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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반 은따

글쓴이는 모 여중에 다니고 잇는 평범한 여학생임 솔직히 여중이라서 서로 무리지어 다니는 것도 심한거 같고 그 쫌 자기가 별로 안 좋아하는 애들 배척하는 느낌 좀 쎄함
내가 3학년인데 1학년 때는 무리지어 다니는게 좀 심해서 반 분위기가 별로엿어 근데 2학년 때는 진짜 가족같은 분위기엿음 올해 3학년 올라왓는데..분위기가 좀 그래..
글쓴이는 1학년 2학기에 편입됫는데 그래서 얘들 3학년 쯤 되니까 진짜 서로 아는애들 개많은데 나는 아는 애가 둘 밖에 음슴 하나(A)는 2학년 때 같은 반 하나(B)는 1학년 때 같은 반이엇고 둘다 꽤 친햇어서 같이 다닐줄 알앗는데 얼떨결에 A는 반에서 다른 애(C)랑 다니고 나는 B랑 다니게 됨 솔직히 1학년 때 같은 반 이후로 대화한적 거의 읎어서 좀 어색한 느낌이 잇긴 햇지만 그래도 잘다님 B는 이동네에서 초등학교도 나와서 반 얘들이랑 거의 다 아는 사이임 그래서 걔랑 다니면서 새로운 친구들 많이 사귀긴 함 그리고 B랑 다니다가 B랑 친한 친구들 무리로 들어가게됌
자 이제 여기서 좀 복잡해지는데 잘봐야댐 그 무리가 원래 B랑 나 둘 빼고 5명이엇고(이 무리 중에서 한명이 A를 매우 싫어함) 그중에 한명 C는 A랑 더 잘 다니고 있었어 근데 그러다가 A가 성격이 좀 예민한것도 있고 많이 까칠하고 짜증도 좀 잘내고 C는 약간 자기 무시하는거 못 견뎌하는데 둘이 싸워서 A가 계속 사과했는데 C가 안받아줘서 걍 A는 딴무리에 가서 붙고 그 무리는 4명이 되서 띵가띵가 잘 다님 이제 C가 혼자가 되니까 우리 무리에 슬쩍 붙엇는데 그사이에 나랑 B는 그 무리애들이랑 6명이서 잘 댕기고 잇엇음 그래서 어찌해야할줄 몰랏지 근데 C가 나랑 같은 아파트에 사는데 진짜 개 부담스러웟던게 첨에 같이 가자길래 나는 오 집에 같이 갈 사람 생겨서 좋쿤 이러고 있었는데 걔가 우리 동 바로 앞까지 데려다주는거야 우리 동이랑 걔네동은 거리가 꽤 있는데 그래서 오 그냥 헌신적인 아이인가보군 이생각했는데 얘랑 대화를 할수록 나만 피곤하고 무엇보다 눈치가 없음 그리고 장난 치는 것도 정도가 있지 솔직히 걔가 나한테 치는 장난이 뭔가 불쾌함 그래서 하지말라고 해도 계속하니까 짜증이 나지만 최대한 티를 안내고 그냥 적당히 선 긋고 학교에서는 계속 B랑 댕기는데 집이 같다 보니까 같이 안간다고 할수도 없잖아 그래서 집 가는건 어쩔수없이 같이 가는데 진짜 개어색하고 맨날 나한테 너는 B랑 다니고 ~는 @랑 다니고 난 진짜 어떡하지?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완전 나보고 자기 좀 챙겨달라는 식? 으로 말하는거임 난 그냥 에이 기분탓이겟지 얘들이랑 잘다녀~^^ 이렇게 말함 근데 진짜 정말 얘의 제일 큰 문제점은 자기에 대해서 남이 무조건 기억해주고 자기 생각에 자길 무시하면 지랄지랄함 소리 꽥꽥 지르면서 ~야? 너 어떻게 그럴수가 있니?? 실망이다~ 만 진짜 하루에 최소 4번씩 일주일에 28번씩 한달에 112번씩 들으니까 걍짜증나서 말하기도 싫어지고 그랬는데 나만 그런게 아니라 내가 잇는 무리 애들도 그렇게 느꼇나보더라고 심지어 걔네는 나보다 걔랑 더 오래 알고 지내던 사이인데 어떻게 버틴건지 모르겟음;; 아무튼 그렇게 우리는 6명이 되고 걔는 그냥 혼자 다니게 됨 근데 자기는 모르겠지??..
