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ku74

아야진 해변

강원도 래요~
5장. 야생. 그곳의 이름은 아프리카 -27
내일은 바쁠거같아서 오늘 한편 더올립니다! ㅎㅎ 오늘 밤에 축구하던데 U-20 대한민국 화이팅!! ㅋㅋㅋㅋ 야생에서의 캠핑은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새들의 지저귐이 알람이되고 더이상의 수면을 허락하지 않는다. 기분좋게 일어나 문을 나서면 상쾌한 바람이 불어온다. 조금은 쌀랑한 바람은 머리를 맑게해준다. 부스스한 머리를 긁으며 샤워실로 이동을 한다. 오늘 아침일찍 오카방고 델타로 이동한다. 오카방고 델타 내에서는 모터를 이용한 보트는 들어가지 못한다. 그래서 모코로 선착장으로 모터보트를 타고 이동해서 거기서부터 모코로를 타고 내부를 구경하게 된다. 투어는 당일, 1박2일, 2박3일투어가 있다. 난 간김에 2박3일로 선택! 선장이 우리를 부른다. 이 배를 타고 강을 거슬러 삼각주로 이동한다. 불안하게 다들 물이랑 음식으로 한가득이다. 난 텐트하나만 챙겨가는데...? 배를 타고 거슬러가는 강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자연 그 자체이다. 악어도 있다. 엄청 큰 도마뱀도있다. 새떼도 가득. 정말 때묻지 않은 자연이구나 싶다. 30분정도 들어가니 선착장에 도착! 저 철조망 뒤로가 삼각주다. 이제 저 안에서 아무런 문명의 도움없이 2박 3일을 지내게 된다라고 생각하니 기대감이 가득찬다. 난 한명의 가이드와 함께 돌어다니기로 되어있다.(대부분 1박2일투어라 2박3일은 오늘은 나뿐이란다) 가이드가 마중나오면서 물어본다. "물이랑 음식은?" 맙소사... 어쩐지 다들 짐이 많더라. 들어가서 마실것과 먹을것을 챙겨와야한단다! 심지어 씻을 물도 없으니 참고하란다. 안가져왔다고 하니 가이드가 그럼 지금 저 배가 다시 마운으로 돌아가는 배이니 저걸 타고갔다가 1시배를 타고 다시 돌아오란다. 다행이다. 그렇게 다시 마운으로 돌아와 바삐 장을 보러 도심으로 이동한다. 도심에는 매우 큰 마트가 있고 그 옆에 환전소도 있다. 달러를 필요한 만큼만 바꾸고 물 10리터하나랑(관광객이 많아서그런가 물이 5리터 10리터 그이상도 많이판다) 통조림, 빵을 사고 나온다. 근처에 KFC가 있기에 치킨하나를 뜯는다.(아프리카에는 다른 패스트푸드점은 거의 없는데 KFC는 어딜가든 보인다. 짐바브웨에서 돌아다닐때 KFC와 그 나라 체인점인 치킨 인과 피자 인이란 식당을 자주 애용했다) 다시 돌아온 오카방고 델타. 가이드가 환영해준다. 출발하기전에 마을 구경을 시켜준단다. 마을을 들어서니 흙벽과 갈대로 만든 지붕으로 만들어진 집들이 가득하다. 전통가옥이고 여전히 전통을 지키며 살아가고있다고 한다. 전기가 들어오는곳은 동네 마트의 냉장고 뿐이다. 마실것좀 사갈래 묻길래 맥주 한병이랑 다른 술하나를 추천해달라했다. 그러자 사이다(우리나라에서는 탄산음료지만 사실 사이다는 사과 발효주이다!)를 추천한다. 어제 처음 먹어봤던 사이다랑은 다른 종류지만 맛있다고하니 한병 사본다. 