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
100+ Views

ktx 강릉 서울 넷이서 5만원

ktx 강릉 서울 넷이서 5만원 타고 서울 갑니다 올때도 ktx 타고 내려올거에요 ktx가 생긴후 강릉 서울로 오고가는 분들이 엄청 많죠 오늘도 거의 만석이네요!! 어떻게보면 버스비보다 저렴합니다 물론 시간도 빨라 ^^

당일치기로 다녀온 강릉_세번째 이야기
부서지고 있는 것은 파괴될 수 없다지만 예외는 존재하는 법이지요. 잔재에 파묻히기 전 그 곳을 잠시 피했습니다. 갑자기 음식 사진이 나오셔서 놀라셨나요? 저도 그렇습니다. 왠만해서는 입맛이 없어지질 않는 저로서는 이번에도 도착하자마자 먹었습니다. 김치전병은 사랑이니까요. 아 닭강정과 스무디도 먹은건 안비밀입니다. 떡도 4팩을 샀는데 여러분, 강릉 떡 맛있습니다. 쌀 함유량이 높아요. 떡 한 번 사서 드셔보세요. 시장에서 배를 채운 뒤 바로 택시 타고 안목해변으로 향했습니다. 택시에서 내리자마자 네 개의 눈동자는 외쳤습니다. '바다다!'라고요. 신발을 벗은 채 맨발로 다녀도 되는 곳 부드러운 모래 입자가 발을 감싸고 조금씩 오르내리는 몸이 재밌다고 느껴집니다. 8월 바다의 온도는 적당해서 편한 시원함을 안겨줍니다. 물에 담기는 그림자도 좋습니다. 수많은 색 중에서 자연의 색을 제일 좋아합니다. 미묘한 다름의 조화로운 공존. 그 속에 저를 녹여냅니다. 바다를 보며 찍는 뒷모습 증명사진 가을바람에 따라 잔 위에 맺혀있던 물이 떨어집니다. 들리는 파도소리에 고개를 돌리면 그토록 보고 싶었던 바다가 눈에 보이는겁니다. 만개한 웃음이 가득한 시간이 그리웠습니다. 서로의 취향이 같다는 것_같이 간 이도 저와 같은 구석을 담고 있었습니다. 아 이 곳은 제가 강릉 하면 떠올리는 곳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가던 머구리횟집 입니다. 배가 많이 고픈 상태가 아니었기에 물회 특(20,000)과 회덮밥(10,000)을 시켜 먹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식사였습니다. 그리고나서 바다로 바로 갔습니다. 이번엔 신발에 모래가 들어가는걸 신경쓰지 않고 걸었습니다. 다녀온게 맞나 싶을때 쯤 신발 안에 맴도는 모래가 바다에 다녀온것이 맞다고 말해줍니다. YOUTH '트루먼 쇼'라는 영화의 마지막 장면처럼 이 곳 어딘가에 문이 있을것만 같습니다. 좋아하는 음악과 중첩되는 파도소리에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이 시간에 들은 한국가수로는 92914, 외국가수로는 Jeremy Zucker가 좋았습니다. 아, 살롱 드 오수경의 뫼비우스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바이올린과 피아노 선율과 파도소리, 진짜 좋습니다. 우리는 매일 수많은 발걸음을 찍고 지워지기를 반복하며 살아갑니다. 한걸음의 진보가 삶이란 길을 만들어가고 그래야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발걸음이 자꾸만 아래로 내려간다면 잠시 멈추셔도 됩니다. 제일 중요한건 '지금 이 순간의 나' 입니다. 오늘도 후회적은 삶을 살아내기 위해 노력하신 모든 분들의 밤이 온난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강릉 여행지 44선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저동94)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가격 : 무료 Tip 숙종의 어제시를 비롯하여 여러 명사들의 기문과 시판이 걸려있어 역사에 관심이 많거나, 청소년들이 가서 보면 좋을듯싶다. 또한 경포해변이 바로 옆에 있기때문에 해변에 놀러왔다가 한번쯤은 보고 오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저동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가격 : 무료  (경포호 안에 매점 등은 유료) Tip 맑은 호수라 가족단위로 보고 오기에도 좋고 커플들이 가서 인생샷 남기기에도 충분하다. 하지만 아무래도 물근처라 겨울철에는 체온유지를 할 수 있는 담요 등을 챙겨가는게 좋을 듯하다.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죽헌동) * 운영시간 : 연중무휴 <관람시간> 하절기(3~10월) 08:00∼18:30/동절기(11~2월) 09:00∼18:00 <매표시간> 하절기(3~10월) 08:00~17:30/동절기(11~2월) 09:00~17:00 * 가격 : 개인 - 어른 3,000원 / 청소년, 군인 2,000원 / 어린이 1,000원         단체 - 어른 2,000원 / 청소년, 군인 1,500원 / 어린이 500원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날'로 50% 할인 (단체할인 등과 중복할인 불가) Tip 주차공간이 있고 요금도 무료라 차량이용을 하는것이 좀 더 편할 듯 하다. 