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sdud783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 -50

때는 2016년. 아프리카로 떠나기 전까지 거슬러올라간다. 1월. 아프리카 여행을 준비하다가 아르헨티나에서 FIP(세계 약사 모임, 아프리카에서 열린 IPSF, 세계 약대생 모임의 형제뻘인 모임이다.)가 열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남미에 대해 관심이생겼다. 당시 같이 아프리카간 인원중 몇몇이 남미를 가자는 이야기를 해오길래 살짝 혹했지만 도저히 내 주머니사정이 허락하지 않아 다음으로 미뤄놨다. 그러다가 2016년 말이 되어 실습을 시작하면서 생각해보니 2018년은 본격적인 실습을 하게되어 여행은 불가능하니 결국 마지막 방학이 2017년 여름이었다. 졸업하면 일을 하게 되고 이후 약국을 차린다고 생각하면 결국 장기여행을 갈수있는 마지막 기회인것이다. 그때 갑자기 남미가 떠올랐다.
그래! 미지의 대륙 남미로 떠나는거다.
혼자 갈 계획을 세우고있는데 옆에있던 동기가 관심을 보인다. 그렇게 동행도 구해졌다. 이제 떠날날만 기다리다보니 2017년 1학기 기말고사가 끝이났다.
공항으로 떠나자!
남미로 넘어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있다. 유럽을 경유해서 브라질 등이 있는 동부로 가는법. 미국 서부를 경유해 페루 등이 있는 남미 서부로 가는법이다. 가격이 제일 저렴한 방법은 LA를 경유해 페루의 수도 리마로 가는 방법이다. 우리는 조금 늦게 구한거도 있고 리마로 들어가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아웃하는 일정이라 비행기가격만 120만원이 들었지만 리마 인아웃으로 갈 계획이면 왕복 70만원이면 충분히 비행기표를 구할 수 있다. 리마까지 비행시간은 대략 20시간정도. 그래서 그런가 많은 사람들이 LA에서 잠시 쉬면서 구경을 하다가 남미로 들어간다.(칸쿤으로 신혼여행가는 케이스가 이런 경우이다)
방학이 시작되어서인가 공항에는 사람이 많다.
조금 일찍도착해서 공항구경을 시작한다.
면세점에서 혹시 몰라 멜라토닌을 산다.
(참고로 멜라토닌은 일종의 호르몬으로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보통 가벼운 불면증이나 시차적응이 힘든 경우 먹으면 좋다. 일반적으로 2mg을 취침 2시간전에 복용하는데 오늘은 저용량이 없어 10mg을 사서 쪼개먹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문의약품이라 처방을 받아야 살수있지만 쿠팡이나 이런데서도 판다)
시차적응을 위해 하나 샀지만 정작 남미에서는 안쓰고 한국와서 먹었다는 불편한 진실...
비행기에서 딱히할게없어서 테트리스를 했는데 1위부터 8위까지 전부 내기록으로 채워넣었다.
창가는 밖의 구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저 밑으로 비행기한대가 지나간다.
첫끼는 와인과 함께.
참고로 기내식은 남은 음식이있다면 리필이 가능하다.
그리고 음료도 트레이에 있는것 말고도 정말 다양한 술들이 있으니 마시고싶은게 있으면 한번 물어보자.
그 외에도 간식의 종류도 다양하다.
벌써 비행기에서 2끼째. LA에는 언제 도착하는가...
그렇게 얼마를 기다렸을까. LA에 도착했다는 기장의 안내를 듣고 밖을본다. 아쉽게도 헐리우드는 보이지않았다.
LA의 체류시간은 1시간 반. 아예 1박을 할걸그랬나 싶다.
그래도 환승중에 잠시 밖에 나가서 LA의 공기 한번 들이쉬고 다시 들어왔다.
어느덧 리마로 가는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리마에 내렸을때는 완전 깜깜한 밤이다. 친구와 우버를 타고 호텔까지 이동한다.
이번 페루 여행은 꽃청춘을 따라했다. 한번 따라한 김에 숙소도 그들이 묵었던 곳으로 결정!
