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jh921016
10,000+ Views

턱걸이(Pull-up) <Home 스포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을텐데...
왜 턱걸이가 Home 스포츠 죠?! 라고 많이 물어보시더라구요!
요즘 온라인에는 없는 기구도 만들냅니다..이런 기구들이 많아 집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자! 그럼 턱걸이 운동을 시작 해보겠습니다!
<이제는 Pro 홈-스포츠선수처럼 보이기 위해 턱걸이를 풀업으로 표현하겠습니다.>
풀업은 견갑골부터 광배근까지 강하게 조여주는 수축자세와 완전히 펴주는 이완동작까지 진행되는데요.
등운동 통해 등을 넓게 만들고자 하는 남성분들이나 매끈한 등라인을 만들고자하는 여성분들에게 효과적인 등운동 방법입니다.
<남성분들은 턱걸이를 통해 어깨가 넓어지는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효과: 등, 복근, 팔, 악력

<풀업 방법 및 자세>

1. 봉에 매달리기
포인트
- 어깨보다 살짝 넓게 잡는 방법이 좋습니다.
-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어깨가 올라가면 잘못된 방법의 풀업으로 등근육이 아닌 승모근이 클 수가 있습니다.)
2. 날개뼈에 집중하면서 올라간다.
포인트
- 시선은 대각선 천장 방향을 보면서 올라는 가는게 좋습니다.
- 복근에 힘을 주면서 올라가시면 훨씬 더 편히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3. 내려오실 때, 최대한 천천히 내려오시는게 좋습니다.
- 내려올 때도 최대한 날개뼈에 집중하셔서 내려오시는게 좋습니다.
* 갯수와 세트
입문: 3~5개씩 3세트
(밴드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초보: 5개씩 5세트
중급: 7~10개 5세트
상급: 15~20개씩 5세트
최상급: 20개씩 7~10세트

