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68
5,000+ Views


♡ With me VS without me
(관점의 차이) ♡


1. 몸가짐

남의 딸이 애인이 많으면
행실이 가벼워서이고

내 딸이 애인이 많으면
인기가 좋아서이다.

2. 교육

남이 학교를 자주 찻는 것은
치맛바람 때문이고

내가 학교를 자주 찾는 것은
높은 교육열 때문이다.

3. 며느리와 딸

며느리에게는
"시집왔으니 이집 풍속을 따라야 한다..."

딸에게는
"시집가더라도 자기생활 가져야 한다..."

4. 용돈

며느리가 친정 부모한테 용돈주는 것은
남편 몰래 돈을 빼돌리는 것이고

딸이 친정보모한테 용돈주는 것은
길러준데 대한 보답이다.

5. 남편

며느리는 남편에게 쥐어 살아야 하고

딸은 남편을 휘어잡고 살아야 하고

6. 아들

남의 아들이 웅변대회 나가서 상을 받으면
누구에게나 주는 상을 어쩌다 받은 것이고

내 아들이 웅변대회 나가서 상을 받으면
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7. 훈육

남이 자식을 관대하게 키우면
문제아 만드는 것이고

내가 자식을 관대하게 키우면
기를 살려주는 것이다.

8. 반항과 소신

남의 자식이 어른한테 대드는 것은
버릇없이 키운 탓이고

내 자식이 어른한테 대드는 것은
자기 주장이 뚜렷해서이다.

9. 부부싸움

며느리가 부부싸움을 하면
"여자가 참아야 한다..."

딸이 부부싸움을 하면
"아무리 남편이라도 따질 건 따져야 한다..."

10. 꾸지람

남이 내 아이를 나무라는 것은
이성을 잃고 히스테리를 부리는 것이고

내가 남의 아이를 꾸짓는 것은
어른된 도리로 타이르는 것이다....!!

