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innews
1,000+ Views

[부산IN신문]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지역 관광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로컬 에디터 교육생’ 모집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윤나영)는 오는 5월 17일까지 2019년 지역적합형 여성인력 양성사업으로 ‘로컬 에디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로컬 에디터란, 부산 지역의 맛집, 명소 등 관광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 온라인을 통해 널리 알리는 직업이다.

최근 개인 여가시간, 여행에 대한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관광 여행 정보를 원하는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에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는 부산 지역 기반 관광 일자리 창출, 지역상생,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여행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유하는 로컬 에디터 양성과정을 개설하기에 이르렀다.

이번 교육은 콘텐츠 기획, 글쓰기, 디지털마케팅 등의 이론과 지역 여행 콘텐츠 생산 및 확산에 대한 사회적 요구와 교육현장에서의 현실적인 부분을 수용할 수 있는 실습으로 편성되었다.

교육기간은 5월 23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40회 과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부산시 거주 미취업 여성으로 여행 및 지역콘텐츠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5월 17일 오후 4시까지 해당 링크(http://naver.me/xVsC9Gzl)를 통해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한 이후 센터 방문 접수를 하면된다. 자세한 사항은 (051-702-9199)로 문의하면 된다.

협력업체인 부산 지역 신문사 ‘부산IN신문’, 부산 지역 전문 여행업체 ‘핑크로더’와 함께 사업을 운영하여 교육 실습 및 현장견학 지원을 받을 뿐 아니라 양성된 인력을 취업 현장으로 one-stop 연계할 수 있다. 업체는 전문인력 활용,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인력양성 및 취업지원으로 함께 win-win 할 예정이다.

강승희 기자 / busaninnews@naver.com

#여성인력 #일자리 #취업 #여행정보 #문화콘텐츠 #글쓰기 #여행 #맛집 #미슐랭가이드 #양성과정 #전액무료 #교육일정 #교육과정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로컬에디터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