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one
50,000+ Views

[소소한 테이블] 종로맛집 한도삼겹살 - 추억의 냉동삼겹살

소소한 테이블: http://sosotable.tistory.com/48 가끔은 옛날 정육점에서 기계로 썰어주던 냉동삼결삽이 그리워 질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 몇개 남지 않았다는 냉동삼겹살 맛집 중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종로3가에서 35년간 삼겹살만 전문으로 했다는 '한도삼겹살'이라는 곳입니다. 종로3가의 골목 구석진 곳에 있어서 쉽사리 눈에 띄는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2층으로 된 가게에는 꽤 많은 분들이 냉동삼겹살을 안주삼아 술을 드시고 있으셨습니다. 냉동삼겹살의 가격은 1인분(180g)에 10,000원입니다. 한도삼겹살에는 삼겹살메뉴 외에 한우 차돌박이 1인분(110g) 13,000원하는 메뉴도 있었어요. 이곳의 삼겹살은 국내산 돼지고기라고 하네요. 김치와 쌀도 모두 국내산만을 사용한다고 힙니다. 어렸을때 정육점에서 사온 고기를 어머니께서 직접 구워주시던 그 맛이 생각납니다. 요즘에는 흔하게 찾아볼 수 없는 오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그런 삼겹살의 맛입니다. 아쉽게도 볶음밥은 아쉬운 수준이라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식사보다는 옛날에 먹던 냉동삼겹살 맛이 그리울 때 소주 한 잔 하러 오기 좋을 것 같습니다. 여자분들도 좋아하겠지만, 남성분들에게 더 좋은 점수을 받을 받한 곳이라는 생각입니다. 별점: ★★★☆ 한줄평: 어릴때 먹던 삼겹살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장소 위치 및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osotable.tistory.com/48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Comments
Suggested
Recent
냉동은 당연대패삼겹이죠~좀전에그걸먹었는데 숯불이나석쇠에구면 맛이없어요.그냥 고기판에구어야 제맛~!
@grattis @askl9550 추억의 "냉동"삼겹살입니다 ㅎㅎㅎㅎ
옛적엔 냉동삼겹이 참별미였었는데 한번가봐겠네요~
ㅋㅋ딱딱 부러지는 것 같은 냉동삼겹살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통영 3년만...
이상하게 정이 가는 도시가 있죠... 통영도 그중 한곳... https://vin.gl/p/3597415?isrc=copylink https://vin.gl/p/3597468?isrc=copylink 연휴라 번잡할듯해서 일찍 숙소 들어가려구요. 저녁거리 장만하러 번잡한 중앙시장 대신 서호시장 들렀습니다. 서호시장 추천드립니다. 초딩 딸이 회가 먹고싶데서... 돔이랑 밀치 그리고 멍게 좀 데려가려구요. 통영오면 루틴인것 같아요... 충무김밥도 포장했어요. 서호시장 주변에도 웬만한건 다 있구요 번잡하지도 않고 좋아요. https://vin.gl/p/1318161?isrc=copylink 햐, 동원리조트 신상일때 왔는데 5년만이네요. 아, 그런데 지난번과 다르게 이번엔 온돌로 왔는데 방이 운동장만 하더라구요. 입구에 6인실이라고 뙇... 대회가 있었는지 명지대랑 영남대 축구부가 숙소를 잡은것 같더라구요.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ㅎ. 회도 충무김밥도^^ 오늘 아침은 숙소 근처에서 생선구이... 성림 이집 반건조 생선구이로 서민갑부에 나온 모양이더라구요. 반건조 생선구이 와입은 맛있어 하더라구요. 저는 갠적으로 속초에서 먹은 생선구이가 젤 맛있었던것 같아요. 아들은 동대문시장에서 먹었던 생선구이가 젤이었답니다. 직원분이 큰뼈는 살짝 발라줍니다 ㅎ 밥은 참 맛있더라구요. 슝늉도 맛있습니다 ㅎ 아침도 맛나게 뭇으니 이제 집으로 가야죠... 거제로 넘어가는데 옥포에 새로 스벅 DT가 생겼더라구요. 달달하게 집으로 넘어 갑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데이트 코스 추천 잠실 석촌호수,롯데월드 일몰과 야경
