 가득한 숙소 이곳저곳의 뷰들 전 날은 비도 오고 날이 흐렸는데 둘째날은 너무도 화창한 날씨에 설렘 가득 안고 아침 일찍 나섰다. 코우리해변 숙소에서 그리 멀지 않은 코우리해변 에매랄드빛 바다가 너무 예뻤지만 그늘 하나 없는 땡볕에 너무 더워 오래 만끽하진 못했다. 원래는 코우리해변에서 유명한 쉬림프박스를 맛보려 했는데, 하필 우리가 갔을 때가 한 달 휴식기 기간이었다. 어쩔 수 없이 근처에서 수제버거를 사먹었는데 너무 맛있는걸......계획이 틀어지지 않았다면 만나지 못했을 행복. 코우리해변에서 한참을 달려 찾아간 비건레스토랑 역시 예상치 못한 휴무날이었다. 또르릉.. 아쉬움에 문 앞을 떠나지 못하는 우리😭 그래도 이렇게나 멋진 뷰를 만났다✨ 부랴부랴 검색해서 찾아간 오키나와 현지인 맛집 분위기가 고급스러운 만큼 가격도 부담스러웠다. 음식이 전체적으로 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심했는데, 처음 맛보는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었던 경험으로 만족하기로. 그래도 깨끗하게 비웠다! 츄라우미수족관 오키나와 여행에서 가장 기대가 컸던 츄라우미수족관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멋지고 이쁘고 신비로운거 혼자 다 하는 곳💙 생각보다 공간은 작았지만 구성을 잘 해놓아서 각 수족관 마다 느낌이 다 달랐고, 깊이가 느껴졌다. 넋 놓고 보게되는 엄청난 크기의 고래상어 고래상어의 배 아래엔 청소물고기들이 붙어있다. 시간 맞춰가서 돌고래쇼도 봤는데, 귀엽고 사랑스런 돌고래들을 보면서도 왠지 모르게 눈물이 났다. 바로 뒤 넓은 바다를 두고도 좁은 수조 안에서 정해진대로만 살아가야 하는 돌고래들의 삶이 안타깝고 미안해서였나보다. 츄라우미수족관에서의 감동을 뒤로하고 당충전을 위해 찾은 카페 탁 트인 뷰와 예쁘게 가꿔놓은 정원이 예뻤고, 주문한 음료와 디저트 전부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다. 오키나와에 또 가게 된다면 다시 들르고 싶은 곳. 유쾌한 직원분들이 반겨주는 곳에서 와규도 먹고 사케도 마셨다.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다는 이자카야에서 메뉴 몇가지 포장해서 숙소 앞 야외테이블에서 오키나와여행의 마지막 밤을 즐겼다. 다음 날 새벽부터 숙소를 나와 렌트카에 기름을 채워넣어 반납하고 공항으로 향했다. 너무 이른 시간이라 문 연 식당이 없어 공항 안에 있는 편의점에서 먹을걸 사서 공항 한 켠에서 캐리어를 식탁 삼아 먹었던 아침이 아직까지도 잊을 수 없는 재밌는 추억이 됐다.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컵라면도 한사발😝😋
EXTRA. 진주생활(남부산림자연연구소) -14
오랜만에 동기들이랑 술한잔하니 기분이좋네요 ㅎㅎ 다들 불금 즐기고 계신가요! 내일 주말이란게 너무좋네요 ㅎㅎ 그럼 오늘부터는 3편 학창생활 이야기 하고 라오스편 시작해볼게요 ㅎㅎ 그럼 가볼까요! 너무나도 생소한 도시 진주. 아무런 연고도없는 이곳은 앞으로 내가 4년간 살아야 하는 곳이다. 어쩌면 내삶에 있어 대안으로 선택한 길이지만 지금으로서는 매우 만족하고있다. 지금까지 진주하면 진주성 정도? 그것말고는 아는것도없었고 직접 와본것도 한두번정도가 다인곳. 태어나서 진주에서 살게될거라고는 누가 상상이라도 했을까. 처음 만난 진주는 조용하지만 사람은 많은 도시였다. 하지만 그때까지만해도 진주는 갈곳도 없고 할것도 없는 심심한 도시처럼 보였다. 지금으로 말하자면 진주자체에도 생각보다 볼게많고 무엇보다 가장 좋은점은 경남 전남 어느지역이든 가기 좋은 교통편을 가지고있어 여행가기가 좋단점이다. 그래서 4년동안 참 많은곳을 갔다. 학교 오티는 스페인에 가있는중에 진행해서 참여는 못했지만 새터는 귀국 바로 다음날이라 참여하기로 했다.(시차적응을 못해 새터가서 낮에는 자고 밤에는 돌아다녔지만...) 이번에 다시 학교를 들어가면서 꼭 밴드부와 사진이나 여행동아리에 들생각을 갖고 왔다. 둘중에 더 하고싶은건 사진 여행동아리. 근데 그게 없다. 그래서 내가 만들기로했다. 일단은 소모임으로 시작. 