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NADA

도심 마실 여행, 부산

잠시 쉼표를 가지고 싶어서 부산으로 떠났다. 잘 몰라서인지 크게 돌아다니기 위해서가 아닌지 몰라도 부산으로 떠나지만 크게 보고 싶은 것도, 먹고싶은 것도 없는 그런 여행이었다.
급한 일들로만 몰아쳤던 업무에 그냥 잠시 서울을 떠나 있고 싶었다.

금요일 밤에 내려가 미리 쉬어두고 토요일 아침에 밥겸,커피를 찾아 마실을 나갔다.
첫번째 방문지는 감천문화마을, 가는길에 엄청난 경사에 마실은 커녕 등산이 되어버렸지만 전망이 좋아지는 곳으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점점 많아지는 사람들,
특히나 어린왕자와 함께 찍을 수 있는 곳은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파스텔톤의 건물들이 빼곡하게 차있어서 하나의 그림처럼 보이는 매력이 사람들을 끌어당기는것 같다.
빛이 조금 애매하게 비추게 되면 레고같은 느낌도 조금은 든다.

감천문화마을 보고 숙소로 이동했다. 금요일 잠시 머물렀던 숙소를 대신하여 오랜 시간 쉬어도 좋을 전망이 좋은 숙소로 잡았다.
에어비앤비 앞에서 찍은 사진, 비와 함께 돌풍이 몰아친다는 기상일보와는 다행이도 다르게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었다.

전망이 좋은 숙소인줄만 알았는데 화장실이 더 좋다. 푸른 하늘에 잠시 밖의 전망을 구경했던 시선이 화장실에 머물러 또 다른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감천문화마을 하나 보는 것으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고 숙소에서 쉼표를 찍는다.
야경에 맥주 한 잔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괜한 분위기를 잡는다고 짐빔 위스키에 탄산수까지 섞어 쓸데없는 1장소 2차까지 달려본다.

야경 하나만큼은 참 끝내주는 숙소로 잡은것 같다. 마치 숙소 하나로 부산에 내려온 듯한 느낌이다. 마냥 바라볼 수 있는 야경에 어울릴듯한 노래 찾느라 시간이 안타깝게 흘러간다.
다음날 섞어 마신 위스키의 향이 아직까지 목구멍을 타고 올라오는 듯 하다. 술도 좀 깰겸 해장을 위한 마실로 숙소를 나선다.

어디를 가야할지 찾다가 눈에 띈건 보수동 책방 골목이었다. 옛날 책들의 꿉꿉하면서 바랜 종이의 냄새 이런거 보다는 옛날에 진짜 재밌게 읽었던 삼국지 만화책을 찾아보고 싶었다. 정확한 제목은 모른채 총 2권에 1편이 파란색 표지, 2편이 빨간색 표지였던것만 기억난다. 진짜 재밌었는데..
생각보다는 짧은 골목이지만 쌓여있는 책들이 가게 하나하나 지나가는 발걸음을 잡아 오래 머물게 한다. 책에 대한 설명을 거의 추천인 평론가처럼 해주시는 사장님의 설명에 지쳐가도 신기한 책에 다시 호기심이 생긴다.
업무와 여행에 지친 체력을 충전좀 할겸 밥 하나는 장어 덮밥으로!! 장어도 장어의 맛이지만 달콤 짭짤하며 생강의 향이 은은하게나는 소스가 배어든 밥이 예술이다. 맛있는 밥이라 기분마저 몸보신되는듯 힐링되는 것 같다
정말 마실 같았던 잠시 잠깐의 휴식을 위해 도착한 부산에서 이틀간 구경한 곳은 감천 문화마을, 깡통시장, 보수동 책방골목이 전부 였고 맛집도 찾아다니지 않는 동네 마실 컨셉의 여행이 되었지만 크게 좋았던 것도, 그러나 아쉬울 것도 없는, 따뜻한 물로 가득 채운 욕조에 식어가는 물을 뜨거운 물로 보충해 나가면서까지 몸을 익히고 있는 모습이, 숙소 옥상에 올라 의자에 앉아서 하염없이 야경이나 바라보며 버린 시간들이 기억의 대부분인 조금은 이상한 마실 여행이었다.
