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ble
1,000+ Views

더 달달하게 더 맛있게 초당옥수수 삶는법

초당옥수수의 계절이 왔습니다. 마트에서 소량 포장으로 판매하고 있어 냉큼 사왔어요. 상온에 있으면 있을수록 단맛이 줄어들기 때문에 수확후 가능한 빨리 쪄먹어야 맛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대량 구매했다면, 받은 즉시 냉동 보관하거나 저처럼 마트에서 보일때마다 소량 구입해서 먹으면 진짜 좋더라구요!

옥수수에도 과즙이??? 과즙 팡팡으로 먹는내내 기분좋은데요, 무엇보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완전 좋아요! 물에 넣어 삶는게 아니라 쪄야 맛있는 초당옥수수수 먹는법 알려드릴께요! 냄비에 삼발이 넣어 물 끓기 시작하면 옥수수 넣고 뚜껑덮어 10분이면 딱 좋더라구요.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기름없이 만드는 건강하고 불량한 펜네 스파게티
오늘 아침은 펜네 스파게티를 먹었어요. 마지막 불량아만 없으면 다이어트식으로도 좋겠어요. 새우가 단백질이 많아서 탄수화물만 먹는게 아니게 되거든요 ㅋㅋㅋ 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2인분 기준이예요. 참고해주세요♡ 후라이팬에 물과 마른 바질 가루를 넣고 약불에 가열해주세요. 향이 올라오면 새우를 넣고 후추를 뿌려주세요. 전 후추를 좋아해서 듬뿍 뿌렸는데 먹을때 후추의 매운맛이 올라와서 좋더라구요. 이렇게 치킨스톡과 고기 없이 육수를 쟁취합니다ㅋㅋ 다른 분들은 고기 넣어서 볶으셔도 돼요. 익힌 새우만 건져내 그릇에 따로 담아주세요. 홀토마토 400g을 넣고 대충 으깨주며 물과 섞어주세요. 그리고 졸여주시면 돼요. 홀토마토는 신맛이 강해 싫으신 분은 시판소스를 좀 넣으시거나 좀있다 간하실때 알룰로스 혹은 설탕을 넣어주시면 맛이 조금은 부드러워져요. 요러케 으깨시면 돼요. 그리고 전 씹는맛을 중요시하고 육수도 좀더 내야해서 건표고를 넣었어요. 이게 씹는맛이 좋더라구요. 생버섯 쓰실분은 양파나 다른 야채 넣을때 버섯 넣으시면 돼요. 완전히 졸기전 양파를 넣고 익혀주세요. 좋아하시는 다른 야채들 더 넣으셔도 돼요. 양파가 익으면 새우를 넣고 소금과 알룰로스 혹은 설탕을 가미해주세요. 드셔보시며 가감해주시면 돼요. 전 마지막 불량스러워 질꺼라 시판소스는 안 샀어요ㅋㅋ 취향에 맞게 익은 펜네를 넣어주세요. 원래 계획은 펜네 스파게티 1인분에 점심때 남은 소스를 바게트에 발라먹을려고 했는데 펜네가 많아 포기했어요. 점심도 얘 먹어야 해요ㅋ 그리고 양념이 잘 묻도록 뒤적여주세요. 먹을만큼 그릇에 담아줍니다. 이제 불량해져야겠어요. 짠. 옹예. 신난다ㅋㅋㅋ 모짜렐라 치즈를 불량스러운 자세로 얹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렌지에 돌립니다♡ 이 백옥같은 녀석. 영롱한 백진주같은 녀석. 다이어트식으로 드실분들은 그날 식단의 지방 비율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끼아악!! 널 아이돌 오빠라 불러도 되겠니?ㅋㅋㅋ 먹어보니 신맛이 강하지만 홀토마토만 했을때보단 많이 부드러웠어요. 건표고 씹는맛과 후추맛도 좋았구요. 이렇게 한끼도 해결했습니당~
신제품 면식수햏 - [트러플] 짜파게티라니...!
어... 다들 아시다시피, 면식수햏 이벤트 중입니다. 물론 모르는 분이 더 많다는 거 알고 드린 말씀입니다. (상품도 있음) 요 근래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있음에 감사드리지만 난 아직 목마르다 인간들이여. 더 많은 면식을 하고 더 많이 올려라. 오늘도 점심을 때우려 나의 마음의 고향 CU를 찾아가니 신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신제품 [트러플 짜파게티] 나는 듣도 보도 못했지만 어쨋든 소비자가 선정한! 짜파게티! 아마 화사의 트러플 오일 짜파게티 먹방에 탄력을 받아서 만들어졌나 봅니다. 이요오오올~~~ 내가 이런 때 아니면 트러플오일 언제 먹어봄~~~~ 완전 GD된 기분이야~~~ 일단 눈에 띄는 점은 상단부의 물버림 구멍이네요. 기존의 짜파게티가 비빔라면이 아니라 국물라면에 가까웠던 것과는 달리 이번 신제품은 불닭볶음면처럼 비벼먹는 스타일입니다. 조금 더 짭짤하게 간이 잘 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 그리고 이열~~~~지디가 가래침뱉어도 이거보단 많이 나올듯~~~~ 구성은 이렇습니다. 짜파게티 전통의 가루형스프와 후첨소스라고 표기되어있는 액상 스프 소스라기보단 오일에 가깝습니다. 면은 일반적인 컵라면 면이구요. 후레이크는 기존 짜파게티와 큰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면을 다 익히고 스프를 투하했습니다. 굉장히 독특한 향이 납니다. 살면서 트러플을 먹어본 적이 없으니 이게 트러플인지 뭔지는 감이 안오지만 조금 묵직하고 느끼하면서 흙냄새같기도 한 그런 냄새가 조금 올라옵니다. 면을 다 비비고 먹으려는 찰나... 지나가는 다른 팀 직원분 왈 "어 트러플 짜파게티?? 그거 먹어봤는데 막 송진냄새 나지 않아요??" ... 묘한 기분... 1600원 주고 산 송진 짜파게티... 먹어보니 어떤 느낌에서 나온 표현인지는 알겠습니다. 묘하게 자연주의적인 향이 풍기긴 해요. 그게 진짜 트러플의 향인지 아닌지는 극빈층의 도비로서는 알 수 없지만 음...나쁘진 않습니다. 네. 한 번쯤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트러플이니까? 오히려 기존 짜파게티 컵라면이 비벼먹는 형식이 아니여서 좀 아쉬웠는데 이런 형식의 짜파게티가 나오니 그런 면에서 좀 니즈가 채워진 느낌입니다. 트러플에 대한 궁금증은...잘 모르겠고... 더 많은 면식 리뷰는 면식수햏 관심사를 방문해주십쇼. 아 그리고... 요즘 저보다 훨씬 면식수햏에서 열일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바로 @vladimir76 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활발하게 홍보를 해주셔서 제가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그저 감사할 따름... 여러분도 다들 면요리를 먹을 때면 한 번씩 면식수햏을 떠올려주십쇼...!
1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