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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 디즈니 협상 결렬, <스파이더맨> 마블 떠난다

제 2의 아이언맨은?
마블(Marvel) 세계관에서 더 이상 스파이더맨(Spiderman)을 볼 수 없을 전망이다. 미국 매체 데드라인에 따르면, 디즈니와 소니픽쳐스 간의 합의점을 찾지 못해 결국 협상이 결렬됐다고 보도했다.

‘어벤져스’ 군단을 완성하고 싶었던 마블 스튜디오는 소니픽쳐스와 합의해 2017년부터 톰 홀랜드 주연의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였다. 본 작품에서 마블은 제작을 맡아 MCU에서 스파이더맨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소니는 제작비를 부담하는 대신 배급권과 극장 수익을 가져갔다. 11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비롯해 소니픽쳐스 사상 역대 최고 흥행작을 기록하는 등 롱런을 이어갔던 이들.

이에 디즈니 측은 소니가 영화 수익을 모두 가져가는 계약 내용이 공평하지 않다고 판단했고, 재협상을 요청했다. 디즈니는 제작비 투자부터 수익까지 50% 분배하자고 제안했지만, 소니가 이를 거절한 것. 이로써 향후 제작될 <스파이더맨> 시리즈 두 편은 소니가 자체적으로 제작해 마블과 별도의 길을 걷게 될 예정이다. 그동안의 영화에서 모두 아이언맨이 중요한 요소를 차지했던 정황 상 과연 내용이 어떻게 변화할지 많은 팬들의 우려가 불어지고 있다. 한편, 소니 측은 스파이더맨 자체 세계관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세우며, 감독 존 왓츠와 톰 홀랜드가 동일하게 출연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이즈매거진> 링크에서
3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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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가슴에 거미 다리가 전범기 처럼 보였던건가?
엥?솔로무비 한편 더 안만들고?
망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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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작 영화들의 당시 촬영 현장
타이타닉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장면이다! 다행이도 물은 미지근했다고 한다. 글래디에이터 러셀 크로우가 호랑이 인형에 눕힌 채로 상대방의 발을 도끼로 내려찍는 장면이다. 실제 촬영 당시 배우들의 주변에는 사슬에 묶인 진짜 호랑이들이 대기해 있었고 그 위기 상황 속에서 배우들은 연기를 했었다. 물론, 촬영 중에 실제 호랑이가 덤벼들지 않도록 조련했으며 CG 기술을 통해 이를 절묘하게 합성시켰다! 매트릭스 너무 유명해서 따로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 전설이 된 명장면이다. 인셉션 영화를 보는 내내 내가 지금 뭘 보고 있는건지 내 눈을 의심하게 만들었던 장면! 007 골든아이 추운 혹한의 날씨를 두려워한(?) 제작진은 귀찮지만 직접 미니어처 세트를 만들고 표현하기로 함. 스타워즈 시리즈 R2D2가 이럴리가 없는데....ㅠㅠ 스타워즈 촬영 사진은 다 귀여움 폭발! 글씨가 사다리꼴로 올라가게 하는 효과 양들의 침묵 한니발도 촬영장에선 귀염둥이 인디아나 존스 : 레이더스 최소한의 비용으로 고퀄 뽑아내기 죠스 죠스 쉬는중 이 허접한 귀염둥이 생선이 그 당시에는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 죠스 라이프오브파이 이 영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배우의 원맨쇼로 이루어진 영화ㅠㅠ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홍콩영화 최고 전성기 시절 여자배우들