ㅋㅋㅋ여행이란게 뭐 별거 잇나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휴식을 취하는거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좋은 리뷰 감사드립니다😊
ㅋㅋ그러네요 그냥 쭉 휴식하고 왔네요
좋은 여행기이네요.필력이 좋은 분이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필력이 좋은건...아니에요;;
얼마전부산다녀왓는데 장어덮밥 진짜 맛잇겠네요 또가안겟으
장어 덮밥 추천드립니다~!!장어소스에 밥은 최고네요~
저도 문화마을 갔었어용 !! 이쁘더군요 ㅎㅎ 목걸이도 사고 ~
높은데서 보니까 건물들이 진짜 예쁘더라고요~ 목걸이도 팔고 있었나요??
단 하루의 달콤한 기억 – 국내 풀빌라
Editor Comment 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겨울이 지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봄철 휴가 시즌. 서울에선 벗어나고 싶은데 공항에 줄줄이 늘어선 인파에 진절머리 났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려는 국내 풀빌라 3곳을 주목해보자. 해외만 좋다는 법 있나. <아이즈매거진>이 멀리 떠나긴 부담스러운 여행자들을 위해 국내 풀빌라를 엄선해 골라봤다. 단 하루의 달콤한 기억을 선사하기에 충분할 것이니 지금부터 집중. 반려견과 특별한 추억 ‘개가 사는 그집’ 더 이상 휴가를 떠날 때 불안에 떨며 타인에게 반려견을 맡길 필요 없다. 반려견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풀빌라 펜션이 가평에 위치해 있기 때문. ‘개가 사는 그집’은 정식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축 펜션이다. 총 다섯 동의 독채로 이루어져 있으며, 거실과 펜션 내부에 갖춰진 히노끼 탕에서는 북한강의 환상적인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애견 펜션은 시작부터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는데, 이런 인기에는 반려견을 위한 시설이 한몫 톡톡히 한다. 반려견을 위한 용품은 물론 전용 샤워시설, 드라이룸, 수영장 등 애견인이라면 중요시 여길만한 다양한 시설이 제공된다고 하니. 또한, 어둑해지면 개별 바베큐 공간에서 식사를 즐기며 반려견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애견 무게에 따라 추가 비용이 적용되니 아래 참고사항을 통해 미리 확인해보자. 2인 기준 29만 원부터. (gaghouse.co.kr)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복장리 253-4 반려견 추가 비용 소형견(9kg이하) 만원 / 중형견(10~14kg) 2만원 / 대형견(15kg 이상) 4만원 동화 같은 자연 속 힐링 공간 ‘더 힐링 나인’ 건물에도 과즙상이 존재한다면 바로 이곳이 해당되지 않을까. 상큼한 노란색 건물이 돋보이는 전라남도 장성군 풀빌라 ‘더 힐링 나인’. 휴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리는 것을 지향하는 복합 공간이다. 건물 전체를 감싸고 있는 대자연에 한번 빠지고, 더 힐링 나인에서 준비한 스페셜 시설들에 완벽히 빠져든다. 