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story
100+ Views

[사랑과연애/힐링] 마지막까지 내 곁에 남는 사람

♥ 마지막까지 내 곁에 남는 사람 ♥

결혼식 손님은 부모님 손님이고
장례식 손님은 자녀들 손님이라고 합니다.
장례식 손님은 대부분 실상은
고인의 가족들과 관계있는 분들입니다.
이렇게 보면 마지막까지 내 곁에 남아 있는 사람은 가족들이요.
그 중에 아내요 남편입니다.
젊었을 때 찍은 부부의 사진을 보면
아내가 남편 곁에 다가가서
기대어 서 있습니다.
그런데 늙어서 찍은 부부의 사진을 보면 남편이 아내 쪽으로
기울여 서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젊을 때는 아내가 남편에게 기대어 살고 나이가 들면 남편이 아내의
도움을 받으며 살아가게 됩니다.
그래서 서로를 향하여 여보 당신
이라고 부릅니다.
여보라는 말은 보배와 같다는 말이고
당신이라는 말은 내 몸과 같다는 말입니다.
마누라는
“서로 마주보고 누어라”
는 말이고
여편네는
“옆에 있네.”
에서 왔다고 합니다.
부부는 서로에게 가장 귀중한 보배요
끝까지 함께하는 사람입니다.
세월이 가면 어릴 적 친구도 이웃도 친척도 다 곁을 떠나 게 됩니다.
마지막까지 내 곁을 지켜 줄 사람
아내요 남편이요 자녀들입니다.
우리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고
아끼며 사랑해야 하는 사 람들입니다.
사랑하면서 열심히 사세요.
- 좋은글 中 -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육아로 인해 경력단절된 여성들의 현실
출산과 육아로 인해 직업이었던 승무원을 그만둔지 7년된 이혜선씨 아이들 도시락과 아침밥을 만드는데 남편이 일어나면 또 밥을 차려야 하니 아침에만 밥상을 세번이나 차리는 중 아침 먹이고 큰아들, 큰아들 친구를 학교에 데려다줌 (매일 큰아들과 같이 등교하는 친구보고 쟨 누구야? 라고 말하는 남편) 그리고 아들 학원때문에 시간이 애매하게 떠버려 주위 공터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혜선씨 (내표정) 집에 가서 먹지 왜 저기서 마셔? 라는 류진 이름보다 누구의 아내, 누구네 엄마로 불리는 삶을 살며 점점 잊혀져가는 나 계속되는 박탈감, 자존감 추락 다른 동료들은 계속 일을 하면서 발전하고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데 나만 제자리에 멈춰 시간속에 갇힌 느낌 경제활동에 대한 선택권조차 박탈하고 아내의 자존감까지 추락하게 만들어놓고서 그냥 일을 하지 말라는 류진. 그래놓고 ‘내 돈으로 애들 학원보내잖아’와 같은 멘트를 방송에서 함;; 아내가 복직을 해서 아이를 다른 사람에게 맡기기에는 돈도 아깝고 불안하니 복직을 안했으면 좋겠음. 근데 내 돈으로 아이들 학원 보내는것도 아까움 어쩌라는 거임? 가정을 위해 내 꿈과 성취감을 모두 포기했지만, 서운함조차 가질 수 없는게 주부들의 현실임 왜냐고? 그렇다고 남자가 집안일을 할 수 없잖아? 그리고 다시 반복되는 일상 퉁퉁부은 눈과 빨개진 코를 하고 아이들의 간식을 준비하는 이혜선씨의 마지막 모습을 보고 얼마나 마음이 아픈지 말로 할 수 없음... 난 이번 영상을 보고 류진의 마인드와 태도가 전업주부를 바라보는 한국사회의 전형적인 시선이라 생각함ㅇㅇ 아내를 존중하고 이혜선씨가 하고 있는 가사노동, 육아를 ‘노동’으로 인식하고 인정한다면 저런 태도를 보일 수 없음. 이혜선씨가 복직을 한다고 뭔가 달라질 것 같음? 애들이랑 집안일 내팽개치고 자신의 커리어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엄마’가 되는 거임 ㅇㅇ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복직한 워킹맘들 아이 엄마라고 눈치주고 압박하는 회사가 수두룩함 7년전 자신은 승무원으로서 자신의 꿈을 위해 투자하고 발전함에 성취감을 느꼈겠지만, 지금의 현실은 류진 아내 혹은 아이들 엄마로 매일 똑같은 쳇바퀴를 타고 있음. 물론 자신을 위한 시간은 없음. 인식 개선없이 출산을 무작정 장려하는 사회. 출산과 육아를 여성의 행복으로 포장하는 사회. 이래도 임신, 출산이 여성에게 축복이라고 할 수 있을까? ※ 맥락없는 혐오 댓글, 소통할 생각없이 빼액거리는 댓글은 즉시삭제합니다. ※
문학 감성 쏟아지는 역대 수능 필적감정란 문장