운좋게도 2인실이 있어서 친구와 둘이서만 묵을수있다.
리마의 밤은 매우 으시시하다. 창문마다 철창이 쳐져있고 거리에도 사람이 하나도 없다.
우버가 숙소를 잘 못찾아서 헤매고 있기에 근처 큰길에 내려달라하고 걸어들어간다. 친절한 주인의 안내로 편안한 밤을 맞이할수있었다. 둘다 긴 비행에 지쳤나 바로 곯아떨어진다.(진짜 멜라토닌은 왜사간거지)

리마의 아침은 어제와 완전 딴판이다.
활기찬 거리는 아주 조금 남아있던 여독까지도 날려버린다.
숙소 바로 앞에 있는 케네디 공원에는 parroquia la virgen milagrosa라는 성당이 있다.
내부로는 들어가보진 못했다. 케네디 공원 앞에 꽃청춘에서 갔던 샌드위치가게인 라 루차가 있다. 맛은 나쁘지않았다.
길을 가다보니 약국이 보이기에 한장. 남미여행에서 꼭 필요한 것중 하나가 고산병약이다. 그래서 우리는 약국에서 소로체필이라는 약을 샀다.
우리나라에서는 처방을 받아야하고 약값자체도 매우 비싸다.
하지만 고산이 많은 남미라 그런가 우리돈 만원정도면 20알이 들어있는 한통을 살수있다.
약은 나중에 샴푸 등 필요한 물건 살때 사기로하고 일단 리마관광을 떠난다.
제일 먼저 간곳은 와이키키해변. 숙소에서 미라플로레스를 지나 천천히 걸어가니 20분정도 걸린것같다.
엄청난 파도다. 저 앞이 태평양이라니 신기한기분이다.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기에 시내까지 가는 방법을 물어보니 이 앞에서 버스타고 가거나 내려간다면 택시타란다. 아 그렇군요.
사랑의 공원을 지나가면 와이키키해변까지 내려가는 길이나온다.
워낙 절벽이 높아 내려가는것도 일이다. 내려가니 택시타란 이유를 알겠다. 저건 다시 올라갈 엄두가 안나는 높이다.

가판대에 잉카콜라가 있어서 하나 사먹었다.
내취향은 아니다...

여기서는 파도가 높아서그런가 서핑하는사람이 많다.
교육해주는 사람도 많으니 만약 가게된다면 한번쯤 도전해보는것도 좋을듯하다.

남미의 모든 도시의 공통점은 아르마스 광장이 도시 한중간에 있고 그 옆에는 성당이 있다.
이것은 과거 식민지 수탈 당시의 산실이다.
아르마스광장(무력을 뜻하는 arm과 같은 뜻.)은 스페인의 무력을 상징하고 그 옆의 성당은 원주민에 대한 포교를 상징한다. 그래서 아직도 군대 및 경찰의 순찰의 시작점이 아르마스광장인곳도 많다.
대부분의 도시가 아르마스광장을 중심으로 퍼져나간다.
실제로 리마의 번화가도 아르마스 광장 근처에 존재한다. 대통령궁 또한 근처이다.
신도심 내의 한 식당에 들어갔다.
그리고 적당히 고기가 많아보이는걸로 시켰다.
정말 많은 고기가나온다. 저게 한국돈 만원정도. 먹다먹다 지쳐 감자는 하나도 못먹었다.
참고로 남미의 음식은 상당히 짜다.
항상 Sin sal(소금 빼주세요)을 외쳐보자.
친구는 잉카콜라가 맘에들었나보다. 이번에도 주문한다.
구시가지는 치안이 안좋다고하니 다들 조심하시길...
남은 감자를 싸들고 버스를타고 숙소로 이동한다. 가는 길에 근처 마트에서 샴푸, 면도기, 비누, 소로체필 등 필요한 것들을 구매하고나니 벌써 밤이다.
숙소 근처에서 기념품을 사고 숙소로 돌아간다. 그리고 맥주한잔하고 일찍 잠에든다.
내일은 매우 일찍 이카에 갈 예정이라 일찍 잠에든다.