그렇게 술 2병을 사들고 모코로를 타러 간다. 우리 말고도 모코로를 타고 가는 사람이 많다. 모코로는 나무 속을 비우고 긴 장대로 바닥을 밀며 가는 배이다. 늪이다보니 바닥이 훤히보인다. 물은 매우 맑다. 갈대와 수초를 헤치며 지나간다. 모기나 날벌레가 많으니 주의하자. 모코로에서 바라보는 하늘이 매우 아름답다. 앞으로의 2박3일동안 소중한 집이 되어줄 텐트. 주변에는 나랑 가이드말고는 아무도 없다. 텐트를 치고나니 가이드가 모닥불을 피우기 시작한다. 텐트를 칠때 실수를했는데 천장을 막았어야했다... 그래서 너무나도 추웠지... 내가 이렇게 추울줄 알았나... 밤에는 거의 0도까지 내려간다. 꼭 따뜻한 옷을 챙겨가자. 필자는 옷을 챙겨가지않아서 가져간옷 전부 입고 후드껴입고 바지도 두벌씩 입으면서 겨우 버텼다... 그리고 맨날 추워서 5시에 깨서 나와서 모닥불을 피우고 시간을 때웠지... 텐트를 치고 모닥불도 피웠으니 우리가 텐트를 친 섬을 구경하기로 한다. 텐트 뒤쪽 수풀을 지나니 발자국이있다. 뭐냐 물어보니 코끼리 발자국이란다. (그리고 밤마다 코끼리가 지나가는 소리가 들린다) 저 멀리 코끼리가 야자수를 따먹고있다. 야생에서 보는 코끼리는 매우 무섭다. 수백미터 밖에서 우리를 주시하며 경계하는데 가이드말로는 허튼짓하다가는 밟혀죽기 딱이란다. 야생에서 코끼리를 만날때마다 조심히 뒷걸음질치곤했다. 다시 텐트로 돌아와 사이다를 마시기로! 음! 맛있다. 근데 양이 너무 많다. 일단 마시는 만큼 마시고 뚜껑을 닫아둔다. 통조림을 굽다가 먹어봤는데 스팸을 생각하고 먹었는데 생각보다 별로다. 앞으로 이것만 먹으려고 생각해보니 다른걸 더 사올까 싶은 생각이 들기시작한다 . 마운에서 보던 별보다 더 많은 별이보인다. 카메라를 설치하고 가이드랑 이런저런이야기를 나눈다.
5장. 야생. 그곳의 이름은 아프리카
다들 주말인데 푹쉬시고 계신가요! ㅎㅎ 오늘부터는 아프리카 이야기를 해보려해요. 제가 바라본 아프리카는 아름다운 야생과 도심속 야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었어요. 치안이 좋다는 아프리카 내에서 치안이 좋다는거지 절대 절대적으로 치안이 좋다는 아니에요. 저야 운이좋아서 사건사고없이 무사히 돌아왔지만 강도사건을 당한 사람들 이야기도 심심치않게 들리는 곳이에요. 만약 가게되신다면 꼭 안전한지역만 다니시고 조심 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전 그런 정보없이 그냥 치안이 좋다란 말만 믿고 혼자 가방 울러메고 떠난 길이라... 쨌든 그럼 시작해볼게요! APPS가 끝나고 한주동안 푹쉬었다. 집에서 누워서 뒹굴거리다가 가끔친구도 보고 지내다보니 벌써 인천공항이다. 체크인을 하면서 '마운'이란 도시로 출발한다니까 리셉션의 직원이 마운이 어디냐고 물어본다. 아 나 진짜 깡촌으로 가긴하는구나! 이제부터 근 한주동안 있을 마운이란 도시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아프리카에서 아니 세계에서 가장 큰 삼각주인 오카방고델타의 관문도시이다. 