Comment
Suggested
Recent
실제로 저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그것 만한 이중 잣대도 없겠네요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2조규모 자산가 딸내미와 데이비드베컴 아들래미의 그사세 결혼식.jpg
니콜라 펠츠와 브루클린 베컴의 결혼식은 펠츠 집안 소유이자 니콜라가 어린 시절을 보냈다는 플로리다 해변의 대저택 앞마당에 커다란 천막구조물을 설치해서 비공개로 진행했는데 (근데 이 저택이 1500억이 넘는다네) 비공개 결혼식이고 보그 단독 공개로 계약되어 있어서 사진이 보그에서 공개된 몇 장밖에 없었음 근데 오늘 보그에서 추가 사진도 풀리고 니콜라가 오늘 인서타에 폭풍 업뎃ㅋㅋ해줘서 올려봄 본식 드레스는 1년 간 맞춤 제착했다는 발렌티노 오뜨 꾸뛰르 예술적 니콜라 미모도 예술적2222 저 반지는 브루클린이 2년 전에 청혼하면서 준 5캐럿 다이아 약혼반지 5억 5천 근데 이 결혼식에 든 돈이 50억 니콜라 펠츠 아빠 이 결혼식에서 느껴지는 모든 부내의 원천 42년생 올해 세는 나이로 81세 2조 규모 자산가이자 투자 사업가 그리고 유대인 디올 맞춤 턱시도에 장모님이 선물했다는 다이아몬드 체인 다는 브루클린 베컴 데이비드 베컴과 빅토리아 베컴 아들로 태어났는데 혼전계약서 쓰게 됨 데이비드 베컴의 결혼에 대한 조언은 "Treat your Mrs like gold(아내를 금처럼 대해라)." 식장으로 향하는 새신랑 브루클린과 형제들 예술적3333 우럭... 브루클린은 웨딩 드레스 입고 걸어오는 니콜라를 봤을 때가 이 결혼식을 통틀어 가장 최고의 순간이었다고 함 말 그대로 숨이 멎을 것만 같은 느낌을 처음 느껴봤다고 그럴 만도 함 아름다움 결혼식 전날 밤을 따로 보내서 더 이때 감정적으로 복받쳤다고 함ㅋㅋ둘이 맨날 붙어 살아서 뒤로 보이는 바다까지 예술적 신부 입장할 때 오케스트라가 song bird 연주했다고 함 https://youtu.be/bTNLYeaL7No 니콜라와 니콜라 아버지 60대에도 자식 보는 헐리웃 보다보니까 크게 위화감은 들지 않는데 궁금해할까봐 말하자면 아버지 42년생 딸 95년생 니콜라 엄마가 아빠의 세번째 부인 니콜라 엄마와 아빠 반지 봐 이야 브루클린 소박했따 니콜라와 언니들 그리고 브루클린 사촌 니콜라 오빠들과 브루클린ㅋㅋ (니콜라는 여덟 남매 중 다섯째) TMI 니콜라 아빠는 결혼을 3번 하고 총 10명의 자식을 가졌는데 그중 8명을 지금 부인이 낳음 맨 오른쪽 니콜라 둘째 오빠의 결혼식 축사 첫번째 규칙: 행복한 아내가 곧 행복한 삶이다. 두번째 규칙: 첫번째 규칙을 지켜라. 하퍼와 데이비드 베컴 하퍼도 언젠간 가겠지... 이 결혼식은 전통 유대식으로 했다는데 왜 유대식은 의자에 앉혀서 의자를 드는지는 나도 모름 니콜라 피로연 드레스는 베르사체 브룩이는 그대로ㅎㅎ 시댁과 함께 그리고 친정 니콜라 엄마 드레스는 결혼식 내내 전부 베르사체 맞춤 제작 오 나이트 샤말란 오 식스센스 근데 이날 고급스러운 음식 많이 준비했는데 마지막에 브루클린이 부른 웬디스 버거 푸드트럭 왔을 때 깨작깨작 하던 사람들 다 엄청 먹었다고 함ㅋㅋㅋㅋㅋㅋㅋㅋ (웬디스 푸드트럭 이런 거임) 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날 이번엔 둘 다 디올 수트 입음 사실 디올 디자이너가 친구라서ㅋㅋ 주최측 남자 중에서 디올 수트 안 입은 남자는 니콜라 아버지 뿐이었다고 함 클라우디아 쉬퍼처럼 해봤다는 메이크업 너무 예쁨 윌리엄스 자매도 왔네 베컴 부부도 새 옷 입음 식스센스 사진 또 찍음 엄마랑 닮음 근데 볼 때마다 어머니 반지 진짜 쩐다 왼쪽은 20세기폭스 임원 오른쪽은 예쁨 니콜라 셋째 오빠 곧 나도 간다는 브룩이 동생들 (아님) 아무튼 길고 긴 3일 간의 결혼식 끝나고 가는 신랑 신부 출처 넘나리 그사세라 그저 신기하네여 영화같아여,,,
심리학자가 말하는 한국인 특징.jpg
관계주의는 일대일 관계가 너무 중요한거라 한턱 내는것도 존재감을 드러내는 행위중 하나 뭐 어쩌다 한번 하는건 괜찮지만 이유도 없이 계속 하면 하나둘 지가뭔데?.. 라는 얘기 꼭 나옴 주체성이 드러나는 사람을 불편하게 보는 시각이 있다 뭐 하나 있으면 계속 창조함ㅋㅋ 예를들어 와플기계로 오만거 다해먹기 서양인들 기준에서는 충격적인 것들 아 잘리기만 하면 되는거지 자기 마음대로 뭔가를 하는 경우가 강하다 원칙대로 해야하는 일도 대충 융통성 있게 내맘대로 하다보니 위험한 일도 생김 한국인이 제일 화나 하는건 내 영향력이없나? 일때 내 말 지금 안들려? 사람이 말하고 있잖아 말의 내용보다 상대의 태도에 분노함 말은 서로 합의점을 찾아보자 해놓고 내말이 맞으니까 내뜻으로 하자는 식으로 말을 맞춤 내 말에 설득당하게 하기위해 정보를 알려주는데 그러면서 말도 많아지고 근데도 상대가 안바뀌면 쟤는 머리가 나쁜가? 이래버려요 남은 자기방식이 있는데 자기랑 다르면 무시함 자기때가 어떻고, 그건 지나간 얘기일뿐 조부모는 손주를 보면서 이유를 찾지않아요 요즘은 그게 좋니? 그게 재밌어? 신기하네 로 끝내죠 출처 정말 너무 좋은 얘기다.... 남을 설득하려하지말고 그자체를 이해하는 마음을 가져봐야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