멜라토닌이 불면증에 좋은거였군요...
넹 ㅋㅋㅋ 실제로 약국에서 일하고있으면 처방받아가는사람들 꽤 많아요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우유니-아타카마) -61
오늘은 하루종일 꿉꿉하네요 ㅠㅠ 비가올거면 확내림 좋을텐데... 다들 오늘하루도 고생많으셨어요 ㅎㅎ 오늘도 달려볼까요!! 이른 새벽. 선라이즈투어에 참여하기위해 어제 갔던 그곳으로 향한다. 여행사 근처에서 축제를 하던만큼 아직도 음악소리가 들린다. 새벽5신데... 역시 열정의 남미인가...! (그날 오후에알게된 것인데 오늘이 건국기념일이었다...! 어쩐지 축제가 크더라. 그리고 이날 몰랐는데 퍼레이드가 매우 크게해서 따라다니다보니 티비에도 잡혔다. 호텔에서 쉬던 일행이 발견하고는 말해주더라) 이번에는 바로 물이 고여있는곳으로 가는만큼 바로 장화를 갈아신고 지프에 탄다. 그렇게 30분을 달려 목적지에 도착한다. 다들 별을 보기위해 잠시 내리는데 물이 너무 차다. 영하 10도의 소금물이니 말 다했지. 우리는 빠르게 사진을 찍고(나는 카메라를 설치하고) 다시 차에타서 해뜨기를 기다린다.(핫팩은 필수다) 나는 촬영때문에 중간중간 계속 나가서 확인하긴했다. 서쪽은 달이 너무 밝아 별이 안보인다. 그래서 우유니는 꼭 보름달은 피해서 가도록하자.(이때 이걸 몰라서... 하필 간날이 보름이라 하늘에 별이 잘 안보였다) 저 멀리 동이 터오기 시작한다. 오늘도 열일하는 가이드. 추워서 힘들었지만 멋지기는 선라이즈가 더 마음에 들었다. 이제 다들 숙소로 돌아가 잠시 쉬기로 한다. 우리는 오늘 저녁에 지프를 타고 아타카마로 넘어간다. 우유니에서 아타카마로 가는 방법은 크게 지프를 타고 가는 방법과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이있다. 우선 비행기를 타고 가는 방법은 우유니 공항에서 칠레의 카라마(Calama)공항으로 이동한 뒤 버스를 타고 아타카마로 가는 방법이 있다. 문제는 카라마 공항위 수속과정이 매우 극악하단점과 주변 치안이 매우 안좋단점이 있다. 그래서 비행기를 타는 경우 아타카마를 포기하고 바로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나처럼 지프를 타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선택지가 3가지 있다. 1. 단순히 이동만 하는 경우 이경우는 1박 2일이며 1박은 중간 마을에서 숙식을 제공받는다. 단점은 많은 관광지를 못보고 지나치며 중간에 한번 온천지대에서 쉬는시간을 갖는 정도이다. 2. 1박 2일 투어. 이 경우는 비슷한 루트로 가지먼 중간중간 유명 관광지를 들르며 소금호텔에서 묵을수도 있다. 3. 2박3일 투어. 우유니사막과 아타카마사막의 대부분의 관광지(특히 화산과 홍학 군락지)를 모두 볼수있다. 가격은 3번이 가장 비싸지만 다녀온 사람들 말로는 꽤 만족스러웠다고한다. 1~3번의 공통적인 단점은... 숙소가 우풍이 심해 상당히 추워서 침낭과 핫팩이 필수란점. 그리고 지프로 이동하다보니 이동시 안락과는 거리가 먼점이 있다. 반면에 장점으로는 만년설 뿐만아니라 매우 많은걸 구경할수있으며 바로 아타카마로 이동해서 시간이 매우 절약된다.(사실 지프로 이동시간은 그리 많지는 않다.) 그리고 국경지역에서 수속을 밟는동안 아침을 제공해주는데 수속도 빨리끝날뿐만아니라 만년설 위에서의 식사와 차는 쉽게 경험하기 힘들다. 마지막 장점은 바로 수속이 매우매우 빠르다. 칠레 국경에서부터는 따로 버스로 갈아타서 가는데 버스 한대분의 수속이 끝나는데 30분도 안걸렸다.(짐검사도 엑스레이 한번 지나가면 끝이다.) 사실 우리는 칼라마 공항에서 갈아타는 시간이나 지프타고 가는시간이나 비슷해서 지프를 타고갔는데 우리는 매우 만족하고왔다. (비행기를 탄 경우 짐검사에서 너무 오랜시간을 끌어버려 비행기 환승해서 다른지역가려던사람들도 다 꼬이고 했다고 하니 참고하자) 우리가 중간에 숙식을 해결했던 어느 조그만 마을. 별이 매우 아름다웠다.