아프리카의 보석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다. 정말 아름다웠다. 사실 이번 아프리카 여행을 잡을때 마다가스카르랑 보츠와나 둘중 고민하다가 어차피 행사 참여하기 가까운 보츠와나로 선택했다. 동남부 아프리카를 가기 위해서는 우선 요하네스버그의 O.R. 탐보 국제공항으로 이동한다. 요하네스버그까지는 홍콩에서 환승해서 가는 방법이나 방콕에서 환승하는방법 2개가 있었다. 나는 홍콩에서 환승을 했다. 비행시간만 만 하루가 걸리는 긴 여정에서 아프리카행 비행기는 연착이 매우 잦다. 그러니 꼭 환승에는 시간여유를 두고 가자. 요하네스버그는 매우매우 추웠다. 밖은 영하의 온도이다. 남극에 가까운 도시답다. 남아프리카 관광을 하고 온 친구들말로는 팽귄도 많다고 한다. 남아프리카의 경우는 치안이 진짜 괜찮다고는 하더라.(관광지 한정) 확실히 아프리카로의 여행객이 별로 없다라고 느꼈던 부분은 홍콩까지는 사람이 가득했는데 홍콩에서 요하네스버그까지 가는 비행기는 텅텅비었다. 아직은 유럽쪽에서 많이오는 관광지구나 싶다. 요하네스버그에서 마운으로 가는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프로펠러 비행기는 진짜 오랜만에 본다. 마운에 도착하니 완전 시골마을이다. 활주로도 하나이고 공항도 작다. 관광도시치고는 규모가 작다. 공항안에는 오가는 사람으로 북적거린다. 이 도시에 동양인이 나뿐이다...! 있는동안 나 말고 일본인 한명을 더봤다. 공항 직원이 모를만한 도시다. 우선 체크인을 위해 택시를 탄다. 마운에는 호텔은 거의 없고 대부분 캠핑장이다. 그래도 걱정할게 없는게 큰 텐트를 기본으로 빌려주고 공용 사워실과 화장실이 있다. 위 사진은 캠핑장 리셉션이다. 주인분이 친절하게 맞아준다. 이제 내 텐트를 배정받고 내일부터 갈 모코로 투어 예약을 확인한다. 총 2박3일이었고 델타 안에서 쓸 텐트렌트까지 확인하고 나니 피곤함이 몰려온다. 우선 샤워를 하고 침대에 누워있다보니 저녁시간이다. 노을이 참 아름답기에 맥주한잔 하기로한다. 야생답게 악어도 있다. 다행히 사람사는곳까지는 안내려와서 캠핑장에서는 못봤지만 델타안에서는 심심치않게 보인다. 앉아있다보니 배가고프다. 주변 식당을 물어보니 도심까지는 나가야한단다. 오는데 차타고 30분은 왔었는데...? 결국 캠핑장에서 파는 음식을 시켰다. 매우 훌륭하다. 가격은 좀 비싼데(이후 밖에서 먹은거에 거의 2배이상...!) 우리나라가격으로 치면 그리 비싼거도 아니었고 맛도있었다. 택시비 따지면 얼추 비슷할지도...? 해가지기시작하니 모닥불을 피우기 시작한다. 모닥불 주변으로 관광객들이 모인다. 다들 한손에는 맥주를 들고있다. 서로에대해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여행의 묘미겠지. 모르는사람과의 교류는 항상 새로운걸 느끼고 배울수있어서 즐겁다. 하늘에 별이 가득하다. 은하수도 보인다. 얼마만에 보는 많은 별인가. 이때본 별 이후로 이렇게 많은별을 본건 남미가 유일했던거같다. 다시한번 도시에 살면서 좋은점도 있지만 포기해야하는것도 있다는걸 느끼게된다.
