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896pc
5,000+ Views

2차대전에서 돌아온 이후 정신병자 취급받은 일본인

2차대전 당시 뉴기니아에서 오쿠자키 겐조가 소속된 제 36연대는 보급비용이 많이든다는 일본정부의 판단아래

강제로 보급을 끊어버려 병력 대부분이 제대로 싸워보지도 못한 채 아사하는 사태를 맞이한다.

종전 후 그는 자기만 살아돌아온 것에 대한 죄책감으로 전우들의 무덮앞에서 "일본정부의 사과를 받을 것이다" 라는 맹세를 하게된다.

그는 2차대전 최종책임자인 히로히토 일왕에 대한 사과요구를 수 십년동안 하였으나 사과는 커녕 정부는 은폐하기 바빴고 사회는 그는 정신병자 취급하였다.

결국 82년 그는 일왕을 저격하는 계획을 세웠지만 미수에 그치며 14년동안 감옥에서 살아가게 된다.

"일왕이 2차대전 사과를 함으로써 제국주의 일본의 고리를 끊고 새로운 일본을 만들자"는 깨어있는 일본지식인들도 종전 이후 존재하였지만, 일본정치권의 탄압과 극우단체의 테러 등으로 90년대 이후 세력이 약해졌다.
이같이 "일왕에게 전쟁책임이 있다"고 주장한 정치인들은 우익단체의 테러 대상이 되었다. 

'모토지마 히로시'는 해당 발언 이후 1990년 차안으로 뛰어들어온 우익테러범에게 난자당하는 참변을 당한다.

"제국주의 일본의 고리를 끊고 새로운 일본을 만들자"고 주장했던 정치인이 '제국주의 일본'을 그리워한 청년의 칼에 찔리는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이후 소수였던 깨여있는 일본지식인들도 입을 닫아버리며 '일왕책임론'은 일본사회에서 묻혀지게된다.

1989년 결국 '히로히토 일왕'은 끝내 전쟁에 대한 사과없이 사망하게 되고
수 만명이 일왕의 황거에 찾아가 머리를 조아리고 통곡하였다.
(일왕의 사망소식이 전해지자 땅에 머리를 연달아 박으며 통곡하는 한 일본인의 모습)

일왕테러를 감행해 일본사회에서 정신병자 취급을 받으며 14년동안 감옥살이를 한 '오쿠자키 겐조'는 2005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한다.

그가 사망한 2005년엔 "전쟁의 책임이 있다"며 사과받고 싶어했던 '히로히토 일왕'이 '독가스 살포와 731 마루타 실험'을 허가해준 사실이 밝혀지며 '일왕 전쟁책임론'이 다시 불거지게된 해였다.



