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sdud783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Epilogue) -72

오늘하루도 고생많으셨어요 ㅎㅎㅎ
목요일이 휴일이라그런가 환자가 엄청많네요...
오늘은 남미에서의 기록을 영상으로 보여드리려해요 ㅎㅎ
오늘로 남미는 마무리하고 진주에서의 생활 몇편을 더 보여드린 후 시리즈를 마무리할게요 ㅎㅎㅎ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그럼 오늘도 잘부탁드려요
{count, plural, =0 {Comment} one {Comment} other {{count} Comments}}
데스파시토랑 영상이 잘 어울리는데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당시 인기있던 노래라 넣어봤는데 잘어울린다니 기분이좋군요 ㅎㅎㅎ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우유니-아타카마) -62
퇴근하려는데 갑자기 비가 쏟아지네요 ㅎㅎ 낮에는 하도 꿉꿉하고 비가 흩뿌리듯이와서 별로였는데 시원하게 내리니 제 마음도 시원해지는군요 ㅎㅎ 오늘하루도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ㅎㅎ 이제 벌써 내일만 지나면 주말이군요! ㅎㅎㅎ 조금만더 힘내봅시다. 그럼 다음편 들어가볼까요 ㅎㅎ 자고 일어아니 온몸이 떨린다. 어제 침낭에 핫팩까지 썼지만 우풍은 어쩔수없는가보다. 얼른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다. 오늘 일정은 한 2시간정도 차를 타고 온천지대로 간 뒤 그곳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다고 한다. 실제로 온천을 즐길수도 있다고 한다.(가면 탈의실이랑 간이 샤워실도 다 갖춰져있다. 하지만 귀찮은관계로 패스...) 정말 노천탕 그 자체다. 온천수가 그냥 고여있고 그곳에 들어가 온천을 즐길수있다. 그리고 온만큼 더 달려 칠레의 국경까지 이동한 뒤 아침식사를 한다. 우리는 그렇게 아직은 해가뜨지않은 어두운 길을 나선다. 2시간 뒤 도착한 온천지역. 만년설 사이로 온천수가 호수를 이루고있다. 온천수덕분인지 풀들이 많다. 다시 차를 타고 이동한다. 그렇게 최종 목적지인 칠레와 볼리비아의 국경지대. 만년설 위에는 수많은 차들이 서있고 국경을 알리는 표지판옆에 조그마한 입국관리소만이 이곳이 국경임을 알려준다. 칠레로 들어갈때는 비자가 필요하므로 출발 전 준비해둔 돈과 여권을 들고 이동한다. 수속 자체는 매우 금방끝난다. 수속을 밟고 나오니 가이드는 아침식사를 준비중이다. 우리뿐만아니라 국경에서 기다리는 모든 사람들이 같이 식사를 한다. 아침이라봐야 비스킷과 빵, 잼 그리고 각종 음료와 따뜻한 차나 커피가 다이지만 만년설에서 먹는 음식은 매우 새롭다. 아침을 먹고 잠시 기다렸을까. 여행사들과 이미 이야기가 된듯 칠레쪽에서 버스들이 올라온다. 가이드는 우리를 그중 한 버스로 안내를 한다. 버스를 타고 잠시 내려가니 완전 풍경이다르다. 분명 볼리비아쪽에서올때는 비포장길(사실 오프로드에 더 가까운)을 달려 왔는데 국경을 지나자마자 왕복 4차선의 아스팔트길로 바뀌어있다. 이게 국력의 차이구나 란게 느껴진다. 그렇게 30분정도를 달리면 아타카마에 도착한다. 우선 짐검사를 먼저 하고 아타카마 내로 들어가게 되는데 칼라마 공항과는 달리 엑스레이로 한번 찍어보고 큰 문제가 없다면 바로바로 통과해서 버스 전체가 검사를 받는데 30분도 안걸렸다. 우리는 다시 버스를 타고 아타카마 버스정거장까지 이동을 한다. 