도심 마실 여행, 부산
잠시 쉼표를 가지고 싶어서 부산으로 떠났다. 잘 몰라서인지 크게 돌아다니기 위해서가 아닌지 몰라도 부산으로 떠나지만 크게 보고 싶은 것도, 먹고싶은 것도 없는 그런 여행이었다. 급한 일들로만 몰아쳤던 업무에 그냥 잠시 서울을 떠나 있고 싶었다. 금요일 밤에 내려가 미리 쉬어두고 토요일 아침에 밥겸,커피를 찾아 마실을 나갔다. 첫번째 방문지는 감천문화마을, 가는길에 엄청난 경사에 마실은 커녕 등산이 되어버렸지만 전망이 좋아지는 곳으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점점 많아지는 사람들, 특히나 어린왕자와 함께 찍을 수 있는 곳은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파스텔톤의 건물들이 빼곡하게 차있어서 하나의 그림처럼 보이는 매력이 사람들을 끌어당기는것 같다. 빛이 조금 애매하게 비추게 되면 레고같은 느낌도 조금은 든다. 감천문화마을 보고 숙소로 이동했다. 금요일 잠시 머물렀던 숙소를 대신하여 오랜 시간 쉬어도 좋을 전망이 좋은 숙소로 잡았다. 에어비앤비 앞에서 찍은 사진, 비와 함께 돌풍이 몰아친다는 기상일보와는 다행이도 다르게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었다. 전망이 좋은 숙소인줄만 알았는데 화장실이 더 좋다. 푸른 하늘에 잠시 밖의 전망을 구경했던 시선이 화장실에 머물러 또 다른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감천문화마을 하나 보는 것으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고 숙소에서 쉼표를 찍는다. 야경에 맥주 한 잔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괜한 분위기를 잡는다고 짐빔 위스키에 탄산수까지 섞어 쓸데없는 1장소 2차까지 달려본다. 야경 하나만큼은 참 끝내주는 숙소로 잡은것 같다. 마치 숙소 하나로 부산에 내려온 듯한 느낌이다. 마냥 바라볼 수 있는 야경에 어울릴듯한 노래 찾느라 시간이 안타깝게 흘러간다. 다음날 섞어 마신 위스키의 향이 아직까지 목구멍을 타고 올라오는 듯 하다. 술도 좀 깰겸 해장을 위한 마실로 숙소를 나선다. 어디를 가야할지 찾다가 눈에 띈건 보수동 책방 골목이었다. 옛날 책들의 꿉꿉하면서 바랜 종이의 냄새 이런거 보다는 옛날에 진짜 재밌게 읽었던 삼국지 만화책을 찾아보고 싶었다. 정확한 제목은 모른채 총 2권에 1편이 파란색 표지, 2편이 빨간색 표지였던것만 기억난다. 진짜 재밌었는데.. 생각보다는 짧은 골목이지만 쌓여있는 책들이 가게 하나하나 지나가는 발걸음을 잡아 오래 머물게 한다. 책에 대한 설명을 거의 추천인 평론가처럼 해주시는 사장님의 설명에 지쳐가도 신기한 책에 다시 호기심이 생긴다. 업무와 여행에 지친 체력을 충전좀 할겸 밥 하나는 장어 덮밥으로!! 장어도 장어의 맛이지만 달콤 짭짤하며 생강의 향이 은은하게나는 소스가 배어든 밥이 예술이다. 맛있는 밥이라 기분마저 몸보신되는듯 힐링되는 것 같다 정말 마실 같았던 잠시 잠깐의 휴식을 위해 도착한 부산에서 이틀간 구경한 곳은 감천 문화마을, 깡통시장, 보수동 책방골목이 전부 였고 맛집도 찾아다니지 않는 동네 마실 컨셉의 여행이 되었지만 크게 좋았던 것도, 그러나 아쉬울 것도 없는, 따뜻한 물로 가득 채운 욕조에 식어가는 물을 뜨거운 물로 보충해 나가면서까지 몸을 익히고 있는 모습이, 숙소 옥상에 올라 의자에 앉아서 하염없이 야경이나 바라보며 버린 시간들이 기억의 대부분인 조금은 이상한 마실 여행이었다.