*홍콩 영화의 최고 전성기 시절 80~90년대 공리 1965년 12월 31일 대표작 : 패왕별희, 게이샤의 추억, 황후화 등등.. 관지림 1962년 9월 24일 대표작 : 용형호제, 지존무상, 동방불패, 황비홍, 신조협려 등등 구숙정 1968년 5월 16일 대표작 : 녹정기, 의천도룡기, 초류향, 스트리트 파이터, 도신2, 시티헌터 등등 글로리아 입 1973년 1월 13일 대표작 : 신조협려, 공작왕, 대소비도 등등 매염방 1963년 10월 10일 대표작 : 신조협려2, 취권2, 심사관, 동방삼협 등등 양채니 1974년 5월 23일 대표작 : 양축, 동사서독, 칠검 등등 양자경 1962년 8월 6일 대표작 : 007네버다이, 예스마담, 태극권, 와호장룡, 게이샤의 추억 등등 왕조현 1967년 1월 31일 대표작 : 천녀유혼, 정진자: 도신, 동방불패2 등등 이가흔 1970년 6월 20일 대표작 : 녹정기, 동방불패, 타락천사 등등 원영의 1971년 9월 4일 대표작 : 금지옥엽, 금옥만당, 007북경특급, 소호강호 등등 임청하 1954년 11월 3일 대표작 : 동방불패, 백발마녀전, 녹정기, 신용문객잔, 중경삼림, 동사서독 등등 장민 1968년 2월 7일 대표작 : 도성, 도학위룡, 의천도룡기 등등 장만옥 1964년 9월 20일 대표작 : 음식남녀, 열혈남아, 첨밀밀 등등 종려시 1970년 9월 19일 대표작 : 이연결의 보디가드, 태극권 등등 주인 1971년 10월 25일 대표작 : 서유기, 도학위룡2, 첩혈위룡 등등 종조홍 1960년 2월 16일 대표작 : 가을날의 동화, 종횡사해 등등 오천련 1968년 7월 3일 대표작 : 천장지구, 지존무상2, 음식남녀 등등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블랙 팬서 그리고 새벽 쿠킹
'마블은 진리다'라고 말하는 친구와 개봉 7일차에 333만명을 돌파한 블랙 팬서 영화를 보고 왔어요. (왜 마블이 한국을 사랑하는지 다시 한번 알게 되는 수치같아요ㅇㅡㅇ!!) '와칸다'라는 제3세계에서 '비브라늄'이라는 희귀 금속으로 신기술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스토리인데 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아, 영화 끝나고 총2번의 쿠키영상이 있는데 2번째 쿠키영상은 맨 마지막에 있으니 끝까지 보셔야 되요~~ 전 특히 힙한 비트를 바탕으로 부산에서 추격씬이 있는 장면이 제일 재밌었어요!! 블랙 팬서 영화를 보고 집에 와서 쉬다가 요리를 했어요. 어제 옥돔국을 끓였는데 그건 망하고(옥돔은 조림만 하는걸로..개인적으로 구이보다 조림으로 해서 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오늘은 불고기와 고추볶음을 해봤어요. 고추와 당근은 물에 살짝 데치고 나서 파기름 내고 양파등을 굴소스랑 참기름을 조금 넣으며 볶아줬어요. 고추볶음은 고추손질 하는데 재채기가 어후...고추씨를 빼내다가 매운기가 목구멍에 확 들어왔는데 어후... 저것도 파기름내고 다진마늘, 파랑 고추넣고 볶다가 진간장과 설탕, 참기름을 넣어줬어요. 전 새벽에 요리하는게 좋더라구요^_^ 그럼 이상 어수선한(?)글을 마칠게요오오
[리뷰]'뮬란', 차별적 비난에 저항하는 연대의 방식
- 원작 애니메이션을 더 돋보이게 한 디즈니의 패착 개봉 전부터 논란이 컸던 실사영화 <뮬란>은 디즈니의 라이브 액션 실사영화 중 원작 애니메이션을 더 돋보이게 한 디즈니의 패착처럼 다가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할리우드의 중국 문화 몰이해에서 비롯된 전쟁 액션과 판타지에 기반을 둔 서사가 조화롭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영화는 중국 남북조 시대 실존 인물인 화목란(花木蘭)의 실화를 바탕으로 다리가 불편한 아버지를 대신해 화준이란 이름으로 남장을 하고 북방 오랑캐와의 전쟁에 참전하여 전사로 변모하는 이야기를 그려냈습니다. 동명의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강조한 충성, 용기, 진실이란 덕목 외에도 가족애를 덧붙여 서사를 완성해냅니다. 영화에서 수차례 강조하는 '두려움 없는 용기란 없다'는 주제의식 속에 텅 장군(견자단 분)이란 캐릭터를 통해 가문의 명예 즉 유교적인 사상인 충과 효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 출신의 니키 카로 감독은 원작 애니메이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현실성 있는 전쟁영화로 연출 방향을 밝힌 바 있는데, 액션 시퀀스는 실사의 장점을 살렸다고 하나 정작 결투 시퀀스와 캐릭터 설정은 원작과 달리 무협 판타지에 가까워 보입니다. 무예를 접했다고는 하나 영화 속에서는 지붕 위에 올라가 닭을 쫓던 어린 시절의 모습 만으로 수많은 남자 사병들 가운데 독보적인 무예 실력을 선보이는 화준(유역비 분)을 중국 무협영화에서 봐온 '기(氣)'를 지닌 캐릭터로 설명하는 것 같았습니다. 원작에서 부단한 수련과 고난 끝에 여전사로 거듭나는 것과 대조적으로, 조상신인 불사조의 기운을 물려받아 선천적으로 내공이 강하지만, 남자로 변장한 거짓으로 인해 진기를 발휘할 수 없었다는 것처럼 다가왔습니다. 일례로, 남장 군인 화준으로 북방 오랑캐를 돕는 마녀 시아니앙(공리 분)과 첫 결투에선 맥없이 당하다가 자신의 정체성을 자각시킨 마녀로 인해 갑옷을 훌훌 털어버린 후 뮬란(유역비 분)의 본모습을 되찾아 용맹하고 강건한 전사로 변해버리는 시퀀스가 이에 해당됩니다. 