아타카마는 그리 크지않은 도시로 대부분의 도심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다. 우선 버스정거장에서 여행사들이 몰려있는곳으로 이동하여 오늘 오후에 참여할 달의계곡투어를 신청한다. 그 뒤 숙소로 이동한다. 숙소는 아타카마 외각에 있어 택시를 타고 간다. 체크인 후 일단 샤워부터 했다. 아침에 제대로 씻지를 못했더니 매우 개운하다. 그런데 방에 드라이기가 없다? 그래서 숙소 주인에게 문의하니 명언을 날려주신다. "우린 드라이기없어요. 이곳은 아타카마니까요." 그렇다. 습도 0프로의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인 아타카마인것이다. 실제로 머리가 10분도 안지났는데 빠싹 말랐다. 건조한만큼 그늘은 매우 시원하다. 일행들이 모두 씻고나오자 점심을 먹으러 도심으로 이동한다. 시킨건 피자와 각종 구이류. 양이 너무많다...(그래도 다먹었다. 확실히 짜긴했지만 볼리비아나 페루에비하면 양반이다) 이제 투어를 떠날 시간이다. 아타카마사막은 재밌는 일화가 많은 곳이다. 우선 과거 바다였던만큼 수많은 소금들로 가득하다. 바닥에 저 하얀것들이 전부 소금이다. 그래서 소금광산이 꽤 많다. 또한 질산염과 구리가 풍부해서 과거 1차세계대전당시 광산도시가 매우 성업했다고 한다. 아직도 곳곳에 광산마을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참고로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곳이다. 그래서 입이 잘트고 목도 매우 마르니 꼭 탈수에 주의하도록하자. 실제로 물 2리터를 1시간만에 다마셨다... 그리고 하도 입이터서 볼리비아에서 샀던 바셀린을 어찌나 열심히발랐던지. 질산광샂 근처에는 이렇게 성모상도 있다. 당시 광부들은 의지할 대상이 필요했서 의미를 부여하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사막투어를 끝내고 달의계곡으로 향한다. 중간에 이런 수직동굴을 들렀다간다. 매우 아찔하다. 드디어 찾은 달의계곡. 매우 멋있다. 이곳은 일몰이 유명한만큼 수많은 사람들이 해가 지기를 기다리고있다. 저멀리 우유니에서부터 같이왔던 치아고가 말을걸어온다. 브라질출신인 이 친구는 1박2일동안 꽤나 친해졌다. 그렇게 단체사진을 남기고 다음에 또 보기를 기약하며 작별인사를 한다. 투어를 마치고나니 숙소 주인이 우리를 데리러온단다! 이렇게 친절할데가. 우리는 주인이 오기 전까지 시장구경을 한다. 다시 숙소로 돌아가는길에 아까 로비에서 봤던 망원경에 대해 물어봤다. 놀랍게도 이분이 별투어를 진행하신단다. 참여해보고싶냐기에 당연히 한다고했다. 그렇게 집에 도착한뒤 휴식을 취하는 중에 우리를 부른다. 벌써 집앞에는 버스가와있고 차와 다과 그리고 망원경을 싣고있다. 기대가 된다. 그렇게 다른 호텔에도 들러 사람들을 더 싣고 아주 어두운 곳으로 간다. 별이 쏟아진다는게 이런거구나를 처음 느꼈다. 심지어 아직 달이 뜨기 전이라 별은 더 아름답다. 가이드(집 주인아저씨)는 자신이 과거 천문대에서 일했던 천문학자라고 소개를 하신다. 그리고 별에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주신다. 남반구의 별은 확실히 달랐다. 알파카의 눈 이야기와 남십자성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 아타카마에 간다면 별투어는 꼭 해보도록하자. 그 외에도 많은 투어가있지만 그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투어였다.
히치하이킹, 단돈 80달러, 세계일주? #레알?
