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사진 전 '유기견 보호소의 희로애락'
고양이전문사진작가K.Setani씨는귀엽고화사한컨셉의동물사진을주로찍어왔습니다.고양이의아기자기한귀여움과긍정적인사진을통해사람들에게웃음을주기위함이었습니다. 하지만최근그는평소의작품스타일과는다른흑백사진시리즈를선보였습니다.보호소에서일하는사람들과아이들의하루가얼마나고되고힘든지담고싶었다는그는색을빼어흑백으로촬영했습니다. 그가공개한아래사진들을보며작가가어떤점을전달하고싶었는지,사진이무엇을의미하고어떤상황인지곰곰히생각하며살펴보길바랍니다. 보호소의 입구 카펫에서는 '환영한다'고 적혀있다.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에게 하는 말일까. 버텨줘서 고맙다는 아이들에게 하는 말일까. 아이들을 포기하려는 누군가에게도 해당하는 말일까.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희생이 없다면, 하루 여러 번씩 작은 케이지를 소하는 건 정말 고된 일. 언제 어디서고 입양서류를 꼼꼼히 살펴보고, 아이들을 입양보내기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 - 목걸이 하나하나에 어떤 사연이 담겨있을까. 건강을 살피는 봉사자. 힘들지만 건강한 아이들을 보면 이처럼 보람찬 일이 없다고. 힘내자. 이겨내자. 우리가 꼭 살려줄께. 버텨만주렴. - 힘내서 먹어야 건강해지지. 기운 좀 내보렴. 보호소에서의 업무는 당신의 생각만큼 귀엽고 편안한 직업이 아니다. 그 반대다. 365일 자신을 희생하고 헌신하는 분들의 미소가 아름다운 이유. 아프지말고 건강해라. 행복해라. 또 올께. 그는 보호소 직원들이 겪는 고충을 몰라주는 게 안타깝다고 합니다. 펫샵 혹은 사설봉사활동을 다녀와 본 분은 아실텐데요. 단순히 동물을 좋아하는 것과 동물을 위해 희생하는 것은 별개의 이야기입니다. 악독한 환경과 지독한 냄새 속에서 일은 끝이 보이질 않습니다. 보호소 직원분들의 고충과 희로애락이라도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국내 사설 보호소에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출처 Bored Panda 인스타그램@ksetani.photopet 페이스북@ksetaniPhotoPet 항상 좋아요 눌러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5장. 야생. 그곳의 이름은 아프리카 -35
역시 월요일은 힘드네요 ㅎㅎ 그럼 오늘도 계속가볼까요! 오늘은 그 유명한 잠베지강 레프팅을 하기로했다! 어제 예약해둔대로 아침에 우리를 데리러 사람들이 왔다. 그렇게 차를 타고 탑승지로 이동한다. 우리는 모두 4개조로 나눠서(영상을 팔기위해서인지 우리끼리 앉게는 안했다. 그래봐야 어차피 하나로만 찍으니 사고싶은사람은 하나만 사서 복사하는걸 추천) 배를 탔다. 세계 최고난이도를 자랑하는 이 래프팅은 스릴감이 엄청나다.(근데 물이 깨끗한건 아니라 친구는 두드러기가났다고...!) 속도도 속도지만 물살이 너무 격렬하다. 우리배는 다행히 남자가 많아서(매우 무거워서) 전복된적은 없지만 다른 배는 몇번이고 전복되어서 건져주기 바빴다. 거의 3시간 이상 배를 타고 내려가는데 지루할새없이 지나간다. 액티비티를 좋아한다면 꼭 해보는걸 추천한다. 아쉽게도 이때는 액션캠이 없어서 촬영한게 없다. 이 여행을 계기로 다음여행부터는 꼭 액션캠을 챙긴다. 아침부터 래프팅을 하고나니 매우 배가 고프다. 그래서 마무리지점에서 식사를 제공하는데 그렇게 꿀맛일수가없다. (열심히 노젓고 물먹고했으니 지칠만하다) 우리가 식사를 했던 움막. 