[출처 - 에펨코리아]
9 Comments
Suggested
Recent
국민이 깨어나지 않으면 계속 개돼지로 살 수밖에 없는거죠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일본극우파 행동이 닭년꼰대 다카키마사오를 수호하는 틀딱이 수준이네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Skella 한심한 인간
가리야 데쓰의 만화책 "일본인과 천황" 을 소개하고싶네요...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하늘아 무너져라~ 와뜨뜨뜨뜨~~~~~!!!
Content was hidden due to reports.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단독] 유명강사 최진기 '전쟁사' 속 몽골기병…알고보니 한국인
'몽골기병' 설명 단 사진 인물은 전쟁사 연구자 "마상무예캠프 때 촬영…졸지에 몽골기병 돼" 사진 무단도용…복식도 몽골기병 아닌 조선군 "책 전량 회수·폐기…재발방지 공개 사과해야" 인문학 강사 최진기 씨 저서 '최진기의 전쟁사'(이지퍼블리싱) 1권에 '몽골의 기병'이란 설명을 달고 실린 최형국 한국전통무예연구소장(왼쪽)과 해당 사진 원본(사진=최형국 소장 제공) "졸지에 몽골기병이 돼 제 인생이 송두리째 뒤집어졌습니다." 한국전통무예연구소 최형국 소장은 8일 CBS노컷뉴스와 가진 통화에서 허탈한 웃음을 내뱉었다. 본인이 전쟁사 관련 저서를 10권 가까이 낸 해당 분야 전문가인 입장에서 황당한 일을 겪은 탓이다. 유명 인문학 강사 최진기 씨가 지낸해 10월 펴낸 '최진기의 전쟁사'(이지퍼블리싱) 1권 195쪽에는 '몽골의 기병'이라는 설명을 단 자료 사진이 실렸다. 문제는 이 사진 속 인물이 바로 최 소장이라는 데 있다. 최 소장은 "지인을 통해 해당 책에 내 사진이 나온 것 같다는 이야기를 전해듣고는 설마했다"며 "그런데 지난 6일 서점에 갔다가 그 책이 눈에 띄는 곳에 진열돼 있길래 훑어보다가 내 사진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해당 사진은 최 소장이 10여 년 전 몽골에서 진행했던 마상무예 훈련 캠프 당시 찍은 것이다. 더욱이 사진 속 최 소장이 입은 복식은 몽골군이 아니라 조선군이다. 그는 "사진 속 복식은 후기 조선군 것으로 색감 등을 조금만 살펴봐도 (몽골기병과의) 구분이 전혀 어렵지 않다"며 "나 역시 전쟁사를 연구하는 입장에서 전혀 고증이 안 됐다는 데 몹시 당황스러웠다"고 말했다. 이어 "7일 오후 책을 낸 출판사 측에 (사진 무단 도용이) 출판사의 실수인지, 저자의 실수인지 확인 요청을 했는데, '저자와 통화가 안 된다'고 해 다시 연락하기로 했다"며 "법무법인을 통한 내용증명 발송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출판사 관계자는 이날 "현재 확인·정리 중인 상태로 정확한 입장을 밝히기는 어렵다"고 전했다. 최 소장은 이 문제 해결책으로 '책 전량 회수·폐기' '재발방지를 위한 저자·출판사의 공개 사과'를 바라고 있다. 출판사 대응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계획이다. 그는 "독자들에게 굉장한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철저한 자료 고증, 출처 설명은 선결돼야 할 기본 자세"라며 "출판계에서는 여전히 이와 관련한 지적 재산권 등을 중요하게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한국을 질투한 일본의 역대급 사기극