(Peru, Machu Pichu) 히치하이킹으로 80개국을 여행한 남자 이야기 한 번 들어보실라여?ㅋㅋㅋㅋㅋㅋ 오늘의 주인공은 Timotei Rad씨, 이 청년의 친구들은 종종 이 청년을 해리포터라고 부르곤 했대여. 닮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Northern Norway의 바이킹 배) 닮았나여?ㅋ (잘 모르겠....) 그래서 Timotei Rad씨는 종종 상상을 해 봤다고 합니다. 적은 돈으로 세계일주를 하는 마법, 히치하이킹! 하뤼파터에게 지팡이가 있다면 Timotei Rad씨에게는 엄지손가락이 있다고 ㅋㅋㅋㅋㅋㅋ (Denmark, Copenhaga, love story) 그래서 단돈 80달러만 들고 무작정 떠났대여. Timotei씨에게는 엄지손가락이 있으니까 ㅋㅋㅋㅋㅋㅋㅋ 엄지손가락만 믿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azakhstan, Sharyn Canyon) 그러다보니 3년, 3년간 200,000km가 넘는 거리를 히치하이킹만으로 누볐던 거져. 3,000대가 넘는 차를 히치하이킹으로 탔다고...!!! 탄 차 종류만 해도 엄청나겠네여. 탔던 차들의 사진을 그 곳의 풍경들을 배경으로 다 찍어놨어도 재밌었겠지만 그런 센스까지는 없었나 봐여. 아쉽... ㅋ 나라면 그랬을텐데 ㅋㅋㅋㅋ 크라우드펀딩 시작할까여 ㅋㅋㅋㅋㅋㅋㅋㅋ (Sahara사막) 게다가 사람들 넘나 친절한 것, 차 태워준 것만 해도 고마운데 많은 사람들이 잘 자리를 제공해 주거나 먹을 것, 때로는 얼마 안되지만 여행 경비까지 제공해 줬다는거예여+_+ 시베리아에서는 군용트럭 히치하이킹 성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 Sankt Petersburg에서는 러시아 미녀들과 사진도 찍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라크에서는 경찰차도 탔대여 ㅋㅋㅋㅋㅋㅋㅋㅋ 히치하이킹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찰들 엄청 다소곳하네여....ㅋ 아프간에서 탈리반을 만나기도 하고 ㄷㄷㄷ (몽골의 사막에서 길을 잃어 죽다 살아난 후) 몽골 사막에서 길을 잃어서 거의 죽을 뻔도 하고 ㄷㄷㄷㄷㄷ 시베리아에서 곰 두마리를 마주쳐 또 죽을 뻔도 했다고....... 하지만 여러분, 보이시져? 아직 살아 있어여 ㅋㅋㅋㅋㅋㅋㅋ 아르헨티나에서는 헬리콥터까지 얻어타기 성공 ㅋㅋㅋㅋㅋㅋ (Ulaanbaatar, Mongolia) 이 청년의 이야기를 블로그에서 보고 사람들이 약간의 지원금을 보내기도 했대여. 그 돈으로 남미로 가는 비행기 티켓을 살 수 있었다고...ㅋ (Ushuaia, 세계의 끝) 안타깝게도 막 사진 퀄이 좋진 않아여. 80달러 들고 여행 떠났는데 말 다 했져 뭐. 좋은 카메라 살 돈도 스마트폰 살 돈도 없었다고... 여행 중에는 사실상 콜라 한 캔 살 돈도 없을 때가 대부부분이었다니까ㅠㅠ 대단쓰... (아마조니아에서 뱀과의 즐거운 한 때) 카메라가 없으니까 길에서 만난 사람들한테 사진 찍어 달라고 부탁하고, 이메일 주소를 알려준 후 사진을 이메일로 받았대여. 그러니까 찍힌 사진들도 다 남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라는 말... 