또한 감독이 원작의 희극적인 뮤지컬 요소를 배제하면서 적룡 캐릭터 무슈를 제외했는데, 오히려 실사영화에서는 불사조(피닉스)라는 더 판타지스러운 설정으로 강화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원작에서 살린 전우들의 전투력 성장 시퀀스 역시도 그러합니다. 양손에 물동이를 메고 산등성이를 오르는 것도 힘겨웠던 전우들은 뮬란처럼 어느 순간 용맹하고 날렵한 정예군으로 변신해 황제를 구하려는 뮬란을 위해 황궁 앞에 배수의 진을 치고 검은 두건을 쓴 북측 오랑캐 일당과 결투를 벌이는데, 결투는 실사 전쟁영화라기보다 오히려 무협 판타지에 가까워 보였습니다. 특히, 감독은 <뮬란>의 백인 캐스팅에 반대하는 할리우드의 인종차별을 의식해선지 자국 출신의 배우 요손 안을 원작의 리상 역을 멘토인 텅 장군과 나누어 전우 홍위 역으로 캐스팅했는데, 어색한 연기력과 서사에 소모적으로 활용돼 작품에 몰입감을 떨어뜨립니다. 문제는 디즈니가 왜 원작과 전혀 다른 각색으로 중국적인 색채가 다분한 무협 판타지를 선보였는가 인데, 그 키는 마녀 시아니앙이 쥐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자유자재로 변장하고 심지어 날아다니는 시아니앙은 원작과 달리 매우 강한 마법을 소유한 여자로, 오랑캐 두목 보리 칸과 나뉘었습니다. 하지만 강한 파워를 가졌음에도 너무도 어이없는 결과로 마무리돼 매우 소모적으로 활용된 것 같았습니다. 당시 중국 대륙 내에선 능력이 더 뛰어나면 오히려 여자라는 이유로, 마녀로 비난받아 시아니앙은 자신이 정복의 도구로 이용당하는 걸 알면서도 자신을 인정해주는 보리 칸에 협력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대목에서 시아니앙의 말처럼 뮬란이 처한 상황과 닮았다고 할 수 있는데, 결말에서 두 사람은 인정받을수록 공동체로부터 짓밟히는 세상에 대해 차별적 비난에 저항하는 연대감을 형성했던 것일까요? 다만, 시아니앙의 결단은 기성세대와 달리 외압과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 만의 길을 개척해나가는 는 의지의 인물, 뮬란의 선택에 지지를 보낸 것일까요? 영화는 집단의 정복욕에 구속돼 공동체의 비난을 면치 못한 채 마녀로 남은 시아니앙이 선택과 달리 정체성을 회복하고 마녀로 불릴지언정 스스로 공동체의 비난을 극복하고 진실한 전사가 되어가는 뮬란을 가장 중국적인 가치관인 '효'에 덧붙여 인정받는 과정을 그려냅니다. 공주 이야기, 여성 서사가 중심을 이루는 디즈니에서 여성이라는 이유로 비난받던 시대에 여성 간의 연대감을 통해 영화 외적으로 연이어 터지는 논란을 잠재우려 했던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과연 여성 관객들의 지지와 호평받을지도 관건입니다. 영화는 중국 영화인데 영어로 대사를 주고받고 뮤지컬 요소를 배제하고 엔딩 크레디트마저도 원작의 'Reflection' 대신에 한국판 커버를 부른 이수현의 번안곡 '숨겨진 내 모습'으로 장식합니다. 마치 아이들과 함께 보는 더빙판 애니메이션을 보고 나온 듯한 이 기분은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관객의 취향에만 맞춘 무국적의 작품이 되어버린 듯합니다. 차별적 비난에 저항하는 연대의 방식을 그려낸 영화 <뮬란>이었습니다. /시크푸치
나는 어땠냐면,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 솔직후기/리뷰/쿠키영상 [5분영화겉핥기] (노스포/스포없음)
안녕하세요. 재리입니다. 긴 여운에 n차를 고민 중인 1인입니다. 11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단 1편의 영화를 본 느낌이예요. 본 건 많지만 아직 볼게 더 많았으면 하고 바라고 있어요. 이런 제가 이해되시려나요? 오늘의 영화는 우리의 영원한 히어로들의 마지막 인사,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입니다. 영화는 사실 25일날 봤어요! 되도록 빨리 보려 했죠. 그런데 후기는 지금에서야 쓰네요. 여운이 길기도 했고 제가 뭐라 평가할 수준도 아닌 거 같았어요. 그래도 개인적인 느낌을 담아 스포없이 담담하게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인피니티 워'와 비교했을 때 사실 어느 정도 우리의 예상대로 흘러갑니다. 홀로 임무를 완수하고 유유히 살아가는 타노스와 남겨진 영웅들 간의 끝나지 않은 싸움이 계속되는 이야기죠. 타노스도 인피니티 워에서 보다 임팩트는 적습니다. 물론 영웅들을 상대하는 그의 무지막대한 괴력은 언제나 놀랍지만 성격이나 스토리의 흥미가 이미 소진된 상태죠. 나쁘게 말하면 인피니티 워와 비교했을 때 엔드게임은 그저 궁금한 뒷얘기를 남김없이 확인하는 영화일 뿐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다르다 그러나 역시 마블은 마블입니다. 마블은 언제나 우리의 기대 그 이상을 보여줍니다. 