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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아라 효민 주연, 일본 영화 ‘연애 징크스’ 메인 포스터 공개

걸그룹 티아라 효민 주연의 일본 영화 ‘연애 징크스’의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20일 ‘연애 징크스’ 측은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연애 징크스’는 제2의 이와이 슌지로 불리는 일본 대표 감독 쿠마자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http://tenasia.hankyung.com/archives/205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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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람은 제가 아니면 안될 것 같아요' 한효주가 직접 썼다는 <뷰티 인사이드> 대사들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이 영화 특유의 분위기랑 색감, ost가 독특해서 꾸준히 이야기 나오고 있는 작품 아래는 한효주가 직접 썼다는 대사들 = 매일 얼굴이 바뀌는 남주로 인해 자신이 정신병에 걸린게 아닐까 생각해서 정신과 의사랑 상담받을 때의 대사들 + 헤어지고 나서 이수의 나레이션 대사들 대부분을 한효주가 직접 작성했다고!  백종열 감독님이 이수로서 느끼는 감정들을 직접 대사로 써보라 부탁해서 그 중 컨택&수정 1. 그 사람이 저를 만질 때 '이 사람이 맞다' '이 사람이 맞다' 그렇게 생각하고 봐요. 눈을 감고 느껴요. 그럼 안심이 돼요. 2. '그 사람이 제 손을 잡을 때 쳐다보면 모르는 사람이 있어요. 그 사람이 절 보고 웃고 있어요. 그럼 저도 그냥 웃어요.' 3.  '익숙해지려면 하루가 너무 짧아요'  4. '네가 어떤 모습이라도 괜찮아, 난 이 안의 김우진을 사랑하는 거니까.' (영화 엔딩장면 대사) 5.  '제가 이상한 사람이 된 거 같아요 선생님' '끝내고 싶은 건가요?' '그 사람은 제가 아니면 안 될 거 같아요' 6. 그리고 가끔. 가끔 나에게 물었어.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나와 같은걸까? 날마다 같은 모습을 하고  날마다 다른 마음으로 흔들렸던.. 어쩌면 매일 다른 사람이었던 건,  니가 아니라 나였던 게 아닐까? +여기서부턴 그냥 갠적으로  좋아하는 명대사들+ 여전히 니가 곁에 있다는게  느껴져 근데 아는 척 할 용기가 않나.. 니가 헤어지자고 했을 때 그 때. 나도 모르게 안도한 거.. 그 마음 들킬까봐. (우진이를 느끼는 이수) 사랑이 모든 걸 해결해 줄 것 같지만 사랑때문에 모든 걸 망치기도 한다 이수 : 우리 한 바퀴 더 돌까? 우진 : 이수야..우리 헤어이자. 이수: 갑자기 왜 그래.. 우진: 그게 좋을 거 같애. 그 약도 그만 먹고.. 응? 감기 들겠다 얼른 들어가  어디 갔었는지. 뭘 먹었는지. 같이 갔던 식당 반찬까지 다 기억나는데. 그 사람 얼굴이 기억이 안 나. 오늘 만났던 여자와 내일도, 다음 주도 만날 수 있다는 거. 누군가에겐 평범한 일이지만 내게는 기적 같은 일이었다. +++ 영화 비하인드 1. 포스터에 들어간 폰트는 감독의 글씨체를 따서 만든 '백종열체' 감독이 예전에 CF 감독으로 유명했고, 유명한 '백종열체' 폰트의 주인공! 2. 이동휘가 애드립으로 직접 짠 대사들 처음으로 상백(이동휘역)이 우진의 비밀을 알았을 때 상백이 던진 대사. "내가 저그를 어떻게 하지?" "제일 좋아하는 일본 여배우는?" 등 친한 친구 사이에서만 알 수 있는 질문을 던지자, 우진은 바로 "4드론" "아오이 소라"라고 대답한 것 -> 전부 이동휘가 짬 '오늘 좀 불편하게 생겼지'는 조달환 배우의 애드리브 3. 영화에선 특정 남자주인공 외에도 다양한 주인공들과 키스신, 애정씬 등을 찍기도 했는데 실제 개봉 전 투자자, 관계자들 등의 의견으로 편집당해서 최종 영화에선 애정씬이 잘생긴 배우 위주로 등장했다는.. 그래서 감독도 배우들도 이 점이 아쉽다고 밝힘! +감독님 입장 인터뷰 -한편 로맨스의 결정적 순간은 박서준·이진욱 등 미남 배우가 담당한다.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있다. “우진이 이수에게 어떻게 해서든 더 잘해 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다. 특별한 날, 그녀를 기쁘게 해주려고 자신의 처지를 십분 이용하는 것이다. 이수에게 고백할 때도, 이수 회사 동료 앞에 나설 때도 잘생긴 남자가 되기 위해 기다리고 또 기다린다. 사실 시나리오에서는 ‘잘생긴’ 정도로만 묘사했는데, 관객에게 확실히 서비스하자는 마음으로 그림 같은 남자 배우를 캐스팅했다.” + 영화 제목은 ‘뷰티 인사이드’인데 잘생긴 배우들만 이수와 연애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도 백감독은 납득할 만한 설명을 내놓았다. 백감독은 “사람들은 사랑을 하면 상대방에게 최선을 다하고 싶어한다”며 “우진이 잘생긴 얼굴로 연애하는 것은 우진이 이수에 대해 최선을 다하는 노력하는 모습이다”라며 “우진이 사랑에 정말 최선을 다했구나라고 생각한다”는 답을 했다  [출처: 중앙일보] [인터뷰]사랑하는 사람을 있는 그대로 보고 있습니까 어린이 우진 귀여움 ㅠㅠ 4. 한효주는 다양한 우진 중 김주혁이 몰입도 너무 잘하고 연기도 잘하셔서 기억에 남는다고 밝힘.(나도 그럼 ㅠㅠ넘 슬펐음) 5. 캐스팅이 된 후 일부 우진 순서가 바꼈는데 최종적으로  천우희와 고아성을 바꿨고, 박서준과 이진욱을 바꿨다고 함. 6.