이거 역시 대단...ㅇ_ㅇ)b (Brasil, Rio de Janeiro) ㅋㅋㅋㅋㅋㅋㅋ (Bolivia 우유니 소금사막에서) 굳이 이렇게 사진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Ecuador, The Monument to the Equator) 여러모로 귀여운 청년이네여 ㅋㅋㅋㅋ 피사의 사탑까지 만납니다 ㅋㅋㅋㅋㅋ 이 사진 보니 뭔가 해리포터보다는 그 누구지... 암튼 영화배우 닮긴 했네여 ㅋㅋㅋㅋㅋㅋ 출처 : 이 사람 페이스북 곧 책도 내겠다고 합니다 ㅋ 돌이켜보면 엄청나지 않나여? 80달러로 3년, 80개국이라니 ㄷㄷㄷㄷ 돈 없다고 여행 못 한다고 징징대던 제가 부끄러워지네여 세상엔 참 멋진 사람들이 많군여 ㅋ 엄지손가락의 마법을 보여준 Timotei Rad씨, 박수를 드립니다 +_+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쿠스코) -53
다들 즐거운 주말보내셨나요! ㅎㅎㅎ 갑자기 비가 어찌나오던지... 오늘하루도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ㅎㅎ 그럼 오늘도 시작해볼까요!! 얼마나 시간이 지났는지 모르겠지만 창밖이 환해지기 시작하는게 해가뜨는듯하다. 어제 밤에 혹시몰라 멜라토닌 한알을 먹고 눈을 감았더니 정말 꿀잠을잤다. 친구는 자고일어났더니 시차적응과 어제 비행기로 인한 어지러움, 배탈까지 한번에 해결되었단다. 역시 잠이 보약이다. 아직 누워만있어서그런가 특별히 고산병증상은 느껴지지않는다. 그렇게 한참을 더 갔을까 승무원이 기내식으로 음식박스 하나를 건네준다. 간단한 먹을거리와함께 마실걸 준다. 아침식사로는 적당하다. 아침을 먹고 산길을 한참을 더 달려 쿠스코에 도착한다. 쿠스코는 해발 3500미터가 넘는 높은곳이다.(감이 안오는 사람들을 위해 첨언을 하자면 한라산의 높이가 해발 1947미터이다. 대충 한라산 2개높이) 그래서 상당히 많은사람들이 고산병을 느낀다. 증상은 보통 어지러움증으로 오는데 심할경우 움직이지도 못할정도인 경우도있다. 이 경우에는 빠르게 마추픽추의 관문도시인 아구아스깔리엔테로 이동하자. 그곳은 해발 2000미터정도로 대부분 고산병을 겪지않는다. 쿠스코 버스터미널은 북적북적하다. 우리는 우버를 타고 호텔로 이동한다. 호텔은 쿠스코 구시가지와 멀지않아 걸어다니기 적당하다. 우선 우리는 짐을 풀고 내일 성스러운계곡 투어와 아구아스깔리엔테까지가는 기차를 예약하기위해 구시가지로 향한다. 가장 인지도가 높은 파비앙여행사를 선택했다. 안에는 한국인이 상주하고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수있다. 꼭 여행을 예약하지않더라도 중요한 도움이 필요하다면 문을 두드려보자.(투어도 매우 만족스럽긴했다) 예약을 했으니 점심을 먹기로한다. 쿠스코 내에는 한식당이 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아이유노래가 우릴 반긴다. 매우 반갑다. 안에 주인도 한국인이라 편안한 기분이 든다. 우리는 라면한그릇과 김치찌개 한그릇을 시킨다. 오랜만에(분명 인천공항을 떠날때까지만해도 마지막 한식일줄알았다. 남미음식이 이렇게 별로일거라고 생각도못했다. 진짜 맛있는 음식을 먹기위해서는 트립어드바이져에서 가장 높은 랭크를 받은 곳에가서 먹도록하자. 