다음 카드에는 등, 어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작과 방법으로 다른 근육을 키울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ro 홈 스포츠인들 화이팅 입니다유!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턱걸이(Pull-up)의 기초 (Home 스포츠)
다들 푸쉬업 재밌게 보셨나요?? 이번엔 홈 스포츠 2탄! 턱걸이(Pull-up)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턱걸이(Pull-up)는 처음 도전 하시는분들 대부분 "아 매달리기도 힘든데..올라가라니.." 라고 많이 생각하시는데, 여기서 바로 정답이 있습니다. 그럼~ 바로 기초 시작하겠습니다. 1. 매달리기 턱걸이의 시작은 일단 매달려보는 것입니다. 오랫동안 매달리도록 노력해서 처음에는 10초씩 5세트, 그다음 20초, 30초 이상 버티는 등 어느정도 수준이 높아진것 같다면 하나씩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포인트: 손의 악력, 어깨, 흉근에 도움이 됩니다. 2. 친업 친업은 손등을 앞에 보게 하고 손바닥방향이 나를 보게 잡는 방식입니다. (친업 동작 또한 마찬가지로 처음에 올리기 힘드신 분들은 매달리기 부터 시작하면 좋습니다.) 손바닥이 앞을 보게 잡아주는 기본적인 턱걸이 동작보다 상대적으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팔을 조금 좁게 잡으시면 더 쉽게 수행할 수 있을 거에요) 포인트: 팔(이두근)에 힘이 많이 사용 오늘은 턱걸이의 기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카드는 턱걸이 기본적인 자세, 그리고 다양한 턱걸이 방법으로 등근육을 자극 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모두 홈 스포츠로 몸짱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Home 스포츠 1편>
기름없이 만드는 건강하고 불량한 펜네 스파게티
오늘 아침은 펜네 스파게티를 먹었어요. 마지막 불량아만 없으면 다이어트식으로도 좋겠어요. 새우가 단백질이 많아서 탄수화물만 먹는게 아니게 되거든요 ㅋㅋㅋ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2인분 기준이예요. 참고해주세요♡ 후라이팬에 물과 마른 바질 가루를 넣고 약불에 가열해주세요. 향이 올라오면 새우를 넣고 후추를 뿌려주세요. 전 후추를 좋아해서 듬뿍 뿌렸는데 먹을때 후추의 매운맛이 올라와서 좋더라구요. 이렇게 치킨스톡과 고기 없이 육수를 쟁취합니다ㅋㅋ 다른 분들은 고기 넣어서 볶으셔도 돼요. 익힌 새우만 건져내 그릇에 따로 담아주세요. 홀토마토 400g을 넣고 대충 으깨주며 물과 섞어주세요. 그리고 졸여주시면 돼요. 홀토마토는 신맛이 강해 싫으신 분은 시판소스를 좀 넣으시거나 좀있다 간하실때 알룰로스 혹은 설탕을 넣어주시면 맛이 조금은 부드러워져요. 요러케 으깨시면 돼요. 그리고 전 씹는맛을 중요시하고 육수도 좀더 내야해서 건표고를 넣었어요. 이게 씹는맛이 좋더라구요. 생버섯 쓰실분은 양파나 다른 야채 넣을때 버섯 넣으시면 돼요. 완전히 졸기전 양파를 넣고 익혀주세요. 좋아하시는 다른 야채들 더 넣으셔도 돼요. 양파가 익으면 새우를 넣고 소금과 알룰로스 혹은 설탕을 가미해주세요. 드셔보시며 가감해주시면 돼요. 전 마지막 불량스러워 질꺼라 시판소스는 안 샀어요ㅋㅋ 취향에 맞게 익은 펜네를 넣어주세요. 원래 계획은 펜네 스파게티 1인분에 점심때 남은 소스를 바게트에 발라먹을려고 했는데 펜네가 많아 포기했어요. 점심도 얘 먹어야 해요ㅋ 그리고 양념이 잘 묻도록 뒤적여주세요. 먹을만큼 그릇에 담아줍니다. 이제 불량해져야겠어요. 짠. 옹예. 신난다ㅋㅋㅋ 모짜렐라 치즈를 불량스러운 자세로 얹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돌립니다♡ 이 백옥같은 녀석. 영롱한 백진주같은 녀석. 다이어트식으로 드실분들은 그날 식단의 지방 비율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끼아악!! 널 아이돌 오빠라 불러도 되겠니?ㅋㅋㅋ 먹어보니 신맛이 강하지만 홀토마토만 했을때보단 많이 부드러웠어요. 건표고 씹는맛과 후추맛도 좋았구요. 이렇게 한끼도 해결했습니당~
현재 팀내에서 이강인의 꽤 구체적인 상황
1. 이강인은 발렌시아를 떠나고 싶지 않다 2. 발렌시아는 이강인을 쓸 생각이 없다 3. 이강인은 임대로 팀을 떠나고 싶지 않다. 4. 이강인은 바이백을 달더라도 임대보다 이적을 더 선호한다 5. 클럽은 이강인 이적에 바이아웃 80M를 고수하고 있다 6. 발렌시아는 이 바이아웃 이외의 금액은 들을 생각이 없다 7. 이강인의 에이전트는 이 요구가 과하다고 생각한다. 발렌시아 지역지의 훌리오 인사라는 사람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에 올린 내용인데 (출처 https://twitter.com/julioinsadji/status/1151872446934503426?ref_src=twsrc%5Etfw%7Ctwcamp%5Etweetembed%7Ctwterm%5E1151872446934503426&ref_url=https%3A%2F%2Fwww.fmkorea.com%2Fbest%2F2004273533) 이게 지금 이강인 이적이 지연되고 있는 정확한 이유 같네요. 이강인은 발렌시아를 떠나고 싶지 않지만 자리가 없으니 뛰기 위해선 이적을 해야겠고, 본인 입장에서는 임대보다 이적을 하고 싶은데 팀은 또 임대면 ok인데 이적은 절대 노노인 입장인듯 그러니까 바이아웃 지르라고 하지.... 바이아웃 지르라고 하는건 사실상 못나간다는 이야기이니... 솔직히 저도 한국인이다보니 이강인에 감정이입 할 수 밖에 없네요 ㅠㅠ 발렌시아 입장에서는 이스코도 이렇게 보냈다가 큰 손해를 봤으니 뭐... 그래도 발렌시아 선수들이 이강인이랑 계속 농담도 하고 재밌게 훈련하면서 강인이를 케어해주고 있다고 하네요ㅠㅠㅠ 발렌시아도 아주 강경한 입장은 아니라 충분히 협상의 여지는 있다고 하네요... 에휴 ㅠㅠ
190715 오늘의 주짓수 일기
3부 수업 내용 : 클로즈 가드 컨트롤, 서브미션 1. 클로즈 가드 중 상대가 허리를 세운 상태에서 이스케잎을 하려는 상황, 내 양팔을 잡은 채 버티고 있는 상태에서 연계할 수 있는 기술을 배웠다! 스파링이나 대회에서 흥분하다 보면 가장 기초적인 디테일들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다시 한번 몸에 익힐 수 있었던 시간. 2. 손목 깃을 잡고 고집부리는 상대에게 리스트락 들어갈 때 자꾸 손잡는 방향을 까먹는다.. 댕청하군.. 깃이 잡힌 손을 반대로 돌려 상대방의 손바닥과 엄지손가락을 직접적으로 잡은 뒤 조져버려야 한다. 잊지 말자.. 기억해!! 기억하라고!!!! 3. 에스마운트 탔을 때 무게중심을 조금 더 상대의 가슴 쪽으로 보내자. 어중간하게 우뚝 솟아있으니 체급 차이가 큰 상대일 경우 뒤로 넘어가 버린다.. 아까움. 일 년 전쯤 인스타에 적던 주짓수 일기를 빙글에 적어보려 합니다 햫햫햫 물론 저만 보는 조잡한 카드겠지만^^^ 언젠가 주짓수 커뮤니티가 커지게 된다면 다른 주짓떼로, 주짓떼라 분들과 수업 내용을 공유할 수 있지 않을까요? 또 주짓수를 잘 모르는 빙글러들도 '아 이런 운동이 있구나'하는 마음으로 지켜봐주십사.. 홍홍! 주짓수가 여성들 호신에 와따인거 알아주세요. 빙글에 올리는 첫 일기이기 때문에 볼품없지만 나름 잘했다고 생각하는 라펠드래그 후에 싱글렉 테이크 다운 연습 영상을 첨부합니다. 멋지다고 잘했다고 말해주세요. (강요)
15
Comment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