감독님이 우진 역할들에게 준 디렉션 우진을 연기하는 배우들에게 '침착하라'는 말을 동일하게 해줬어요. 상태가 그렇다 보니 우진의 대인관계는 엉망일 수 밖에 없습니다. 친구는 상백이 밖에 없고 엄마랑 할 수 있는 이야기는 한계가 있죠. 혼자 고립돼 있는 생활을 하게 되잖아요. 연속해서 사람을 만나는게 힘들고 감정을 안다치게 하려고 방어를 합니다. 그것에 대한 결론이 화가 나도, 즐거워도, 슬퍼도, 바깥으로 감정이 표출되지 않겠다였어요. 스쳐 지나가는 사람처럼, 무리에 있더라도 도드라지지 않게, 모든 감정의 표현이 차분해야 한다. 그렇게 우진들을 끌고 왔습니다." (영화 보면 전반적으로 우진은 차분한 편임) 7. 윤종신이 뷰티인사이드란 제목으로 만든 ost 8. 영화 엔딩 키스장면은 한번에 촬영했다고...ㄷㄷ 패러디나 오마쥬로도 많이 이용됐던 뷰티인사이드 포스터 원문출처 에서 편집, 추가한 카드입니다 가을 오니까 이 영화 생각나요 김주혁 배우가 연기했던 이별씬은 짤만 봐도 너무 슬프네요 ㅠㅠㅠ 덤덤한 척 뒤돌아서 걸어가는게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여러모로 꾸준히 회자되는 작품인 듯해요
티아라 의지의 고찰
닥터 매드의 허세 월드 - 티아라의 의지 벌써 한물 간지도 모르겠는데 티아라가 화영을 왕따시키는 것 때문에 큰 소란이 났었지. 티아라를 해체하라는 소리도 나오고 코어 엔터테이먼트 사장을 욕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다. 사실 연예계쪽이나 사건 사고쪽에 별 관심을 안 갖는 성격이라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의지’, 의지라는 단어가 유행어가 되면서 퍼져나가는 것 때문에 관심이 갔다. 개인적으로 생철학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니체에 대한 동경으로 어려운 책을 졸면서 읽었던 경험이 있기 때문이겠지. 그렇게 길지는 않은 글이고 어렵지 않지만 읽어가면서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버거울 수도 있겠다. 그래도 난 내 글이 부족한 만큼 똑똑한 사람들이 내 글에 반박해줬으면 좋겠다. 좀 재수 없을 수도 있는데 이 글이 이해가 안 되면 아직 삶에 대한 고찰이 없이 시키는 대로 살아온 사람이라고 생각해. 비판은 좋지만 무시는 안 돼. 삶은 권력의지야. 그보다 더 앞서서 쇼펜하우어라는 사람이 삶에 대한 맹목적인 의지가 사람이 사는 이유라는 말을 했고 니체는 쇼펜하우어에게 이어지는 사람이라 의지는 정말 중요한 문제겠지. 사람은 각각 두 가지를 갖고 있어. 힘과 권력의지. 힘은 할 수 있는 것이고, 권력의지는 원하는 것이다. 티아라는 의지의 문제에 대해서 언급했는데, 그들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근성과 더 적합한 것 같다. 영어로 하면 스트롱 윌. 트위터에서 함은정이란 사람이 ‘의지가 사람을 만들 수도 있는건데..’라고 한 말은 맥락만 빼고 이 문장만 보면 정말 생철학을 꿰뚫은 진리라고 생각했다. 의지가 사람을 만든다. 삶이 의지이기 때문에. 물론 전체적으로 보면 그런 깨달음도, 의도도 없겠지만 아무튼 충격이었다. 의지에 관련해서도 그렇고, 티아라 왕따 문제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생각이 났다. 의지를 이해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인식해야 할 것은 인간이 평등하지 않은 존재라는 사실이다. 인간이 평등하다는 말에 굉장히 기뻐하는 사람이 있다. 약자와 병신들. 사실 평등이라는 말은 약자가 만든 환상이다. 자기위안을 위한 실패자의 아편이지. 결국은 우리 모두 저열한 존재라는 인식, 이것이 약자의 방식이다. 내가 병신인 만큼 너도 병신임에 틀림없다고 약자들은 믿고 싶다. 당연하지 않을까? 볼테르는 ‘사람들은 할 말이 없으면 욕을 한다.’ 고 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욕을 하지 않는다. 오로지 약자만. 약자이기 때문에 타인이 나보다 우월함을 인정할 수 없다. 욕은 인간이 가진 효과적인 평등화 전략이다. 티아라가 왕따를 한 것도 아마 그러한 맥락이겠지. 뭐 내가 직접 그 상황을 보고 들은 것은 아니기에 섣불리 판단할 수 없지만 티아라 멤버들이 화영이라는 친구에게 열등감을 느낀 것이 원인일 것이다. 질투라고 하는 감정이라고. 근데 이것도 의지다. 이 밖에도 많은 사람들이 욕을 한다. 인터넷 댓글로 어떻게든 성공한 인생의 허점을 공략한다. 그러나 공허한 메아리일 뿐 누가 들어준단 말인가. 고작 자위행위에 불과한 것을. 마르크스가 생산력은 상부구조와 하부구조로 나눌 수 있다고 했지. 변증법적 유물론 어쩌구 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거야. 나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대충 검색해보니 상부구조는 생각하는 방식, 정치 제도, 법률, 종교, 도덕, 예술, 철학, 과학이고 하부구조는 물질적, 경제적, 사회적 상황을 의미한다고 하더군. 마르크스는 물질적 하부가 사상적 상부를 결정한다고 생각했대. 즉 경제적인 구조가 변하면 자동적으로 문화나 법률도 바뀌게 되는 거라고. 그러니 사회를 바꾸고 싶다면 경제 구조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한거야. 마찬가지로 인간 또한 삶의 양식을 상부로, 의지를 하부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해. 그리고 당연히 하부가 상부를 결정하는 것이고. 더 구체적으로 의지란 ‘증오, 질투, 지배, 소유’의 정서야. 