가격을 신경쓰는순간 매우 힘든 한끼가 될 것이다) 한식을 먹고나니 든든한기분이 든다. 조금 걸었더니 매우 숨이차다. 우리는 기념품을 사고 12각돌 사진을 찍고 숙소로 향한다. 기념품으로 판초랑 후드티 티셔츠 인형 등을 샀는데 판초는 정말 유용하다. 쿠스코를 지난 뒤 본 판초들은 질도 별로 안좋고 너무 얇아 따뜻하지가 않다. 그리고 디자인도 너무 획일적이다. 남미를 일주할 생각이라면 쿠스코에서 두툼한 판초를 하나 사보도록하자. 우린 브라질의 무더운 환경으로 가기전까지 매우 유용하게 썼다.(그리고 사진이 정말 멋지게나온다) 쿠스코 내에는 이렇게 새끼양과 알파카를 끌고다니며 사진을 찍게해주는 사람들이 꽤 있다. 순박해서그런가 얼마를 주던지 큰 신경쓰지 않으니 남는 동전으로 기념사진을 한번 만들어보는것도 나쁘지않다. 숙소에 돌아오니 살짝 흩뿌리던 비도 그쳤다. 우린 쿠스코의 야경을 보기 위해 다시 길을 나섰다. 아르마스광장은 쿠스코관광의 시작점이다. 이곳에 있는 스타벅스는 만남의 장소로 와이파이가 매우 잘터진다. 기념품골목. 이곳에서 비니쿤카 투어를 떠나기도 한다. 밤에 다시 찾은 12각돌. 판초가 매우 마음에 든다. 아직도 캠핑할때 챙겨가는 아이템이다. 쿠스코에 왔으니 꾸이(기니피그 구이)를 한번 먹어봐야지. 처음 시키면 저렇게 모자를 쓰고나온다. 그리고 사진을 찍으란다. 사진을 찍고나면 모자는 가져가고 꾸이를 해체해준다. 맛은 치킨맛이랑 비슷한데 양이 매우매우 적다. 내일은 드디어 성스러운 계곡을 지나 아구아스깔리엔떼로 향한다. 벌써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7장. Acabado. 미지의 땅. 남미(뉴욕-파리-아스타나) -71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ㅎㅎㅎㅎ 오늘 비가 엄청오네요 ㅠㅠ 다행히 퇴근때는 그친거같긴하지만... 오늘하루도 고생많으셨어요 ㅎㅎ 이번주는 목요일에 광복절이있어 너무 좋네요 ㅎㅎ 오늘은 그럼 남미편의 마무리입니다!! ㅎㅎ 이제 이 여행기도 막바지네요 그럼 마지막까지 잘부탁드려요 ㅎㅎ 뉴욕에서 파리를 지나 드디어 이번 여행의 마지막 종착지 아스타나에 도착한다. 아스타나는 카자흐스탄의 수도로 과거 러시아에의해 강제로 이주된 고려인들이 많은곳이기도 하다. 실제로 우리랑 똑같이 생긴 사람들도 많이보였다. 사실 우리가 이곳을 가려고 간건 아니고 저렴한 비행기를 찾다보니 아스타나를 경유해가는게 있어서 결정한것이었다. 여행 출발 전 아스타나항공 항공권이 있으면 아스타나 엑스포 입장권을 할인해준다기에 아스타나 시내관광을 결심했다. 처음 내린 아스타나는 너른 벌판위에 도시가 세워지는 중이었다. 약간은 어수선하지만 반듯한 도로, 높은 건물은 깔끔한 분위기를 점점 보여주는듯하다. 공항은 그리 크진않았다. 공항에서 나와 에어비엔비로 예약한 숙소로 향한다. 오늘 새벽에 내렸지만 늦은 밤 비행기라 예약당시 아침에 체크인 후 밤에 체크아웃할수있게 양해를 구했더니 흔쾌히 허락해주셨다. 심지어 조식도 제공해주셨다. 그래서 공항에서 바로 숙소로 이동 후 식사를 하고 잠시 눈을 붙였다. 눈을 뜨니 11시가 조금 넘었다. 집 주인이 나가기전에 근처 마트위치도 알려주고갔어서 점심거리를 살겸 집을 나선다. 마트에 들어가니 신라면이있다! 이렇게 반가울데가. 