배산임수 천혜의 입지를 바탕에 두고 있는 이곳은 각 객실마다 히노키탕과 수영장이 구비되어있어 자연 속 낭만적인 힐링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유명 작가의 작품을 보유한 카페, 갤러리 모니크(GALLERY MONIC)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입실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매일 밤 글램핑 공간에서 진행되는 캠프파이어는 덤. 2인 기준 32만 원부터. (thehealing9.co.kr) 주소 전라남도 장성군 서삼면 모암리 593-3 스페셜 시설 추가 비용 힐링 풀패키지 18만원 / 스파 핫패키지 13만원 / 수영장 온수 7만원 색다른 일출 맞이, 프라이빗 풀빌라 ‘이스케이프’ 바다와 맞닿아 있는 듯한 착각을 주는 루프탑 풀장은 이스케이프의 트레이드 마크로 이미 SNS 상 핫한 포토 존이다. 좀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각 객실마다 준비되어 있는 프라이빗 스파를 이용해보자. 프리미엄 풀빌라인 만큼 어메니티 또한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던 몰턴 브라운(MOLTON BROWN) 제품을 취급한다고 하니 로맨틱한 휴가를 즐기기엔 이만한 곳이 없다. 또한,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호미곶’이 근처에 있어 밤이면 티 없이 맑은 하늘에 쏟아지는 별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30분 거리에 있는 죽도시장에서 구매한 해산물로 객실 테라스에서 바비큐 파티도 할 수 있으니 올봄 휴가는 포항으로 가봐도 좋을 듯. 2인 기준 45만 원부터. (escapepoolvilla.com)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로138번길 38 by eyesmag supporters 김진표 / 송수진 / 심지은
고즈넉함속 화려함, 경주#1
자발적 경주투어 간만에 집에 내려 갔다가 문득 옛날 내일로 투어로 가봤던 경주 안압지가 보고 싶어졌다. 마침 집에서 경주도 1시간 반이면 갈 수 있기에 바로 가방에 카메라와 속옷만 챙기고 나왔다. 어릴적 수학여행으로 가보고 자발적으로 경주를 가본건 처음이다. 내일로 때는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러서 밥먹고 떠난게 전부다. 크게 다이나믹한게 없다는 생각에 그동안 안갔었지만 이제는 다이나믹한 여행의 관심이 줄어드니 반대로 가보고 싶어졌다. 불국사 경주시내에서도 차로20분을 가야하는 불국사에 들어서니 참 조용했다. 드문드문 경복궁처럼 한복을 입고 거닐고 있는 한국사람들과 외국인들을 보니, 주변의 모습과 참 잘 어울린다. 반지의 제왕에서 요정들이 배를 타고 나타날 것 같은곳이 바로 보인다. 불국사에 뭔가 판타지 영화 배경느낌나는 곳이 있으니 이상했다. 여전한 사진 포인트 교과서나 TV,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불국사 단체사진 포인트에는 지금도 사람들이 모여서 사진을 찍고있다. 옛날 기억과는 다르게 계단으로 올라갈 수는 없지만 분위기나 알고 있던 모습은 그대로 였다. 한복을 입고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게 조금 다른점이랄까? 나도 불국사 설명을 대충봤던 옛날과는 다르게 하나하나 읽어보는게 달라지긴 했다. 이제는 감상문이나 퀴즈를 풀지않아도 되는데 말이다. 옆으로 돌아 불국사 내부로 들어서니 국보인 다보탑과 석가탑이 맞아준다. 처음 보는게 아닌데 이야~ 하고 감탄사가 나온다. 행사가 있는지 아니면 언제라도 소원을 들고 오는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주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분홍빛의 연등이 빼곡하게 달려있었다. 