즉 우월해지려는 의지가 인간 삶을 결정한다고. 혹자는 야망이라고도 부를 것이고 또 다른 이는 내 안의 괴물이라고 부르겠지. 겸손하라고, 겸손이 미덕이라고 하고. 근데 한편으로 이게 나쁜거라고 생각하진 않아. 질투하고 증오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는 것은 나에게 의지가 있다는 뜻이잖아. 강자가 될 잠재력이 있다는 뜻이라구. 의지라는 것은 지배하고 우월해지고 성장하기 위한 힘의 성질이야. 나는 티아라 멤버들이 진정한 강자의 의지를 따른다면 지금과는 아주 다른 행동으로 질투의 의지를 사용하리라 봐. 약자는 증오, 질투, 지배라는 감정으로 타인이 가지고 있는 ‘힘’을 욕망하게 되지. 힘을 가질 수 없다면 힘을 부정할테구. 화영이라는 친구가 얼굴도 예쁘고 키도 커서 멤버들 나름대로는 그것을 ‘힘’으로 인식하고 질투하지 않았을까. 하지만 지금 키기 클 수는 없는 노릇이니 왕따를 시켜서 화영의 힘을 부정했겠지. 그러나 약자의 의지는 성장이 없어. 그래서 평생 약자야. 강자의 의지는 성장이 있지. 왜냐하면 강자는 차이 자체를 욕망하거든. 존재 자체에서 차이의 의지를 보는 것이야. 무슨 말이냐 하면.. 이 세상에 오직 유일한 하나의 존재가 있다고 해보자. 비교할 대상이 없어. 이 사물의 특이성은 어떻게 드러낼 수 있을까. 딸기 우유 같은 거라면 ‘이건 우윤데 딸기 향이 나는 거야’라고 인식할 수 있을 텐데. 유일무이한 존재는 ‘본성상의 차이’로 인식할 수 있어. 다른 사물과 다른게 아니라 자기 자신과 다른 것. 이 사물이 바로 이 사물로서 자신의 본질을 드러내려면 스스로 차이를 만들어야 해. 스스로가 변화함을 통해서 스스로를 인식할 수 있는거야.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존재는 당연히 ‘나’라는 존재. 나는 인간이지. 하지만 그 전에 나의 이름이 있고 나의 존재가 있어. 나는 나지 나는 인간이 아니야. ‘쟤는 반에서 꼴지하는 얘야.’ 라고 나를 부른다면 그것은 나를 올바로 표현한 게 아냐. 아니 그럼 세상에 반에서 꼴지하는 존재는 다 똑같단 말이야? 사실 나도 나를 잘 모르지. 나는 유일무이한 존재인데. 그래서 나를 알기 위해 나는 나를 변화시켜가는 거야. 내가 움직일 때 마다 나는 나의 존재를 느낄 수 있거든. 항상 똑같은 시간에 일어나 똑같은 행동을 한다면 나는 나를 몰라. 방학에 잠이 오지 않을 때 까지 자다가 아무 생각 없이 컴퓨터 켜고 인터넷, 게임 하다가 적당히 배고파지면 밥 먹고 졸리면 잔다고 해 보자. 자기 직전에 눈을 감고 물어보는거야. 나는 뭐지? 이런 생활을 한다면 이에 대해서 절대로 답을 할 수 없어. 하지만 의지에 따라 운동선수로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잠자리에 든다면 답할 수 있지. 나는 누구인가? 에 대해서. 근데 약자들은 본성상의 차이로 나를 인식하는 걸 포기하고 타인의 가치로 나를 인식하려고 해. 그게 쉽잖아. 쉬운 것만 찾으니까 당연히 약자가 되었겠지만. 세상이 돈 많고, 예쁘고, 명품을 들고, 명문대를 나와 대기업에 다니면 강자라고 부르니까 그 가치를 이용해서 나를 인식해. 그러다 보니 그 가치를 갖지 못하면 나는 쓰레기라고 생각해. 근데 더 무서운 건 막상 갖게 되어도 결과적으론 그런 가치가 나를 설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나를 몰라. 그래서 허무하지. 권태 권태 권태. 어딘가로 나아간다고 생각했지만 제자리만 빙글 빙글 돌았던 거야. 결국 강자로서의 의지는(우월해지려는 욕망) 본질의 차이를 인식하여 나를 인식하고, 인식된 나를 끊임없이 깨 나감으로써 이뤄지는 거야. 비교할 대상은 나. 언제나 나. 강자는 다른 누구와 비교하지 않아. 스스로 차이를 만들 수 있는데, 그리고 차이를 내는 것이 존재의 본성인 걸 아는데 왜 타인의 인정을 필요로 하지? 이런 존재만이 타인과의 경쟁에서도 원한이나 증오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 권력의지는 결국 차이에 대한 욕망이야. 오늘의 내가 어제의 나와 다르기를 절실히 소망하는 것. 의지가 원하는 것은 대상이 아니라 차이야. 돈, 명예, 인기가 아니라고. 내가 일초 일초 지날 때 마다 과거의 나로부터 우월해지고 있다는 믿음, 이것을 욕망하는 자. 새롭게 가치를 창조하길 바라는 존재가 강자야. 그렇기 때문에 데미안에서 “새는 알에서 빠져나오려고 몸부림친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누구든 세계를 부숴야 한다. 그 새는 신을 향해 날아간다. 그 신의 이름은 아브락사스다.” 이렇게 말한 것이 아닐지. 그리고 그 아브락사스라는 신의 이름은 결국 약자에서 강자로 변한 나 자신일 것이고. 세속의 가치를 통해서 자신이 고귀하다고 느끼는 것은 영혼이 궁핍한 자들이야. 인기라는 가치로 나를 인식하고 느끼는 것. 나는 티아라에서 욕을 먹는 멤버들이 영혼이 궁핍한 불쌍한 존재라고 생각해. 스스로가 스스로를 노예와 약자로 타락시키고 있다는 것도 모른 채 살았잖아. 분명히 화영을 왕따시키면서도 느꼈을 걸. “이렇게 해서 전혀 행복해지지 않잖아. 힘을 가진 사람에게 힘을 뺐으면 행복해질 줄 알았는데. 근데 더 화만 나...” 근대는 약자가 지배하는 세상이야. 한국이라는 나라의 높은 분들은 명예와 돈을 극한으로 추구하더라고. 이런 사람이 지배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지금의 가치는 약자의 가치평가에서 비롯되는 것이 당연하면서도 슬프다. 삶은 불공평하고 내가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불과 10초 전과 나는 겉모습으로 아무런 변화가 없지만 관점의 변화가 일어나면 삶은 180도 달라진다. 그래, 정말로 의지의 문제다..
히사이시 조 OST 세계로 푹 빠져볼까요?