<<서울 가볼만한곳 잠실 석촌호수,롯데월드 일몰에서 야경까지>> #서울가볼만한곳 #서울데이트 #잠실석촌호수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3월 4일입니다. 시간은 알게모르게 흘러 벌써 봄을 맞이합니다. 따사로운 햇살이 깃든 곳에서는 봄이 솟아 오르고 코끝에 실려오는 봄은 이미 우리 가슴을 설레기에 충분합니다. 3월들어 날마다 어딘가로 떠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관광명소 중 한 곳인 잠실 석촌호수입니다. 인근에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해서 롯데백화점과 롯데월드까지 있어서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석촌호수는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곧 벚꽃이 만발할텐데요. 올해는 벚꽃축제는 없이 그냥 찾아가서 구경하는 정도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진해 군항제도 취소 되었다고 합니다. 석촌호수는 낮과 밤풍경 전혀 다른데요. 일부러 해 질 녘에 찾아가서 일몰풍경과 야경까지 담았습니다. 석촌호수의 일몰명소로 추천합니다. 오늘은 또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데 날씨가 관건입니다. 맑은 날이 나들이하기 좋으니까요.  자세한 여행기 영상도 감상해요. #서울데이트 #서울데이트코스 #서울데이트코스추천 #잠실데이트 #잠실석촌호수 #석촌호수 #석촌호수벚꽃축제 #서울일몰명소 #서울야경명소 #서울혼자여행 #혼자여행 #나홀로여행 #서울벚꽃축제 #벚꽃축제 #봄꽃축제 #삼전도비
통영 라인 도이치 브루어리
아이들 배꼽시계 알람이 울리나봅니다. https://vin.gl/p/3597415?isrc=copylink 서피랑에서 내려와 가까운 해안도로쪽으로 나가보니 가끔 집에서 먹었던 유동골뱅이 공장도 나오고 더 지나가보니 바닷가 동네와 살짝 어울리는듯 그렇지않은듯 언밸런스한 공장 건물같은 브루어리를 만났습니다. 브루어리라고 써여져 있지 않았음 공장인줄 알았을겁니다 ㅎ 이 주택의 소유주는 엘리라는 강아지랍니다. 사람이 다가가면 꼬리를 흔들며 잽싸게 달려옵니다. 사진찍을땐 주차장에서 산책중이었어요. 이쪽에서 보니 건물이 또 다르게 보이네요 ㅎ 와, 외부에서 보는거랑 내부에서 보는거랑 천지차이네요. 인테리어가 이쁜데요... 아주 깔끔했어요. 자 이제 뭘 먹을지 공부해 봅시다... 와입은 IPA를 주문합니다. 이집 IPA가 맛있다고 들었답니다. 저는 샘플러 6잔 세트를 주문합니다. 3잔 세트도 있던데 오늘 아니면 또 언제 와서 맛보겠습니까 ㅎ. 윗쪽 우측부터 바이젠, 헬레스, 필스너 그리고 아래쪽 우측부터 레드비어, 포터 그리고 IPA랍니다.음, 바이스부터 제 느낌을 이야기 하자면 바이스는 언제나 그렇듯 완전 부드럽구요. 헬레스는 좀 쌉싸름하네요. 필스너는 프루티하면서 약간 쌉쌀한 것이 기존에 마셔봤던 필스너랑은 살짝 다른 느낌? ㅋ 레드비어는 와입이 소맥느낌, 폭탄주 느낌 난데요. 저도 6잔중 레드비어가 젤 제 취향에 안맞는듯 했어요. 포터는 아, 쌉쌀이 아니고 씁쓸한 느낌이... 그리고 마지막 ipa 아, 구수합니다. 맛있어요. 이상 제 입맛이었습니다 ㅋ 기본 안주들... 감자는 많이 바싹합니다. 아들은 치즈버거 순삭... 주차장에서 만난 목련... 곧 봉오리를 팍 터트리겠죠. 누군가 손 대기전에 미리 말이죠 ㅎ. 건물 뒤에 초등학교 운동장만한 주차장이 있어요. 엘리가 막 뛰어다니고 있네요...
(대전광역시) 대청호 주전부리 윤스호떡에서 어묵뿌시기
대청호를 와본 사람은 길 중간중간에 주전부리를 파는 이동식 포차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가게이름 : 윤스호떡 대청호는 정말 정말 크므로 일부러 찾아가기 보단 가는 길에 보이면 들러보는 게 좋은 곳이다. 대청호 주변에 있는 주전부리들은 대체적으로 별로여서 기대하지 않고 먹었는데 여기 어묵은 진짜 맛있었다. 심지어 이때 밥도 먹고 온 상태였는데 꽤 많이 먹었던 걸로 기억한다. 호떡까지 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만드시는 걸 보고 있으니 지나치기 힘들었다. 앞서 먹어본 어묵이 치명타여서 먹어보기로 했다. 기대 이상의 찹쌀호떡 돈이 아깝지 않았다. 찹쌀이 거의 반 이었는데 느끼하지 않았다. 테이블도 내, 외로 여유 있게 배치되어 있음. 착한 가격. 여길 들르게 되면 다른 건 몰라도 어묵이랑 국 물, 호떡은 꼭 먹어봐야 한다. 호수 근처에서 파는 거 치고 가격도 예쁜 편이다. 소소한 볼거리도 있음. (청바지 판매 중ㅋㅋㅋㅋ) 손님 나가면 머물렀던 자리를 사장 아드님이 곧바로 치우시는데 간장분무기 손잡이를 시작으로 테이블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으셨다. 결론 양심장사 + 웃으면서 장사하는 가족 일부러 와서 팔아 주고 싶고 돈 많이 버시길 바라는 마음이 드는 곳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