또한 우리나라 대표 유적지이기 때문에 수학여행 장소나, 아이들을 데리고 색다른 경험을 하기에도 좋은장소이다.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17(견소동) * 운영시간 : 연중무휴 커피숍 테이크 아웃점들은 대부분 09:00~10:00 오픈 마감시간은 각기다름, 자판기 커피는 24시 운영 * 가격 : 가게마다 다름 Tip 안목방파제 및 안목 남쪽에 위치한 솔바람 다리를 이용해서 남항진해변 까지 산책길리 명소라고 한다. 원래 안목 커피거리는 자판기 커피로 유명했기에 테이크아웃도 좋지만 옛추억을 회상하며 자판기 커피 한잔 마시고 오는 것 추천한다.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 운영시간 : 연중무휴 * 가격 : 요금입장료 무료, 수중 다이빙 무료 Tip 샤워실과 탈의실이 있고 화장실 급수대가 있어서 좀더 편리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교통체증이 심하고 불법주차가 많아 개인차량을 이용하는것보단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이 편리할 듯싶다. * 위치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133 * 운영시간 : 주말 10:00~23:00 평일 10:00~22:00 여름7~8월은 휴무없음. 매월 넷째주 화요일 휴무 * 가격 : -자연산 회 2인 130,000원   -게 셋트 2인 120,000원  -새우셋트 2인 140,000원    -모듬회 2인 80.000원 Tip 해동횟집은 트레블스푼에서 선정한 전국10대 명물 횟집으로 현지인이 많이 찾는 단골집이라고 한다 주말같은 경우엔 연인과 가족들로 붐비어 사람이 너무 많아서 대기 시간이 길다 연인끼리 가는경우엔 1층보단 전망이 더 좋은 2층을 추천한다 해동횟집은 20년 전통 옥돌사시미가 유명하니 비싼가격이지만 한번 맛보고 오는것도 좋을 것 같다. * 위치 : 강원 강릉시 사천면 해안로1107(사천진리 285-11) * 운영시간 : 평일 09:00~22:00 , 주말 08:00~22:00 * 가격 : 하우스 블랜드 5,000원 아이스커피6,000원 카페오레6,000원 에스프레소 블랜드6,000원 Tip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의 카페라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주문하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리며, 다른커피숍보다 커피가 쓴편이다 하지만 좌석수가 많아 친구들 여러명에서 같이가기 좋고 카페를 나오면 바다가 보이는 산책로가 있어서 커피한잔 마시고 산책하는코스로 딱이라고 한다. 주차는 무료주차 공간이 있다. 강릉 여행지 44선 모두 보기 ▶ [출처] 강릉 여행지 총정리_44선! 전국여행지 총정리 카페 여행저장소 http://cafe.naver.com/travelstorage1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
와입이 저녁은 나가서 먹자고... 그 유명한 엄지네 포차로... 귀찮기도 하고해서 걍 테잌아웃 해와서 먹으면 안되냐고 했지만 와입이 무조건 직접 먹고와야 된다고 단호 모드 ㅡ..ㅡ 하지만 다 먹고나서 알았습니다. 여긴 무조건 와서 먹어야 한다는것을요 ㅋ 숙소에서 엄지네까지 택시비가 6,000원 정도 나오더라구요. 며칠전에 택시비가 올랐나 보더라구요. 솔향콜은 차가 없다고... 그래서 개인택시 콜을 타고 갔습니다. 엄지네가 유명해서 알아서 가 주시더라구요. 어라, 일욜인데도 웨이팅이 없다니... 어, 근데 번호표를 뽑은 사람은 2층으로 올라가라고... 2층 입구에 걸린 싸인들... 2층은 대기실이더라구요... 그래서 입구에 웨이팅이 없었던거더라구요. 한시간도 채 기다리지 않았는데 바로 착석... 하, 밑반찬들 다 맛있더라구요. 아직도 꼬막비빔밥의 여운이 가시지 않았어요 ㅋ. 넘 맛있어서 공기밥 추가해서 더 비벼 먹었어요^^ 비주얼 끝내주지 않나요 ㅎ 아, 이 육사시미도 넘 맛있더라구요. 육사시미 몇번 먹어봤는데 고기가 좋아서인지 쫀득쫀득 한것이 완전 맛났어요... 단가가 좀 쎘지만 값어치 충분히 한다고 생각되네요. 밑반찬까지 박박 긁어 먹었어요 ㅋ 조만간 또 방문하기로... 충분히 다시 올만한 곳^^ 다시 택시타고 숙소로... 입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