이쯤 됬을때 난 진짜 반얘들이랑 다 친해졌고 솔직히 B랑 무리 얘들도 우리반 애들이랑 다 친햇음 근데 C는 A랑 우리 무리애들이랑만 친했었어가지고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됬지 그때가 4월 중순쯤이었을거야 근데 걔가 염치가 있는건진 몰라도 A랑 화해도 안하고 걔네 무리에 붙은거임 A 입장에서는 솔직히 좀 기분 더러웠을듯 걔네 둘이 싸운 이유를 내가 아는데 내가 생각하기엔 C가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는거 같거든 절대 화해할 일 없다고 지가 그래놓고서는 A한테 붙는게 좀 그랬어 근데 A가 있는 무리 애들도 C를 대놓고 싫어하는게 딱봐도 보이는데 걔는 진짜 눈치가 없는건지 눈치가 없는 척하는건지 계속 꼽낌 근데 거기가 홀수였다면 모를까 짝수다 보니까 C는 또 애매한 상황이 됨 근데 C는 그 무리에서도 쫌 가만히 있지를 않고 그 무리에서 C 싫어하는 티 제일 많이 내는 얘(D)한테 야 너 요즘 나한테 왜 이렇게 까칠해?? 하면서 또 소리를 빼액 지르는거임,,근데 그 전에 상황이 D가 그림 개잘그리는데 D가 친구랑 대화하고 있는데 C가 그림 그려달라고 찡찡대서 D가 아 나 귀찮게 하지말고 꺼져 이랬더니 저지랄을 하는거임,,그후론 걍 다시 잘지내나 싶더니 요즘은 우리 얼마전에 전학생 왔는데 전학생이 매우 소심한지 아직도 말을 안해봤는데 걔랑 다니드라..솔직히 담임쌤도 이거 다 아셔서 C 원래 수학여행도 안 갈라캣는데 쌤이 A한테 방 같이 쓰라고 해서 진짜 같이 쓰고 그냥 C 수학여행 보내려는 문제나 룸메이트 정하는거 때문에 우리 반 완전 뒤집어졌었어 우는 애들도 쫌 있었고 친구 사이 깨졌다가 지금 괜찮아지긴 했는데 같이 안다니게 된 얘들도 있고 걍 전체적으로 반 분위기 쫌 애매함 솔직히 난 걔가 너무 불편해..솔직히 난 걔 목소리도 이제 듣기 싫거든 맨날 빼액 거리는 그 목소리...걔는 걔 나름대로 엄청 힘들겠지 알겠지만 그래도 난 걔랑 다시 친해지고 싶진 않아..
alstjgkx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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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여중인데 그런 선배들 진짜 많더라...
인정..진짜 여중 인생 3년동안 매년 반에 저런 극지뢰인 애들 하나씩은 꼭 있엇음..
