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smag
5,000+ Views

테슬라가 첫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을 공개했다

가격은 한화 4천 7백만 원대부터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Tesla)가 첫 전기 픽업트럭 ‘사이버트럭’을 공개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1일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공개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인 '사이버 트럭'은 테슬라 창업 이래 여섯번째 자동차 모델로, 미래지향적 콘셉트의 차체 디자인이 강렬한 전기 배터리 픽업트럭이다. 한 개의 모터로 구동되는 후륜구동방식과 두 개의 모터를 가진 사륜구동방식, 세 개의 모터를 가진 사륜구동방식 등 3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모델은 250마일, 300마일, 500마일을 달릴 수 있다. 테슬라의 CEO 머스크는 “트럭 외관은 <블레이드러너>와 <007 나를 사랑한 스파이> 두 영화에서 얻었다”며 “오랜 세월 트럭은 똑같은 모습이었지만 이젠 뭔가 다른 것에 도전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은 현재 테슬라의 홈페이지(tesla.com/cybertruck)에서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가격은 한화 4천 7백만 원대부터 시작된다. 생산은 2021년부터 이뤄질 예정.
3 Comments
Suggested
Recent
안사고 싶다
그래픽 빻은 트럭
조심조심 써야하는 픽업트럭...... 험하게 쓸수밖에 없는 픽업트럭의 제 역할을 과연 제대로나 할지... 잡다한 기능이 많을수록 고장날 확률도 높아지고 수리비용도 상당히 나올텐데 참 아이러니한..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내 차를 더 오래탈 수 있게 관리하는 기본상식
제가 아는 자동차 정비에 관한 아주 짧지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볼게요~  (아주 기본적이고 간단할 수 있음 주의) 1. 평소에 고속도로나 산간지역, 울퉁불퉁한 도로 등에서 주행을 많이 할 경우에는 부식을 촉진시킬 수 있는 물질들에 노출 될 수 있으므로,  항상 먼지나 모래가 많은 곳에서 주행을 많이 하실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점검보다 더 앞당겨서 점검을 받으면 좋겠죠!) 2. 주행을 자주하는 경우에는 점검을 바로 받는것이 좋지만,  주행을 하지 않아도 정기점검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카센터는 지인의 소개를 받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만약 아닐 경우에는 차량에 대한 지식이 있는 지인을 함께 데려가면 바가지(?)를 피할 수 있습니다. 3. 엔진오일은 일반적으로 대략 15,000km~20,000km정도에 한번씩 엔진오일을 교체하면 좋지만,  차를 더 아끼시고 오래타시려면 그 절반인 7,500km~10,000km에서엔진오일을 교체하면 좋습니다.  (이 시기에 오일필터, 주차브레이크, 타이어 등의 기본적인 요소들도 함께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4. 가혹주행을 하고 있는지 아닌지 체크해봅시다! 다음의 경우에서 4가지 이상 해당되면 가혹주행의 범주에 속합니다. 1. 짧은 거리를 반복해서 주행하는가 (특히 시내주행) 2. 모래나 먼지가 많은 지역을 주행하는가 3. 공회전을 과다하게 계속 시키는가 4. 32도이상의 온도에서 교통체증이 심한곳에서 자주 주행하는가 (50%이상) 5. 도로가 험한 길(모랫길, 눈길, 비포장길 등등)에서 자주 주행하는가 6. 산길이나 오르막길에서 주행을 자주 하는가 7. 고속주행(170km/h)을 하는 경우가 빈번한가 8. 잦은 정지와 출발을 반복적으로 하지 않는가 9. 소금이나 부식물질 또는 한랭 지역을 운행하는가 이러한 경우에는 정기점검을 더욱 더 자주 받는게 좋겠죠? 다들 차량을 잘 관리해서 오랫동안 타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