해외여행 체크리스트 1탄
해외여행 체크리스트 1탄 여권 여행에 앞서 정말 중요한 필수품이죠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했을 때에는 당황하지 않고 우선 해당국가의 대한민국 대사관에 연락을 취해보세요~ 출발 전에 미리 여권 앞면을 복사하여 짐가방이라던지 다른 곳에 한 부 보관해놓는것도 좋아요 항공권 항공권도 여권과 마찬가지로 원본을 복사하여 복사본을 원본과 다른 곳에 보관하는게 좋아요~ 물론, 티켓팅 후 출발과 도착에 관련한 디테일 확인은 필수겠죠? ^ㅡ^ 카드 / 돈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는 보통 visa, master 카드에요 은행별로 취급하는게 다르니 확인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둘 다 만들어 두는것이 좋아요 현금은 한국돈 일부는 남겨두고 나머지를 현지돈으로 가지고 있어야 해요  공항 간 이동할 때 교통비나 비상금으로 한국 돈이 필요할 때가 있어요  스마트폰 / 전자사전 스마트폰은 로밍을 여부를 떠나 데이터를 켜지 않아도 활용도가 매우 높아요 계산기나 사전 어플, 시계, 알람. 카메라 등 해외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꺼려지거나 없으신 분들은 현지 여행에 도움이 되고자 전자사전도 매우 좋아요 비상약 기존에 본인이 꾸준히 먹는 약이 있다면 그 약은 물론, 소화제, 지사제, 후시*, 밴드, 진통제 등 비상약을 몇가지는 챙겨가야해요 현지에서 낯선 물이나 음식으로 인해 탈이 나기도 쉽고 약을 쉽게 구매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잊지말고 챙기기!  여분의 안경 / 렌즈 눈이 많이 나쁘신 분들 평소 안경이나 렌즈 없이는 일상생활 힘드시다면 해외에서 파손될 우려가 있으므로 여분의 안경과 렌즈는 필수! 현지에서 안경이나 렌즈가 매우 비싸다면 예상치못한 여행경비의 큰 출혈 가능성이..-_-;;;  작은 가방 짐을 옮기는 용도의 큰 가방들과 캐리어 말고도 귀중품이나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챙길 수 있는 작은 가방이 필요해요 항상 몸에 지니고 있어야 할 여권이나 돈, 항공권, 카메라, 필기도구, 핸드폰, 이어폰 등 들고 다닐 수는 없겠죠?  카메라 남는건 사진 밖에 없다! 다 기억이 생생하게 날 것 같아도... 안나요ㅜㅜ 카메라의 여행의 추억을 최대한 많이 담을 것! B컷 들도 삭제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다시보면  새록새록 추억에 빠져든답니다 하지만 요즘은 카메라 말고도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질이 매우 좋아져서 따로 카메라 챙기시지 않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럴 때에는 셀카봉, 셀카렌즈 잊지말아요 필기도구 여행의 기록은 항상 사진으로만 남는게 아니죠!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오후에 숙소에 들어와서 오늘 하루동안에 있었던 일들을 일기처럼 써야지~! 