@alstjgkxm ㅇㅈ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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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올라오면 잘생긴 애들 많다길래 기대하면서 올라왔는데 일단 우리반 포함 옆반엔 잘생긴 애가 하나도 없었어 근데 언젠가 부터 저쪽 멀리멀리 있는 반의 2학년때부터 알고지냈던 남자애랑 연락을 하기 시작했어 걔가 어릴땐 되게 못생긴 편이었는데 걔가 딴학교로 전학가고 떨어졌다가 중학교 올라와서 만나니까 애가 되게 잘생겨졌더라구.. 그래서 계속 연락을 하고 지내다가 갑자기 걔가 고백을 했어 처음 고백했을때는 안받았는데 며칠있다 고백하니까 마음이 끌리는거 있지.. 그래서 받아줬어 그리고 쉬는시간 마다 걔가 우리반 앞에 찾아오고 점심째면서 놀고 그랬지 점심시간에 막 얘기를 하면서 놀고있는데 애가 갑자기 내 어깨를 안듯이 끌어당기는거야 슬리퍼 날라온다고... 걔 아니었으면 슬리퍼에 머리 맞을뻔했어 내가 키가 쫌 작은편이라 키가 150이 안넘는데 남친은 160이 넘는단 말이야 키차이가 엄청 나는데 애가 나를 끌어당기니까 내가 걔품에 쏙 안긴꼴이 된거지 첨엔 아무생각 없었는데 정신차리고 보니까 걔 심장소리가 너무크게 들리는거야 쫌 웃겼는데 나도 그런건 아닐까 해서 ㅋㅋㅋ 아 뭐 그랬다구 ㅋㅋㅋ 그리고 방과후에 학원없는날 이라서 집가야 하는데 집이 쫌 멀어서 같이갈 친구가 없었단 말이야 그래서 남친한테 나 좀 데려다 줘라 했더니 애가 싫데...그래서 내가 나빳네~ 라고 하고 집으로 가는도중에 옆에서 갑자기 누가 내손을 잡는거야 그래서 깜짝놀라서 옆을봤는데 남친이 해맑게 웃으면서 저기 신호등 앞까지만 데려다 줄게 이러면서 손을 꼭 잡고 데려다 줬어..ㅎ
클릭하세요!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 영화 솔직후기/리뷰/명대사/쿠키영상 [5분영화겉핥기]
안녕하세요, 재리입니다. 정말 아침부터 펑펑 울고 왔네요! 기대보다 200% 만족하고 하고 왔습니다. 오늘부터 제 인생 애니메이션이예요ㅋㅋ ... (토이스토리 미안) 오늘의 영화는 디즈니 그 자체, 영화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입니다. 디즈니는 매번 감탄을 자아내네요ㅠㅠ 혁신적이고도 늘 감동적이며 재미까지 있어요... 이렇게 완벽한 애니메이션을 어찌 미워할 수 있을까요? 하고 싶은 얘기가 많으니 와다다다다다 가보겠습니다~(흥분) 일단 많은 분들이 예고편을 통해 디즈니 공주님들의 총출동을 알고 계실텐데요. 정말 딱 적잘한 분량을 가지고 어벤져스를 뽑아냈습니다ㅋㅋ 캐릭터 하나하나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디즈니의 섬세함에 새삼 놀랍니다. 정말 계속 디즈니디즈니 하는데, 이 영화 보면 그 소리가 안 나올 수가 없습니다! 디즈니기에 가능한 유토피아예요~~ 주먹왕 랄프를 1편 때부터 제가 좋아했던 이유는 소재가 친근하면서도 신선했기 때문입니다. 1편은 오락실이었다면 2편은 더 큰 인터넷 세상으로 배경이 옮겨집니다. 여기서도 당연 디즈니의 섬세함은 살아있죠!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지는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편 설정을 통해 인터넷의 양면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보면서 씁쓸하기도 한 현실이 느껴졌습니다 .... 자아성찰의 시간을 가져봅시다... 랄프 역시 많은 영화들이 겹쳐보였습니다. 물론 주관적이지만 설명하자면일단 퍼포먼스는 '라라랜드'를 연상시킬 정도로 화려했습니다. 설정은 '레디플레이어 원'을 떠올릴 만큼 친숙하고도 색달랐습니다. 하이라이트는 '킹콩'을 불러일으키는 모습이었죠. 그림체는 역시나 디즈니답게 '인사이드 아웃'이었습니다. 