움막 앞에는 직접 고기를 구워서 우리에게 준다. 움막에서의 뷰. 저 밑에 강에서 래프팅을했다. 그리고 밥먹기위해 노와 구명조끼를 들고 산을 올랐다. 다시생각해보니 엄청난 강행군이잖아...? 밥을 다먹고 나니 다시 숙소로 데려다준다. 그냥 숙소에 들어가 쉬려니 아쉬워서 번지점프하는데로 이동해본다. 목적지는 빅토리어 폭포 다리. 이곳 한중간에는 번지점프를 할수있는 장치가 있다. 다리는 잠비아와 짐바브웨 국경 한중간이라 다리를 가기 위해서는 출입국 신고를 해야한다. 약식으로 간단히 여권확인만 하기도 한다. 저 사이에 튀어나온곳에서 번지점프를 한다. 다리에서 바라본 풍경은 절경이다. 건기라 아쉽게도 물줄기가 많지는 않았다. 우기에는 저 절벽 전체에서 물이 쏟아진다고한다. 다리에서 걸어서 짐바브웨 경계로 걸어가는길. 입국장이다. 가끔 짐검사도 하기도하는데 우리는 짐이랄게없어서 무사히 통과. 오늘은 래프팅도하고 많이 걸어다녀서 피곤하다. 그래서 플리마켓에서 쇼핑만하고 숙소로 이동해서 쉬기로한다. 다음날 아침. 오늘은 다시 하라레로 돌아가는 날이라 서둘러 움직인다. 나랑 같이 비행기를 타고 가기로한 사람은 아직 시간이 많아 여유롭지만 버스를 타고가기로 한팀의 경우 점심때 이동하기로 해서 바쁘다. 어제 번지점프를 못해 이른아침에 번지점프장소로 이동한다. 역시 풍경은 끝내준다. 어제 이곳을 지나갔다 생각하니 감회가 새롭다. 근데 아래에 악어가 배를 까고 누워있다. 진짜 악어가 살긴 하는구나... 이제 제일 중요한 빅토리아 폭포로 이동하자. 입구에는 우리를 환영하는 표지판이있다. 사진 한장 남겨야지. 저 멀리 폭포가 보인다. 건기인데도 장관이다. 우기때는 저것보다 더 많이 떨어진다니 놀라울따름이다. 혹시 몰라 우비를 쓰고 걸어다니는데 몇몇구간빼고는 물이 튀지않았다. 그래도 압도적인건 변하지않는다. 나이아가라를 처음 봤을때도 놀라웠는데 규모는 그 2배는 되어보인다. 세계에서 가장 긴 폭포답게 낙차는 어마어마하다. 버스를 타고(24시간 걸린단다...!) 가는 팀을 배웅하고 간단히 점심을 먹고 이젠 잠비아로 넘어간다. 다시 빅토리아 폭포 다리를 건너 잠비아 국경으로 들어간다. 생에 처음으로 걸어서 국경을 넘는 순간이다. 느낌이 신기하다. 우리는 항상 국경을 넘기위해 비행기를 타야했는데 이곳은 걸어서 넘기도하고... 언젠가 그런날이 오기를 바라본다. 국경을 통과하면 바로 앞에 잠비아방면 빅토리아폭포 매표소가있다. 매표소를 통과하면 기념품샵이 늘어서있다. 나도 이곳까지 보고가면 시간이 빠듯할듯하니 기념품은 구경부터하고 사기로 한다. 산길을 지나가다보니 어렴풋이 폭포가보인다. 수량은 짐바브웨방면에서 보는게 더 좋은듯하다. 잠비아쪽에는 원숭이들이 많다. 짐도 많이 털린다고하니 주의하자. 원숭이가 길을막고있다. 귀여운녀석들 풍광이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벤치에앉아 멍하니 바라만보고있었다. 저 멀리 왼쪽편에 보이는곳이 아까 짐바브웨쪽에서 걸었던 곳이다. 무지개다! 이곳은 항상 무지개가 떠있다고 한다. 운좋은 날은 쌍무지개가 보이기도 한단다. 다시 짐바브웨 국경으로 돌아와 택시를 타고 빅토리아 폭포 공항으로 이동한다. 작은 공항이지만 사람이 많다. 다들 비슷한 시간대였는지 익숙한 얼굴이 많이보인다. 하라레공항까지 순식간에 도착한다. 저멀리 해가지기시작한다. 우리는 택시를 타고 숙소로 이동한다. 그리고 잠시 쉬다가 저녁을 먹으러 나가자고 제안을 받는다. 그렇게 동서양 할것없이 단체로 밥먹으로 시내로 이동한다. 아프리카에서의 마지막밤이 이렇게 흘러간다. (그리고 늦은 밤 버스를 타고 간 팀이 합류하게 되고 인사만하고 내일 아침을 기약하고 잠이든다.)