하고 항상 다짐하는데 뜻대로 되지 않죠..^^;; 하지만 중간중간 여행 정보나 길을 물을 때 혹은 메모장이 필요할 때가 꼭 있죠!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번호들과 여권번호, 여행자수표번호 등 정보들을 미리 적어놓는것도 좋아요 # 마지막 꿀팁! 바로 연애심리테스트! ☆클릭☆ 무료 연애심리테스트 바로가기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쿠스코) -56
오늘은 엄청힘든하루네요...ㅎㅎㅎ 어찌나 환자가 많이몰리던지.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ㅎㅎㅎ 그럼 오늘도 시작해볼까요? 어제 많이 피곤했던지 정말 정신없이 자고 일어나니 벌써 점심시간이 다가온다. 오늘은 쿠스코 산책이나 가볍게하면서 쉬기로해서 일단은 더 누워있기로한다. 가만히있는데도 너무 배가고프다. 어제 만난 일행들과의 약속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남아 친구와 점심을 먹기로한다.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식당을 찾아보는데 피자를 파는집이많길래 좀더 찾아보니 쿠스코 피자가 유명하단다. 그럼먹어봐야지. 일단 무작정 거리로 나선다. 그리고 이곳저곳 기웃기웃거리다보니 쿠시파타 광장에 다다른다. 그곳에서 향기로운 피자향기가 우릴 유혹하기에 노천카페로 들어간다. 그리고 피자 2판과 치차 한잔식을 시킨다. 시원한게 맛있다! 옥수수로 만들었다는데 의외로 상큼하다. 피자의 도우랑 치즈가 다르다. 진짜 맛있다. 남미에서 거의 몇안되는 맛있는 식사였다. 우린 이 이후에도 이식당에 3번을 더가서 모든피자를 다먹어봤더랬지... 점심을 먹고 일행 한명과 만나기로 한 스타벅스로 이동한다. 만남의 장소답게 수많은 관광객이 자리를잡고있다. 자리에 앉자마자 와이파이를 잡고 일행을 기다린다. 잠시 뒤 만난 우리는 마사지집을 찾으러다닌다. 어제 하도 많이걸어서 다들 다리가 정상이 아니다. 그래서그런가 쿠스코에 마사지샵이 많다. 그 중에 깔끔한 곳으로 들어가 시원하게 마사지를 받고 나오니 슬슬 해가지려한다. 2명의 다른 일행이 있다기에 다같이 만나서 예수상을 보러간다. 우버를 타고가니 금방이다. 그렇게 도착한 크리스토 블랑코 예수상 전망대. 쿠스코 시내가 한눈에 보인다. 해가 진 쿠스코의 야경은 매우 아름답다. 이 높은 지역에 이정도 도시라니 놀라울따름이다. 오늘은 일행이 새로 생긴날이니 좀 좋은 음식을 먹으러간다.(한그릇에 대력 2만원정도. 트립어드바이져에서 가장 톱랭크 식당으로 가격대는 높은편이지만 맛은 확실했다. 이곳 물가를 생각하면 매우매우 비싼 음식. 페루 볼리비아는 대략 동남아시아 정도의 물가라고 보면 된다. 2명이서 적당한 호텔 하나 예약하는게 2만원정도니 말 다했다. 심지어 2인 1실에 만원대도 상당히많다) 음식이름은 기억나지않는데 분위기도 좋았고 맛은 더욱 훌륭했다. 전통음식이라는데 돈쓴 보람이있다. 비싼 식당이라그런가 우리말고는 대부분 깔끔한 옷을 입고왔다. 우리도 챙겨입고올걸그랬나... 내일은 이제 야간버스를 타고 코파카바나로 이동하는 날이다. 두명은 갈라지기로 했고 마추픽추에서 만난 누나만 같이 다니기로해서 내일 다시 보기로 기약하며 숙소로 돌아왔다.