직접 보신다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다 되실 거예요ㅋㅋ 그리고 영화가 가지고 있는 메시지 또한 인상적이었는데요. 일단 크게 2가지로 이 작품은 '여성의 역할'과 '우정'에 관한 영화입니다. 먼저 랄프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여성과 남성을 구분 짓는 편견을 자연스럽게 허뭅니다. 육아에서도 운전(액션)에서도 일적으로도 여성이 주체적인 위치에 있죠. 남자는 수동적이며 여성을 보조하는 역할로 주로 그려집니다. 구식의 관습들을 아름답게 타파했습니다. 참 디즈니다우면서도 참 대단해요 '우정'의 관점으로 보면 남녀 사이의 관계를 재해석하게 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남녀 사이는 '사랑'이 가득하죠. 한국영화 뿐 아니라 어느 영화든 메인은 사랑입니다. 하지만 랄프는 남녀 사이의 '우정'을 강조합니다. '사랑이 모든 걸 해결한다'? 아뇨, 이제는 '우정이 모든 걸 해결한다'! 결국 저는 영화를 보면서 또! 울었습니다ㅋㅋ하하... 이들의 우정이 너무나 감동적이었기 때문이었는데요. 떨어짐은 완전한 헤어짐을 뜻하는 게 아니라 더욱 강한 우정을 만들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됨을 보여줬습니다. 그렇기에 이 영화는 누군가에 대한 집착으로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에게 단비 같은 위로를 전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친구라고 꼭 같은 꿈을 꿀 필요는 없어 영화의 쿠키영상은 총 2개입니다. 개봉 당일날 봐서 그런지 모든 분들이 마지막 쿠키영상은 놓치시더라구요!ㅠ 처음 1개는 엔딩 크레딧 전에, 마지막 1개는 엔딩 크레딧이 끝나고 나옵니다. 첫 번째 쿠키영상은 너무 귀엽지만 동시에 너무 끔찍해요ㅋㅋ (속편을 예고하는지, 새로운 작품을 예고하는지 모르겠어요...) 마지막 쿠키영상은 신나고 웃겨요ㅋㅋ데드풀 따라하나? (이것도 겨울왕국2를 예고하는 건지 잘은 모르겠네요!) 데헷 저는 이 작품을 세상 가장 감동적인 애니메이션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정말 애니메이션이 이제는 어른의 눈물을 훔치는 장르가 되가고 있네요. 동심을 자극해 긴장을 풀게하고 갑자기 치고 들어오는 임팩트에 넉다운입니다. 동시에 디즈니의 혁신과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디즈니의 '현재'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영화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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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재리입니다. 요즘은 교생실습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고로 오후에는 교생실습에 밤에는 방송까지 하며 바쁘게 보냅니다. 영화를 볼 시간은 당연히 충분하지 않죠...그래서 슬픕니다ㅠ 그럼에도 보고 싶은 영화가 너무 많이 개봉하기에 참을 수 없어 황금같은 주말을 이용해 결국 영화보러 다녀왔습니다. 오늘의 영화는 DC의 뉴페이스 히어로, 영화 '샤잠'입니다. 저스티스리그와의 연관성도 궁금해지는 영웅인데요, 과연 그의 정체는 무엇일지! 오늘도 솔직한 글 남겨볼게요~ 최연소 히어로? 일단 히어로들 중 가장 어린 나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아는 영웅들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스파이더맨(톰 홀랜드)를 예로 들자면 더 어린 중학생이 히어로가 됩니다. 