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21wef
50+ Views

맞춤 예복 리얼 체험기

아름답게 테일러링한 화이트 슈트를 입고 눈부신 베일을 쓴 채 환하게 미소 짓는 웨딩 사진 속 빛나는 신부. 눈썰미 있는 예비신부라면 웨딩사진 속 예복 착장에 눈길이 머물 것이다. 여성 맞춤 예복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

맞춤 예복에 대해 궁금해하는 예비신부들을 위해 에디터가 직접 취향에 맞는 여성 예복을 맞춰보았다.

상담 과정에서 원단 선택, 가봉과 마지막 피팅까지 놓치지 않고 포착했다. 인기 예복 브랜드 루쏘소에서 진행한 에디터의 맞춤 예복 리얼 체험기.
▷ 루쏘소 예복 매장에 방문하다.

평소 여성 맞춤 예복에 관심이 많았다. 신랑 예복처럼 신부 예복도 다양한 디자인을 골라 내 몸에 맞게 맞출 수 있다는 사실에 기성품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꼈다.

이번에 예복 체험을 진행한 브랜드는 바로 인기 예복 브랜드 루쏘소. 루쏘소는 2003년 론칭해 국내외 4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맞춤 정장 브랜드다. MTM(반수제)과 비스포크(수제) 정장을 모두 직영 생산하는 제조사이자 판매사이다.

방탄소년단과 차은우, 이동욱, 박해진, 유인나, 송경아 등 많은 셀러브리티가 직접 착용한 루쏘소의 맞춤 정장은 이탈리아 감각의 ‘타임리스 클래식’을 기반으로 디자인해 프리미엄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루쏘소는 전국 거의 모든 도시에 매장이 입점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브랜드다.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만큼 생산량이 많기 때문에 원단을 대량 수입하면서 원가를 낮춰 높은 퀄리티 대비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예비부부에게 사랑받고 있다.

루쏘소의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맞춤 예복 화보를 만나볼 수 있다. 모델이 착용한 말끔하게 테일러링 된 여성 정장 디자인에 매료되었는데, 실제로는 어떤 제품을 맞출지 큰 기대를 안고 루쏘소 종로직영점에 직접 방문했다.

▷ 꼼꼼하게 제작되는 맞춤 예복의 세계

루쏘소 종로직영점은 전문성이 느껴지는 간결한 인테리어와 널찍한 규모, 친절한 서비스가 강점이다. 담당 디자이너는 상냥한 미소와 함께 곧바로 디자인 상담을 진행했다.

에디터가 희망한 여성 맞춤 예복은 루쏘소의 테일러링 기술이 살아 있는 각이 잘 잡힌 더블 브레스티드 스커트 정장. 네이비와 그레이 컬러 일색의 출근 복장만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런 기회가 아니라면 도전해보기 어려운 화이트 컬러를 골랐다.

신부 고유의 색이라고 할 수 있는 화이트 컬러 예복을 입고 파스텔톤 배경으로 스튜디오 촬영을 해보고 싶은 로망이 있었다.

디자이너는 실용적인 사계절용이자 질감이 느껴져 심심하지 않은 화이트 컬러 원단을 권했다. 단추 등 부자재를 고르는 일도 친절히 도와주었다. 원단과 부자재 선택을 마치자 몸 사이즈를 재는 채촌 과정이 이어졌다.

허리가 굵은 에디터를 위해 디자이너는 배 라인을 잡아주는 두꺼운 밴드의 스커트 디자인을 권했다. 앞품과 뒤품, 어깨 등 여러 부위의 사이즈를 꼼꼼히 체크한 뒤 일주일 뒤로 가봉 날짜를 예약하고 매장을 나섰다.

매우 만족스러운 점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컬렉션 디자인 외에도 어떤 디자인이든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

길을 지나다 나와 똑같은 옷을 입은 사람과 마주치는 일이 드물지 않은 패스트 패션 제품이나 기성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소중한 옷한 벌을 갖게 된다는 점이 예복 맞춤의 큰 장점으로 다가왔다.

▷ 몸에 착 감기는 아름다움과 편안함

일주일이 지나 예약한 가봉 날짜에 다시 루쏘소를 찾았다. 담당 디자이너는 가봉 단계의 옷을 입혀준 뒤 다시 한 번 사이즈 점검을 마치며 시침질을 진행했다.

손바닥 위에서 보던 원단이 옷으로 변신해 내 몸을 감싸고 있는 모습은 무척 신기하고도 두근거리는 일이었다. 디자이너는 스커트를 허리에 걸쳤을 때 어느 선에 맞춰야 몸이 편안한지 여러 번 체크하며 스커트 사이즈를 조절했다.

다시 일주일 뒤 기대에 부풀어 루쏘소 매장을 방문했다. 나의 아름다운 화이트 정장이 매장에 걸려 있었다. 조심스럽게 옷을 입자 가볍게 몸을 감싸는 느낌이 편안했다.