신라면을 사고 들뜬 마음으로 방으로 돌아간다. 점심으로 라면을 끓여먹고있으니 다른 방을 쓰는듯한 사람들도 나갈준비를 한다. 잠시 이야기를 하면서 엑스포에 대해 물어보니 꽤 볼게많단다. 우리도 점심먹고 가보기로 한다. 버스같은 대중교통은 잘 갖춰지지 않아 우리는 우버를 불렀다. 들어가는 입구이다. 저 뒤에 보이는 구체가 메인 전시장이다. 이번 주제는 환경이라고한다. 안에는 매우 다양한 국가에서 와서 전시를 진행하고 있었다. 그중에 한국관이 있었는데 인기는 단연 으뜸이다. 생각보다 카자흐스탄에서 한국의 인기가 꽤나 높다고 한다. 한류의 영향이라고 집주인이 말해주긴했는데 사실 실감이 가진 않는다.(원래 집주인은 한국인 남자친구가 있어서 한국에 놀러가있다고했다. 지금 있는사람은 동생(?)이라고 한다. 맙소사) 한류의 영향도 있었겠지만 실내에서 진행중인 이벤트를 생각해보니 인기가 가장 많을만하다. 다른데가 너무 재미가없다... 우리는 영상과 연극을 넘나드는 공연을 시작으로 마지막에 패드를 이용한 게임을 진행했다. 아이 어른 모두 만족하는 눈치다. 도착해서 카페테리아로 가서 커피한잔을 한다. 카자흐스탄의 낮은 뜨거운 태양에 몸이 타들어가는 느낌이었다. 다행히 습도가 낮아 그늘은 시원하다.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긴 뒤 다시 실내로 들어간다. 층마다 다양한 주제로 전시를 진행중이었다. 전체를 다 보는데 몇시간이 걸리다보니 엑스포에서 나왔을때 저 멀리 노을이 지고있었다. 다시 숙소로 돌아가 저녁을 먹은 뒤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한다. 드디어 집이다! 밤의 아스타나공항은 여전히 차들로 북적인다. 이제 이 비행기를 타면 한국으로 돌아간다. 리마를 시작으로 45일간의 세계일주가 끝이났다. 행복을 찾는 일이 우리 삶을 지배한다면, 여행은 그 일에 역동성을 그 열의에서부터 역설에 이르기까지 그 어떤 활동보다 풍부하게 드러내준다 - 알랭 드 보통<여행의 기술> 라는 말이 나온다. 여행은 하나의 삶에있어 매우 큰 영향을 끼친다. 45일간의 여행동안 무수히 많은 사람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고 엄청 멋지고 아름다운모습부터 눈쌀을 찌뿌리게 만드는 모습 그리고 안타까운모습까지 수많은 광경을 경험했다. 모든 일에는 좋은면과 나쁜면이있다. 남미는 이것을 더욱 절실히 느끼는 여행이 아닌가싶다. 그것과 관련해 가장 기억에 남는 장소는 의외로 라파즈였다. 누군가에게는 즐거운 관광이지만 누구에게는 너무나 힘든 삶의 연속인 곳이다. 누군가에게는 가볍게 쓰는 돈이 누군가에게는 삶을 이어나가줄수 있는 수단일수도 있다. 남미의 대다수의 도시가 정도의 차이만 있을뿐 크게 다르지않았다. 최소한의 사회적 도움도 기대할수없는 사람들도 많은곳. 하지만 많은사람들이 웃으며 살아가는곳이 남미였다. 남미 여행당시에는 남미 여행을 내돈주고 힘들지만 끝내주게 보람찬 여행이라 정의했었다. 하지만 이번 여행기를 쓰면서 돌아본 남미여행은 그 이상으로 나에게 많은 깨달음을 주었다. 사회적 안전망의 중요성, 가장 크게 느낀게 그것이 아니었을까싶다. 여러모로 많은걸 느끼고 깨닫게하고 또한 앞으로 나아갈수있는 방향성과 힘을 준 여행이었다. 앞으로 언제가 될진 모르지만 꼭 다시 돌아오고싶은곳이다.