흔한 히어로물의 주제는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최근에는 나이불문, 성별불문, 인종불문 히어로가 되는 가능성을 더 포괄적으로 열어두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영화관에 어린친구들도 많았습니다. 주말에 보시면 관크당하실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ㅋㅋ관객도 영웅도 평균나이가 낮아지다보니 대사나 행동이 다소 오글거리기도 했지만 영웅영화니 그려러니 했네요. 재밌지만! 확실히 영웅의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로서 모든 걸 갖추고 있습니다. 감동과 교훈, 멋있는 등장까지 구성이 충분합니다. 그래서 영화도 지루하지 않고 웃으며 볼 수 있어 재밌었습니다. 하지만 시대를 잘못 타고 난 영웅이었네요. 우리는 이미 너무 많이 봤습니다. 마블의 히어로부터 DC의 이전 히어로까지 이런 전처는 모두가 밟아왔죠. 많은 역경과 고민, 개인적인 불행함을 극복한 감동까지 부족함이 없지만 신선한 맛은 없다는 말입니다. 새로운 부분이 있다면 쉽게 볼 수 없는 유치함이랄까요. 데드풀, 플래쉬맨만큼 혹은 그보다 더 가벼운 영웅입니다. 큰 임팩트가 더 있었으면 몰랐을까 맛은 있지만 물리는 작품으로 인식될 수도 있겠네요. 신화와 마법사이 샤잠의 힘의 원천이 신화일까 마법일까 애매합니다. 처음 마법사가 주문을 외울 때 신화의 영웅들이 등장하는데 이는 분명 그리스 신화를 차용한 느낌이 강합니다. 그러나 마법사가 신화의 영웅들을 불러모으다니 어색하기도 했어요. 해리포터인지 그리스로마신화인지 원천이 의심됩니다. 물론,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은 아니지만 이렇게 세세한 부분 하나하나가 영화의 몰입도를 만드는 요소기도 합니다. 좋은 영화, 명작 영화는 사소한 장치도 놓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평범하게 무난한 영화라는 평으로 1편을 마무리하겠지만 이어지는 시리즈에서는 더 발전된 모습을 보고 싶어요. 힘이란 건 말이야 샤잠만의 주제라고 한다면 '힘'에 대한 고찰입니다. 무엇이 진정한 힘일까? 묻는 내용이 많습니다. 일단 '가족'의 힘이 영웅과 악당을 갈라놓을 수 있는 장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같은 처지임에도 어떻게 인식하느냐에 따라 힘의 차이는 발생하죠. 그리고 극중 샤잠의 대사처럼 힘이란 건 나누지 않으면 진정 강하지 않다는 말이 떠오릅니다. 결국 가족이 곧 힘이며, 애정을 나누는 자가 가장 강력한 힘을 갖는다는 따뜻한 히어로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결국 특별히 새로울 것 없는 상투적인 메시지라고 말할 수도 있겠네요. 저스티스 리그 합류? 가장 흥미로운 점은 DC의 영웅집단 저스티스 리그의 합류 여부입니다. 가능성이 있죠. 거의 기정 사실화입니다. 일단 슈퍼맨과 배트맨을 암시하는 장난감을 통해 세계관을 공유함을 인정했고 쿠키영상을 통해서는 아쿠아맨을 암시하는 메시지를 담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쿠키영상은 엔딩크레딧 전후로 2개가 있습니다.) 슈퍼맨과 배트맨, 원더우먼, 아쿠아맨, 플래쉬맨을 포함해 샤잠들(?)까지 합세한다면 꽤 강력한 스쿼드가 완성될 예정입니다. 어벤져스에 대항할만한 멤버들을 구축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물론 샤잠 시리즈의 활약이 더 필요하지만 말입니다. 다른 영웅들도 마찬가지로 각자의 시리즈가 완성도를 높여간다면 DC의 히어로들이 마블의 히어로들이 가진 인기를 대적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구색은 맞췄으니 이제는 실속에 더 신경을 썼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지금까지 DC의 희망, 영화 '샤잠'이었습니다.