죽을 뻔 했다, 그래서 모험을 떠났다 #대단
(1. Chichen Itza : 멕시코 Yucatan주 중부에 있는 고대 마야족 도시의 대유적) 머피의 법칙 다들 아시져? Megan Sullivan씨에게 거짓말같은 일들이 한달동안 계속 겹쳐 일어났대여. 요세미티에서 클라이밍을 하다가 약 15m 높이에서 떨어지고, 그 후에는 자동차에 치이고(ㄷㄷㄷ), 설상가상으로 피부암까지 앓게 되었다는... 헐 이렇게 재수없을수가 -_- (2. Machu Picchu : 페루 중남부 안데스 산맥에 있는 잉카 후기의 유적) 그리고 얼마 지난 후, 메간씨는 결심을 했어여. 사람이 그런거 아니겠어여? 갑자기 엄청난 사고들을 한번에 겪으면 뭔가 생각이 바뀌곤 하잖아여. 사람은 진짜 쉽게 죽을 수도 있는 존재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될 듯. 그래서 그런지 아! 세계 7대 불가사의를 보러 가야겠다! 라고 결심을 했다고 해여ㅋ 그냥 7대 아니고 새로이 떠오른 7대 불가사의들ㅋㅋ을 13일만에 보기로!! (3. Cristo Redentor :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코르코바도산 정상의 그리스도상) 요세미티에서 떨어지면서 생각을 했대여. 거의 죽을 뻔 한거잖아여. 왜 나는 이렇게 위험한 곳으로 나를 몰아갔던거지? 대체 뭐를 위해서? 뭐가 나를 이렇게 만드는거지? 나는 이렇게까지 해서 나 자신에게 증명하고 싶었던 것이 있었던 걸까? (4. Colosseum :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고대의 원형 투기장) 메간이 살면서 느낀 건, 엄청난 것을 잃거나 또는 다른 비극이 있을 때는 항상 그만큼의 엄청난 배움을 얻는다는거래여. 엄청난 걸 잃는 만큼 그 만큼의 공간이 생겨서 뭔가 새로운 것을 채워넣을 수 있게 된다고... 젊은 처자가 대단하네여+_+ (5. Petra : 요르단 남부에 있는 대상 도시유적. 나바테아인이 건설한 산악도시) 충분한 시간 또는 충분한 돈이라는 것은 없다. 항상 메간이 습관처럼 하는 말이래여. 그쳐. 돈과 시간은 암만 가져도 부족한거니까여. 메간은 항상 불안했다고 해여. 실패할까봐 두려웠대여. 그래서 자신이 세운 목표가 불가능하다는 생각을 떨쳐내고, 내게 주어진 매일의 삶을 어떻게 살아내야 할 지 결정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믿으려고 노력을 하기 시작했다고 해여. (6. Taj Mahal : 무굴제국의 샤 자한 황제가 왕비를 추모하여 건립한, 인도 아그라에 위치한 묘소 건축물) (7. Great Wall of China : 만리장성. 세계에서 가장 긴 인공 건축물) 삶에서 후회되는 것 단 한가지를 말해야 한다면 미처 잡지 못 했던 기회들이었다고 해여. 그래서 올해는 오는 기회들을 놓치지 않고 엄청난 모험을 계속해 보겠다고 해여. 13일동안 12개국, 15번의 비행, 다섯 밤의 호텔 숙박, 총 45,401km의 여행을 통한 세계 7대 불가사의, 미션 컴플릿! 출처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준 아가씨네여. 멋지다... 우리도 당장 오늘부터 힘차게 멋있게 당당하게 아름답게 살아보아여+_+ 우선 이케 웃으면서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회하지 않는 삶을 위해 오늘도 여러분 모두 화이팅! ㅋ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쿠스코-성스러운계곡-아구아스깔리엔떼) -54