1. Summer 1999년에 개봉된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의 메인 테마곡으로, 영화 보다 이 노래를 아는 사람들이 더 많을 정도로 국내에서 꽤 유명한 곡이지요. 연주 내내 울리는 스타카토의 톡톡 튀는 매력적인 느낌 덕분에 여름날의 소나기 같은 상콤한 청량감이 전해지는 느낌이네요. 출처: http://youtu.be/_t1KvFMUNws 2. 인생의 회전목마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하울과 소피가 함께 하늘을 걷는 장면에서 흘러나온 '공중산책'과 같은 구성의 음악이에요. 정말 동화 속에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몽환적이지요. 기무라 타구야가 연기한 하울의 목소리 때문에 영화 보는 내내 더더욱 심쿵했던 아련함이;;; 출처: http://youtu.be/lAfqGyG1738 3. The Bygone Days 팝콘 언니가 매우매우 애정하는 영화 <붉은 돼지>의 OST인 '지난 날'이란 곡이에요. 재즈풍의 피아노 연주와 그루브 넘치는 트럼본, 색소폰 솔로를 듣다보면 시나브로 로맨틱해지는 기분은 어쩔 수가 없어요. 어두컴컴한 bar에서 독한 술 한 잔 앞에두고 라이브로 듣는다면 얼마나 황홀할까요. 출처: http://youtu.be/IF91bwbBAtQ 4. 벼랑 위의 포뇨 노래 자체도 귀엽고, 99년생(당시 10살) 노조미의 몸짓 하나하나와 목소리도 귀엽고, 무엇보다 옆에서 인형 흔드는 아저씨도 귀엽네요;;; 웅장한 곡부터 이런 상콤한 동요까지 모두 커버 가능한 히사이시 조 오라버니는 정말... 출처: http://youtu.be/3EP8qjwfNQo 5. One Summer's Day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초반, 자동차를 타고 이사할 집으로 가는 도중에 흘러나온 곡으로, 울나라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지브리 OST로 꼽힌다고도 하네요. 히사이시 조는 곡이 어렵지 않음에도 우아하면서도 감동적인 느낌을 주는지라 더 끌리는 듯 해요. 출처: http://youtu.be/t41DYdwur2U 6. Mononoke Princess 영화 <원령공주>의 메인 테마곡으로 각종 국제영화제에서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죠. 애잔하면서도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신비한 느낌의 선율이 무척 매력적이에요. 눈빛이 너무도 강렬했던 우리의 아시타카 도련님은 잘 살고 계실려나요. 출처: https://youtu.be/zjkJEEBH54Q 7. 바람의 전설 영화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주제곡입니다. 피아노 솔로로 연주하다가 팀파니가 '두둥'하며 바이올린 합주로 이어지는 부분이 마음에 들어 수십번 리플레이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찾아보니 이 영화가 만들어진지 벌써 30년이 넘었네요. 어머나... 출처: http://youtu.be/yAeohVqBcw4 8. A Waltz of Sleigh 히사이시 조는 스튜디오 지브리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요, 이 중 국내 영화나 드라마 OST도 참여를 했었답니다. 그 중 <웰컴 투 동막골>의 '썰매 왈츠'는 신비로우면서도 즐거운 느낌을 동시에 주는 명곡이지요. 물론 영화도 꿀재미 보장요ㅎㅎㅎ 출처: http://youtu.be/6q3tR5nMcWs 9. Always with me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중 엔딩 자막이 올라갈 때 흘러나오던 노래 '언제나 몇 번이라도' 입니다. 참고로 이 곡은 히사이시조가 아닌 'Kimura Yui'가 작곡한 곡입니다. 곡이 너무나 좋아서 넣어 보았어요^^ 잘 들어보시면 여가수의 호흡이 짧은 느낌이 드는데요, 과거에 사고로 성대를 다쳐서 그렇다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 청아하고 이쁘게 노래하며 잔잔한 여운을 건네주네요. 출처: http://youtu.be/fyp9z351TeY 10. 이웃집 토토로 중독성 있고 발랄한 멜로디로 인해 들을 때 마다 늘 기운이 넘치는 곡이지요. 이 노래를 실내공연장에서 200명의 오케스트라와 800명의 합창단이 함께하니 그 웅대함으로 인한 감동은 상상 이상일 것 같아요. 마지막에 지브리의 두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와 히사이시 조가 함께하는 장면은 오래도록 잊지 못 할 장면이었어요. 출처: http://youtu.be/BdNksb9Rtic
이훈구의 일본영화 경제학/ 전시체제5...조선영화(1)
1935년 최초의 토키영화 '춘향전'(이명우 감독). 이 ‘춘향전’을 시작으로 남북한을 통틀어 가장 많이 리메이크, 멜로드라마의 대명사가 되었다. 사진은 한국영화 100년 영화 포스터 전시회장. 식민지 조선은 대만과는 사뭇 달랐다. 어차피 민중들의 의사와 상관없이 대한제국의 황실과 몇몇 친일인사들의 야합으로 이뤄진 병탄이었던 까닭에 식민지배는 늘 난항을 거듭할 수밖에 없었다. 조선의 민중 저항운동이었던 ‘동학농민전쟁’ 역시 명성황후 민비정권이 외세를 끌어들여 무자비한 진압을 했고 강제합병의 조건에서 빠지지 않는 게 ‘이왕직 보존’이었음을 감안 할 때 민족주의자들의 독립운동은 총독부의 고민이었고 가혹한 방법으로 진압하였다. 이러한 정치적 상황은 영화산업을 활발히 전개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일본은 조선에 영화라는 ‘이미지’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일본어와 문화를 조선에 이식시키려했지만 반대로 조선의 영화인들은 혹독한 검열에도 불구하고 민족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영화를 제작했던 것이다. 