따뜻한 동화 한 편, 영화 '증인' 솔직후기/리뷰 (약스포주의) [5분영화겉핥기]
안녕하세요, 재리입니다. 얼마 전 대만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한국과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은 국가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느껴지는 분위기는 일본에 가까운데 들려오는 노래나 광고는 한국쪽이 많았어요! 그 중에서 눈에 띄는게 있었습니다. 바로 대만 수도 중심부에서 큰 광고판에 나온 한국영화때문인데요. 주인공은 바로 오늘의 영화, 정우성 김향기 주연의 '증인'입니다. 해외로 뻗어나갈만 한 영화인지 제가 한 번 늦게나마자 확인하고 왔죠! 왜 변호사가 아니라 '증인'일까? 영화는 변호사가 아니라 증인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런 점에서 흔히 봐왔던 법정드라마 영화와는 다른데요. 그렇다고 내용이나 전개가 독특하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인물을 바라보는 관점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화 제목도 변호사가 아니라 '증인'이겠죠. 외국 제목은 'Innocent Witness'입니다. 순수한 목격자라는 뜻이죠. 그래서 자폐아인 지우가 증인으로서의 '자질'을 놓고 설전을 벌이는 부분이 많습니다. 장애를 가진 아이가 사건을 제대로 기억을 할까? 애초에 본 사건을 제대로 설명이나 할 수 있을까? 지나친 걱정이 먼저 들기 때문입니다. '비범'을 '장애'로 보는 현실 하지만 영화는 자폐라는 장애를 비범한 능력으로 비추고 있습니다. 단지 자신만의 세계가 강한 아이일 뿐,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탁월한 기억력과 예민한 청각능력은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니까요. 문제는 흔히 '정상인'이라고 취급되는 사람들의 '편견'입니다. 사건의 진위여부에 초점이 맞춰지는 게 아니라 왜 증인으로서 저런 자폐아가 나와야하는지 검증만 하니까요. 정말 이 사람이 증인으로서 적절한 능력을 가진 아이인지, 증인이 되고 싶은 아이인지는 알고 싶어하지 않은 채 말입니다. 그런 면에서 지우의 자폐는 떼 묻은 현실에서 자신의 세계로 도망가고 싶은 마음 역시 포함된게 아닐까 싶습니다. '선'과 '선'의 만남 이런 얘기를 다루는데 있어 배우들의 연기력이 무엇보다 요구되는데요. 그래서 저는 이 영화의 캐스팅이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정우성과 김향기라는 배우는 악한 연기를 하고 싶어도 선한 매력이 흘러나오는 이미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정우성이 연기한 순호라는 역할도 현실과 이상 속에서 계속해서 갈등하는 인물입니다. 한결같이 순수한 지우를 보며 예전의 자신을 기억해나가는 과정이 작품의 또 다른 중요 스토리기도 합니다. 이런 선과 선의 만남은 영화 자체를 따뜻한 색채와 시선을 가지도록 만들었습니다. 단순히 잔잔한 영화였다 말하기보다 따뜻한 동화를 읽은 느낌이었다고 말하고 싶네요.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까? 이 질문에 그렇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감독 역시 좋은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나 봅니다. 작품이 제시하는 좋은사람의 조건은 길가다가 장애인을 보고 단순히 선행을 베푸는 행동만이 아닙니다. 대상을 진정으로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자폐라는 장애를 가졌지만 누구보다 순수하고 진실만을 말하는 지우의 대사를 통해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은 어느새 타인을 이용하기 위해서 친절해지고 웃음을 보여주죠. 하지만 진정으로 누군가를 이해하기 위해 나오는 표정은 읽기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제가 어떻게 보면 이상적일 수 있지만 포기하고 싶지 않은 가치이기도 하죠. 주제도 참 동화같지만 우리가 등한시하다보면 어느새 세월의 먼지 속에 사라질 것들입니다. 진심은 통하고 진실은 밝혀진다 언제나 믿고 싶고 느끼고 싶은 말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사실이지만 보기는 점점 힘들어지는 개념이기도 해 안타까운데요. 이 영화를 통해나마 잠시 잊고 있었던 따뜻한 감정들을 되새겨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과거의 나는 어땠는지, 어떤 생각을 가졌었는지 그리고 지금의 나는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지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정우성과 김향기가 만들어낸 따뜻한 동화 한편, 어떠신가요? 영화 '증인'이었습니다.