분명 우리는 엄청난 기대 속에 이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하지만 기대를 보란듯이 충족시켜줬고 긴 여운까지 남겨줬습니다. 어벤져스를 사랑하셨던 분들이라면, 히어로 개개인들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셨던 팬들이었더라면 마지막 어벤져스를 꼭 보셔야 합니다. 이들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앞에서는 단순히 이전 스토리의 연장선일 뿐이다! 라는 식으로 말씀드렸지만 당연히 우리는 추측보다는 확인을 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예상과는 늘 똑같지 않게 마블은 놀라움을 선사해왔음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어벤져스 스스로의 오마주 이번 엔드게임의 또 다른 특징은 모든 전 시리즈를 통합하는 편입니다. 정말 마지막다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작품들을 아우르는 방법은 '오마주'입니다. 마블은 마블 스스로를 오마주합니다. 이전 작품들에서 등장했던 장면들, 대사 하나하나를 신경썼음을 확인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관객들의 애정도에 따라 이 영화는 눈물을 흘리게 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이해를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할 것입니다. 분명한 점은 마지막인만큼 n차를 통해 확실히 영웅들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는 뜻입니다. (본격 n차 권장) 중요 인물들 사실 이건 스포가 아니라고 하기에도 애매하고 스포라고 해도 의미는 없는 부분입니다. 언제나 어벤져스에서 중요한 멤버들은 대부분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일단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가 정말 중요합니다. 오마주의 가장 큰 임팩트를 가지고 있음과 동시에 스토리 전체, 마무리까지 어디에서도 빠지지 않죠. 특히 이 두 영웅을 사랑했던 분들이라면 정말로 의미있는 시간이 될 거라 장담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적으로 내 예상범위에 없었던 사건이 일어나는데요, 적잖은 충격에 지금까지도 여운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이처럼 어벤져스를 재밌게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안 볼 수 없는 요소들이 이렇게나 많아요. 보셔야겠죠? 어벤져스 어셈블 마지막 전투씬은 신화에 가깝습니다. 더 이상 어벤져스는 유치한 히어로 놀이 수준이 아니게 됩니다. 이건 현대판 신화에 가까운 작품이 됐습니다. 우리가 기대한 모든 장면들을 볼 것이고, 우리가 보고 싶지 않았던 장면들도 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감내해야 합니다. 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듯이 우리는 어떻게 이들을 마음 속에 영원히 기억할지 고민하는 편이 낫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을 이토록 멋지게 장식해준 루소형제와 모든 배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 됩니다. 사랑합니다 어벤져스x3000 마지막, 그리고 새로운 시작 사실 마블 유니버스의 마무리는 이번 엔드게임이 아닙니다. 공식적인 인터뷰에서도 드러났지만 앞으로 개봉할 '스파이더맨: 파프롬홈'이 엔드 페이즈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스토리로 마블의 세계관을 이어나가겠죠. 확실히 엄청난 변화를 목도할 분기점에 우리는 살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블 히어로를 안 보신 분들은 유난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그만큼 전무후무한 시리즈에 대한 팬들의 애정이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포없이 제 느낌만을 의식의 흐름대로 써가느라 두서가 없었지만 결론은 영화 꼭 보시라는 말입니다. 참고로 쿠키영상을 별도로 없습니다. 영화의 오마주, 이스터에그, 떡밥들에 더 집중하면서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n차를 부르는 여운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었습니다.