수능날 맞이 역대 수능 필적 감정란 문장 모음. 근데 문장들이 하나하나 참 예쁘다. 한국의 문학이란... 글의 맛. 필적감정란에 쓰는 문구는 희망찬 내용이나 긍정적인 내용을 위주로 갖고 오고 필적확인할 때 용이하게 겹받침이 들어가는 문장을 쓴다고 함ㅋㅋㅋㅋ +2019년의 필적감정란 문구는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을 본 일이 없다'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기를 -윤동주, 서시 넓은 벌 동쪽 끝으로 -정지용, 향수 손금에는 맑은 강물이 흐르고 -윤동주, 소년 이 많은 별빛이 내린 언덕 위에 -윤동주, 별 헤는 밤 맑은 강물처럼 조용하고 은근하며 -유안진, 지란지교를 꿈꾸며 날마다 새로우며 깊어지고 넓어진다 -정채봉, 첫마음 진실로 내가 그대를 사랑하는 까닭은 -황동규, 즐거운 편지 맑은 햇빛으로 반짝반짝 물들이며 -정한모, 가을에 꽃초롱 불 밝히듯 눈을 밝힐까 -박정만, 작은 연가 햇살도 둥글둥글하게 뭉치는 맑은 날 -문태준, 돌의 배 넓음과 깊음을 가슴에 채우며 -주요한, 청년이여 노래하라 흙에서 자란 내 마음 파아란 하늘빛 -정지용, 향수 큰 바다 넓은 하늘을 우리는 가졌노라 -김영란, 바다로 가자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을 본 일이 없다 -김남조, 편지 (ㅊㅊ - 여성시대)
새해가 되었으니 다짐 한 번 해볼까? 새해 명언 모음
안녕하세요 빙글러님들! 언제, 어디서든 02-114입니당. 다들 새해 맞이 잘하셨나요?? 새해가 밝았으니 의례적인(?) 일을 해야죠.. 그거슨 바로 새해 계획 세우기! 매년 해가 바뀌면 이제는 똑바로 살아야지!라고 다짐을 하게 되는데요, 그 다짐... 현실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분도 알다시피 피나는 채찍질과 의지! 영어로는 will!이 필요합니다. 우리 함께 좋은 글귀를 대문짝에 써놓고 매일 매일을 다짐하며 살아가볼까요??(훗) 그 좋은 글귀, 114가 한 번 알려드릴테니 맘에 드는 놈으로다가 골라보셔용 부제 : 새롭게 태어나기 위한 몸부림 자자 이제 움직일 때도 됐어요~ 생각은 그만하고 무브무브! 난... 행복하다... 행복하다... 오늘 하루 밥벌이 할 수 있음에 탁상공론은 그만-! 2019년엔 행동대장이 될래용~ 진정한 싸움은 나 자신과의 싸움... 아침에 더 자고 싶어하는 나와 싸우는 것도 정말 힘겨웠따.. (결국 짐.. 낼부터는 이겨볼게요ㅠ) 결심과 노력이 있으면 평균 이상은 할 거에요! 근데...재능도 없는데 노력하는 것도 문제긴 해요..ㅎㅎ 2019년엔 불평 불만, 부정적인 생각은 그만하고 무엇을 할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더 포커스를 모든 일의 첫 단계는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목적을 만드는 일인 것 저는 저를 믿숩니다!! 올해는 자기 자신을 더 믿어주고 안아주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 한 해 이루고 싶은 것 모두 모두 다 이뤄지기를 바랄게요! 빙글러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www.114.co.kr 바로가기
새가족을 기다립니다~
길에서 태어나 치열하게 살아가고있는 아이들.... 생애 처음 맞이하는 겨울이 다가왔어요~ 추운 길위의 겨울이아닌, 가족과 함께하는 겨울이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또 가족을 찾는 글을 올려봅니다~ 아이들이 거주하는 이곳이 11월까지만 유지가 되고, 새로운 건물이 생긴다고해요~ 공사가 시작되면 건물을 허물고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이전을 해야하는데 태어난후 줄곧 이곳에만 있었던지라 갈곳이 없네요 ㅜㅜ 밥을 주기 시작한후, 많이 친해진 아이들~~ 사진 앞쪽(목에만 흰턱받이한애) : "몽이" =남아추정 시진 왼쪽뒷편(노랑가디건입은애) : "크림이" =남아추정 시진 오른쪽뒷편(카멜레온멀티털옷입은애) : "호두" =여아추정 실물이 훨씬 이뻐요~~^^ 몽이야~~라고 부르면 알아듣고 오는건지는 알수없지만 뛰어오긴해요~ ^ ^ 건강하고 너무 이쁜 "몽이예요~" 다음은....... 조금은 겁쟁이지만 , 사냥놀이할땐 최선다하는 "호두예요~~^^" 오묘한 털옷이 호두 미모를 더 돋보이게해요~^^ 다리?허리??? 뭣이됐든 비율좋은 호두예요^^ 이렇게 예쁜 호두를 가족으로 맞이해주세요~~ 다음은......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크림이예요~~ 그래서 더 걱정이죠~ 혹시 나쁜맘을 먹은사람의 손짓에 의심없이 다가갈까봐~ 매일 걱정입니다~ 크림이는 언제나, 기다려요~ 아옹거리며.. 왜 이제왔냐고... 기다렸단듯이 울음으로 맞이해줘요~ 그래서 저 걱정이네요~~ 길아이라서... 적응을 못하진 않을까? 걱정되신다면,, 조금의 시간과 여유를 주신다면 마음의 문을열고 품으로 파고들거예요~ 길위에서 눈치보며 고단하게 살았던 아이들이라,, 처음엔 파악하느라 그럴지 몰라도... 상상이상으로 변화된 아이들의 모습을 보게되실거예요~~ 마지막으로~ 매일 밥만먹고 내빼는 ㅎㅎㅎ "쫑이"예요~~~ 워낙 겁이 많아서 그렇긴하지만요~ 예쁜 아이들 가족이 되어주세요~~ 따뜻한 가족이 되어주실분을 기다릴께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아이들있는곳: 서울 광진구 군자동 아이들 입양보낼시 병원기본검진은해서 보내드릴께요~ 카톡아이디: eba0315 빙글러님 모두 즐거운 주말되세요~*^^* 2019/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