70만년 전 구석기인에게 주먹도끼란 최첨단 도구 주먹도끼는 하나를 가지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1. 가죽 찢기 2. 사냥 3. 나무 가공 등등등등 오늘날로 따지면 맥가이버 칼과 같음 즉 당시 기술의 집합체가 주먹도끼라는 것 그런데 이 주먹도끼가 유럽, 북아프리카, 중동에서 출토됨 동아시아에서는 발굴이 안됐었음 이것이 정설로 내려오고 있었음 여자친구가 우리나라 사람이였음 상미씨! 고고학자였던 그렉고웬은 데이트 중 발견한 돌을 보고 "원래 동아시아에는 주먹도끼가 없는데 내가 한반도에서 발견한 것 같다" 그래서 정밀검사를 요청함 그동안 쓰여졌던 논문도 다 바꿔야 하는 동아시아권의 역사를 뒤바꾸는 위대한 사건이 됨 그렉과 상미씨는 결혼했다고 함♥ 다니던 회사까지 때려치우고 구석기 유물을 찾으러 다님 고고학 전공도 아님 이 시간은 시기했던게 음~~ 이쯤에서 구석기시대인들이 살았을 것 같다 해서 파보면 뭔가 쑥하고 나옴 그래서 80년대 초반에 일본의 구석기시대 역사를 널리알리게 됨 그러나 오랜 기간 땅에 묻혀있었으면 축축해야 하는데 냄새가 나~ 느낌이 있어~ 자기자랑하기 바빴음 그래서 기자는 이 이후에 국제 고고학 학술대회가 있었는데 겨우 참석한 학술제에서도 꿀먹은 벙어리로 있었다고 함 여기서 우리가 알 수 있는건 70만년전의 이야기가 국격과 이어지는 문제로 전쟁처럼 이어지고 있다는 것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신이 모든 서사를 몰빵한 것 같은 운동선수
큰 언니 따라 놀러 갔다가 우연히 운동선수 시작 하지만 키가 크지 않아 만년 후보선수. 키가 자라지 않자 그만 두려 했지만 은사님이 만류 잘했던 동기들 덕분에 배구로 유명한 고등학교 진학 하지만 여전히 키는 작아 수비나 리시브 위주로 훈련 집중 세터 리베로 센터 여러 포지션을 전전함.(현재는 레프트 포지션) 그러다 키가 자라고 있던 시기에 선배 언니의 부상으로 기회 찾아옴. 점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면서 청소년 국가대표에 발탁 프로 1순위로 입단, 입단하자 마자 전년도 꼴찌팀 통합우승으로 이끔. 키자 작았을 때 했던 수비능력이 빛을 발함 (키가 크면 수비 측면이 약하기 때문에 지금 더 높은 평가를 받음) 신인이 타기 힘든 mvp를 타며 6관왕에 오름. 데뷔하자 마자 두각을 보이자 성인 국가대표에 발탁 신인이지만 국가대표 주전 자리를 꿰차며 국가대표 에이스가 됨. 엄청난 활약을 하면서 세계에 “김연경”이라는 이름을 알림 데뷔하자 마자 우승으로 계속 이끌자 더 큰 무대가 고픔 가까운 일본에서 먼저 검증을 받고 세계 무대로 나가기로 함. 국내에서 의심했고 일본에서도 용병으로 과연 성공할지 의심했지만, 텃세를 이겨내고 역시 꼴찌팀에 가까웠던 팀을 우승으로 이끔 (영입시 여론 안 좋았던 일본 팬들은 가지 말아달라고 붙잡고, 아직도 일본팀에서 선수 아니면 코치로 뛰어달라고 러브콜해온다고함) 좋은 조건으로 세계 최고 리그인 터키 진출. 진출하자 마자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이끌며 mvp수상. 2012 런던 올림픽에서 엄청난 활약으로 노메달 국가인 4위지만 독보적이기에 김연경에게 올림픽 mvp를 주게 됨 (거의 메달 딴 국가에서 선수를 선정하지만 몇 안되는 예외적인 경우) 어떤 한 기자가 질문하길, “당신은 세계 최고 공격수라고 평가를 받는다,그럼 세계에서 두번째는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세계에서 “김연경”이라는 이름을 더욱 각인시키며 터키 페네르바체라는 팀에서 여러 해 보내며 개인상을 거머쥐고 우승을 하며 탄탄대로 커리어를 쌓음. 그러다 역대 최고 대우를 받으며 중국리그 진출 역시 우승으로 끌어올림. 다시 터키리그 엑자시바시 팀으로 복귀 현재 아시아인 최초로 유럽배구팀 주장을 맡고 있고, 최근 클럽챔피언십 대화에서 개인상 수상을 함 또한 fivb선수위원회에 속하고 있음 이로써 전 클럽대회에서 수상한 기록을 세움. 며칠 전 복근 4cm가 찢어진 상태(본인 피셜 한달 휴식해야할 정도임)로 진통제를 먹어가며 양 팀 통틀어 최다득점을 했고 올림픽 티켓을 따냄 리우 올림픽때 했던 식빵으로 인해 기센 언니 이미지지만 코트 안에서 자기 실수에는 냉정하고 선수들의 멘탈까지 잡아주는 참리더이자 정신적 지주임. 남부럽지 않은 커리어를 쌓아올렸지만 단 하나, 올림픽 메달만이 없는 상황. 국가대표 15년째 에이스, 과연 배구 강국들을 제치고 마지막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메달을 걸 수 있을까? ㅊㅊ: 더쿠 !!실력 멘탈 리더쉽 애국심 모든게 완벽한 갓연경!! 갓연경님의 오랜바램이였던 올림픽메달 이번 도쿄에서는 꼭 걸 수 있기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