짝사랑 성공한썰 (1)
나짝사랑 1년한 남자애잇거든 어떻게 알앗냐면 내가 교회다니는데 그기남자애들 진짜 많이 온단말이야 심지어 나랑 동갑이거든 근데 나는 걔네한테 눈길조차안줘.관심없엇어 그때까지만해도 모솔에 철벽녀? 그랬었어. 어느날 걔네가 친구들을 데려온거야.근데 난 역시 관심없엇거든. 하지만 첨으로 어떤애가 유난히 눈에 띄였어 .키 183에 교복모델같은 핏 그리고 잘생긴얼굴. 그날은 유난히 날씨가 추웠는데.하필 내가 옷을 안걸치고 나온거야.그래서 부들부들 떨면서 버스기다리고 잇엇는데 버스가 ㅣ3분뒤 도착이였어,그래서 나도 모르게 "아우..추워 진짜 버스왜 이렇게 늦게와,"이랬는데.뒤에서 누가 옷덮어준거야 그래서 누구지?이렇고 봣는데 그애인거야/// 그래서 심장이 빨리뛰고 잇엇는데 걔가 말걸어준거야"안녕? 나 아까 교회에서 만난애야.너도 이버스타?"와..중저음에 밝은미소.안믿겠지만 실화야.그래서 난"엉.근데 옷은 왜 덮어준거야?우리 별로 안친하잖아"역시 난 그때 자연스럽게 철벽?아닌 철벽?멘트가 나왓지 근데 그애가 당황하지않고"교회에서 너 첨봣을때 부터 친해지고 싶엇거든 혹시 괜찮다면 번호 줄수잇어?친구하자"이러는거야../// 진짜 너무 설레서 바로 번호줬지 그후에 꾸준히 연락하다가 난 다른애 고백을 받아버리고 연락이 잠깐멈춘거야 그리고 헤어지고 나서..
이게 인생영화, '그린북' 솔직후기/리뷰/해설 (약스포주의) [5분영화겉핥기]
안녕하세요, 재리입니다. 최근 화제인 작품이 있습니다. 작품에 대한 찬사는 물론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고 있는데요. 왜 이걸 이제서야 봤나 싶습니다. 오늘의 영화는 인물들의 환상적인 케미를 자랑하는 영화 '그린북'입니다. 정말 이 조합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가 있을까요. 왜 그렇게 모든 이들이 작품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는지 드디어 직접 눈으로 똑똑히 확인했습니다. 이 둘의 조합으로 말할 거 같으면 자유로운 유대인과 섬세한 흑인의 만남입니다. 어딘가 이상하지 않은가요? 셜리는 흑인이지만 힙합이 아닌 클래식을 연주하는 천재 음악가입니다. 토니는 이탈리아계 유대인이지만 찬송가가 아닌 주먹을 날리는 백인입니다. 보통의 편견에서는, 흔한 작품에서 보이는 흑인과 유대인의 이미지와 사뭇 다릅니다. 이렇게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어색한 조합이지만 이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또 다른 놀라움을 선사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화를 본 사람들은 공감할 거예요. 돌직구의 유대인과 생각이 많은 흑인이라는 이 두명의 조합은 우월주의에 빠져있는 백인 둘의 조합을 월등히 뛰어넘는다는 사실을요. '을'과 '을'의 만남 처음부터 이 둘이 어울릴 거라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심지어 토니는 보수적이고 인종차별적인 성향이 짙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돈을 준다기에 흑인의 운전기사를 자처하게 되죠. 애초에 맞지 않는 퍼즐을 끼워놓은 모양새였습니다. 그런데 영화를 계속보다 보면 이 둘이 서로를 비슷하게 바라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둘은 모두 백인사회에서 '을'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셜리는 돈 많고 유명한 피아니스트지만 단지 '흑인'이라는 이유로 홀대 받습니다. 토니는 백인이지만 이탈리아계 유대인이면서 클럽 문지기나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알게 모르게 자격지심을 키워왔습니다. 무엇보다 이 둘은 자신을 차별하는 백인을 위해 일하는 역설적인 위치에 놓여있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서로 다른 듯 같은 모습을 느껴가며, 둘은 어느새 상대방을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서로를 향해 나아가는 진심 티격태격하던 이 둘도 시간이 지나며 서로에게 진심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인물들의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변화하는 모습은 절로 웃음이 새어 나오죠. 예를들어 토니가 자신의 아내 돌로레스에게 안부차 편지를 쓰는 장면이 있습니다. 교양 있는 셀리는 내용을 더 로맨틱하게 바꿔주는데요. 처음에는 투박한 내용에서 시간이 흐를수록 감정이 풍부해지는 덕에 돌로레스는 감동까지 받습니다. 