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wantstodance
10,000+ Views

유행은 돌아오는거야. 8090패션과 지금

유행은 돌아오는거야!!!!!!
돌고도는 패션 유행은 유명… 2010년대에는 계속 복고 패션이 유행 중입니다.
뉴트로(New+Retro) 라는 말까지 생겨나면서 
레트로스럽지만 거기에 살짝 세련미를 갖춘 스타일들이 주를 이루고 있져?
제가 갑자기 8090년대에 꽂혀서 써보는 글임니다.
8090년대 패션으로 본 지금 스타일… 왜 저는 이 때 느낌들이 그렇게 좋을까여?


그렇다고 이런 느낌은 아님니다… 이건 세기말 퓨쳐리즘이고...


#히피펌

최근 유행했던 히피펌! 요즘에는 조금 유행이 지나갔나요?
작년부터 유행했던 것 같은데.. 아무튼 이 뭐랄까 살짝 정신나간듯 빠글빠글하게 볶아버리는 머리.
잘하면 사랑러운 프랑스여자같은 느낌이고 잘못하면… 오대수..?
아무튼 과거에 지금의 히피펌 느낌의 머리를 많이 했었죠. 지금보다 더 세련된다.
(강문영님) 아니 이 사랑스러운 느낌은 뭐죠.. 앞머리까지 완-벽.
(심은하님) 나 이 머리 하려고 했는데?
(정윤희님) 이 머리는 어떻게 소화하죠?
(황신혜님) 정석이다… 사랑스러운 프랑스 여자...


#똑단발

최근에는 똑단발을 ‘테슬컷'이라고 부르면서 다시 깔끔한 단발을 하는 분도 많아졌어요.
(이응경님) 똑단발 + 링귀걸이 -> 힙하다 진짜… 
(이일화님) 이 머리는 이일화님이라서 할 수 있는..


#머리핀 스타일

(김희선님)
(임예진님)아니 이 머리핀 스타일 완전 핫한 스타일…?

바로 요즘 이렇게 하는 스타일 말이에요..


#모자

(다시 등장하신 이일화님)
(다시 등장하신 심은하님) 예나 지금이나 베레모는 얹어주면 딱 좋은 아이템..
(이연수님) 저 구멍 송송 뚫린 벙거지 모자 사려고 했는데?




#전체적인 스타일


(이본님) 이거 이번 가을에 인스타에 보일 스타일?
(심은하님) 이거 이번 가을에 인스타에 보일 스타일2 오버사이즈 자켓 탁월..
(김혜수님) 이거,, 어제 본 스트릿패션? 헤어밴드 너무 잘어울려...
(정윤희님) 깔끔-한 스타일 독특한 바지
(김혜선님)
(이일화님) 그냥 지금 입어도 크게 무리없을 스타일. 깔끔한 여름 바캉스 룩으로 제격이네요. 

(정윤희님) 정윤희님 지분 무엇.. 정윤희님만의 분위기 너무 좋아합니다 사실...

