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otgye
10,000+ Views

은퇴 이후의 군견은 어떤 삶을 살까?


우리나라도 이제 퇴역 군견 입양이 가능하지만
퇴역 이후에 기력이 다해서 곧 죽음을 맞이하는 경우도 많다고 함 ㅜㅜ
고작 공과 장난감, 간식 등의 보상으로 수많은 목숨을 살리는게 감동이면서도 안타깝다..
4 Comments
Suggested
Recent
루카가 구한 목숨이 400여명 그들이 책임지는 가족들까지 합치면..겉모습만 강아지지 그냥 천사네요. 군생활 할때 치킨하고 계란후라이가 나왔는데 군견병은 된장국에 밥말아 먹으면서 펑펑 울던 기억이 납니다. 알고보니 함께 군생활하던 군견이 안락사 예정이었고 군견 먹이려고 챙겼던거죠. 이 카드보니까 그때 생각에 울컥합니다. 이제는 법 개정이 되어서 일반 가정집으로 분양된다고 하네요.
너도 영웅이야
좋은 친구...
좋은거다 !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미래의 식량혁명, 클린미트
사람들은 고기에 열광한다. 그래서 많이 기른다. 문제는 그 과정이 너무 잔혹한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폴 샤피로라는 작가는 자신의 저서, 클린미트를 통해 한가지 예언을 했다. "미래에는 동물 없이도 고기만 기르는 기술이 나올 것이다." 그리고 그의 책이 나온지 1년도 안 돼서 진짜로 시제품이 나왔다. 대체 저 고기의 정체가 무엇인지 알기 위해, 제조사(?)가 있는 샌프란시스코로 날아갔다.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식품제조업체 저스트 이곳에는 식물도서관이라는 방이 있다. 이름 그대로 전세계에서 온갖 종류의 식물들을 모아놓은 장소다. 이 식물들이 다 동물성 식품의 모든 것을 재현하기 위한 재료들이다. 그렇게 나온 것들은 불티나게 팔리는 중. 자 각설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대체 클린미트가 뭔지 알아보자. 그런데..세포배양 치킨이라고???? 이 치킨너겟 한조각 만드는데 3년 전에는 수억 원이 들었지만, 지금은 고작 10만원밖에 안 든다. 아무튼 튀겨보자. 특파원께서 한입 바삭. 특파원: "용X리 너겟의 맛과 식감, 냄새까지 진짜랑 똑같습니다!" "당연하지. 그거 진짜 닭의 세포를 배양해서 만든거야" 이런 기발한 '밥상혁명'을 생각한 조슈아 테트릭 씨는 "육류 식습관을 바꾸는 방법은 고기를 적게 먹는게 아니"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이런걸 생각해냈다. 클린미트를 만드는 과정. 실제 배양되는 세포 결과물 "동물고기는 다 자라는데 6개월에서 2년은 걸리지만, 세포배양육은 고작 2~3주만 있으면 됩니다." Future Product. 언젠가는 마트에 팔 것이라고 한다. "몇년 안에는 진짜 동물고기보다 더 싸질 것"이라 장담하는 사장님. 이 회사는 이제 닭에서 눈길을 돌렸다. 다음 목표는 소고기 인공배양. 몇년 안에 결과물을 내놓을 것이라고 한다. 일본 와규 업체와 공동연구까지 시작했다. 한편 같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윈터 팬시 푸드 쇼. 