6장. Shall we begain? 동유럽 -36
오늘하루도 정신없이 흘러갔네요! ㅎㅎㅎ 완전 여름날씨네요. 다들 더위조심하세요 ㅎㅎ 그럼 6장 시작합니다! 이야기의 시작은 5달 전으로 돌아간다. 때는 3월. 새로 신입생으로 3학년들이 들어오고 동아리 가입도 마무리했으니 판을 키워볼까란 생각에 동아리에서 시간나는사람들 모아서 동유럽 여행을 추진하기로했다. 어차피 나는 아프리카에서 바로오니까(이때까지만해도 아프리카에서 크로아티아까지 만 하루가 걸릴줄은 상상도못했다) 거리가 가까운(가까워보이는) 크로아티아에서 시작해서 체코 프라하에서 한국으로 돌아오기로했다.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참여했다. 아무래도 일찍 표를 예매하다보니 왕복 70만원정도? 물가도 매우 싼편이라 숙소도 인당 만원~2만원사이로 해결했다.(숙소는 항상 전날 예약했다) 몇몇은 미리 유럽에서 놀다가 두브로브니크에서 합류하기로 해서 만나는 날만 정해두고 각자의 시간을 보냈다. 그렇게 시간이 가다보니 어느새 하라레에서 비행기에 몸을 싣고있는 나를 발견하게된다. 다시 35편으로 돌아와서. 대부분 짐바브웨에서 출국하는 비행기는 비슷한 시간이라 시간이 다른 친구들과 아프리카 여행을 더 하는친구들(이들은 남아프리카로 이동해서 트럭킹을 하기로 했다)과 작별인사를 하고 남아프리카로 이동한 뒤 이스탄불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아직은 이른 새벽. 어제 밤늦게 이스탄불에 도착해서 거의 노숙하다시피 시간을 보냈다. 비행기를 타려고 이동하다보니 저 멀리 동이트고있다. 두브로브니크에 도착하니 해가 떠있다. 거의 만 하루를 씻지 못했더니 찝찝해서 공항 인포메이션센터에서 혹시 공항내에 샤워할만한 공간이 있나 물어본다. 그리고 들은말은 화장실에서 샤워하란다. 네...? 그냥 세수만 하고 아직 체크인시간까지 한참 남았으니 올드타운으로 이동한다. 두브로브니크는 왕좌의게임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사실 크로아티아를 여행지로 잡은건 예쁜것도 있지만 왕좌의 게임에 영감을 받은것도 있다. 최애 미드였으니까. 시즌 8이 망하기전까지는...) 공항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다보면 좌측으로 두브로브니크 전경을 바라볼수있다. 그림과도 같은 풍경에 순간 말을 잊는다. 렌트를 했다면 중간에있는 전망대에 한번 들러보자. 올드타운은 성벽으로 둘러싸여있고 성문 앞에는 짐을 맡기는 곳이 몇개 있다. 그중 하나를 선택해서 짐을 맡기고 본격적인 투어를 시작한다. 올드타운 정문. 이 다리를 건너기 전에는 다양한 투어를 알리고있는 사람들이 많다. 개인적으로 선셋 카얔을 추천하고 왕좌의게임 팬이라면 왕좌의게임 투어를 선택해보자. 오늘은 나혼자 돌아다닐 예정이라 그냥 산책하듯이 돌아다니기로 한다. 왕좌의게임에서 봤던 그 우물 맞다! 이름은 오노프리오스 분수이다. 드라마의 주인공이라도 된 기분이다. 아직도 물을 마실수있는곳이다. 산책을 하다보니 항구에 다다른다. 물빛이 너무 아름답다. 바닥이 보일정도로 맑고 깨끗하다. 바닷가에 앉아 멍하니 바라보고있으니 천국이다. 벌써 점심시간이다. 문어가 유명한 곳인만큼 문어요리를 시킨다. 그리고 관광지에왔으니 맥주를 놓칠순없지! 이곳 특산 맥주를 주문한다. 레몬이 들어가있다는데 상큼한게 딱 내취향이다. 더운날에 청량감을 안겨준다. 음식이 나오는동안 두브로브니크에 대해 공부를해본다. 