오늘은 엄청 덥네요 ㅎㅎㅎ 그래도 퇴근하는 버스는 시원해서 다행이에요 다들 일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 ㅎㅎ 이번주는 어제오늘 너무 정신없이흘러가네요 ㅎㅎ 그럼 이야기를 계속 풀어볼까요! 오늘은 드디어 성스러운계곡을 지나 오얀따이땀보에서 기차를 타고 아구아스깔리엔떼까지 이동하는 일정의 시작이다! 갈 길이 멀기에 아침일찍 파비앙 여행사에서 모이기로한다. 우리는 일찍가서 아르마스 광장의 맥도날드에서 맥모닝을 먹자라고 갔는데... 예상보다 늦게 연다. 결국 어제 간식으로 사둔 에너지바를 꺼내든다. 막 해가 뜨고있는 쿠스코의 풍경은 아름답다. 최대한 배고파보이는 컨셉사진이었는데 그냥 바보같다. 우리를 배불려줄 에너지바! 그리고 우리는 투어버스를 타기 직전 눈앞에 보인 빵집에 들어가 빵을 샀다. 냄새가 너무 고소해 들어가서 산 빵. 냄새답게 매우 맛있다. 결국 다시 쿠스코에 돌아온뒤 몇번 더 사먹었다. 그렇게 산길을 달려 몇시간을 가면 성스러운 계곡의 첫 관문인 친체로가 나온다. 입구에는 전통공예품을 파는 가게가 늘어서있지만 마추픽추까지 가야하는 우리로서는 더이상의 짐은 부담이다. 친체로는 과거 잉카제국의 역사가 살아숨쉬는 곳이다. 축대도 그대로 남아있다. 전통방식답게 돌을 깎아서 맞춘뒤 쌓아가는 방식은 쿠스코의 12각돌에서 자세히 볼수있다. 이곳도 그러한 건축방식으로 지어서 매우 튼튼하다. 뒤에 볼 성당이 그것의 반증이다. 스페인인들은 잉카문명을 점령한 뒤 과거 왕들의 별장(인지 신전인지 가물가물...)이 있던 장소를 허물고 그 축대 위에 성당을 지었다. 그뒤 지진이 있을때마다 축대는 그대로지만 그 위에있던 성당은 몇번이고 무너졌다고한다. 잉카인들의 건축술에 대해 다시한번 놀란다. 단점은 이런 건축방식이 매우 까다로운것이라 왕과 관련된 시설에만 사용되었단 점이다. 계단식 밭이 가득하다. 양떼 한무리가 한가로이 풀을 뜯는다. 그 와중에 우두머리로 보이는 한마리가 우리를 경계한다. 친체로는 또한 전통염색으로 유명하다. 우리는 염색과정을 살펴볼수있었다. 기념품을 사는사람도 있었다. 우리는 그냥나왔지만... 아직도 이 앞에서 팔던 찐옥수수를 잊을수가없다. 두번째 목적지는 모라이이다. 과거 농업에 대해 여러 연구를 하던 장소라고한다. 위에서 보면 이렇게 원들이 가득한데, 한층내려갈때마다 1도씩 차이난다고 한다. 그래서 각 기후에 맞는 농작물에 대해 연구를했다고 한다. 세번째 관광지는 살리네라스. sal이라는 단어에서 유추할수있듯이 이곳은 소금을 채취하는 곳이다. 보통 염전은 바다에있지만 이곳은 산속에있다. 산에있던 소금이 지하수를 타고 흘러나오게 되는데 그 물들을 모아 소금을 만든다. 아직도 소금을 채취하고있으며 이것이 그 유명한 잉카소금이다. 중간중간 흘러가는 물들을 모아 소금을 만든다. 실제로 맛을보면 매우매우 짜다. 그리고 얼마나 염도가 높은지 살짝만 만졌을 뿐인데 온통 소금으로 하얘진다. 벌써 점심시간이다. 가이드는 우리를 뷔페로 안내한다.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있다. 밥을 먹는데 하늘이 심상치않다. 비가올것만같은 날씨다. 우리의 마지막 목적지인 오얀따이땀보. 마추픽추로 들어가는 잉카레일을 탈수있는 곳이기도하다. 그래도 여기까지왔으니 투어를 해봐야지! 이제 잉카제국이 최후의 항전을 했던 요새로 들어간다. 입구에 알파카 한마리가 우릴 반긴다. 저 앞에 보이는 산을 자세히보면 작은 동굴이있다. 저곳이 전략물자를 보관하던 곳이었다고 한다. 유적은 이미 폐허이다. 페루에서 매우 크게 느낀게하나가있다. 바로 폐허의 아름다움이다. 비록 스페인에 무너졌지만 그들의 흔적은 몇백년을 이어오고있다. 폐허를 바라보고있으면 인생의 덧없음과 함께 무위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끼게 된다. 그 절정이 바로 마추픽추가 아닐까한다. 무너진 문명을 지배하는건 자연인듯하다. 폐허 곳곳에 피어나는 꽃들은 자연의 강인함을 보여준다. 