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jieun

경주 술집 본전막포

경주 도착하자마자 우연하게 찾은 술집✨ #본전막포 . . 경주 도착했을때 비도 보슬보슬 오길래🌨 김치전에 옹해야 막걸리 먹으니 으흠 에헴💪🏻 술이 술술술 들어가네🍻 https://www.instagram.com/p/B8--qFXlC47/?igshid=1pvgkryzctrpf

잠깐 경주...
남원에서 하루 쉬고 아점먹고 경주로 넘어갑니다. 간만에 88타고 경부타고 대구지나 경주까지 왔네요... https://vin.gl/p/2899745?isrc=copylink 남원에서는 바람도 제법 불고해서 좀 쌀쌀한 느낌이었는데 경주가는내내 덥더라구요. 25도까지 찍더라구요. 첨으로 차에서 에콘도가동했습니다. 숙소는 소노벨로 잡았어요. 대명리조트가 이름을 바꿨더라구요. 침대방은 첨 와봤습니다. 아들과 저는 침대에서 딸과 와입은 방에서 자는걸로... 첨 주차장을 보곤 손님이 많이 없겠구나 했는데 금방 만차가 되더라구요. 간만에 왔더니 간판을 새로 한듯한 느낌이... 와, 좌식을 입식으로 바꿨네요. 작년 여름에 왔었는데 가을에 입식으로 바꿨다고 하더라구요. 아직 좌식이 남아있는걸보니 전체적으로 다 바꾼거같진 않더라구요. 암튼 저흰 넘 좋았어요. 경주오면 찾게되는 참소주... 꽃등심과 갈비살로 저녁 맛나게 먹었습니다... 갈때도 올때도 보문호수길로 걸었는데 호수에 물이 참 많더라구요. 예전엔 넘 물이 없는걸 자주 봤는데 말이죠... 숙소에 와서 맥주 한잔 더 했습니다. 담날 간만에 헤리티지 찾아갔는데 문을 닫았더라구요 ㅡ..ㅡ 그래서 스벅보문호수점에서 테잌아웃해서 집으로~~~ 와입이 간만에 국도로 집으로 가자고해서 천천히 왔습니다...
5월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전남여행 화순 무등산 양떼목장 외
<<아이와 가볼만한곳 전남 여행지 추천 화순 무등산 양떼목장 외>> #5월에가볼만한곳 #무등산양떼목장 #화순테마파크소풍 #세계거석테마파크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하루가 왜 이리도 빨리 가는지 오늘도 내일도 외출인데요. 여행이 아닌 다른 업무적으로 바쁘네요. 요즘 날씨가 거의 여름에 가까울 정도로 무더위를 느낍니다. 기온차가 심하니 더욱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쁘다는건 그만큼 열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거겠지요. 시간을 쪼개 쓰고 잠을 줄여야하는 상황이지만 지금이 너무 행복합니다. 오늘 여행지는 지난 전라도 여행 중에 다녀왔던 전남 화순 명소로 특히 데이트코스나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거리가 어느정도 있어서 드라이브코스로도 좋은 가족여행지 추천지를 소개합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5월 전남 화순 여행 코스 1. 화순 무등산 양떼목장 2. 화순 고인돌공원 3. 화순 세계거석테마파크 4. 화순 테마파크소풍 5. 화순 남산공원 아래 성안마을 벽화골목 * 링크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과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homistudio.com/challenge/298016323631232/298006536180128 #아이와가볼만한곳 #전남가볼만한곳 #전남아이와가볼만한곳 #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무등산양떼목장 #화순고인돌공원 #세계거석테마파크 #화순테마파크소풍 #전남가족여행지추천 #전남드라이브코스 #전남드라이브 #화순여행 #전남여행 #전남여행코스 #5월에가볼만한곳 #전남데이트코스 #전남사진찍기좋은곳
한사람만을 위한 급식
아, 진짜 이젠 더 헷갈려서 아들이 2주동안 비대면 수업을 했는지 1주동안 했는지 도통 기억이... 쨌든 점심을 먹거나 수업을 마치고 학원갈때 늦점이나 점저를 먹을때 간단한 볶음밥을 해줬는데 그나마 라면은 아니자나로 위안을 삼고싶네요. 항상 미리 중3의 의견을 듣는답니다. 그리곤 최대한 그 의견에 맞춰준답니다 ㅡ..ㅡ 마트가면 아들 생각에 새로운 볶음밥을 데려오곤 한답니다. 이번주는 학교에 가서 그나마 수고를 살짝 덜었습니다... 그동안 중3이 먹었던 볶음밥들 한번 올려봅니다. 그리고 이건 제가 먹은게 아니라서 저는 맛을 모르는데 아들한테 물어보면 중3의 대답은 한결같습니다. 맛.있.어. 진짜 맛있다는건지 인사성 멘트인지... 중3은 보통 2인분을 먹는데 갯수가 맞지 않거나 하면 제가 알아서 콜라보 들어갑니다. 중국집 통새우 볶음밥쯤 되시겠네요 ㅎ 원래 한제품인듯 자연스럽네요 ㅎ 중볶에는 짜장소스도 있어요. 그럴듯 하쥬? 낙볶이 워낙에 매워 통볶이랑 콜라보 들어갑니다. 그러고보니 통볶은 거의 콜라보로 먹은것 같네요. 역시 섞어도 매워 보이는군요. 요렇게 계란을 올려줬습니다. 그래도 좀 맵다네요. 낚볶은 담부턴 안데려와야겠네요. 간만에 단독으로 스볶... 왠지 술안주같은 된장 벌집껍데기 볶음밥 ㅋ. 살짝 매운기가 있데요. 치즈를 곁들인 베볶입니다. 이것말고도 종류가 더 많은데 사진이 없네요 ㅋ