삶은 문어를 올리브유에 버무려놨다. 음! 맛있다. 신선한 문어가 그자체만으로도 맛있다. 밥도 먹고 휴식도 취했으니 다시움직여볼까. 골목골목을 지나며 올드타운 구석구석을 탐방한다. 딱히 목적지를 정해둔건아니고 그냥 정처없이 떠돌아다닌다. 유럽여행의 묘미가 아닐까싶다. 걷다보니 익숙한 계단이나온다. 성 이냐시오성당 앞 계단이다. 서세이가 수치의 행진을 했던 곳이다. 그 장면에 와있는듯한 기분이다. 성당내부는 다른 유럽성당에비해 단촐하지만 단아한 멋이있다. 계단 아래에서 바라본 모습. 지금은 노천식당으로 가득한 골목이지만 드라마촬영당시에는 사람으로 가득했다. 이제 성곽으로 올라간다. 내 눈앞에 킹스랜딩이 펼쳐진다. 킹스랜딩이나 다른 도시들은 CG로 완성되긴했지만 그 분위기는 느낄수있다. 성곽을 걷다보면 중간중간 카페가있다. 난 레몬주스를 시켜본다. 그러니 진짜 레몬을 갈아준다. 레몬 특유의 상큼함과 달달함이 매우 강렬히 느껴진다. 더위를 잊게만들어주는 맛이다. 석벽 위의 카페에 앉아 바다를 바라보고있노라니 행복감이 몰려온다. 성벽을 돌다보니 아까 점심을 먹은곳도 보인다. 성벽을 내려와 올드타운을 벗어나 주변을 돌아보기로한다. 다리를 건너 왼쪽 광장을 지나 조금들어가니 바닷가로 내려가는 길이 나온다. 그길을 따라 조금 올라가니 절벽위 벤치가 눈에들어온다. 바로 밑에는 조그마한 해수욕장이 있다. 벤치에 누워 풍경을 바라보다보니 잠시 잠이든다. 아직 아프리카에서의 경험이 잊혀지지않는가보다. 아프리카에서 오래있다보니 좋은 풍경이 있고 누울곳이 있으면 누워서 풍경을 바라보다 잠들곤한다. 한 30분 지났을까 이제 다들 비행기에서 내렸는지 연락이온다. 나도 짐을 찾고 숙소로 이동하기로한다. 오늘은 체크인하고 장보고 숙소에서 쉬기로한다.
제주도 숨은 수국 명소 몇년째 가는 곳
부부사진이 다 집에 있는 관계로 블로그에 올릴 때 썼던 사진을 가져왔네요.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많았지만 그래도 둘러보기에는 나쁘지 않은 날씨였어요. 요즘은 숨겨진 곳이라고 해도 잘 찾아다니더라고요. 이곳을 찾은 것도 벌써 횟수로 4년째인 듯하네요. 저만의 숨은 명소라고는 하지만 이미 아실분들은 아실테니 말이에요. 2016년 커플 2017년 부부 2018년 가족 2019년 바로 어제에요. 사진이 정말 터무니 없이 짜맞췄네요. 찍다보니 어쩔 수 없는데 매년 바뀌는 모습을 보니 신기해요. 가족이라는 게 이런 거구나 느끼기도 하고요. 다만 신기하게도 우리 부부의 신발은 어쩜 변화가 없는지 여기 올때는 다 버켄을 신었네요. 편하기도 했고요. 웃프지만 내년에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죠. 아직 수국이 질 때가 아니라서 다음주 수요일 전까지는 구경할만해요. 작년 장마때 캐논 카메라가 박살났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정말 눈물이 나요. 덕분에 지금은 소니로 넘어왔고요. 부디 삼각대는 좋은거 쓰시구 태풍이나 바람이 부는 날에는 삼각대 촬영은 자제해야한다는 걸 제대로 배웠던 곳이기도 하네요. 문득 생각을 해요. 이렇게 사진을 찍다보면 어느새 추억이 되겠지만 우리도 함께 늙어가고 있다는 것을 말이에요. 그전에 아기가 크기 전에 여기저기 다녀보고 싶네요. 그전까지는 시간에 쫒겨서 다니겠지만요. 다행히 오늘은 날씨가 좋은데 내일하고 모레 열심히 더 다녀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