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zizzz
10,000+ Views

5월 제주

날씨가 참 변화무쌍한 5월이네요. 개인적으로 주변 정리가 잘 되지 않아서 어수선했던 5월입니다. 다가오는 6월엔 다 해결됐으면 하네요..ㅜㅡㅜ 5월 한달 제주의 모습입니다. 여기저기 다녀 볼 시간도 없어 주변 풍경만 잔뜩이네요. 모쪼록 5월 마무리 잘 하시고 건강 챙기세요.

6 Comments
Suggested
Recent
으아 하늘만 봐도 제주가 느껴진다
보기 좋습니다 ~
오늘아침 성산이요
와우~👍
@yun9197 여행하기에는 덥지 않아요. 아직 뜨거운 바람은 아니에요.
맑은 하늘이 너무 예쁘네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주말정복!! - 서귀포 핫플레이스
봄인데 아직 바람은 좀 쌀살한 건 기분 탓일까? 주말 아침 늘어지게 자고 일어나서 느긋하게 떠나보는 서귀포 핫플레이스 탐방!! 함께 떠나보실까요~!! 조선백자를 모티브로 지어진 미술관에서 밝고 화사한 색채 속에 담긴 풍요롭고 다양한 모습의 또 다른 제주를 만날 수 있어요~! 엄청난 불금을 보내신 분이라면 해장용으로!! 늦은 점심으로도 먹기 좋은 얼큰하고 시원한 꽃게짬뽕. 곳곳에 새겨진 이중섭화백의 그림만으로도 유쾌한 거리가 주말에만 열리는 플리마켓으로 한층 더 활발하고 많은 구경거리와 체험을 제공하고 있어요~! 특별한 굿즈를 갖고 싶다면 플리마켓을 이용해 보세요~^^ 이중섭 거리 한켠에 있는 미술관과 산책로를 따라 나오는 초가집생가. 아담한 돌담길과 작은 방 한 켠에 남은 화백의 자취를 되짚어 보며 그의 삶과 그림을 다시 한번 깊게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제주에서 맛 보는 특별한 간식!! 아이스크림이 빠질 수 없죠??!! 사장님이 직접 젤라또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배워 연구한 수제 아이스크림~♥ 커피파스타, 우도땅콩 막걸리 등 특별한 재료로 만들어 골라먹는 재미까지!! 다양한 맛의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맛 볼수 있답니다. 아이스크림으로 군것질의 시작을 알렸다면~! 본격 먹거리 탐방~,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놓치지 마세요~^^ 전통시장이지만 현대적으로 잘 정리되어 있어 질서정연하게 움직이는 사람들 속에서 제주의 정도 느끼고 맛난 간식도 득템!! 부른 배를 잡고 소화도 시킬겸 산책도 필요하겠죠? 지금 한창 절정인 걸매생태공원에서 매화향에 취해보아요~ 그럼, 주말도 알차게 보내세요~!!
국내기차여행, 나주 당일치기 여행코스
가을 날 나홀로 기차 타고 나주 여행을 다녀왔다. 2천년 시간여행이 가능한 역사의 고장, 뚜벅이 여행자에게 제격인 여행지, 나주 하면 배만 생각하면 아쉽지! 걸어서 가볼만한 곳이 어디 있을까? 1. 남파고택 1900년대 초에 건립된 남파고택엔 여전히 후손들이 살고 있다. 고택과 야자수의 조화가 참 이색적이다. 금성관에서 걸어서 5분 거리! 2. 금성관 조선 최대 객사 건물. 전주 객사에 이어 두 번째로 보물로 지정된 객사이다. 생각보다 너른 공간에 많을 것을 두지 않았다. 3. 금학헌 또는 목사내아 금성관에서 나와 조금만 걸어가면 금학헌이 나온다. 목사내아라고도 부른다. 규모는 작지만, 한옥 체험도 가능하다. 즉 하루밤 묵을 수 있다! 물론 돈은 내야죠. 금학헌에서 볼거리, 벼락 맞은 팽나무. 이 나무 앞에서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4. 나주향교 임진왜란 때 성균관이 불타 없어졌다. 다시 지어야 할 때 나주향교를 모델 삼아 지었다. 이곳에서 드라마 <성균관스캔들>을 촬영했다. 성균관과 비슷한 이유는 그 때문. 나주향교는 전국 삼대향교 중 하나이다. 5. 마중카페 나주향교 바로 옆에 있는 카페. 분위기가 이색적이다. 6. 구 나주역 나주향교에서 20분, 30분 걸어가야 하지만, 그래도 가볼만한곳. 광주 학생 독립운동의 발화점이 되는 곳! 구 나주역 옆에는 무료 기념관이 있다. 자세한 나주 여행 영상은 위에서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