전 이만 총총..  (급한 마무리)
5 Comments
Suggested
Recent
정윤희님은 볼때마다 너무 미인이시다
확실히 80~90 연옌들이 더 다양하게 예쁜듯 요즘은 솔직히 잘 구별 못하겠음...
우리엄마가한게 히피펌이구나 ㅜㅜ 그나저나 저도요즘 복고에 빠졌어요 오죽하면 8.90년대 도심풍경영상찾아보고 있겠어요ㅜㅜ
별차이 없는데 여자들은? 남자는 오지게 차이나는데ㅋㅋ 시불ㅋㄱㄱ 이래서 꾸며야되는구나. 가만히 있어도 아우라가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태리야끼 김태리 스타일 모음~~~~
김태리 좋아하시는 분..? 전 김태리가 너무 좋아요...(기습고백) 태리야끼... 영화 아가씨로 혜성처럼 나타났는데, 연기력은 혜성 급이 아님. 그리고 꾸준히 칭찬받는 스타일링도 너무 멋져... 김태리 하면 스타일리스트 얘기가 많이 나오기도 하는데 김태리의 장점을 잘 살려서 스타일링함! 김태리는 먼저 바지를 자주 입고 특히 투피스 정장도 자주 입는 편인데 항상 무게감 있는 느낌으로 입어요! 깔끔한 느낌. 이건 단발머리일 때 공항패션이네요. 이것두 공항패션. 이건 단발머리 일 때 티파니앤코 행사장에서의 모습이네여~ 완전 흑발 머리에 블랙 드레스가 너무... 잘어울려... 이정도면 거의 짤털 수준... 또는 딱 떨어지는 원피스도 많이 입는 편인데여.. 다채로운 색감이지만 길이감을 길게 해서 고급스러운 느낌. 이건 산호같은 자수가 너무 예쁘네여 길이감은 짧지만 재질로 가벼운 느낌을 피하고요 그 이외에 완전히 블랙으로 매치하거나 완전히 화이트로 매치하는데 그게 선이 굵은 김태리의 얼굴과 새까맣고 풍부한 머리를 더 잘 살려주는 것 같아요. +신인배우인데도 뭔가 신인같지 않은 무게감을 살려주는 듯. 겐조 행사장. 올블랙 정장. 최근 티파니앤코 행사장 그 이외에 깔끔한 화이트. 안 밋밋해보임. + 그 이외에 톤다운 계열에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 옷들을 입음. 김태리를 보면 옷을 입기 전에 자신만이 가진 분위기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솔직히 분위기가 너무 넘사긴 하지만. 까만 눈, 까맣고 풍성한 머리 이런 자신만의 느낌을 너무 잘살리는 스타일링인 것 같음.
조정석 리퀴드 파운데이션 23호
진짜 재미있게 봤었던 드라마 <질투의 화신>ㅋㅋㅋㅋㅋㅋ 나리= 공효진 / 화신 = 조정석인데 극중에서 조정석이 유방암 수술을 받았고, 원래 공효진 싫어했는데 좋아하게 되어서 혼란스러운 와중에 공효진에게 심술부리다가 아이스크림 맞는 장면임ㅋㅋㅋㅋㅋㅋ 나리: 꺼지긴 누구더러 자꾸 꺼지래요? 내 집 코앞까지 이사온 건 기자님인데 왜 나더러 꺼지래?? 꺼질거면 기자님이 꺼져요 기자님이 좀 꺼져주시면 안돼요? 나리: 아니 그 집 이사온 거 아니면 그냥 빨강이네 어디 저기 더 가까운데로 딴 데로 구하시면 안돼요? 아니 꼭 그 집이어야 되는거 아니잖아요 기자님 화신: 니가 뭔데! 내가 살 집 여기 살아라 저기 살아라 참견하는데 내가 너랑 살 집 구하냐? 나 혼자 살 집 구하는데 니가 왜 이래라 저래라야 나랑 같이 살거 아니면 내가 구하는 집 좋다 싫다 토달지마 알았어? 징한 이화신 안 꺼지고 또 옴 화신: 그리고 내 눈 앞에서 알짱대지마 내 눈 앞에 띄지도 마 내 눈 앞에 사라져버려 달나라로 이민을 가든 별을 따러 위로 올라가든 구름 위로 올라가든 그냥 사라져버리라고 제발 좀!! 화신: 말도 시키지마! 아니 보기 싫다면서 자꾸 찾아오는 이화신 찐이상한 사람;; 싸움 구경하던 애기 : 헉,, 리퀴드 파운데이션 23호 싸우다가 아이스크림 집어 던지고 갑자기 유방암 수술한 가슴 구경함ㅋㅋㅋㅋ 나리: 기자님 자주 먹으면 안 되는데 그냥 어쩌다 먹는건 괜찮대요ㅠㅠ 딸기맛? 바닐라맛? 바닐라 싫어? 그냥 이거랑 똑같은 초코맛으로 살까? 에? 기자님? 미안해요ㅠㅠ 뒤돌아 가는 이화신.. 화신: 허... 저렇게 귀여울 수가... 미쳤어 아이스크림 쳐맞고도 공효진이 너무 귀여워서 힘든 조정석... 도라이 캐릭터... 이 날 이후로 이화신 파데짤 생성 (출처 : 인스티즈)
향수 덕후들 여기여기 모여라.
빙글러 열허분 중에 향수 덕후 있으신가여? 제가 요즘 향수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새로운 향수도 살겸,, 추천도 받고 싶은데 말이져,, 흠흠,, 향수가 꽤 비싸니까 신중하게 사야해서 어떤 향이 인기가 많은지 좀 알고 싶더라고여. 일단 제가 몇가지 가지고 싶은 걸 추려본 것! + 써본 것 이 이외에도 써보고 좋았던 향수 추천 좀.... 해주십셔 제발 먼저 가지고 싶은 향수,, 먼저 요즘 그,, 멋이 철철 흐르는 모양새에 이끌려 딥디크를 한 번 사보고 싶더라고요,, 딥디크 플레르드뽀 딥디크 도손 + 제가 써봤던 향수! 러쉬 Flower's Barrow 이 제품은은 러쉬 향수 제품인데요.. 옛날에는 한국에서도 팔았던 것 같은데 이제는 런던에서만 팝니다...! 2년 전 런던에 가서 향에 반해서 샀다가, 이 향을 못잊어서 다시 런던에 가서 한 병 더 사왔다는 이야기... 혼자 여행할 때 계속 뿌리고 다녔던 향이라서 그런지 이 향수를 바르면 여행할 때 생각이 나여.. (아련...) 향수의 장점은 향기를 통해 과거 기억이 더 강렬하게 난다는 것.. 이 향수는 달지 않고 좀 딥한데 농후한 들꽃향기가 납니다.(향기 묘사는 언제나 어려워,,,) 런던 가시는 분이 있다면 시향해보시길.. 더 쟁여두고 싶네여,,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 이고는 약간 스테디 향이져? 랑방에서 가장 유명하기도 하고 많이들 쓰고,, 그만큼 향도 좋고요. 랑방 에끌라 드 아르페쥬를 잠깐 써봤었는데, 왜 많이들 쓰는지 알겠더라고요. 무난하면서 차분하고,,, 그렇게 가볍지 않은 향 같았어요! 무난한데도 뿌리면 오 좋다~ 라는 말이 나오는 그런 향.. 달달한 꽃향 그런데 달달한 향 싫어하시면 비추입니다! + 좋았던 향수 추천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