어늗덧 비가내리기시작한다. 다행히 기차를 타기 직전에 비가 오기시작해서 투어를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없었다. 이제 저 기차를 타고 아구아스깔리엔떼로 향한다. 기차를 타면 기내식으로 간단한 스낵과 함께 전통차를 제공한다. 몇몇 사람들은 기차 대신에 걸어서 사는걸 선택하기도 하는데 그것도 운치있다고하니 원하는 방향을 선택하도록하자. 기차는 우루밤바강을 따라 이동한다. 강은 깨끗하지는 않다. 그렇게 한참을 달려 아구아스깔리엔떼에 도착한다. 기차역 양 옆으로 게스트하우스나 식당이 즐비하다. 우리는 우선 호텔로 이동한다. 호텔에 짐을 풀어놓고 나와 도시 구경을 한다. 지도를 보니 노천온천도 있다. 내 생각으로는 아구아스깔리엔떼에서 2박을 하며 여유있게 오후에 마추픽추를 올라가고 내려와서 온천을 즐기는것도 좋을듯하다. 카페에서 커피한잔을 하고 숙소로 돌아와 잠을 청한다. 내일은 5시에 일어나야하니 얼른 잠에들어야한다.
합성보다 더 합성같은 현실세계 #ㅇㄱㄹㅇ
(#1 Sculpture In New Zealand) 세상은 참 거짓말 같은 일 투성이잖아여 거짓말보다 더 거짓말 같은 일들이 부지기수인 세상 거짓말이었으면 좋겠는 일이 있어서 ㅇㄱㄹㅇ 아니고 꿈이었으면 좋겠는 일이 있어서 그런 마음을 담아 진짠데 가짜같은 곳들 사진을 갖고와 봤어여 진짜 이거 다 합성아니고 뽀샵아니고 백퍼리얼들만 있습니다 ㅋ 한번 거짓말같은 현실세계로 여행을 떠나 보실까여? 드루와드루와... 아 진짜 드루가고싶다 ㅋ #2 Sand Dunes In Namib Desert, Namibia #3 Zhangye Danxia Landform In Gansu, China #4 Trees In Schonbrunn Park #5 Lenticular Clouds #6 Frozen Pond In Switzerland #7 Burned-Out Utility Pole #8 Hausmannian Building On Georges V Ave. In Paris 사요사요 심정처럼 일렁일렁 #9 Sinkhole In Downtown Guatemala City #10 A Pile Of Timber Reflecting In A Puddle 물웅덩이에 반사된 통나무들... #11 Salar De Uyuni, The World's Largest Salt Flat In Bolivia 넘나 유명하지만 봐도봐도 신기하져 #12 Undulatus Asperatus 정말 항상 느끼지만 가장 거짓말 같은건 자연인것 같아여 #13 Falling Book Sculpture By Alicia Martin #14 Mammatus Clouds #15 Trees After Toxic Waste Spill In Western Hungary #16 Glowworms Cave, New Zealand #17 3d Grass Globe Illusion At Paris City Hall #18 Lake Retba, Senegal 여기도 봐도봐도 신기... #19 Fishermen Row A Boat In An Algae-filled Lake In China 조류들이 득시글대는 호수를 유유히 지나는 배... 유화같지 않나여. 이게 진짜라니 ㄷㄷ #20 과학자들과 엔지니어들과 애드벌룬 운전수들이 모여서 애니메이션 'Up'을 실체화 시켰다구 해여 ㅋ 나도 이케 둥둥 날아가 버렸음 좋겠네여 ㅋ... 출처 ________ 어떤가여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믿기지 않으셔도 믿으셔야 해여 이게 다 리얼이라는 사실을...ㅋ 때로는 말도 안되는 일들이 현실에서 일어나지만 뭐 결국엔 다 지나게 돼있으니까... 기운내서 살아여 나도 그래야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