이 행사의 주제는 "식품의 미래는 무엇인가?"이다. 이곳에서 특파원은 클린미트라는 책의 저자인 폴 샤피로와 만났다. 그는 "클린미트가 진짜 고기보다 몇배는 더 친환경적"이라고 주장한다. 세포배양육은 계속해서 늘어만 가는 굶주린 이들을 배불릴 수 있는 혁명이라고 말한다. 원시인류는 고기를 사냥을 통해 얻었다. 1차 축산혁명이 인류가 동물을 사육하는 것이었다면, 2차 축산혁명은 인류가 고기를 기르지 않고, 세포배양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전 세계 식탁을 뒤엎을 그들의 노력을 응원한다. KBS1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올림픽 정신이 무엇인지 보여 준 우상혁의 아름다운 도전.gif
25년만에 육상 종목 높이뛰기 결승에 진출한 대한민국 앞선 높이를 모두 깔끔하게 성공하며 한국 신기록 2.35m에 도전하는 우상혁 이전까지 본인의 최고 기록은 2.31m 관중에게 호응을 유도하며 긴장을 풀고 건강한 미소와 기합과 함께 도전! 한국 신기록! 기존의 한국 기록이었던 2.34m를 넘고선 가슴에 새겨진 태극기를 자랑스럽게 두드리는 모습! 하지만 이후 2.37m를 실패하며 현재 순위 4위 2.37m을 시도하는 건 순위를 높일 수 없어 2.39m로 높여 메달권에 도전함 대회에서 단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높이에 더 크게 기합을 넣어보는 우상혁 1차 시도 아쉬운 실패 모두가 아쉬워하는데 도전한 본인은 오히려 괜찮다 소리치며 2차 시기를 기다린다 그 후 모든 선수가 실패한 2.39m의 높은 벽 그리고 다시 돌아온 우상혁의 마지막 시기 더 큰 액션으로 호응을 유도 기분 좋은 긴장감 욕심없이 경기를 즐기고 행복해보이는 미소 그리고 마지막 시도 너무나도 아깝게 실패 노력한 사람만이 보여줄 수 있는 후련한 미소로 도전을 마무리 캐스터 : 잘했고 잘했고 또 잘했습니다! 국군체육부대 상무의 우상혁! 멋진 거수경례로 도쿄 올림픽 멋진 피날레를 장식하는 우상혁! 이렇게 대한민국 육상선수들은 소리없이 발전해왔습니다! 묵묵히 발전해 온 대한민국 육상 선수들에게 아낌 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올림픽 또 하나의 명경기였음 출처: 도탁스 (원문 여성시대 김밥뭉치)
미친멈머 라운쓰 성장일기 Part.2
지난번 part.1을 쓴지도 한참 지났네요😅 오늘은 그 다음을 적어볼까함 Part.1 이 실내에서 소소하게(?) 사고치던 라운이었다면 지금부터는 주로 바깥 이야기 되세겠음둥 하루가 다르게 애는 커져가고 힘을 장사가 되어가는 아이를 더이상 집에만 둘 수 없었음 아직 예방접종이 끝나지 않았지만 의사쌤과 상의하하에 나가기로 결정 산책 쫄보이던 이아이는 3차 접종 맞고 동네를 휘젓고 다니게 됨 (대신 사람 없을 때, 절대 다른강아지외의 만남 금지) 어찌나 개발랄하게 뛰댕기는지... 귀욥 ㅋ 멍빨도 당하고.... 어찌나 힘이 센지 목욕한번 하고나면 진이 다 빠짐 😱 하도 신발을 물어다 씹어놓기에... 더이상은 저 울타리로 라운이를 가둘 수 없기에 신발을 가두기로 함 효과는 백점이었음!! 지금까지도 우리집에 오는 학생들은 다 울타리인에 신발을 벗어놓음 ㅋㅋㅋㅋ 이아이 나름 집이 세채였음... 