적당히 오돌토돌한 질감이 살아 있는 원단이 옷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말끔한 테일러링이 사람을 말쑥해 보이게 했다. 잘 갖춰 입고 거울 앞에 서니 깔끔하고 정돈되어 보이는 스스로의 모습이 만족스러웠다.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서 좋은 인상을 주고 싶다면 최상의 선택! 재킷과 스커트 투피스라 예복 용도는 물론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맞춤 예복의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사이즈. 허리가 굵고 상체가 통통한 반면 어깨와 힙, 다리가 빈약한 에디터는 평소 정장 재킷을 입으면 어깨는 맞는데 가슴이 작거나, 허리는 맞는데 힙이 남아도는 등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찾지 못해 난감할 때가 많다.

그런데 내 몸에 꼭 맞는 사이즈로 옷을 맞춤하니 작은 키도 굵은 허리도 보완해 내 체형을 아름답게 살려주는 게 아닌가.

평소 정장 재킷 입기를 포기할 정도로 몸에 맞는 옷을 찾기 어려운데, 꼭 맞는 옷을 갖게 돼 무척 기뻤다. 클래식한 디자인이라 나이 들어서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다.

마땅한 예복을 정하지 못한 예비신부에게 스튜디오 촬영은 물론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맞춤 예복을 권하고 싶다.나만을 위해 바느질 된 고급스러운 옷 한 벌이 신혼을 아름답게 가꿔줄 테니 말이다.