그 사이 서 있는 다보탑에는 화려함이, 그 옆의 석가탑은 담백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서 두 탑의 어울림이 좋았다. 일부 구간은 보수공사가 진행중에 있어서 완전한 모습을 보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았다. 한바퀴 산책하듯이 둘러보고 나와서는 기념품가게에 들어갔다. 그 곳에서는 어릴적에 샀던 다보탑, 석가탑, 첨성대 3가지 모형을 아직도 팔고 있었다. 심지어 가격도 옛날과 똑같은 1,000원이라는 사실에 놀라웠다. 반가움에 크게 어디에 놔둬야할지도 모르겠지만 하나 구매했다. 불국사 근처에는 석굴암도 있다. 이왕 차로 불국사까지 온 거 석굴암에도 들렀다. 촬영이 불가능해서 사진은 남아있지는 않지만 경건하고 엄숙했던 분위기는 그대로 남아있다.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쿠스코) -53
다들 즐거운 주말보내셨나요! ㅎㅎㅎ 갑자기 비가 어찌나오던지... 오늘하루도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ㅎㅎ 그럼 오늘도 시작해볼까요!! 얼마나 시간이 지났는지 모르겠지만 창밖이 환해지기 시작하는게 해가뜨는듯하다. 어제 밤에 혹시몰라 멜라토닌 한알을 먹고 눈을 감았더니 정말 꿀잠을잤다. 친구는 자고일어났더니 시차적응과 어제 비행기로 인한 어지러움, 배탈까지 한번에 해결되었단다. 역시 잠이 보약이다. 아직 누워만있어서그런가 특별히 고산병증상은 느껴지지않는다. 그렇게 한참을 더 갔을까 승무원이 기내식으로 음식박스 하나를 건네준다. 간단한 먹을거리와함께 마실걸 준다. 아침식사로는 적당하다. 아침을 먹고 산길을 한참을 더 달려 쿠스코에 도착한다. 쿠스코는 해발 3500미터가 넘는 높은곳이다.(감이 안오는 사람들을 위해 첨언을 하자면 한라산의 높이가 해발 1947미터이다. 대충 한라산 2개높이) 그래서 상당히 많은사람들이 고산병을 느낀다. 증상은 보통 어지러움증으로 오는데 심할경우 움직이지도 못할정도인 경우도있다. 이 경우에는 빠르게 마추픽추의 관문도시인 아구아스깔리엔테로 이동하자. 그곳은 해발 2000미터정도로 대부분 고산병을 겪지않는다. 쿠스코 버스터미널은 북적북적하다. 우리는 우버를 타고 호텔로 이동한다. 호텔은 쿠스코 구시가지와 멀지않아 걸어다니기 적당하다. 우선 우리는 짐을 풀고 내일 성스러운계곡 투어와 아구아스깔리엔테까지가는 기차를 예약하기위해 구시가지로 향한다. 가장 인지도가 높은 파비앙여행사를 선택했다. 안에는 한국인이 상주하고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수있다. 꼭 여행을 예약하지않더라도 중요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문을 두드려보자.(투어도 매우 만족스럽긴했다) 예약을 했으니 점심을 먹기로한다. 쿠스코 내에는 한식당이 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아이유노래가 우릴 반긴다. 매우 반갑다. 안에 주인도 한국인이라 편안한 기분이 든다. 우리는 라면한그릇과 김치찌개 한그릇을 시킨다. 오랜만에(분명 인천공항을 떠날때까지만해도 마지막 한식일줄알았다. 남미음식이 이렇게 별로일거라고 생각도못했다. 진짜 맛있는 음식을 먹기위해서는 트립어드바이져에서 가장 높은 랭크를 받은 곳에가서 먹도록하자. 가격을 신경쓰는순간 매우 힘든 한끼가 될 것이다) 한식을 먹고나니 든든한기분이 든다. 조금 걸었더니 매우 숨이차다. 우리는 기념품을 사고 12각돌 사진을 찍고 숙소로 향한다. 