해외여행 필수코스, 각 나라의 랜드마크 알아보기 ::남미::
1. 볼리비아 - 우유니 소금사막 ( Salar de Uyuni )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랜드마크는 볼리비아의 '우유니 소금사막' ( Salar de Uyuni )입니다! SNS를 통해 우유니 소금사막의 비현실적인 아름다운 풍경사진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낮에는 햇살과 푸른 하늘, 그리고 구름이 거울처럼 반사된 절경이, 밤에는 하늘의 별이 반사되어 사진 속 모습처럼 환상적인 장관을 연출하는 모습이 많은 여행자들에게 로망이 되었고, 꼭 들러야 할 여행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자유여행을 통해서도 볼리비아의 우유니 소금사막을 관광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비가 오지 않는 건기에는 사막 전체가 메말라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의 모습처럼 일반적으로 알려진 우유니 소금사막의 풍경을 보기 위해서는 시기를 잘 맞추어야 한다고 합니다. 보통 우기인 12-3월에 관광을 하게 된다면 사막에 얕은 물이 고여, 이 물에 데칼코마니한 듯한 장관을 보실 수 있다고 해요! 2. 브라질 - 예수상 ( Christ the Redeemer ) 두번째 랜드마크로 소개할 곳은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 위치한 '예수상' ( Christ the Redeemer )입니다! 브라질이 포르투갈로부터 독립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세워졌다고 해요. 높이가 약 38m, 양팔의 너비가 28m, 무게가 1,145톤으로, 세계 최대의 예수상입니다. 코르코바도산 정상에 세워진 '구원의 예수' 라고 불리우는 예수상에서는 주변의 코파카바나 해안, 이파네마 해변, 슈가로프 산 등 아름다운 경관을 조망할 수 있으며, 리우데자네이루의 전경이 한눈에 보인다고 합니다. 브라질의 예수상은 2007년에는 만리장성, 페트라 등과 함께 신 7대 불가사의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브라질을 관광하는 많은 관광객들은 코르코바도산 정상에 올라 전경을 내려다보면 왜 7대 불가사의로 지정되었는 지 그 이유를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3. 페루 - 마추픽추 ( machu picchu )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랜드마크는 페루 쿠스코에 위치한 '마추픽추' ( machu picchu )입니다!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잘 알려진 마추픽추는 남미 잉카문명의 도시 유적이며, 세계적으로 불가사의한 도시 중 하나도 꼽힙니다. '마추픽추' 라는 이름은 '늙은 봉우리'라는 뜻이라고 해요. '젊은 봉우리'를 뜻하는 '와이나픽추' 와의 능선에 마추픽추 유적이 존재합니다. 잉카인들이 고산 도시를 세운 목적에 관해서는 스페인 침입으로 인한 피난처, 왕의 별궁, 상류층 자제들의 교육기관 등 다양한 설이 있습니다. 또 이곳에서 발견된 유골의 숫자로 볼 때 희생 제물을 바치는 장소였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미라가 여자들이었다는 사실을 통해, 남자들은 전쟁터에 싸우러 나가서 죽고, 여자들만 이곳에 살다가 전염병으로 인해 여자들 또한 죽었다는 이야기도 있구요! 이렇게 정말 다양한 이야기가 추측되고 있으나, 누구도 진실을 알 수 없습니다! 4. 아르헨티나 - 대통령 궁 ( Casa Rosada ) 네번째 랜드마크는 아르헨티나의 수도인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치한 '대통령 궁' ( Casa Rosada )입니다! ​ 5월의 광장 내에 있는 대통령 궁은 벽이 온통 분홍색으로 칠해져 있어서 장미빛, 분홍빛 집을 뜻하는 'Casa Rosada' 라고 불립니다. 1873년 건설을 시작하여 94년동안 지어졌는데, 당시 대통령이었던 사르미엔토 때부터 건물을 분홍색으로 칠했다고 해요! ​ 대통령 궁의 내부는 핑크빛 내부로 유명하고, 대통령의 궁인 만큼 화려하고 사치스러운 가구로 채워져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 지하에는 역대 대통령들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5. 남미 안전여행 정보 마지막으로 남미의 랜드마크를 관광하기 위해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께 안전한 여행을 위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외교부에서는 '여행경보제도' 라는 제도 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www.0404.go.kr)
