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vened
10,000+ Views

공부머리는 유전이다..?

솔직히 학생 때 한창 공부 할 때에도 가끔 지나가는 말로 "공부머리는 결국 유전이야."
이런 얘기 많이 들었지만 그래도 학생들 공부하게 하려고 노력으로 된다는 말로 무마했던 것 같은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공부가 스포츠보다 더 유전이라니...
_




(ㅊㅊ - 유튜브 인생 한 방, 이종 격투기 )
9 Comments
Suggested
Recent
ㅇㅇ공부 재능 중요. 대학교 입시까지는 엉덩이로 어떻게든 비벼볼 수 있는데 그 이후론 안됨. 내신이야 시험범위 뻔한거고 수능도 모의고사 기출문제 교과서 달달 외우면 고득점 가능한데 학사 석사 박사 갈수록 머리가 노력을 압도.
유전 맞음..... 이걸 뼈저리게 느낀 사례가 잇는데, 중고등학교 친구가 딱 그걸 보여줌. 중학교때는 띵가띵가 놀면서 반에서 다섯 손가락은 그냥 들더군요. 근데 더 놀라운 건 이 친구가 고등학교 가서는 더 공부를 안함. 맨날 수업시간에 멍 때리거나 잣음. 근데 고3이 되자마자 내신이 부족하다며 갑자기 공부를 시작함. 수능 공부를 함과 동시에 토익, 텝스 공부도 함. 그러더니 한 날은 토익, 텝스 만점 받아오고 6월 모의고사에서 국영수 121 나옴(수리 가형) 결국 그 친구 의대감.... 특징이 집중력 장난 아니고, 수업 시간에 한 내용들은 들으면 바로 이해함. 게다가 복습따윈 이미 수업시간으로 퉁치고 문제만 품. 전략이고 머리고 다 좋앗음. 참고로 부모님은 대학교수 초등학교 교사셧음
공부는 머리지만 인생은 머리로만 사는게 아니죠.
짐작은 했지만...참 씁쓸...
환경이라생각했는데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자신의 작품을 몸에 새긴 배우들
자신이 출연했던 소중한 작품을 몸에 새긴 헐리웃 스타들이 있습니다!!!! 조금 색다른 방법으로 작품을 기억하려는 그들의 멋진 타투, 한번 쳌디싸웃 해볼까요? ㅋㅋㅋㅋ 왕좌의 게임 대너리스 타르가르옌 왕좌의 게임 시리즈에 출연햇던 에밀리아 클라크는 용엄마라는 별명에 걸맞게 드래곤 세 마리를 타투로 새겼습니다! 엄마는 애기들을 절대 잊지 않을거야 따흑흑 왕좌의 게임 산사 스타크 마찬가지로 이 왕좌의 게임에 출연했던 소피 터너는 스타크 가문의 상징인 다이어 울프와 ‘무리는 살아남는다’를 자신의 왼쪽 팔뚝에 새겼죠! 그리고 왕좌의 게임 아이아 스타크로 나온 메이지 윌리엄스와 함께 ’07.08.09’라는 타투를 새겼어요~ 이 숫자의 의미는 두 사람이 캐스팅 된 날짜인 2009년 7월 8일을 상징한다고 해요! 어벤져스 원년멤버 로다주, 크리스 에반스, 헴스워스, 스칼렛, 레제미러너! 원년멤버인 5인방이 함께 어벤져스 문양을 몸에 새겼어요! 이 멋진 아이디어를 낸건 스칼렛이라고 합니다! 간지난다.. 뭔가 나도 하고싶다… 프리티 리틀 라이어스 현재 시즌 7까지 나온 미트 프리트 리틀 라이어스의 여배우들이 마지막 시즌을 마치고 함께 검지 손가락에 타투를 새겼죠. 저 알파벳의 의미는 바로 극중 배역의 이니셜이라고 하네요! 루머의 루머의 루머 프로듀서인 셀레나 고메즈와 출연 배우인 알리샤 부, 토미 도프먼이 함게 세미콜론 모양을 타투로 새겼어요 캐리비안의 해적 잭 스패로우 조니뎁의 대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잭 스패로우! 스패로우는 뜻하는 제비 그림과 물결치는 바다! 그리고 jack이라는 레터링을 팔뚝에 새겼어요. 세상에 넘나 찰떡 아닙니까?!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에 출연했던 배우 9명이 함께 새긴 ‘nine’ 타투! 원정대의 인원이 9명 이었다는 것에서 착안했다고 해요. 그렇지만 뭔가 낯선 모양이죠? 바로 작가 톨킨이 만든 요정의 언어 탱과르어로 ‘nine’을 쓴 거라고 하네요!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 올라프 백작 넷플릭스 드라마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에 출연한 닐 패트릭 해리슨이 발목에 새긴 문양! 그의 첫번째 타투라고 해요! 뭔가 타투 뽐뿌가 그득그득 차오르는 스타들의 타투! 저도 타투하기위해 영화 한 편 찍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42
9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