그러나 일본이 먼저 영화를 받아 들이고 기술적 진보를 가져온 까닭에 조선의 영화인들은 그 영향력에서 벗어 날 수 없었고 20세기가 지나가고 21세기에 접어들었을 때에도 여전히 일본식 현장문화와 잔재가 남아 있었다. 다만 흥미로운 것은 일제치하에서나 현재까지도 일본인들에게는 조선, 지금의 한국배우들에 대한 평가가 매우 후하다는 점이다. 지금까지 일본의 영화계에서 재일한국인 배우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각 시대의 미남, 미녀를 기준 하는 일이 반복되고 있는 것을 보면 무승부의 싸움이라고 볼 수도 있겠다. 1910년대 경성(京城)에 극장가가 형성되고 1920년대 전국적인 영화 상영이 이루어지면서 영화는 조선민중들의 중요한 오락거리가 되었다, 1907년에 주승희가 발의하고 안창묵과 이장선이 합자하여 2층 목조 건물로 세워진 반도 최초의 극장인 ‘단성사’가 일본인의 손에 넘어갔다가 광무대 경영자 박승필이 인수하여 상설 영화관으로 개축하였다. 이후 조선극장 ·우미관(優美館)과 더불어 북촌의 조선인을 위한 공연장으로 일본인 전용 영화관인 희락관(喜樂館) 등과 맞서 단성사는 우리 민족과 애환을 함께 해 왔고 영화역사의 100년을 함께 해 왔다. 1919년 10월 최초로 조선인에 의해 제작된 연쇄활동사진극(連鎖活動寫眞劇) ‘의리적 구투(義理的仇鬪, 의리의 복수)’를 상영하였는데 1910년대 일본에서 크게 유행하던 연쇄극 형식을 따른 것으로 신파의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또한 1924년 초 단성사 촬영부는 7권짜리 극영화 ‘장화홍련전’을 제작, 상영함으로써 최초로 조선인에 의한 극영화의 촬영·현상·편집에 성공했다.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신파의 영향력은 오늘날까지도 깊이 뿌리 내리고 있는데 심지어 조선 시대의 구전 예술인 판소리, 유행가에도 스며들어 ‘한국형 멜로드라마’로 이어진다. 조선총독부 역시 대만과 마찬가지로 계몽영화를 기획하여 당시 대중 연극계의 리더격인 윤백남(尹白南)에게 저축 장려 영화인 ‘월하의 맹세’(月下─盟誓, 1932)를 ‘조선총독부 체신국’에서 제작하는데 조선 최초의 극영화(劇映畫)로 경성호텔에서 신문기자와 관계자 100여 명을 초대하여 시사회를 가졌으며 약 1년간 경성과 경기도 일대에 선을 보이고는 1924년 2월부터 지방순회상영을 하였다. 이월화가 배우로 데뷔하였고, 각본·감독·연기를 모두 조선인이 맡았으나 촬영과 현상은 일본인이 맡았다. 1924년 일본인이 조선키네마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총포 화약상인 다카사 간조를 사장으로 내세우고 일본에서 기술자들을 데려와 ‘해의 비곡’(1924)을 내놓자 이에 대항하여 조선인들이 설립한 독립제작사가 줄을 이었다. 이 시기는 교토에서 독립 제작사가 줄줄이 탄생한 것과 같은 시기인데 일본이 조선에 영화사를 세운 것은 일본영화산업이 번창하는 만큼 조선도 번창할 것이라는 계산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면에는 1923년 하야카와 마쓰지로(早川孤舟)감독의 ‘춘향전’의 성공이 자극제가 되기도 했다. ‘춘향전’은 당시 인기변사였던 김조성과 개성 기생 한명옥이 이몽룡과 춘향 역으로 출연했다.식민지 조선에서 처음으로 제작된 완전체 영화(이전에는 ‘연쇄극’이라 하여 연극 공연중에 짧은 필름을 상영하는 형태를 띠고 있었다)로 실제 조선인 배우를 캐스팅하고 남원에서 올로케이션 촬영을 했으며 제작, 감독 및 각본, 촬영 등 주요 역할은 일본인 스태프들이 담당해 흥행했다. 한국 영화 100주년 영화 포스터 전시회장. 이러한 흥행 성공이 결국 ‘조선 키네마 주식회사’ 설립의 근거가 된다. 그러나 민족고유의 이야기인 ‘춘향전’을 일본인이 제작했다는 사실에 많은 조선의 영화인들에게는 자극제가 된 것으로 본다. 하지만 ‘춘향전’은 일본의 ‘주신구라’와 비슷하게 국민영화가 되어 1935년 최초의 토키영화로 이명우(李明雨) 감독의 ‘춘향전’을 시작으로 남북한을 통틀어 가장 많이 리메이크되어 멜로드라마의 대명사가 되었다. 여기서 언급할 인물은 윤백남이다. 그는 경성으로 올라와 황금정(지금의 을지로 5가)에 제작사‘윤백남 프로덕션’을 차리고 첫 작품으로 ‘심청전’을 제작했다. 조선인의 자본에 의해 만들어진 최초의 영화 제작사였으며, 조선영화에 대한 결집된 열망으로 만들어졌고 윤백남, 이경손, 주삼손, 나운규, 김태진, 주인규, 김우연 등 멤버들이 참여 했다. 이에 윤백남은 이경손(李慶孫) 감독, 니시카와 히데오(西用秀洋)를 촬영감독으로 하여 일본에서 사온 중고 카메라(당시 350원)로 촬영하여 1925년 봄 조선극장에서 개봉했다. 당시 심청 역을 맡은 이는 조선 키네마의 최덕선이었고, 심봉사 역에는 나운규였다. 신인으로서는 파격적인 기용이었지만 심봉사의 외모에 가장 잘 어울렸다는 것이 이유였는데 그는 아예 장님을 방문하기도 하고 열정적으로 대본을 외우면서 성격파 연기 배우로 발돋움했다. 관객들은 나운규의 연기를 두고 천재라는 찬사를 보냈지만 불행히도 일본 측 투자자의 약속이 어그러져 제작비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여실히 드러냈다. 이경손의 연출력도 도마에 올랐지만 심청 역의 최덕선의 연기도 수준미달이었으며 특히 허술해 보이는 용궁 세트나 인당수를 재현한 마포나루에서 인형을 떨어뜨린 점 등이 지적되며 흥행에 실패 하고 만다. 이후 이경손은 이광수 원작의 ‘개척자’를 통해 다시 영화계에 복귀한 후 계림영화협회와 손잡고 일본의 오자키 고요(尾崎紅葉)가 쓴 ‘금색야차(곤지키야사, 金色夜叉)’를 번안한 ‘장한몽(長恨夢)’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지금도 ‘이수일과 심순애’ 혹은 ‘김중배의 다이아몬드 반지’로 회자되는 작품으로 매일신보 출신 기자 조일재는 원작을 조선의 실정에 맞게 번안했다. 