기념품으로 판초랑 후드티 티셔츠 인형 등을 샀는데 판초는 정말 유용하다. 쿠스코를 지난 뒤 본 판초들은 질도 별로 안좋고 너무 얇아 따뜻하지가 않다. 그리고 디자인도 너무 획일적이다. 남미를 일주할 생각이라면 쿠스코에서 두툼한 판초를 하나 사보도록하자. 우린 브라질의 무더운 환경으로 가기전까지 매우 유용하게 썼다.(그리고 사진이 정말 멋지게나온다) 쿠스코 내에는 이렇게 새끼양과 알파카를 끌고다니며 사진을 찍게해주는 사람들이 꽤 있다. 순박해서그런가 얼마를 주던지 큰 신경쓰지 않으니 남는 동전으로 기념사진을 한번 만들어보는것도 나쁘지않다. 숙소에 돌아오니 살짝 흩뿌리던 비도 그쳤다. 우린 쿠스코의 야경을 보기 위해 다시 길을 나섰다. 아르마스광장은 쿠스코관광의 시작점이다. 이곳에 있는 스타벅스는 만남의 장소로 와이파이가 매우 잘터진다. 기념품골목. 이곳에서 비니쿤카 투어를 떠나기도 한다. 밤에 다시 찾은 12각돌. 판초가 매우 마음에 든다. 아직도 캠핑할때 챙겨가는 아이템이다. 쿠스코에 왔으니 꾸이(기니피그 구이)를 한번 먹어봐야지. 처음 시키면 저렇게 모자를 쓰고나온다. 그리고 사진을 찍으란다. 사진을 찍고나면 모자는 가져가고 꾸이를 해체해준다. 맛은 치킨맛이랑 비슷한데 양이 매우매우 적다. 내일은 드디어 성스러운 계곡을 지나 아구아스깔리엔떼로 향한다. 벌써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자취생에 좋은 단백질 공급원. 돼지껍데기 볶음
이전에 장을 보러 가던 길에 갑자기 입에서 돼지껍데기가 싹 끌릴 때가 있었습니다. 사실 돼지껍데기는 뭐... 새마을식당에서나 싼맛에 궈먹었지 집에서 해먹은 적은 없는지라 가격이 얼만지나 좀 볼까 했었습니다. 그런데...가격이... 무려 870그램에 3700원......! 아니 ㄹㅇ 농담아니라 어떻게 돼지 뒷다리보다도 훨씬싸지????? 진짜 너무 깜짝 놀라서 호다다닥 집어왔습니다. (자취생 특 : 가격만 싸면 맛은 신경 안씀) 쨌든 그렇게 사와서 바로 껍데기나 볶아먹을까 했는데... 막상 장보고 오니 넘 귀찮아지는 바람에 두어장만 꺼내서 구워먹은 다음 다시 냉동고에 얼려뒀습니다. 새삼 계획대로 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느낍니다. 그렇게 봉인해둔지 어언 일주일... 이제 정말 해먹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왜나면 반찬이 없었거든요 정확히 말하면 고기반찬이 없었음... 일단 천천히 해동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야채를 손질해볼까 했는데... 파들의 상태를 보아하니 임종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냉장고 속 대파는 보름정도 지나면 거의 뒤진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쓸만한 것들만 좀 골라내기로 합니다. 그나마 흰 대 부분은 살았군요. 저것도 겉껍따구 벗기면 얼마나 작아질런지 모르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겉의 추레함은 늘어나고 소심한 알맹이만 남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이렇게 보니 나름 또 신선해보이네요. 이제 양파를 손질할 차롄데.... 저런 검은 봉투를 놔뒀던 기억이 없는지라 긴장했습니다. 제발 시발 썩어문드러진 과일류만 아니어라 아 졸라 불안해 미친... 는 통마늘이었습니다. 그제서야 집 텃밭에서 직접 키웠으니 챙겨가서 좀 먹으라던 어머니 말씀이 떠오릅니다. 이왕 꺼낸거 얘도 손질해야겠습니다. 양파 클리어 마늘은 으으으... 클리어. 맨날 까져있는 마늘이나 다진 마늘만 사먹어서 몰랐는데 은근 손질이 굉장히 번거로웠습니다. 