좋은 영화,똥 영화 구분하기!
요즘 나름대로 문화선진국 이라고 불리는 우리나라엔 한국영화의 암흑기라고 할만큼,안좋은 영화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분명 괜찮은 영화도 가끔 보이긴 합니다만 재미가 없거나 시시하거나,성의없이 만든 듯한 영화들도 분명히 많죠. (이거 요즘 넷플릭스에서 잘 팔린다던데,아니 도대체 왜....?) 그래서 오늘은 똥 영화,좋은 영화를 구분하는 제 나름대로의 기준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대충 만든 영화에 만원을 날리기엔 너무 아깝잖아요? 1.예고편 대충만든 영화들은 예고편부터 구분할 수 있습니다.만약 예고편을 봤는데,영화의 내용보단 배우들의 비주얼,액션장면이나 멋있게 보이는 장면 몇개만 강조하고 있다?그 영화는 안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가끔 예외가 있긴 하나,이런 영화들은 대개.자기들 시나리오에 자신감이 없는 경우가 많거든요. 재미있고 탄탄한 시나리오라면 자신감이 없을 리가 없죠.가장 대표적인 예로 기생충은,예고편에서 자기들 영화의 시나리오를 강조합니다.왜냐?자기 시나리오에 자신감이 있으니까. 2.감독 영화를 고르실때 배우를 기준으로 두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던데,저는 조금 다릅니다.저는 감독의 커리어를 봅니다.신인감독 이라면 또 모르겠으나 나름대로 필모그래피가 있는 감독들은 커리어를 통해서도 영화를 가늠 할 수 있습니다.평소 똥영화만 만들던 사람이 갑자기 명작을 만들순 없잖아요? 또,가끔가다 감독을 하면서 각본도 같이 쓰는 감독이 있는데요.이 경우도 적절한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흥미있고 매력적인 각본을 잘 쓰는 감독들은 좋은 시나리오를 고르는 눈도 정확할 수 있겠죠?대표적인 예로 나홍진 감독이 있습니다.이 양반이 매력적인 시나리오도 나름 잘쓰는 감독이거든요. 3.평점 에?무슨 소리냐 평점 알바가 얼마나 많은데?라고 하시는분들 계실 겁니다.그것이 아니라,평점을 보시지 말고 평점과 함께 남겨져있는 댓글을 보시면 됩니다.관람객 댓글을 보십쇼. 관람객 평에 '배우 연기 너무 좋음!','와 눈빛 ㄷㄷ','연기 소름 끼침!'같은 댓글이 많다면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좋은 영화는 배우보단 시나리오가 더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시나리오가 몰입감이 없고 캐릭터가 설명이 안되니 배우들의 연기만 보이는거죠.물론 예외가 있을 순 있겠습니다만... 오늘은 좋은 영화,망 영화를 구분하는 제 나름대로의 기준에 대해 끄적여 보았습니다.다음,특별편은 아마 내일모레 쯤 올릴것 같습니다.주제를 뭘로 할까요..흠..잘 모르겠습니다.기대는 해주실거죠?저는 여러분들이 하트를 눌러줄실 때마다 엔돌핀이 터져 나옵니다.하트 좀 부탁하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