그 결과 이수일과 심순애가 탄생하게 된 것인데 두 사람의 애틋한 만남과 헤어짐은 관객들의 사랑과 찬사를 받으며 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그러나 영화의 이면에는 뒷담화가 무성했다. 심순애역을 맡은 여배우 김정숙은 뛰어난 미모를 지녔지만 선천적으로 말더듬이었다고 한다. 배우로서는 부적합했지만 타고난 미모를 이용, 윤백남 프로덕션의 ‘심청전’에 출연한 것이 계기가 되어 ‘장한몽’의 여주인공으로 발탁되었다. 무성영화시대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수일 역을 맡은 이는 일본인 주삼손이었는데 미남형 배우였기에 전격 캐스팅되어 촬영에 돌입했다. 그러나 자신을 캐스팅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앙심을 품은 나운규 감독이 돌연 주삼손을 빼돌리고 촬영 방해를 하는 바람에 대체된 배우가 등장하는데 바로 심훈(沈薰)이다. 훗날 소설 ‘상록수’로 유명해진 인물이지만, 당시에는 조선일보 기자였는데 신극 연구단체 극우회(劇友會)의 회원이었기에 전격 출연을 했다. 그러나 관객들은 이인일역(二人一役)의 영화를 매우 어리둥절해 했다고 한다. 이후 이경손은 이내 상하이를 거쳐 방콕으로 망명의길을 택한다. 한편 1926년 나운규(羅雲奎)의 민족영화 ‘아리랑’은 조선영화의 황금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데 영화사 연구에 의하면 나운규가 감독을 맡았다는 설과 일본인 쓰무라 슈이치(津守秀一) 감독을 맡았다는 두 가지 학설이 전해오기는 하지만 항일운동을 한 경력이 있는 나운규가 감독, 각본, 주연을 맡았다는 것만으로도 이슈가 되었고 특히 변사의 애드립으로 조선총독부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주인공 미치광이 청년이 여동생을 괴롭히는 관리의 앞잡이를 살해하고 감옥에 간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는데 변사가 항일운동을 하다가 고문을 당한 후유증이라고 설명하자 관객들이 크게 흥분하였고 이에 입회하고 있던 경관이 상영중지를 선언했다. 상영이 끝날 때쯤 가수가 일어나서 창작민요인 주제가 ‘아리랑’을 선창하면 관객들은 함께 불렀다. 1928년 나운규는 ‘벙어리 삼룡’을 감독했다. 이 영화는 나도향의 원작소설을 각색한 문예영화였는데 이 영화를 통해 주연 여배우였던 류신방과 연인 사이로 발전하기도 했다. 나운규는 17편의 작품을 남기고 35세의 나이에 요절한다. <미국 LA=이훈구 작가> http://www.japanoll.com/news/articleView.html?idxno=476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재팬올(http://www.japanoll.com)
2015 아육대 출연진 - 여돌편 (사진 多多多)
아이돌이 대거 나오는 프로그램 중 팬들이 가장 폐지를 소원한다는 바로 그 아육대ㅋㅋㅋㅋㅋ 죽지않고 올해에도 돌아왔네요 어휴ㅋㅋㅋ 우선 첫번째는 '여벤져스'팀의 카라 영지 미모가 점점 피는 것 같아요! 예쁘다! '여벤져스'팀의 EXID 요새 하니가 드림팀도 나오고 하니까 좋은 성적 내지 않았을까요?ㅋㅋ 왠지 분량 쏠쏠하게 뽑았을 것 같은 안희형ㅋㅋ '여벤져스'팀의, 뜨는거 빼고 다 잘하는 레인보우 사실 제가 렌보에서 얼굴 알아보는 멤버는 지숙이랑 재경이 뿐이라ㅜㅜ... 이번 아육대 보고 더 공부해야겠어요ㅋㅋ 화이팅이에요! 여벤져스 팀이 많네요? 또다른 여벤져스 팀은 달샤벳 올해에도 참가했네요. 달샤벳도 역시 전 멤버 참가! '여벤져스'팀의 여자친구 귀엽네요!ㅋㅋ 예린이 웃는걸 보니 세상 걱정이 없어지는듯한 느낌이에욬ㅋㅋ 왠지 여자친구는 평소 안무 덕에 운동을 잘할 것 같은 느낌이..ㅋㅋ 다음은 '사장님이 누구니'팀의 원더걸스 원더걸스는 아마 올해가 첫 아육대 출연이지요? 원걸에서도 막내가 빛나는... 혜림 예뻐요! 원더걸스와 같이 '사장님이 누구니'팀인 베스티 베스티도 레인보우와 더불어 정말 안 뜨는 그룹ㅜㅜ... 그래도 제 기억엔 이전에도 아육대에 나왔던 것 같아요. 역시 아이돌들이 울며 겨자먹기로 아육대에 나오는 이유가 '홍보' 때문이기도 하네요! 대중한테 눈도장 찍기에는 아육대가 짱ㅋㅋ '연기돌'팀의 티아라 이번에는 티아라의 후배그룹인 다이아도 참가했네요! 티아라도 전멤버 출전이고요! 연기돌팀 걸스데이 에서는 혜리를 뺀 세 명만 나왔네요! 유라는 역시 예쁘고 또 예쁘고.. 티아라의 동생그룹 다이아 에요. 옷을 보니까 멤버중에 '캐시'라는 멤버만 참가하나보네요! 양쪽의 두 멤버는 어째서 'FAKE' 다이아몬드라는 옷을 입고있는지.. 왜죠.. 왜 FAKE야ㅋㅋㅋ '다있소'팀의 AOA 요즘 대세죠! 무대에서는 잘 볼 수 없는ㅠㅠ 찬미도 함께 나왔네요. 존재감 좀 팍팍 드러내길!!! 그나저나 지민이 머리 많이 길었네요ㅋㅋ '다있소'팀의 레드벨벳 데뷔 이후 첫 아육대네요! 평소에 예능에서는 레벨을 잘 보지 못한 것 같은데, 역시 아육대의 힘..ㅋㅋㅋ 왕의 귀환 에이핑크 보미가 엄청난 체육돌이었다는 것을 저는 그전까지는 몰랐구요ㅋㅋㅋ 장난 아니더라구요 정말. 올해에는 어떤 활약을 펼쳤을지!! 마지막으로 '하룻강아지'팀의 마마무, 라붐, 칠학년일반, 슬리피 등등이에요. 여태 아육대를 보면 조금 인지도가 약하거나 어디에 속하기 애매한 아이돌의 경우 저렇게 모아서 팀을 만들더라구요. 근데 마마무는 그래도 좀 유명한 편이 아닌가 싶은데 왜죠...? 정말 참가팀 많네요...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는 사실.... 내일 보이그룹 대기실 사진도 마저 올릴게요! 여기 나오는 팀을 다 아는 분이 빙글에 계실까요?ㅋㅋ
눈이 호강하는 영상미 쩌는 영화들
