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서울나들이 ㅡ 북촌한옥마을 둘러보기
서울하면 떠오르는 생각이 회색빛의 높은빌딩숲. 사람들로 빼곡한 출퇴근지하철. 매연.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등등 숨가쁘게 발전하고 개발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런데 서울에 600년의 세월을 느낄수 있는 아직도 사람 살아가는 장소가 있으니 그곳이 바로 북촌한옥마을이라는 곳입니다. 누군가들에게는 삶의 장소이고 누군가들에게는 여행지가 되는 북촌한옥마을.... 부산의 감천문화마을 통영의 동피랑 처럼 서울의 문화관광컨텐츠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여행의 목적지쯤으로 여기고 방문하는 곳이지만 삶의 공간이기에 지켜줘야할 에행객 에티켓도 있죠. 1.소곤소곤대화하기 2.금연 3.쓰레기버리지 않기 4.집안을 몰래 촬영하지 않기 5.집안으로 함부로 들어가지 않기 6.전화기는 진동으로 7.노상방뇨금지 8.불법주차 하지 않기 9.확성기 사용하지 않기 이고도 차츰 옛것과 현대의 감각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듯합니다. 북촌 한옥마을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회동, 재동, 삼청동 일대의 한옥이 모여 있는 곳. 경복궁과 창덕궁, 금원(비원) 사이 북악산기슭에 있는 한옥 보존지구로 청계천과 종로의 윗동네라는 뜻으로 북촌이라고도 한다. 북촌은 고관대작들과 왕족, 사대부들이 모여서 거주해온 고급 살림집터로 한옥은 모두 조선시대의 기와집이다. 원래 이 지역에는 솟을대문이 있는 집 몇 채와 30여 호의 한옥만이 있었으나 일제강점기 말부터 한옥이 많이 지어졌고, 1992년 가회동한옥보존지구에서 해제되고, 1994년 고도제한이 풀리면서 일반 건물들이 많이 들어섰다. 총 2,297동의 건물이 있는데, 이 가운데 1,408동이 한옥이고 나머지는 일반 건물이다. 북촌 거리에는 북촌양반생활문화전시관과 북촌 한옥촌 상징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옛 선조의 생활모습을 구경할 수 있는 가회동 전통 마을축제가 열린다. 주변에 경복궁·창덕궁·덕수궁·금원·삼청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다.
비행기티켓 최대 50% 싸게 사는 방법 총정리!
< 그 외 알아두면 좋은 꿀팁! > - 오즈의 마법 (아시아나 항공) :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2주간 초저가 티켓 판매 - 여행X사 - 매월 9일 오전 9시 70% 이상 티켓 할인 * 요일만 잘 찍으면 돈이 굳는다! - 출발일을 일,월,화요일로 바꾸면 앉은 자리에서 비행기값이 10만원 절약! * 비수기인 3월,6월,9월이 1년 중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시기! 최소 2개월전에 예약(1,3,5월)해 3,6,9월에 떠나는 것이 항공권을 가장 절약할 수 있다 이 말이죠! * 항공권은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라. (좌석을 미리 대량으로 할인구매 해놓기 때문입니다. ) - 면세점은 모바일 앱이 가장 싸고 적립도 많습니다. (출석체크, 결혼기념일, 출국 날짜 입력, 이벤트 쿠폰, 첫 구매 시 등) - 면세점에 없는 제품은 스페셜 주문이 가능합니다. ( 스페셜주문을 넣으면 구매가 가능하다는 말! ) - 면세점 블랙리스트: 카메라, 전자 제품 등은 A/S 안됩니다. - 면세점 한도 제외는 술, 향수, 담배 - 면세한도 계산 때는 적립금, 쿠폰 할인가 인정 안 됩니다. 다음편은 최대 80%이상 저렴하게 숙박권을 구매하는 방법과 무료로 좌석을 비지니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마일리지사용 아님) 많은 도움 되셨나요? 다음편이 궁금하시면 팔로우 해주세요!
바다 그리고 플라스틱 | 필리핀 여행
안녕하세요! 또잉또잉입니다. 두 번째 시리즈는 플라스틱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시리즈를 준비하게 된 계기, 여행을 다녀오고 느낀 저의 감정과 생각을 여러분과 나누며 이 시리즈를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 준비한 영상입니다.😇 미흡한 저의 영상 편집 스킬로 전달하고자 한 저의 메세지가 여러분들께 닿았는지 모르겠네요... 좋게 봐주셨으면 해요🙇🏻‍♀️하핳 이번에 필리핀의 정말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하고 왔어요⛵️ 그런데 그렇게 깨끗한 바닷가를 걸을 때도 예쁜 산호 해변에서 문득문득 플라스틱 쓰레기가 보이더라구요.😢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가기 위해 배를 탔을 때도 마을과 가까워질수록 바닷물이 점점 탁해지며 악취가 나는 것을 느끼고 마음이 아팠습니다.🤢😢 많은 생명을 품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 바다가 인간 때문에 오염되고 있구나. 푸르고 청량한 바다 이 바다를 보호하고 싶다. 그대로 다음 세대에 남겨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집으로 돌아와 🧜🏻‍♀️플라스틱🧜🏻‍♀️ 을 주제로 두 번째 시리즈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첫 출발은 플라스틱과 해양오염이었지만 플라스틱의 역사부터 플라스틱이 일으키는 환경문제와 건강문제 그리고 이를 해결하려는 사회의 노력에 대해 다루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제가 몰랐던 지식 그리고 여러분과 나누고 싶은 지식을 두 번째 시리즈의 영상에서 담아보고자 합니다. 두 번째 시리즈 기대해주세요! 함께 또잉또잉해요~ 감사합니다💕
10
Commen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