샵에서 받아온 쿠션 몽이가 쓰던 도넛방석 전남친이 몽이 쓰라고 사줬던 몽이 반쪽 밖에 못들어가던 이동장까지... 그러나 라운이는 한결같이 노숙을 고집하심 🤣🤣🤣 이젠 걍 니 자고싶은데서 자라함 그러나 이때만 해도 침대를 뛰어오르지 못했으나 ... 어느날 밤 끙차 하는 소리와 함께 애가 풀쩍하드니 내 옆에 또아리를 틀어버림 (주의 올라는 오나 내려를 못감 ㅋㅋㅋ) 어쩔 수 없이 자다 일어나 계단 특훈을 시킴 다행히 이아이 돌팅이는 아닌가봄 저렇게 훈련하고 바로 계단 마스터 커피츄라는 장난감이 있음... 커피나뭇가지를 멈머들이 깨물면서 노는검 이라고 고상하게 말하지만 나무떼기를 돈주고 사는 돈지랄임 ㅜㅜ 라운인 커피츄를 기냥 마구 씹어먹음 내가 나뭇가지 구해다가 다듬을 재간이 없기에 걍 돈지랄 해드리고 있음 게다가 얼음맛을 알아버렸음 너무 좋아함 커피츄로는 성이 안차는지 밖에만 나가면 생나무를 뜯고 풀 뜯고 이젠 컹컹 짖기도 함 개 다됐음... 싸나이 라운 발바닥 털밀기랑 발톱정도는 웃으면서 쿨하게 받는 그런 멈머임 주사도 낑 소리없이 잘맞음 자 드디어 5차 접종이 끝났음 애카고고 ~ ~ 이곳은 어떤 곳인지 잠시 엄마 무릎에 앉아 스캔한 후... 친구들과 미친듯이 놈 캬 ~~~ 이스끼 몽이와는 다르게 사회성 갑임!! 절대 다른개들한테 짖지도 않고 으르렁 대지도 않는다 오구오구 내새끼 잘한다~~🥰 노숙견 라운이의 최애 장소는 쇼파밑! 처음엔 애들 공부하러 오면 그렇게 지랄을 해쌌드만... 조금씩 적응을 하고 훈련을 하면서 이젠 저렇게 버선발(?) 아니 왕발로 마중 ㅋ 간식볼에 사료 담아주면 알차게 잘 뽑아 먹고 수업 끝날따까지 잔다.... 역시 교육의 힘! 아니 사실은 맴매의 힘 😅 다행히 맴매의 위협이 통한다 (절대 직접 때리지 읺아요 종이 말아서 바닥이나 탁자를 치며 소리로 위협) 북실북실 거대한 바야바가 되었음 더워서 애가 죽을라고 하기에 미용 고고 뉘.... 신....지....? 정말 못알아봤다 ㅋㅋㅋㅋ 저 사진을 본 우리 가족들은 모두 이렇게 말했다... "어! 갈색 몽이다!!" 정말 몽이랑 닮았다 그래서 라운이에게 더 끌렸나보다... 그리고 이 어매는.... 몽이때 애카 못데려가준거랑 여랭 못가준게 천추의 한이라며....라운이에겐 다해줄거라고 게다가 사회성도 갑인걸 보고나서.... 차를 뽑았다~~🚘 ㅋㅋㅋㅋㅋ 진짜 오로지 라운이를 위함이다 차 뽑았으니 가즈아~~~~ 애견 운동장에서 지보다 한 서너베는 더 큰 리트리버 엉아들 한테도 들이대고~~~ 저 빳빳한 꼬리를 보라 절대 쫄지 않았다!! 그리고 정말 차 산 보람 뿜뿜뿜 하게 했으니... 카시트 처음 앉아버는건데도 한 일년 써본 애마냥 저 자세로 용인가는 거의 두시간 오는길 한시간 반을 미동도 없이 앉아있었다.... 라운이를 여랭견으로 만들겠다는 어매의 꿈이 현실로 이뤄질거 같음!! Part.2에서 마무리 하려 했는데 내새끼 자랑할게 너무 많아서 안되겠다 ㅋ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은 핫 섬머~~ 핫 핫 써머 스페셜~~~ 편에서 만나요 요즘 인스타 멍팔질에 미쳐서 빙글이 뜸해요^^; 라운이의 매일매일의 모습을 더 보고싶으시면 인스타 놀러오세요~~ (mingming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