제주 생활 정리중 여행 및 맛집 소개
2017년 11월 무작정 내려와서 첫 끼로 먹을 성게미역국 맛은 있었는데 물갈이 한 탓인지 배탈 나버림ㅠㅠ 용담해안도로도 산책하기 좋고 드라이브하기도 좋고~ 낚시도 다녀보고 낚은 고등에 회도 바로 썰어 먹어보고 성산일출봉도 가보고 섭지코지도 가 보고 저 도시락도 맛있었는데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회사도 땔치고 잠깐 바람이나 쉐러 가자 해서 갔다왔는데 열흘간의 홀로 여행이 너무나 좋아서 제주로 이민가기를 결정~ 있는 짐 없는짐 차에 다 때려박고 포천에서 목포로 목포에서 제주로 오게됨. 뭐 이미 친구 두놈이 제주에 내려와 있어서 취직도 쉽게 되었지만.ㅋㅋㅋ 17년 12월 31일 제주 도착 18년 1월 2일 부터 첫 출근. 제주에 보기힘든 쌓인 눈 치워가며 출근도 해보고 여기저기 낚시대 피면 그곳이 낚시터가 됨. 봄에 산방산 유체꽃도 보고 랜트카로 이런 진풍경도 보여주시는 분도 계시고.(애월해안도로 신엄리부근. 라온빌리지 팬션이 죽임당~좀 비싸글치) 대한민국 최 남단 마라도에도 다녀오고~~ 누가 짜장면 맛있대? 나와 콱마! 편의점 짜파게티가 더 맛나. 비싸기는 오질라게 비싸고 양은 시식용이고. 아름다운 노을을 보고싶다면 새별오름이나 금릉해수욕장 강추. 사진은 이호에서 외도방향 맛과 가성비를 함께 잡을 수 있는 일도촌.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마지막해녀 라는 횟집도 최고. 함덕에 버드나무집 해물칼국수.. 모르시는분들 없을듯 11시면 이미 줄서서 기다리는 팀이 대여섯이상됨 제조와어 알게됨 형님께서 잡으신 다금바리와 쓸개주 지리탕.. 말해 뭐해. 운전 조심 합시다. 랜트카 대 랜트카 사고는 거의 없음. 현지인 차와 랜트카의 사고가 대부분. 방향지시등은 없는것과 다름없으니 앞차 옆차 뒷차 다 신경써서 다니시길. 인정사정 볼거없이 걍 들이댐.편도 2차선 도로에서 1차선에서 우회전 하는 차들 많음.블박본세상을 늘 경험함. 위에서 말한 신엄리 라온빌리지에서 본 바다 노형동에 있는 장어통일.. 신선하고 맛은 보장 외도점 돈사촌. 여기도 맛집이지만 외도에 있는 아라정육식당이 갓성비. 그리고 일도동에 있는 달마 숯불갈비 여기도 도민맛집. 근처 주차하기가 힘드니 네비찍고가다 근처에 댈곳있음 대시라..전에 한번은 고 옆에 몇대 드가지도 못하는 모텔 주차장에 댔던적도. 협재에있는 옹포바다횟집. 마감을 10 시에 하고 마지막 오더를 9시까지 받음. 저게 2인세트인데 이것저것 사진에 없는것들도 많이나옴.(어서 검색해봐~후기들 마나~~) 요기도 외도에 있는 소앵븟이라는 주점. 여성분들 취저하는곳. (뭣들함 검색해보세요.) 애월 하귀에 있는 옛날국수집 보통양이 일반국수집 곱배비보다 양이 많고 MSG를 사용안하고 직접 육수를 내시고 비빔양녕도 천연. 곱배기는 양도 도배 가격도 두배. 곱배기 다 먹으면 가격은 보통만 받음 집라인 타러 고고 총 네코스인데 잼남. 오징어들 사진뿐이라 패쑤(쓰다보니 귀차나지는거 안비밀) 집라인타고 고 앞 동굴카페도 가 보시고 비자림도 한바꾸 도시는거 강추. 제주도 놀러오실때 계획없이 내려왔다가는 차에서 시간 다 보내게됨. 한번오고 말꺼 아니라면 동부권 서부권 중문서귀포권으로 나누어 계획을 짜고 오실것을 추천함. 다음주 토요일이면 제주생활 접고 배타고 올라가려니 싱숭생숭하세요. 1년8개월의 짧으면 짧고 길면 긴 시간동안 제주생활 기억에 많이 남을듯. 요기도 빼묵었네. 검색 고고 하귀에 바다속고등어쌈밥집도 강추. 요술식탁. 만장굴가다 식사하고 가시라~ 아... 또... 음... 공세미59 아차차 이거 올리려고 글쓴건디 빼먹을뻔 성산에 가시아방. 진한 육수에 국수라니..거기에 고기가..제주와서 처음 먹어본 고기국수와 돔베(도마의 제주방언)고기 문화충격. 뭐이런맛이 다있어! 하다가 그 진한 국물에 반하게됨. 아오. 작성 힘들다 자야지. 모두 굿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