대체 마트에서 파는 마늘은 누가 다 손질하는 걸까요. 모르긴 몰라도 많은 노고가 있었을 겁니다. 저 도비는 마늘 농가를 응원합니다. 먹어서 응원하자. 사실 당근을 좋아하진 않지만 뭔가 요리할 땐 항상 사게 됩니다. 색감도 식감도 없으면 허전하고 섭섭한 녀석입니다. 마치 젊을 적엔 엉겁결에 결혼해서는 어쩔 수 없이 싫은 내색 못하고 참으며 살다가 막상 늙고 나니 미운 정이 들어버린 노부부같습니다. 심지어 어렸을땐 당근을 너무 싫어해서 커서는 고기와 감자만 들은 카레를 먹겠노라고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그 때의 저에게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갈 수 있다면 "넌 20대 중반이 되어서 스스로 당근을 돈주고 사게 될거야" 라고 속삭일겁니다. 아마 절망에 빠진 눈빛을 하고 있지 않을까요. 당근 클리어. 아직 돼지껍데기는 넣지도 않았는데 양이 너무 많습니다. 큰일입니다. 돼지껍데기도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묘한 누린내도 올라옵니다. 큰일입니다. 양꼬치 양념소스에 대체 어떤 누린내가 버틸 수 있을까. 시원하게 싹 쓸어버립니다. 사전에 돼지껍데기를 한번 삶아주는 이유는 1) 최종 조리 시간 단축 2) 누린내 제거 3) 조리 간편 의 이유입니다. 적당히 삶다가 찬 물로 씻궈준 뒤 칼질을 시도해봅니다. 전혀 칼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문득 돼지껍데기가 가죽은 가죽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당황하지 않고 부엌가위로 손질을 시작합니다. 사악 사악 잘리는 소리들이 정말로 레쟈의 그것을 연상시킵니다. 뭐야 양 뭐야 미친 양 왜이래 예상보다 상당히 많긴 하지만 당황하지 말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양념장에는 뻔한 재료가 들어갑니다. 고추장, 국간장 조금, 진간장 좀 더 많이, 설탕, 후추, 굴소스, 고춧가루.... 그렇게 넣고 나면 이런 색깔이 나옵니다. 아 뭔가 부족하다. 도비셰프의 킥 : 남은 스프와 페페론치노 양념장 투하. 한층 더 검붉어진 색과 군데군데 보이는 고추씨들이 공포를 느끼게 해줍니다. 요리에 자신이 없다면 무조건 맵게 하면 됩니다. 맵고 짜면 입 안에 고기가 들어갔는지 걸레가 들어갔는지 모르게 됩니다. 냄새요? 어차피 매우면 콧물때문에 코가 막히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쓰다보니 엽떡 디스같습니다. 이렇게 넘치기 직전의 돼지껍데기를 어찌어찌 잘 믹스해준 뒤에 중약불에서 찬찬히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여친님께서 강릉에서 공수한 동해쐬주와 함께하니 아주 술안주로 제격입니다. 맛은 뭐 그냥 예상 가능한 맛입니다. 그도 그럴게 사실 오늘 만든 소스는 제육볶음도, 오징어볶음도, 닭도리탕도 다 할 수 있거든요. 가끔 한식이 앤디워홀의 작품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똑같은 양념 베이스로 주재료만 달리하면서 요리들을 만들어내는게 뭔가 같은 그림에서 색구성만 바뀌는 앤디 워홀을 떠올리게 합니다. 하지만 질린다기 보다는 최소한의 변주로 다채로운 맛을 이끌어내는 방법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쓰고보니 개똥철학같네요 뭐 어쩌라고요. 쨌든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직 한 빠께쓰는 남았다는게 좀 절망스럽긴 하지만요.
