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BOOK
5,000+ Views

안녕하세요.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여러분의 연애세포도 안녕하신가요?

오늘은
죽은 연애세포도 살려줄 책 5권을
추천해드릴게요!


풋풋했던 그때의 사랑이 그리운 이들에게
다시 연애하고 싶어지는 달달 청춘 로맨스

여전히 널 사랑해
제니한 지음 | 한스미디어 펴냄


마지막으로 설레었던 때가 언제인가요?
읽는 내내 두근두근 가슴 설레게 하는 책

함부로 설레는 마음
이정현 지음 | 시드앤피드 펴냄


사랑의 반짝임과 행복을 잊어버린 이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불어넣어주는 따뜻한 사랑의 언어들

사랑하게 해줘서, 고마워
김재식 지음 | 쌤앤파커스 펴냄


연애 세포가 말라버린 사람들에게
다시 사랑을 시작하게 만드는 이야기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이도우 지음 | 시공사 펴냄


처음 만났던 그 날의 설렘이 그리울 때
다시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부부, 다시 사랑하다
린다 캐럴 지음 | 을유문화사 펴냄


더 많은 책을 추천받고 싶다면?
2 Comments
Suggested
Recent
나나연 최고
쓸데없이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과거로 보는 경제위기(3)
오늘은 서브프라임 모기지에 이은 리먼 브라더스 사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위 사진은 뉴욕에 있던 리먼브라더스의 본사인데, 리먼 브라더스는 미국의 4대 투자은행이였을 만큼 거대한 금융그룹이었습니다. 이러한 큰 금융사가 왜 파산을 하게 되었을까요? 리먼은 투자은행 중 채권 및 모기지 관련 투자가 많았습니다. 서브프라임을 설명 할 때 모지기에 대한 설명을 안 넣었는데, 모기지는 현상이 아닌 금융거래에서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경우에 설정되는 저당권 또는 저당권을 나타내는 증서인데, 그것을 통해 돈을 빌려주는 것을 모기지 론이라고 합니다. 저당이 잡힌다거나, 무슨무슨 론은 많이 들어보셨죠? 담보로 돈을 빌린다는 뜻입니다. 리먼은 이러한 채권과 모기지에 투자를 많이 했고, 레버리지라는 즉, 빌린 돈에 대한 비율이 굉장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경기가 안좋아지자 큰 위험을 겪고 파산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는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세계 최대규모의 파산이었고, 일반 기업과 다르게 금융회사의 자산은 다른 글에서 말한 예대마진이나, 수수료에 대한 타인 자본의 유치와 투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청산 과정에서 남은 자산의 회수 때 대규모 자산이 매도되어 (주식을 팔기 때문에) 다른 건전한 회사까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사실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COD나 CDS(부채담보부증권과 신용부도스왑)를 설명해야 하지만 너무 길어지고 어려워지면 경제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니 여기까지만 간단히 썰처럼 풀겠습니다. 다행히 한국이 코로나에 대한 대처도 잘 되고 있고, 타국에서도 인정을 받아 코스피도 점차 회복이 되고있고, 전에 설명한 양적완화와 여러 정책들이 시행되면서 코로나블루로 인한 경기의 급격한 하락도 쉽게 단정할 순 없지만, 점차 사그라 들겁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힘냅시다. 글을 읽어주신 많은 분들 존경하고 감사합니다.
신문이 눈에 들어오는 경제용어(3)
(출처: 게티이미지 코리아) 오늘은 저번에 이야기한 금리에 흐름과 그와 관련된 경제 효과들을 설명하려고 해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금리가 낮아지고, 그에 따른 금융권들의 대처가 생기고, 이번에 통화스왑으로 인하여 은행이 대출을 해줄 수 있는 자금 확보를 하는 등 뉴스를 이해하는데 금리가 베이스가 되기 때문에 금리에 대한 내용들을 확실히 잡겠습니다. 금리는 돈의 흐름을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입니다. 금리가 높으면 돈을 불릴 수 있는 예금이나 채권으로 흐르고, 금리가 낮으면 주식이나 부동산, 원자재 시장, 보험으로 돈이 흐릅니다. 뉴스에 나오는 금리의 증가와 감소는 %와 %p로 설명이 됩니다. %는 현재 금리를 표현할 때 쓰는 단위이고, 바뀐 %의 차이는 %p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이번에 1.25%금리에서 0.5%p 빅컷을 한 기준금리는 0.75%입니다. bp는 베이시스포인트이고, 1%의 100분의 1인 1bp=0.01%입니다. 즉 이번에 기준금리는 50bp가 내려갔다는 것입니다. 