이게 리얼? #영화세트장아님 #진짜건축물임
마치 블랙홀에 빨려 들어가고 있는 것 같은 모습! 뽀샵이냐구여? 아니져- 체코 프라하에 실제하는 건물입니다 ㅎ 이건 뭐 죄다 구겨 놨냐구여? 영화 속 한 장면 아니냐구여? 아니져 이것도 시애틀에 있는 실제 건축물인데여! 이 괴물 같은건 또 뭐여 SF영화 때문에 만든 거 아니냐구여? 아니져 ㅋㅋㅋㅋ 이것도 스페인에 실제로 있는... 무려 호텔이라구여! 애니메이션에나 나올 것 같은 이 건물은 캠브릿지에, 당장이라도 움직일 것 같은 이 건물은 라스베가스에 있는 뇌건강 센터 ㅋㅋㅋㅋㅋㅋ 바람 따라 움직이는 것 같은 이 건물은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월트디즈니콘서트홀 +_+ 딱 보면 아시다시피 모두 한 사람의 작품이랍니다 바로 건축가 프랭크게리! 이름부터 뭔가 이런 건축을 할 것 같은 이름 아닌가여! 물론 딱 보면 아시다시피 ㅋㅋㅋㅋ 이 분의 설계를 현실로 구현하는데는 돈이 매우 많이 드는데 다들 뭐 그만한 가치를 하니까 짓는거겠져? 계속 보시져! 이건 독일에 있는 디자인 박물관, 이건 많이들 아실 수도 있는 스페인 빌바오의 구겐하임, 이건 파나마에 있는 생태박물관, 이건 시드니에 있는 비즈니스 스쿨, 토론토의 아트갤러리, 파리의 루이비통 뮤지엄, 바르셀로나엔 물고기도 있구여 ㅋㅋㅋㅋㅋ 독일에는 멋드러진 아트뮤지엄을 지으셨군요! 요건 미네소타에 있는 아트뮤지엄 +_+ 마치 바위같은 요 건물은 뉴욕에 있구여 로스앤젤레스에는 쌍안경 빌딩도 있구여 ㅋㅋㅋㅋㅋ 오하이오엔 요렇게 생긴 학교도 있구 +_+ 요건 오하이오에 있는 ㅋㅋㅋㅋ 게리의 첫번째 작품! 요걸로 게리가 유명해 졌다구 해여. 나한테 의뢰를 할 사람이 없다면 당연히 내 집이 첫 작품이 되겠져 ㅋ 요건 뉴욕에 있는 피셔센터! (사진 출처) 참 일관성 있는 분이시져 매우 오랜 기간동안 일관성 있는 작품 활동을 해오심... ㄷㄷ 더 많은 작품들이 보고 싶으시면 구글에 프랭크게리를 검색해 보시면 나올겁니당ㅋ 요 며칠 넘나 열심히 글을 올렸네영 오랜만에 오니까 올릴 것도 많고... 아직 올릴 거 많은데 안바쁘면 또 올게여! 아디오스 ㅋㅋㅋㅋㅋ
4장. Welcome to Korea -26
무슨일이일어난거죠...!! 금요일인데도 이렇게바쁘다니... 정말 정신없이 한주가갔네요 다들 이번주도 고생많으셨어요! ㅎㅎㅎ 다들 불금 즐겁게보내세요! 그럼 이야기 계속진행해볼까요? 3일차. 오늘은 오전에 수업과 토론을 진행한뒤 오후는 자유시간이다. 기왕 한국에도 왔으니 주변 구경도 하고 오라는 배려다. 보통 수업이라고는 하지만 대부분 토론 위주의 진행이다. 각자의 생각을 표현하기도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결론을 도출하기도 한다.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참여할수록 서로에 대해 알아갈수있어 유익하다. 한쪽에서는 세미나를 진행하는동안 다른쪽에서는 복약지도 대회를 하고있다. 예비약사로서 환자들에게 약에대해 복용법, 부작용 등 중요내용을 설명하는 행사이다. 감독으로 현직 약사분들이 참여해주셨고 환자역할은 스태프들이 맡았다. 점심 식사 후 공식적인 모든 행사가 종료되자 우리는 마무리를 할겸 휴식을 취하고 외국인들은 서울시내로 놀러나갔다. (그리고 늦은밤 명동에서 길을잃었다는 연락이오기전까지는 평화로웠다. 