호텔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딸래미 생일 핑계대고 주말에 경주로 여행을 가기로 했는데 갑자기 금욜부터 떠나고싶더라구요 ㅋㅋㅋ. 젤 좋아한 사람은 학원 땡땡이 치게된 아들 ㅎ 와입이 예전에 교육을 받으러 온적이 있다고 했는데 잡지에서 또 보게 됐네요. 다행히 룸이 있더라구요. 근데 여기 주차가 힘들어서 일단 최대한 빨리 가야 합니다 ㅎ 와입이 예전에 교육을 받으러 온적이 있다고 했는데 잡지에서 또 보게 됐네요. 다행히 룸이 있더라구요. 근데 여기 주차가 힘들어서 일단 최대한 빨리 가야 합니다 ㅎ. 해수욕장이랑 엄청 가까운데에 있어요. 글로리 콘도와 토요코인 호텔 사이로 들어오면 됩니다. 호텔에 도착하니 지하 주차장은 이미 오후 4시에 만차가 됐다고 하네요. 다행히(?) 바로 옆 주차장으로 사용하는 공터에 자리가 있더라구요. 여긴 주차비를 따로 5,000원을 받습니다. 지하에 주차해도 마찬가지구요. 와입도 예전에 교육받으러 갈때 대중교통으로 가더라구요. 음, 리셉션이 20층에 있네요 ㅎ. 체크인하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20층에서 5층으로 내려왔습니다 ㅎ 룸 크기는 작지만 만족스러웠습니다. 근데 중요한건 바다가 보인다는거... 저희가 젤 구석방이었는데 건물과 건물 사이로 해수욕장이 보이더라구요 ㅋ 욕실도 아담했습니다. 아, 저 비누 크기가 상당히 작아서 좋았습니다. 어차피 1회용인데 저보다 더 클 이유가 없죠 ㅎ 낼 조식은 다시 19층으로 올라가야 되는군요 ㅎ 저녁을 배부르게 먹고 해수욕장에서 놀다가 들어와서 맥주 한잔 합니다. 요 주차권에 도장을 받아서 주차관리 하시는 분께 드려야 합니다. 담날 19층에서 조식을 먹었는데 글로리 콘도와 토요코인 사이로 해수욕장이 잘 보이네요. 조식 먹으러 와서 보니 외국인들이 참 많더라구요. 딸! 어서 준비하고 경주로 출발 하자규^^
[부산IN신문] 13일 부산시민공원에서 ‘스타 파티’ 열린다!…도심 속 공원에서 별잔치 한마당
부산시는 오는 13일 오후 3시부터 밤 10시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별잔치 한마당 ‘스타 파티’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1년 8월 국제천문연맹부산 총회를 앞두고 부산시가 국제 천문 해양도시를 지향하며 펼치는 천문 행사의 일환이다. 특히 올해는 닐 암스트롱의 달 착륙 50주년이 되는 해로 역사적인 우주탐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천문과학 대중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도심 속 공원에서 천문 관측 및 체험행사 등을 제공한다. 주요 행사로는 △천체망원경 관측, △체험부스 운영, △부대행사, △무대공연 등이 있다. 천체망원경 관측은 천문과학 해설사가 들려주는 재미난 별자리 이야기와 함께 낮 시간대는 태양을, 밤 시간대는 달과 별자리를 관측한다. 시민들은 스마트폰으로 직접 천체망원경 관측 내용을 저장해 개인별로 소장도 할 수 있다. 천체 체험부스에서는 에어돔형 이동식 천체 투영관에서 우주영상을 보며 신비한 우주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또 문라이트 체험으로 발광 다이오드(LED)를 이용해 △달모양 꼬마손전등 만들기, △별자리 비치볼 만들기, △태양계 우산모자 만들기, △월면 발도장 찍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준비된 재료를 이용해 나만의 우주복을 디자인해보는 ‘나도 닐 암스트롱’, 달을 배경으로 우주복을 입고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 등이 있다. 도심 속 공원에서 별 관측과 함께 즐기는 무대공연도 마련된다. 잔잔한 음악공연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매직쇼와 버블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천체 천문을 쉽게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스타 파티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천문을 통한 소확행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8년 스타파티 행사 사진제공=부산광역시청] 천세행 기자 / busaninnews@naver.com #부산시민공원 #스타파티 #천문행사 #부산축제 #달착륙50주년 #체험행사 #가족나들이 #공연 #음악 #아이와가볼만한곳 #태양관측 #별자리관측 #닐암스트롱 #매직쇼 #버블쇼 #가족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