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ense
50+ Views

2021 4세대 기아 쏘렌토 풀체인지 라인업, 특징 공개 - 1.6터보 하이브리드, 2.2 디젤

2021 4세대 쏘렌토가 라인업과 특징이 공개되었습니다.
여기서 대박인건 드디어 제대로된 SUV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는 겁니다.

물론 기존의 코나, 니로 하이브리드가 있었지만 SUV라 불리기엔 너무 작았죠.

(개인적으로 CUV에 가깝지 않나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쏘렌토에도 1.6터보엔진을 얹은 하이브리드가 출시됨에 따라 국내 SUV시장을 다시금 씹어먹을 것 같습니다.

어떤분들은 1.6터보 엔진이 너무 작지 않느냐 하지만 1.6터보+모터 합산 230마력, 35.7토크로 출력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현대 기아의 하이브리드 모터어시스트는 시속 100km가 넘어가도 개입을 하여 마력+토크를 뿜어줍니다.
엔진 별개, 모터 별개로 구동되는게 아니라 엔진+모터가 같이 구동되는게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여기에 쏠라루프(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들어간다면 최소 연비는16km/L 이상 내줄거라 예상합니다.

2.2디젤은 202마력 45토크입니다.
더보기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사설 양아치 렉카한테 덤탱이 안 쓰이는 법
안좋은 예 1. 사고가 남 2. 사설 렉카들이 떼거지로 몰려옴 3. 무작정 걸고 견인하려 함 4. 보험회사 렉카 불렀다고 하면 공업소까지 경인하겠다. 교통에 방해되니 갓길까지 빼주겠다고 함 5. 일단 걸어버리고 금액이 많다고 하면 견인해달라고 하지 않았냐고 차 안 내려줌 명함을 절대 받으면 안됨. 나중에 명함 줬으니 동의 얻었다고 우김 6. 경찰 불러도 민사건이라 자기들도 손쓸 방법이 없다고 원만히 합의하라고 함 좋은 예 1. 사고가 남 2. 최대한 침참하고 신속하게 보험회사 전화해서 렉카 신청함 3. 분명히 조금 있다가 사설 렉카들 몰려옴 4. 교통에 방해가 되니 차 빼야된다는 등 갖가지 말로 조금이라도 견인하려고 이빨 깜 5. 당황하지 말고 차에 손 못대게 하고 렉카에 차 걸려고 하면 휴대폰으로 동영상 촬영함 결론 사고때문에 혼란스럽고 멘붕이겠지만 최대한 침착하고 단호하게 차에 손 못대게 하고 보험 회사 렉카 기다릴것. 팁) 한국도로공사의 ‘긴급견인제도’는 고속도로 본선, 갓길에 멈춰 2차 사고가 우려되는 소형차량을 안전지대까지 견인하는 제도입니다. 안전지대까지의 견인비용은 한국도로공사가 부담함 견인신청 : 한국 도로공사 콜센터 (1588-2504) + 도로위의 무법자, 양아치 사설 렉카들의 기상천외한 레이싱 쇼 역주행은 기본이쥬? 이새끼들아 번호판은 어디다 버렸냐 순식간에 사고 차량이 다섯대가 되는 마법을 보여주는 사설 렉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