우리끼리 회식도하고) 여유롭게 지나간 하루가 좋았다. 4일차. 오늘은 팀을 나눠 한국의 약사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지역약국, 병원약국, 보건소, 회사 등으로 나눠 견학을 떠난다. 그리고 근처 관광지인 행주산성과 일산 원마운트 내 한복 및 전통문화 체험관을 들릴 예정이다. 난 그중에 보건소팀을 맡기로 했다. 보건소에 도착하니 담당자가 우리를 환영한다. 우선 보건소에서 약사가 하는 일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근처 건강증진센터에서 지역 보건발전에 기여하는 바에 대해 설명을 듣는다. 다들 많은 관심을 갖고 질문을 한다. 이제 행주산성으로 출발한다. 행주산성에서 접심을 먹고 산책을 한 뒤 원마운트로 이동할 예정이다. 점심은 서브웨이. 간단하지만 새로 만난 친구들과 함께라면 훌륭한 만찬이다. 행주산성 가이드를 맡은 스태프의 설명을 들으며 구석구석 돌아다닌다. 새로 사귄 친구는 조선시대당시의 무기에 관심이많다. 아는 범위에서 열심히 설명해준다. 가장 호응이 좋았던 한복체험이다. 한복을 입고 전통공예체험을 해본다. 다들 표정이 밝고 열심히들이다. 스태프의 한명으로 매우 기분이 좋다. 다시 학교로 돌아와 저녁을 먹고 휴식을 취한다. 오늘 밤의 파티 이름은 옥션 나이트로 각 국의 기념품들을 가져와서 경매를 한뒤 수익금을 기부하는 행사이다. 정말 다양한 물건이 나왔다. 중간중간 개인 또는 단체로 준비해온 공연도 진행했다. 물품에 대한 설명이 있고 앞에 놓인 종이에 희망가를 예비로 적어둔다. 다들 공연 실력이 출중하다.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이다. 우리는 기념품으로 직접 만든 부채(흰 부채만 사서 직접 그린거다. 대단한 실력이다.)와 한복을 팔았다. 부채는 반응이 하도 좋아서 몇개 더 그려달라해서 다음주에 가는 아프리카에서 열리는 IPSF의 옥션나이트에 출품했다. 5일차. 오늘은 모든 공식적인 행사의 마지막날이다. 내일부터는 한국 관광이 시작된다. 오전에는 복약지도대회(PCE)와 퀴즈대회의 결승전 그리고 짧은 강연이 열린다. 그리고 갈라 나잇이라는 파티를 하게 된다. 벌써 행사가 마지막이라니 아쉽다. 우리는 먼저가서 행사 준비를 해야하니 먼저 한복 및 정장으로 갈아 입은 뒤 킨텍스로 이동한다. 이미 파티 준비는 막바지다. 우리도 바쁘게 촬영준비를 시작한다. 파티장에 하나둘 들어와 자리를 잡는다. 이대회를 위해 힘써주신 교수님과 관련부처 사람들도 자리를 잡는다. 식사와 함께 다양한 전통 공연이 열린다. 가장 호응이 좋았던 공연은 태권도 공연이었다. 절도있는 모습에 다들 환호성이다. 폐회식을 하고 본격적으로 놀기시작한다. 술한잔에 아쉬움을 날려본다. 한주간의 행사가 끝이났다. 시원섭섭하다. 행사중에는 우리팀 모두 하루 4~5시간씩자면서 촬영하고 정리하느라 고생이 많았다. 하지만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하길 잘했구나 싶다. 다양한 친구도 만났고 각자의 나라에대해 좀더 이해하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 아마 이 행사 덕분에 다른 많은 행사에 참여하게 된것같다. 많은 경험을 쌓게해주고 안목을 키워준 APPS에 감사한다.