금리 이야기를 너무 자주해서 질리실 수 있는데, 기준금리에 따라 많은 것이 변하기 때문에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기준금리는 시중의 돈의 양을 조절하기 위해서 바꾸는 것입니다. 기준금리가 인상되면 다른 금리들도 따라 오르기 때문에 이자부담이 커져 대출이 줄어들고, 물가가 잡히고, 주식, 부동산 가격도 안정이 됩니다. 하지만 현재 한국은 부동산에 대한 투자비중이 너무 커서 기준금리를 올리기에는 가계부채가 많아 올리기 어려워 오르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경기가 침체되고 시중에 돈이 돌지 않으면 기준금리를 인하합니다. 바로 지금처럼요. 금리를 낮추면 이자부담이 내려가기 때문에 대출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고, 대출을 하여 소비활동을 많이 하여 시중에 돈이 더 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소비가 줄어들어 서울, 경기 등 여러 지역에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고, 대출을 할 수 있게 은행에 돈을 넣어주는 통화스왑까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시중에 돈이 좀 풀려 경기가 나아졌으면 합니다. 다음번에는 금리에 종류에 대해서 풀어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약간 어려울 수 있는 글들을 읽어주신 분들 모두 존경합니다. 코로나가 무섭긴 하지만, 날씨도 좋아지고, 꽃도 피고있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의 경기도 좋아지고, 모두들 건강하셨으면 합니다. 추가로 4월달에 지역마다 있는 지원금 꼭 신청하셔서 어려운 경기에 도움 되세요!!
외않됀데?
생각날 때 가끔 쏠랑쏠랑 찾아오는 인터넷 밈 설명? 해설? 아무튼! 오늘 소개해드릴 인터넷 밈은 문법 나치입니다! 나치는 서양의 일제죠 엄청 나쁜건데 우리가 이렇게 사용하면 서양 사람들이 전범기 쓸 때 우리가 기분 나쁘듯 서양 사람들이 기분 나쁘지 않을까요? 하는 우려 있을 수 있습니다만! 서양에서 먼저 사용하던 밈이 우리나라로 수출된 거란 거! 알아두시고 설명 들어갑니다. 문법 나치란 과도하게 문법을 교정해주는 사람을 아우릅니다. 문법 좀 교정하는 거 갖고 왜 나치라고 하냐! 이 놈들이 문장의 맥락을 읽지도 않고 문법만 교정하며 교정 할 때 언행이 과격하고 지들도 문법을 틀리기 때문입니다ㅋㅋㅋㅋㅋ 과격한 버전 저는 ~님이 행복해지길 바래요! ㄴ 바래가 아니고 바라임; 바랜건 니 인생이고ㅋ 지들도 틀리는 내로남불 버전 야 이게 왜 않되냐? ㄴ 않되가 아니고 안 되임 ㄴ안 되가 아니고 안돼임 ㄴ안돼가 아니고 안 돼임 맥락을 못 읽는 버전 여러분 저 너무 우울해요ㅠㅠ 자살하고 십어요ㅠㅠ ㄴ 십어요가 아니고 싶어요임 맞춤법 좀;; 이렇게 예를 들어봤는데 이제 잘 아시겠죠? 인터넷에선 마음에 안 드는 것을 풍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과도하게 교정하는 문법 나치들을 더욱 더 불편하게 하려고 일부러 맞춤법을 틀리게 사용합니다. 그 시초가 '않이, 그게 외않됀데?' 정도로 되겠고 않이와 외않됀데는 따로따로 쓰게 됩니다. 그래서 유튜브 댓글창 보다보면 누가 맞춤법을 틀려서 교정해주는 사람이 있는데 그 뒤로 일부러 맞춤법을 틀려서 쓴 글들이 쭈르륵 깔리게 되는 현상도 종종 보실 수 있습니다ㅋㅋㅋ 이제 댓글 보다가 '않이'로 시작하는 문장은 컨셉으로 사용한 것인 걸 아셨으니 어디가서 갑분싸 만들 확률이 줄었죠?! 않이; 그레서 맛춤뻡 외 틀리면 않돼는대요?
[책추천] 다가올 미래가 궁금할 때 읽으면 좋은 책
안녕하세요 :) 책과 더 가까워지는 곳, 플라이북입니다. 얼마 전, 북한에서 탈북한 분의 인터뷰를 봤어요. 북한의 10년 전과 후의 모습을 생각하면 그때나 지금이나 비슷한 모습일 것이고, 변화가 거의 없을거라고 확신하는 모습이 꽤 인상깊었어요. 우리는 주말에 잠깐 외출하더라도 거리의 상점에서 신상품을 늘 접할 수 있고, 그래서 구매욕구가 높아지고 있는데 말이죠. 오늘은 다가올 미래가 궁금할 때 읽으면 좋은 책 5권을 추천해드릴게요 :) 4차 산업혁명, AI 시대가 궁금한이에게 새로운 패러다임 딥러닝에 대해 알려주는 책 딥러닝 레볼루션 테런스 J. 세즈노스키 지음 | 한국경제신문 > https://bit.ly/2wIlwUh 과연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인류 문명에 대한 가장 숨막히는 통찰 사피엔스 유발 하라리 지음 | 김영사 펴냄 > https://bit.ly/2ydec3A 4차 산업혁명 이후 트렌드가 궁금할때 새롭게 변하는 부의 패턴을 알려주는 책 제 4의 물결이 온다 최윤식 외 1명 지음 | 지식노마드 펴냄 > https://bit.ly/2JlqObg 다가오는 인공지능 시대 무엇을 준비해야할까?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는 나를 만드는 방법 에이트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펴냄 > https://bit.ly/33MGmhB 스마트폰이 '뇌'이고 '손'인 사람들, 새로운 문명의 '축'이 될 그들을 만난다 포노사피엔스 최재봉 지음 | 쌤앤파커스 펴냄 > https://bit.ly/2WOEbZ9 플라이북 앱 바로가기 > https://bit.ly/2WQwTn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