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896pc
10,000+ Views

한국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일본의 댓글.jpg


너네 그거 정신병이야...

심지어 태풍때도 개소리한 전적이 있음

태풍에게도 바이러스에게도 사랑받는 일본 최고다!
23 Comments
Suggested
Recent
극히 일부의 인간들입니다. 대부분의 일본인은 이렇지 않아요... 반대로, 타국에서 일베 댓글을 가져가서 한국인들은 이렇다!고 하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적"으로든 "이웃"으로든 냉정하고 정확하게 판단해야할 일본입니다. 물론, 이런 일본인이 있다는 것도 엄연한 사실이지만... 절대 성급하게 일반화해서는 안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freesoulman 상대할만한 인물이 아닌게 아니라 니 수준으로는 상대가 어려운 인물이라는게 정확한 표현이겠죠?
@freesoulman 님과 같은 논리로 저도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저는 일본 생활 6년차이고 그 중 회사 생활은 5년 반 정도 됩니다. 실제 현실에서는 저 댓글들 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습니다. 아직도 가계에서 한국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시비 털리고 쫓겨나거나, 회사나 모임에서 욕먹고 조롱 당한 일들, 그리고 이유 없이 경찰들한테 불심검문 당하고 파출소 끌려간 일들 떠올리면 피가 거꾸로 솟는 것 같고 자다가도 악몽 꾸고 그럽니다. 생계 때문에 일본에서 나가지는 못하고 한국이나 다른 나라로 이직해서 나가려고 현재 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너무 힘들어서 한국 가게 되면 진지하게 정신과 상담 다닐까 고려중 입니다. 부디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lukelmm 같은 곳에서 생활하면서 전혀 다른 경험을 했다는게 정말 놀랍네요! 저는 단 한 번도 그런 피해를 입은 경험이 없습니다. 일본인 특유의 혼네와 다테마에가 조금 거슬렸을 뿐, 그 외에는 그냥 다 똑같은 인간들일 뿐이라는 느낌만 받았죠. 한국인과 마찬가지로, 좋은사람 나쁜사람이 혼재할 뿐이었습니다. 벌써 수 차례 말하지만, 저는 일본을 옹호하거나 일본의 혐한을 가볍게 본 적이 없습니다. 일본이 좋냐, 싫냐?라고 물어보면 싫다!라고 대답하는 사람입니다. 우리에게 유리하게, 좋은 쪽으로 가려면 냉정해야 한다는 취지였는데 제 뜻을 곡해하는 분이 많네요. 제 표현력이 많이 부족했나봅니다. 불편하신 부분이 어딘지 짐작이 갑니다. 님의 경험과 저의 경험은 다를 것이고, 둘 중 누가 옳고 그른지를 따질 수는 없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제가 겪은 일본은, 저 댓글보다 심하지는 않더군요. 대답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일본 우익들 부들부들거리네요 ㅋㅋ
애들처럼 굴고 어른스럽지못하네
@shm7041 아마도 애들 일거에요. 나이 먹었다고 다 어른은 아니니까요.
대단한 정신승리네요... 명백히 논리에 맞지 않는걸 알면서 왜 저럴까요...
쓰나미.지진.화산폭발이 느그를 느무~이뻐해줬으면 좋겠어.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