땀으로 쩔은;; 눈의 피로를 조금이나마 회복시켜드리고자 한 번 보면 절대로 잊지 못할, 아름다운 영상들이 가득한 영화들을 준비해보았어요. 영화 당 2개의 이미지로 준비 했으니 넘겨봐주는 센스!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 2014> 영화감독보다는 '완벽한 아티스트' 같으신, 언제나 믿고 보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작품이에요. 자로 잰듯한 좌우 대칭구조는 이 영화에서도 잘 보여주고 있구요. 깨알같이 아기자기한 소품들, 빈티지하면서도 세련된 의상, 절묘하면서도 환상적인 색감 등은 그가 왜 아티스트로 불리는가를 여실 없이 증명해 보인답니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2006> 분명 주인공의 혐오스러운 삶과는 달리 배경의 밝고 선명한 색감과 분위기로 인해 영화의 주제가 더 가슴에 와 닿게 해주는 효과를 주었죠. 영화 중 거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하는 이 장면 기억하시나요? (2번째 이미지) 별다른 설명 없이 이런 분위기만으로도 의도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게 비주얼 영화의 매력이 아닐까요ㅎ <라이프 오브 파이, 2012> 이미 아카데미 감독상, 촬영상 및 4개 부문을 수상한 최고의 영화이지요. 이보다 더 아름답게 바다와 생물들을 보여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판타스틱한 장면들이 가득하답니다. 소설을 영화화한다고 했을 때 과연 이 영화를 어떻게....라는 우려를 단번에 불식시켜준 이안 감독님의 센스와 내공에 감탄과 감동을! 3D로 보지 못한 게 오래도록 후회될 영화. <무드 인디고, 2013> 영상의 마술사, 손맛 나는 판타지로 유명한 미셸 공드리 감독의 작품이에요. 스토리가 전개되는 과정을 따라 영화의 색감도 함께 변화하는 방식을 취한 독특한 매력의 작품입니다. <싱글 맨, 2009> 킹스맨으로 유명한 콜린 퍼스가 주연을, 디자이너 톰 포드가 감독을 맡은 영화인데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남자의 처절한 하루를 그린 내용이지요. 전체적으로 남성적인 느낌의 클래식한 무드이면서도 섬세한 소품 배치로 아기자기한 느낌을 함께 주는 영화랍니다. 주인공의 시선에 따라 색채가 다양하게 변하는 것도 참 신선하더라구요. <그녀, 2013> 컴퓨터 OS와 사랑에 빠지는 설정의 영화로 (내 얘기 아님주의 ㅜㅜ) 스칼렛 요한슨의 매혹적인 목소리 연기가 큰 이슈가 되었었지요. 마치 인스타그램 필터를 입힌듯한 핑크 핑크하고 잔잔한 색감은 우울하고 차가운 현실과 대비되면서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겨줍니다. <미드나잇 인 파리, 2011> 파리의 주요 명소들을 보여주는 인트로와 그곳에서 숨 쉬었던 명사들을 다시금 만날 수 있게 해준 것만으로도 가치를 충분히 하는 영화이지요. 물론 OST도 꽤 좋았구요. 파리,라는 도시가 주는 매력을 가장 잘 담아낸 듯한 영화인지라 엔딩크레딧이 올라갈 때 쯤이면 꼭 저곳에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될거에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2013> 실어증을 앓는 피아니스트 주인공이 마담 프루스트가 제공하는 차와 마들렌을 먹으며 잊었던 기억들을 되찾아 가는 이야기입니다. 프랑스 영화 특유의 원색적인 색감과 분위기를 잘 표현했는데요. 특히 주인공이 프루스트 마담 집을 처음으로 찾아갔을 때의 그 몽환적인 느낌은 아직도 생생하네요. <제인 에어, 2011> 19세기의 고전적인 분위기를 영상에 제대로 담아낸 영화로 유명하지요. 유려한 색감이나 고고한 분위기가 마치 박물관에 걸려있는 한편의 유화 그림을 보는 것 같지 않나요? 다소 음침하고 우울한 원작의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영화 내내 절제된 느낌의 차가운 색채로 영상을 뽑아내었답니다. <윌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13> 실제 유명한 사진 매거진인 '라이프'가 주인공의 직장인지라, 전 세계의 멋진 경관들을 많이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꽤 눈이 호강하는 영화이지요. 여기 출몰하는 장소들만 따로 묶어서 포스팅하고 싶을 정도로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영화에요.물론 영화 주제도 최고이구요! 꼭 보시길! 영상미 쩌는 영화들을 좀 모아보려 시작했는데, 팝콘 언니가 본 영화들만 추슬러도 수십/수백편이 될 듯한데요. 그 만큼 아름다운 영상의 영화들이 세상에 가득하다는 의미겠지요. 빙글러 분들이 잊지 못할 아름다운 영상으로 남아있는 영화와 장면들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른 분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아육대 촬영날 팬들과 트러블 생긴 티아라 (세번의 반전)
티아라 ‘아육대’서 태도 논란…팬들 밤새 ‘시끌시끌’ 티아라가 또 다시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지난 10일 경기도 고양시 실내체육관에서 MBC 추석특집 프로그램 '아이돌스타 육상 농구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언제 이렇게 이름 길어짐....)' 촬영 중 있었던 일이라네요. 드림 콘서트가 '내 아이돌 팬덤이 젤 크고 젤 응원 잘하고 매너좋아' 부심을 부리는 장소라면, 아육대는 '내 아이돌이 제일 팬 서비스 잘하고 맛있는거 많이 쏨' 부심을 부리는 곳으로 발전했는데요. 이날 티아라를 응원하기 위해 실내체육관에 모인 팬들 중 일부가 트위터를 통해 티아라 멤버들의 무성의한 태도를 비난한 겁니다. 이에 각 멤버별 홈페이지 마스터들까지 SNS로 차례로 활동 중단을 선언한 상황이라고. 오늘만큼 다른 (아이돌) 팬들이 부러웠던 적이 없다. 