월정리해변 피크닉 이런게 여행이지
오랜만에 서울에서 조카가 내려와서 사진 찍으러 다녀왔네요. 왜 다들 여행을 오면 동쪽으로 가는지 의문이에요. 제가 시내에만 있어서 그런가 이상하게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이번에 오랜만에 월정리해변에 다녀왔는데 왜 가고 싶어하는지 알겠더라고요. 미리 알아뒀던 곳이라는데 월정스캔들이라는 곳에서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놨더라고요. 남자 사람인 저는 이런거 이해불가였는데 조카는 진짜 사진을 찍으면서도 좋아하는 모습이 보기 좋더라고요. 아니 제가 아재가 될 나이는 아직 아닌데 말이에요.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해변에 사람이 굉장히 많이 있었어요. 물론 얼굴 찍힐까봐 조카 사진만 주구장창 찍고 왔네요. 여긴 피크닉이라기보다는 그냥 사진 찍으러 갔어요. 소품을 이용하면 더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설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찍으니 조카는 너무나 만족하고 왔네요. 월정스캔들이 캔들샵이라 그런가 소품들이 많이 있었어요. 작년에 가족들과 가본 적이 있는데 요즘 체험도 할 수 있게 바뀌었더라고요. 제주도 여행의 트렌드가 많이 바뀌는 거 같기도 하고요. 이런 예쁜 건 그냥 소장하고 싶은데 말이에요.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가는 바다캔들도 예뻤어요. 역시 남자보다는 여자 손으로 찍어야 예쁘게 나오네요. 커플이라면 이런거 꼭 챙기고 가면 여자친구가 정말 좋아할 거 같네요. 집에 두기 좋은 소품으로 딱이고요. 점심시간 지나서 오후에 왔는데도 사람이 바글바글 헀네요. 5월에는 사람이 없어서 다들 함덕으로 갔나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진짜 이제는 성수기인가 봐요. 매일 이런 여유를 느낄 수 있으면 정말 좋을텐데 그렇게 하지 못하는 현실이라 아쉽네요. 그래도 휴가 딱 맞춰서 조카가 내려오니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답니다. 보정은 금손 아닌 똥손으로 했지만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소품 및 대여는 월정스캔들에서 하고 왔답니다. 월정스캔들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518 2층 영업시간 11:00 ~ 18:00 연중무휴/휴무시 공지 인스타그램도 있었는데 이건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한국에 입점한 해외 맛집 BEST 7
얼마 전, 강남에 인앤아웃 버거 팝업 스토어가 열리면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죠? 오픈(오전 11시) 전부터 엄청난 인파가 몰려 10시가 되기도 전에 준비해둔 250개가 모두 판매되었다고 해요! 이처럼 특정 나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집을 방문하기 위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이제 더 이상 비행기를 타고 해외에 가지 않아도 해외 유명 맛집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 커피계의 애플부터 뉴욕 3대 스트리트 푸드까지- 먹방 여행을 떠나보아요 :D 비행기 탈 필요 없음! 우리나라에 입점한 해외 맛집 BEST 8 #블루보틀커피 #블루보틀 오픈 전부터 엄청난 관심을 받은 곳이죠! 커피계의 애플이라고 불리는 블루보틀 커피가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 아직 오픈 초기이기 때문에 1-2시간 정도의 웨이팅은 기본이고, 긴 웨이팅에 지쳐 삼고초려를 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블루보틀에서는 커피뿐만 아니라 블루보틀 원두, 핀, 머그컵, 드리퍼, 필터, 커피/디저트 관련 도서 등 다양한 MD 상품을 판매한다고 해요! 고소한 커피와 함께 메종엠오의 베이커리를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겠죠? 곧 삼청동에 2호점이 오픈한다고 하네요! #타이거슈가 언제부터인가 국내에 불어 닥친 버블티 열풍- 흑설탕이 흘러내리며 호랑이 무늬 비주얼을 뽐내는 버블티 사진/동영상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기 시작했죠 :) 이러한 버블티 열풍을 타고, 대만 인기 밀크티 브랜드인 타이거슈가가 국내에도 입점했습니다! 