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센터장 신수호)는 의료산업 유관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및 제품고급화를 지원하는 ‘2019년도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 산업 육성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육성사업은 재활복지 의료기기 제품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여 4차 산업 기반 산업생태계 개선 및 사업화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 연구 분야 및 주요 세부 과제는 △1-2등급 의료기기,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재활 및 치료를 위해 직접 사용하는 비침습형 1-2등급 의료기기제품 △복지용구, ICT기반 자율주행 실내이동기기, 센서 내장 스마트 지팡이, 고령자용 기능성 신발 등 △헬스케어기기, ICT기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성을 관찰할 수 있는 운동기기 및 스마트 의류 등 △생활용품, ICT기능이 강화된 치매환자의 위치추적 장치, 사회적 약자용 스마트 욕조 등이다.
기술지원과 제품고급화를 지원하며 기술지원 분야는 △의료·기업 중개 연구 △기술 컨설팅이 있으며 제품고급화 분야는 △디자인 △기술정보 △시제품제작 △지식재산권이 있다.
지원방법은 수혜기업 선정 후 공급기업을 통해 간접지원하며, 공급기업 매칭은 수혜기업의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공급기업을 지원사업 신청 시점에 자체적으로 매칭하는 방법과 부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에서 우수 공급기업 추천하여 수혜기업과 협의 하에 매칭하는 방법이 있다.
지원대상은 부산광역시 소재 의료산업분야 중소·중견기업으로 오는 21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 또는 우편발송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본 지원사업 수혜기업은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산업 육성사업’ 바이어 연계프로그램 우선 지원 대상 △3분기 내 해외 바이어 대상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 매칭 △ ‘차세대 재활복지 의료기기산업 육성’ 장비 연계 지원을 통한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강승희 기자 / busaninnews@naver.com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 #재활복지 #의료기기산업 #모집 #기술지원 #복지용품 #헬스케어 #4차산업 #ICT #온라인지원 #우편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