다른 아이돌처럼 올라와서 도시락 주고 인사하고 사진 찍고 이런 거창한 것을 바라는 게 아니라, 말 그대로 최소한이라도 팬을 생각을 하는 척이라고 해줬으면 하는 것이 바람이다. 하지만 티아라 전체를 문제시 여긴 기사와 달리 진상은 달랐다는 데요. 큐리와 보람을 제외한 다른 멤버들이 아육대 경기에 나간 상태였는데, 두 사람이 팬들이 전혀 볼 수 없는 장소에서 쉬고 있었던 것이 발단이랍니다. (보통 경기에 나가지 않는 아이돌들은 팬석에 찾아와 장시간 동안 응원하느라 지친 팬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것이 관례) 이를 두고 화가 난 큐리 팬페이지 마스터가 "지금 아육대 계신거 맞아요?" 라는 직멘을 큐리에게 보냈고 (아육대 아직도 있냐고 진짜로 물어본 게 아니라, 아육대 촬영장에 있으면서 왜 팬들에게 얼굴 안 보여주냐는 분노의 트윗이겠죠) 우리의 해맑은 큐리 언니가 "지금까지 아육대에 있었는데 늦게 끝나니까 먼저 갔구낭ㅠ잘했어요 차 끊기기 전에 조심 귀가했길"이란 답멘을 다는 바람에 팬이 몹시 화가 난 겁니다. 아니라고! 아니라고! 나 아직도 차 끊긴 이 시간에 님 얼굴 한 번 보겠다고 앉아있는데 관중석에 와보지도 않고 대기실에서 쉬고 있어서 빡친다고!!!!!!!!! 정도의 느낌일까요. 사실 스타가 팬들의 이런 세세한 마음을 다 알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큐리도 악의가 있어서 그랬던 건 아니고 나름 친절하게 답한다고 한건데 결과적으로 팬들을 섭섭하게 한 듯ㅠㅠ 팬은 팬대로 본인이 섭섭한 마음을 표현하는 바람에 팀 전체 이미지에 나쁜 기사가 나서 속상할 것 같아요. 그것도 간만에 컴백한 중요한 시기에. 덕분에 티아라는 지금까지 남아있는 팬들에게 절해도 모자랄 판에 팬서비스도 안하냐며 대차게 까이고 있습니다. 한 번 추락한 이미지를 되돌리기란 참 힘드네요.................................. ...................가 아니라 반전 그냥 에블바리 팬서비스 따위 없었나 봅니다. 티아라 멤버별로 개별 팬페이지가 하나씩 있는데 모두 파업 모드인걸 보면 말이죠. 그와중에 지연 팬페이지만 유일하게 닫히지 않았는데 지연팬은 어차피 팬서비스 안해줄거 뻔해서 아육대 촬영장에 가지않고 집에 있었기 때문이라고. 오히려 큐리가 그나마 고맙다는 트위터 써준 유일한 멤버라고. 이 언니 역시 너무 해맑아서 팬을 서운하게는 만들때도 있지만 본성은 고운게 아닐까. 요즘 티아라가 중국에서 인기 쩐다더니 (TF보이즈 제끼고 유툽 조회수 1위) 국내팬 소중한 줄을 모르나 봅니다. 지금 남아있는 팬들은 정말 산전수전 다 겪고 티아라 아껴준 팬들일텐데 그러지 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에서 또 반전. 사진 못 찍게 되어 있다니까 몰래 찍으라며 포즈 취해줬다는 어제의 티아라라는데 도시락도 줬다는데 감격한 팬도 있다는데
현재 개판으로 치닫고 있는 강정호-효민 열애설 ㅠ
피츠버그의 강정호 선수와 티아라 소속 가수 효민이 공식적으로 연인사이임을 인정했습니다!! 일간스포츠 사실 강정호 선수와 효민의 열애설은 이미 작년 9월부터 시작됐다고 합니다. 당시 티아라의 효민은 피츠버그의 초청으로 미국으로 시구를 하러 가게 됐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국 생활을 생생히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뭐 사실 그동안 시구를 하러 미국에 갔던 많은 가수들이 있었기 때문에 효민이 응원하고 시구차 강정호 선수와 찍힌 사진은 별다른 의미가 없어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경기장 밖에서의 사진들이 공개되면서 팬들 사이에서는 우스갯소리로 이들이 사귀는게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나돌기 시작했습니다. 일간스포츠는 이미 9월 당시 효민에게 인터뷰를 따고 이들의 데이트 소식을 기사화 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히지만 이들이 만남이 있고 얼마지나지 않아 강정호 선수가 코글란의 더티플레이에 큰 부상을 당하면서 무산됐다고 합니다. 일간스포츠에 따르면 다행히 이들은 계속해서 만남을 이어갔고 결국 올해 1월 연인 관계로 까지 발전했다고 합니다! 드디어 강정호의 게이설이 해결되려나 하는줄 알았는데... ++ 일간스포츠에서 단독 기사를 냈지만 양측 소속사에서 상반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정호 측 그러나 강정호 측은 효민과의 열애설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강정호의 에이전트인 옥타곤 관계자는 "사실무근이다"라고 선을 그었다. 이 관계자는 "열애설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도 없이 일방적이 내용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효민 측 효민 소속사 MBK엔터테인먼트 한 관계자는 14일 OSEN과의 전화통화에서 “열애 보도를 접했다. 강정호 선수가 부상당해 있을 때 위로해주고 문자는 자주 주고받고는 했지만, 좋은 오빠동생 사이지 연인관계는 아니다”라고 정리했다. 효민이 곧 솔로 앨범이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 누리꾼들은 그 밑밥으로 소속사 사장이 언플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더군요. 강정호 측에서는 계속해서 강력하게 부인하고 있는데다 강력 대응한다고 하니 이렇게 보일 수 밖에 없겠어요. 그나저나 우리 정호는,.. 이렇게 그는 다시 강게이가 되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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