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rielBarbosa
10,000+ Views

이강인 스피드가 느리다고?

보통 이강인의 단점에 대해 말하면 스피드가 많이 거론됩니다. 확실히 윙에서 플레이 하기에는 스피드가 장점이 아닌 선수긴 하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윙 기준으로 빠르지 않은거지 전체적인 플레이에 템포를 잘러먹을 정도로 느린 선수는 아닙니다.
새벽에 있었던 경기에서 후반전 교체 출전한 이강인은 초반에는 오른쪽 윙으로 나왔지만 중반을 넘어가면서 중앙에서 플레이를 더 많이 가져갔습니다.

역습 상황시 이강인의 스피드는 템포를 충분히 살리는 수준이었습니다. 종종 몇몇 축구팬들은 이강인 스피드가 거의 리켈메 버금갈 정도로 기어다니는 수준인줄 아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 이정도면 평타 이상은 된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아직 이강인 선수의 나이를 감안한다면 스피드가 더 좋아질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뭐 드라마틱하게 살라의 스피드를 가지게 될 것 같진 않지만 충분히 프로레벨에서 템포를 살릴 만큼의 스피드는 될거라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축구계에 사라지지 않을 격언인 '사람보다 공이 빠르다'는 말처럼 몇미터 뛰는 것보다 정확한 패스로 올바른 위치에 꽂아넣는게 더 중요합니다.

그런점에서 이강인은 최적의 패싱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뭐 아직 포텐이 완전 터진 상태는 아니라 어느쪽으로든 발전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이번시즌이 참 중요할거 같아요. 최대한 뛸 수 있는 팀으로 가길...ㅠㅠ
4 Comments
Suggested
Recent
감독 쉐키는 경기가 한두 경기 있는 것도 아니고 계속 같은 전형만 쓸거냐 이런 애를 안 쓰겠다고? 선수를 방치 시키는 인간은 감독 자격이 없다
날가져요 강긴리
강긴리 클라스
아 정말 기대된다 정말~~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이강인 골든볼이 아시아 최초가 아니라도 괜찮은 이유
진짜 어제 새벽에 준우승 확정보고 꺼버릴까 하다가 혹시나 해서 끝까지 봤는데 강긴리 골든볼 받는 행운을 얻었네요 ㅠㅠㅠ 방송 중에 이강인이 아시아 최초로 피파 주관 대회 MVP 타는거라고 해서 더 놀랐는데 알고보니 최초는 아니더라구요 ㅋㅋㅋ 아시아 선수 중 최초로 피파 대회에서 MVP를 탄건 아랍에리미리트 선수라고 합니다. 바로 이 선수인데 아랍에미리트의 이스마일 마타르라는 선수라고 하네요 2003년 이강인과 똑같은 U20 대회에서 수상을 한건데 이 대회에서 8강에 올랐는데 MVP를 탔다네요(어리둥절) 근데 더 놀라운건 저 얼굴이 20살..................... 최근 사진과 비교해봐도 별반 다를바 없어보이는게 함정이고 심지어 최근이 더 젊어보임 ㅋㅋㅋㅋㅋ 당시 2003 월드컵이 아랍이 개최하는 월드컵이라 말도 많았다곤 하더라구요. 나이를 속인건 아닌지.... 개최국 몰아주기를 한건 아닌지 이런거 말이죠 ㅋㅋ 뭐 아시아 최초는 아니더라도 좋습니다. 왜냐면 U20 역대 최연소 2위로 이강인이 대회 MVP를 받게 됐거든요. 1위는 무려 메시라 ㅋㅋㅋㅋㅋㅋ 메시와 불과 3개월 차로 2위로 골든볼 탄게 이강인입니다 ㅠㅠㅠ 이게 바로 미친 월반 클라스라는 것 ㅠㅠ 무려 마라도나 아게로 사비올라 포그바보다 더 어릴때 이 대회를 접수했다는 점에서 이미 탑클래스 등극해버렸어요. .빵후니 : 강인아 이제 도쿄 올림픽가서 면제길만 걷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