홍대 본점과 강남점, 명동점 총 3곳의 지점을 오픈했다고 해요. 달콤한 흑설탕과 고소하고 부드러운 밀크티에 쫀-득 쫀-득 씹히는 버블(보바/쩐주)의 조화는 긴 기다림이 아깝지 않을 정도...! 이왕 웨이팅한 김에 2잔씩 주문하는 고객들도 많다고 해요 #삼미식당 #대왕연어초밥 대만 여행에서 빼놓으면 안 되는 맛집, 바로 삼미식당이죠. 어른 주먹 크기에 가까운 대왕 연어 초밥을 판매하는 유명한 식당인데요. 바로 그 삼미 식당이 강남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연어 덕후 소리질러-!) 대만을 가보지 못해 삼미식당의 연어 초밥 맛이 궁금한 사람과 대만에서 먹고 온 삼미식당 초밥 맛을 잊지 못하는 사람들로 늘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해요 :D 두툼하고 커다란 연어 초밥을 입에 넣는 순간 세상을 다 가진 기분- 연어 초밥뿐만 아니라, 생연어회, 장어 덮밥, 닭꼬치 등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특히 겉바속촉 두부 튀김은 기회가 된다면 꼭 맛볼 것을 추천합니다! #콩카페 #코코넛스무디커피 베트남의 별다방, 베트남 인기 카페 콩카페를 소개합니다. 1호점인 연남점을 시작으로 이태원과 잠실점을 추가로 오픈하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달달한 코코넛 스무디와 쌉싸름한 커피가 갈증을 한 방에 해결! 곧 시작될 여름 무더위를 이겨내기에 코코넛 스무디 커피만큼 제격인 음료가 또 있을까싶어요 :) 커피 맛은 물론이고 매장 곳곳 인테리어까지 베트남을 쏙 빼닮은 수준이라고 하니, 베트남 여행의 추억이 생각난다면 콩카페로 일상 속 휴가를 떠나보세요. #할랄가이즈 다음으로 소개할 맛집은 뉴욕 3대 스트리트 푸드 중 하나인 할랄가이즈입니다. 할랄 음식은 무슬림이 즐겨 먹는(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음식을 뜻하는데요 :) 할랄가이즈는 무슬림뿐 아니라 모든 사람이 즐겨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의 할랄 푸드를 선보이는 곳이에요. 플래터와 샌드위치 중 한 가지를 고른 후 치킨과 자이로(비프), 팔라펠 중 원하는 토핑을 선택하면 주문 끝! 스몰이나 레귤러 사이즈를 선택해도 배가 부른 푸짐한 양과 1만원 안팎의 가격 그리고 중독성 있는 맛까지, 괜히 뉴욕 3대 스트리트 푸드라고 불리는 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히든 메뉴인 시크릿 프라이즈 주문은 필수인 거 잊지 마세요! #마구로쇼쿠도 #마쇼 아, 이 일본스러운 비주얼의 음식은 무엇? 오사카 참치 덮밥 맛집인 마구로쇼쿠도의 한국 직영점을 소개합니다. 수-북하게 올려진 참치회때문에 밥이 보일 틈이 없는 참치 덮밥의 모양새가 인상적인 곳인데요! 이 환상적인 참치 덮밥을 위해 1시간 웨이팅 정도는 기본이지만, 맛을 본 순간 고된 웨이팅의 피로는 사라진다고... 이곳의 메뉴는 기본적인 참치 덮밥인 데카동(다랑어등살회 덮밥), 육회동(다랑어양념 덮밥), 하브동(참다랑어 뱃살+등살회 덮밥)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요. 그중에서도 도로도로동(다랑어 주도로+오도로) 덮밥은 한정 수량 판매라고 하니 맛보고 싶다면 아주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마나 일찍 일지는...ㅠㅠ) #지파시 #GFASSI 아이스크림 좋아하는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젤라또의 고장인 이탈리아 로마에서도 3대 젤라또로 손꼽히는 지파시. 100년이 훌쩍 넘은 본사의 기술을 적용한 것은 물론,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독특한 메뉴들을 선보이는 젤라또 전문점이랍니다 :D 쌀알이 씹히는 젤라또와 흑미 젤라또를 비롯해 독특하고 다양한 맛의 젤라또를 맛볼 수 있어요.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하죠~ 생크림과 과자를 올려주는 예쁜 담음새까지- 올여름은 지파시에서 1일 1젤라또에 도전해봐야겠네요! 지금까지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맛볼 수 있는 해외 맛집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아직은 지점이 그렇게 많지 않아 기나긴 기다림을 참아내야 하는 곳들이 많다고 해요. 하지만, 맛있는 먹방 여행을 위해서라면 기다림도 불사하는 의지! (다들... 있죠?) 국내에 입점한 해외 맛집 투어를 통해 일상 속 작은 휴가의 기분을 느껴보시는 거 어떨까요 :D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