Copyright ⓒ 웨딩21뉴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17년지기 절친을 위해 박나래가 준비한 브라이덜 샤워
친구 보자마자 눈물 터지는 박나래ㅋㅋㅋㅋㅋㅋㅋㅋ 미리 남편한테 사진도 몰래 받아서 준비해준 것들 아는 사람한테 비싼 카메라도 빌려와서, 인생사진 남길 준비 완료! 자연스럽고 편안해보이는 예쁜 사진♡ 친구이 각자 선물을 준비해 옴 밑에 뚫려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슬립까지 준비해줌bb 형편에 맞게 소박한 결혼식을 치루려는 친구분 그런 친구를 위해 또 드레스까지 준비해준 박나래 결혼식의 꽃 스.드.메를 모두 안한다는 친구 사진관에서 사진만 찍을 예정이라고.. 직접 재봉틀 돌리고, 손바느질 해가며 완성한 친구의 웨딩드레스 세심하게 케이프까지 만들어준 나래 친구분한테 정말 잘어울리는 드레스 드레스 입자 또 터져나오는 눈물ㅠㅠ 다른 친구들도 울컥 사진도 열심히 열심히 찍어줌 그와중에 분위기 살리는 친구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러리 촬영을 위해 친구들 드레스까지 준비해온 나래 햇살같은 웃음 신랑 깜짝등장에 기절초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니까 못생겼다며 금방 또 화장을 고쳐주는 친구 나래 다시한번 사진 굳...★ 지금은 덤덤하게 얘기를 꺼낼수 있지만 정말 힘들게 보낸 나래의 학창시절ㅠㅠ 힘든 과거는 덮어두고 잊고싶어하는게 사람인데 박나래씨는 늘 힘든시간을 떠올리며 도움을 줬던 주변사람들을 잊지않고 그들에게 도움이 필요할때 아낌없이 베풀고 위해주는것 같아요. 친구들은 박나래가 내 친구라는 것이 평생의 큰 자랑이 되겠죠? 오랜 연애 끝에 평생을 함께 하기로한 두 배우 부부에게 큰 축복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포토샵 없이 환상적인 사진 찍기 #꿀팁 인정
뽀샵 없이 이런 사진 찍을 수 있는 사람 손 +_+ 만약 계신다면 제 사랑을 드릴게여 ㅋㅋㅋㅋ 근데 사실 이르케 찍는 방법 지짜 쉬워요 물에 비친거 아니냐구여? 아니 그럼 수면은 어딜까여? 음 이것만 가지곤 모르겠다구요? 그럼 이건? 아니 지짜 뽀샵 아니냐구여? 왜때문에 경계가 흐리냐구? 이건 물에 비친거라고 말하려고 했져? 근데 이것도 윗 사진들과 같은 방식으로 찍은 거라규여 '그' 방법을 쓰면 이런 심령사진까지 가능함 ㅋㅋㅋㅋㅋ 아니 왜때문에 결혼식 사진을 심령사진으로 만들죠 근데 ㅋㅋㅋㅋㅋㅋㅋ 되게 환상적이자나여 영혼결혼식 같단 생각이 자꾸 들지만 이런 생각은 우선 지워 봅시다 ㅋㅋㅋㅋㅋ 이런거 보면 그냥 신기하고 예쁘잖아여 +_+ 요것도 그냥 아름답고... 그러니까 저런걸 어떻게 찍냐구여? 겁나 쉬워요 지짜 겁나 쉬움 +_+ 아시겠어요? 모르시겠다구여? 그럼 알려드리져 ㅋㅋㅋ 우선 카메라를 준비하시고 핸드폰도 준비하세여 ㅋ 핸드폰 액정을 깨끗이 닦으시고... 따라해봐요 요로케! 원하는 상이 나올 때 까지 핸드폰 액정을 요로케 조로케 왔다갔다하면 이렇게도 이렇게도 사진이 완성되는거져 +_+ 와 이거 지짜 레알꿀팁 아닌가여? 당장 카메라와 핸드폰을 꺼내서 시도해 보시져! 나듀 해봐야지 참. 이 방법을 알려주신 분, 저 윗 사진들을 찍으신 분은 Mathias라는 웨딩사진 작가입니다 경배하라 그를! 그분의 작품이 더 보고 싶으시면 여기로 가 보시면 되고 우리는 집에서 연습이나 해보자규여 와 다시 생각해도 지짜 꿀팁이다... (절레절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두번째 결혼 #트루러브
이거 쓰려고 하는데 자꾸 울컥하네여 콧잔등이 시큰시큰한 너무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를 들려드리려구 해여 +_+ 여기 너무 사랑스러운 '두번째 결혼식'을 올린 부부가 있어요 노년의 사랑은 언제나 조금 더 아름답고 흐뭇한 느낌을 들게 하지만 이 분들은 조금 더 특별한 스토리를 갖고 있거든여 헝 ㅠㅠㅠㅠ 신부인 Anne Duncan씨가 전해주는 이야기를 들어 보시겠어여? 뭔가 굉장한 일이 일어났어요. 12년간 멋진 제 남편이었던 Bill이 제게 저와 결혼하고 싶다고 했거든요. 그러니까, 모두들 눈치챘듯, 빌은 9년 동안 치매를 앓아 왔어요. 빌은 우리 관계를 인지하지 못 했고, 더 이상 내 이름을 기억하지 못 했죠. 그래서 빌이 제게 그가 나를 정말 정말 좋아하고, 나와 영원히 함께이고 싶단 말을 했을 때 전 정말 감동이었어요. 빌은 이제 더 이상 많은 단어들을 사용할 순 없지만, 그래서 그를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내가 그의 프로포즈를 받아들였을 때 그는 제게 엄청나게 많은 키스를 하고, 계속 해서 저를 안아 줬어요. 정말 사랑스러웠죠. 그가 다음날에도 기억하고 있을 줄은 정말 몰랐어요. 그 날은 목요일이었죠. 그는 언제 결혼식을 할거냐고 물었고, 난 토요일에 제 친한 친구들이 모이기로 했으니까 그 날이 좋지 않겠냐고 제안을 했죠. 딸이 드레스는 준비 안할거냐고 물었고, 그 날 오후 드레스를 빌렸어요. 금요일에도 그는 결혼식을 기억하고 있었고, 우리는 함께 결혼식을 위한 케이크를 샀죠. 신랑 신부 맞절을 연습하고, 친척과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결혼식 준비를 하고 있으려니 정말 '결혼을 하는구나' 싶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다음날, Lynne이 만들어 준 홈메이드 가렌다, 에바가 준비해 준 아름다운 꽃들, 수잔이 준비해 준 완벽한 부케, 눈부시게 아름다운 날씨, 그리고 내 사랑스러운 가족들과 함께 빌과 나는 다시 결혼을 했답니다. 정말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날이었어요. 우리를 위해서 도울 수 있는 건 뭐든 해 주는 사랑하는 가족들,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건 정말 축복받은 일이에요. 우리가 다시 한 번 신랑 신부 맞절을 하게 될 거라곤 한 번도 생각해 본 적 없지만 우리는 그렇게 했어요. 그리고 그건 정말 아름다웠죠. 빌은 정말 아름다웠어요. 하지만 가장 놀라웠던 것은 2주 뒤에도 빌은 여전히 그가 그의 새 여자친구와 막 결혼했다고 생각하고 있고, 그 사실이 빌을 너무 행복하게 한다는 거죠😍 출처는 이 아름다운 신부인 Anne Duncan씨의 페이스북이에여 +_+ 그리고 끝까지 다 읽은 분들을 위해 Anne할머니는 이런 말도 덧붙였어여! 이 말들은 여러분들이 직접 해석하시기 바랍니다 ㅋㅋㅋ 아름다운 말들이 그대로 마음에 가닿았으면 해서 제가 따로 번역해 드리지 않겠어요! +_+ 두 분이 앞으로도 계속 함께여서 행복하길 바라면서 사요는 이만 줄입니당! 여러분도 모두 행복하세여!!! +_+
Like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