그리고 사진을 위주로하는 동아리면 참여율이 적을듯하여 여행소모임으로 만들었다.(심심한 애들이 많은만큼 참여율은 폭발적이었다) 그리고 4년동안 많이도 돌아다녔다. 국내여행도 다니고 일년에 한번정도는 외국으로 다녔다. 그렇게 제일 먼저 간곳은 거제도. 진주에서 차타고 가면 30분이면 가는 꽤나 큰 섬이다. 당시에는 사진을 많이찍지않아 올릴 사진은 별로없는게 아쉽다. 대신 오늘 소개할 곳은 진주 내에있는 남부산림자연연구소이다. 경상대 근처에 있는 이곳은 대나무 숲이 아주 훌륭하다. 학교 수업의 일환으로 간곳이긴 하지만 진주에서 꼭 가볼만한 곳이라 소개를 해볼까 한다. EOS6D, F4.5, 24mm, 1/160, ISO 800 입구는 진주 남강이 내려다보이는 곳이다. 간 날에 마침 봄비가 내리고 있다. EOOS6D, F4.5, 35mm, 1/25, ISO 100 안으로 조금 들어가면 남부산림과학관이라는 전시관이 나온다. 안에는 나무나 동물 등과같은 국내 숲에대해 설명이 잘 되어있다. EOS6D, F4.5, 32mm, 1/15, ISO 800 EOS6D, F4.5, 55mm, 1/10, ISO 100 실내에는 이렇게 표본도 있다.(직접 만드느라 고생한걸 생각하면....) EOS6D, F4.5, 80nn, 1/60, ISO 800 봄비가 오는 대나무숲은 곳곳에서 죽순이 올라온다. 자라는게 느껴질정도로 빠르게 자란다는데 우리는 짧은시간만 있어서 체감은 못해봤다. EOS6D, F4.5, 24mm, 1/80, ISO 800 EOS6D, F4.5, 24mm, 1/80, ISO 800 바닥에 뾰족뾰족하게 올라오는게 죽순들이다. EOS6D, F4.5, 24mm, 1/40, ISO 800 EOS400D, F4.5, 70mm, 1/30, ISO 800 EOS6D, F4.5, 24mm, 1/50, ISO 800 EOS6D, F4.5, 105mm, 1/125, ISO 800 이곳은 대나무도 멋지지만 다양한 꽃들도 볼수있다. 이름들이 기억나진 않지만 희귀한 꽃들도 많았다. EOS6D, F4.5, 95mm, 1/125, ISO 800 EOS6D, F4.5, 105mm, 1/125, ISO 800 EOS6D, F4.5, 105mm, 1/125, ISO 800 EOS6D, F4.5, 55mm, 1/125, ISO 800 EOS6D, F4.5, 105mm, 1/40, ISO 800 EOS6D, F4.5, 105mm, 1/40, ISO 800 EOS6D, F4.5, 105mm, 1/80, ISO 800 EOS6D, F4.5, 105mm, 1/400, ISO 800 EOS6D, F4.5, 45mm, 1/160, ISO 800 진주에 온다면 이곳이나 경상남도 수목원을 가보자. 산림자원연구소는 그리 큰곳은 아니지만 대나무숲에 둘러싸여 산책하기 참 좋다.
경주벚꽃여행 ㅡ 김유신장군드라이브길의 벚꽃
천년의 고도 경주. 4월의 첫날. 경주여행을 나들이 삼아 꽁이랑 다녀왔답니다. 왜? 바로 벚꽃여행을 하기 위해서요...ㅎㅎ 벚꽃들이야 주변에도 얼마든지 있는데 멀리까지 가냐구요? 오며가며 느끼는 여행의 맛이 다르니까요...  경주 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서 큰 도로로 나오면 경주시내를 흐르는 형산강물줄기를 보게되죠. 터미널 앞의 강건너로 멀리서 보는데도 오지게 핀 벚꽃의 풍경이 눈에 보입니다. 강을 건너러면 서천교를 걸어서 건너갑니다. 다리를 건너면서 보는 풍경도 나름 멋집니다 흐트어지게 도로를 따라 길게핀 벚꽃과 파릇하게 올리오는 풀잎들, 그리고 유유히 흐르는 형산강의 물빛이 어우러져서 멋진 풍광을 뽐냅니다 이 서천교를 건너면 벚꽃터널이 형성된 김유신장군드라이브코스라는 도로에 도착을 하게됩니다. 벚꽃들이 탐스럽게 피었습니다. 몽실몽실 한 꽃송이가 마치 하얀 수국꽃 같기도 하고 소복히 힘박눈이 니너린것도 같고....정말정말 예쁩니다. 꽁이랑 나는 모르고 갔는데 4월7일까지 축제가 진행중이라고 하더군요. 차량이 다니는 도로이다보니 여유롭게 즐기기에는 다소 어수선한 면도 있습니다. 한쪽만 인도가 있는데 그것도 매우 좁아서 간신히 지나갈 정도만 되네요.. 아쉽긴해도 멋진풍경보고 경주여행 했다는 것 만으로도 그냥 좋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