처음에는 적응하지 못했던 토니의 수다력에 셜리는 어느새 적응을 하고 있었고, 주먹으로 화를 삭이던 토니가 셜리의 침착함에 폭력을 멈추기도 합니다. 겉만 보면 분명 인정하기 힘들었던 이 둘의 조합은 그렇게 서로에 대한 진심으로 변화하고 있었습니다. 단순한 인종차별을 말하는 영화가 아니다 이 작품은 단순히 인종차별만을 비판하는 작품이 아닙니다. 서로에 대한 이해의 결핍을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합니다. 제가 눈물을 흘린 장면이 있는데요. 그 장면에서 영화가 제시하고 싶은 문제의식이 노골적으로 드러난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상대방을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은 오만한 편견이었고 또 다른 차별일 수 있죠. 차별 받는 누군가는 스스로 차별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어느 진영에도 확실히 소속될 수 없었던 '애매한' 입장을 얻게 됩니다. 결국 자신의 정체성마저도 의심해 버리는 상황이 문제인 것이죠. Who Am I 나는 누구인가, 어디에 속해 있는 사람인가 의심이 든 적 있나요? 누군가는 매일 하는 고민일지 모릅니다. 타인의 배려도 공격으로 느껴지고 스스로를 괴롭히는 지경에 이르죠. 이는 서로에 대한 진정성 있는 이해에 부족때문입니다. 영화는 상대를 아는 척하는 일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보여줍니다. 대표적으로 돈 셜리로 대표되는 인물을 통해 전달되는데요. 그는 차별을 각오하고도 백인들 앞에서 아무렇지 않은 척 계속해서 공연을 합니다. 굳이 차별을 마주하는 이유는 그에게는 남들과 다른 '용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려면 바로 그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용기 하지만 토니도 용기가 없는 인물은 아닙니다. 토니는 토니만의 가치관이 있고 '을'로서 살며 강인하게 박힌 철학이 있었습니다. 어쩌면 셜리와 토니가 가진 용기가 서로 다른 유형의 용기였기에 둘의 만남은 운명적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토니는 차별에 대항하는 법을 몰랐습니다. 오로지 주먹이 먼저 나가 상대방의 입을 틀어막기 바빴죠. 대신 그는 자신의 소중한 사람들을 지킬 줄 아는 남자였습니다. 그래서 차별에 저항할 줄 알지만 외로움을 자처하는 셜리를 만나 서로에게 절실히 필요한 존재로 거듭나게 됐다고 봅니다. 결론적으로 이 둘의 조합은 완벽할 수 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인내심을 가져야 승리한다? 작중에서 셜리는 인내심을 가져야만이 차별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길이라고 말합니다. 본인이 여지껏 참고 버텨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작품은 다른 길을 제시합니다. 전통적인 백인 식당에서 인종차별을 당하고 식사를 할 수 없게 되자 둘은 흑인들이 주로 식사하는 식당으로 향하는데요. 융통성 없이 배척만 하는 백인사회와 달리 경계하지만 이내 받아들이는 흑인사회가 대비되기도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흑인사회가 우월하다는 뜻이 아니라 '화합'이 정답이라고 봤습니다. 서로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인다면 진정한 승리로 가는 길이 아닐까요? 사람의 진심은 숨기려해도 드러남을 알려주는 작품이었으니까요. 'Get Out' 'Liberty Heights' without 'GreenBook' 왜 차별이 나아졌다고 생각하는 지금까지도 이런 작품들이 많이 나오는 걸까요? 왜냐면 차별이 줄었다고 생각하는 우리들의 생각조차도 '아는 척'에 불과하니까요. 직접 차별을 당하고 고통받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그린북이 없이도 리버티헤이츠를 나가 화합을 향해 아무렇지 않게 나갈 수 있는, 모두가 조화롭게 어울러 살 수 있는 세상은 언제쯤 올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분명한 건 60년전이나 지금이나 더 편견 없는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점이겠죠. 그 긴 여정에 큰 한 발자국을 남긴, 영화 '그린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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