여름, 경주
안녕하세요! 거의 1년 한달만에 글을 쓰네요ㅎㅎㅎ 여름 동안 찍언던 사진들 뒤죽박죽 섞어서 근황으로 남겨 봅니다! 아는 지인분 집에 가는 길이었는데... 버스기사님이 두정거장 지나치셔서 모르는 길로 막 갔던 날 찍었던 사진이에요! 오히려 이런 풍경을 맞이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답니다 친구들에게 3박4일 놀러갔다가 파파 퇴근길에 갔던 #헌덕왕릉 입니다! 파파께서 최근 취미가 경주 역대 왕들 무덤에 가시는 거세요ㅎㅎㅎ 이날 두 곳을 갔는데 기억이 가물가물ㅠㅜ 병원 갔던 날인데 화창해서 찍었어요! 물론... 화창한 만큼 더웠어요 참고로 대릉원은 잔디 출입금지 입니다!! 많이들 모르시고 들어가시는데 관리요원이 부족해요..ㅠㅠ 저번에 소풍(?), 피크닉 하시다가 단속 당하시던데 절대로 그러시면 안돼요! 고등학교 졸업 후 오랜만에 친구 6명이 모인 날이에요! 모두 타지에 있다보니 만나는게 쉽지 않아요ㅠㅠ 식사 후 루프탑 카페에 갔어요! 사진 너무 막찍었네욬ㅋㅋㅋㅋㅋ 결국 더워서 2층으로 내려왔어요 (릉에 절대로 올라가시면 안돼요!!) 여기는 따로 명칭은 모르겠어요ㅠㅠ 공원입니다! 주변에 여러 릉이 있어요 친구 3명이랑 모여서 치킨, 감자튀김, 크림소보로빵에 사과맥주 마셨어요!! 서머스비라는 사과 맥주인데 맛있더라구요!! 강력 추천! 제가 술은 원래 안마셨는데 저거 맛보고 진이이이인짜 한번씩 저거 마셔요 ㅋㅋㅋㅋㅋ 아는 언니 만나서 걷다가 밥먹고 카페 갔어요! 강아지 너무 귀엽죠 완전 애기 였어요ㅠㅠㅠ 귀요미 할머니 집 가는 길에 있던 이쁜 초등학교입니다! 다른 큰학교에 비해 학생들이 엄청 적어요ㅠㅠ 주변에는 집 몇채랑 강, 논 밖에 없지만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좋기로 유명해요! 또 소풍...ㅋㅋㅋㅋ 저는 주변에 공원이 없으면 안됩니다 ㅋㅋㅋㅋㅋㅋ 사진에 보이는 맥주... 한모금 마시고 친구 줬어요ㅋㅋㅋㅋ 결국 사이다 9.5 소주 0.5 섞어 마셨어요 ㅋㅋㅋㅋ 공설 운동장 가는 길에 만난 강아지 세 마리ㅠㅠㅠ 한달 뒤에 지나가는데...벌써 많이 컸더라구요! 몸만 커지고 애교는 그대로 였어요 ㅎㅎㅎ 이건 대구 놀러 갔을 때 사진인데 그냥... 남겨요!! 2주 뒤에 다음 글로 홍콩 여행기를 올려보려고 해요! 첫 해외여행을 혼자 다녀왔었거든요 핳... 미성년자였을 때 간거라 떨렸지만 좋았던 추억이라 홍콩 생각도 많이나서 몇개월 지났지만 재밌는 여행기로 오려고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남해가볼만한곳 다랭이마을. 독일마을 외 1박2일 여행
<<경남 남해가볼만한곳 다랭이마을. 독일마을 외 1박2일 여행>> #남해가볼만한곳 #남해독일마을 #남해다랭이마을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여행작가 호미숙입니다. 어제는 겹벚꽃 명소인 서울근교 경기도 하남 미사경정공원을 남양주와 양평을 둘러왔어요. 봄꽃은 특히 그 시기에 찾아가지 못하면 볼 수 없기에 요즘 여행을 자주하네요. 오늘도 화창하게 시작하는 수요일 아침입니다. 미세먼지가 보통이라고 하니 외출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봄을 만끽하는 하루 되세요 오늘 여행지 소개는 호미가 다녀왔던 랜선여행지로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1박2일코스로 다녀온 코스입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유채꽃이 없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남해마을로 유명한 이국적이고 특색있는 마을들이 있습니다. 특히 층층이 논밭의 다랭이마을 독일 파독광부간호사들이 정착한 독일마을과 맥주축제도 개최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재미교포들의 정착마을인 미국마을을 비롯해서 남해 바다를 내려다 보며 즐기는 바다 뷰 카페와 남해안 바닷가에 자리한 럭셔리했던 바다 뷰 호텔 라피스에서 하룻밤까지 소개합니다. * 댓글 링크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과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 남해 다랭이마을 2. 남해 독일마을 3. 남해 카페(크란츠러) 4. 남해 미국마을 5. 남해 장평저수지 유채꽃 6. 남해 호텔 라피스 숙박 숙소 #남해가볼만한곳 #남해여행 #남해여행코스 #남해다랭이마을 #남해독일마을 #남해미국마을 #남해마을 #남해1박2일 #남해호텔 #라피스호텔 #남해펜션 #남해숙박 #남해숙소 #남해카페 #크란츠러카페 #남해장평저수지 #남해유채꽃 #남해안여행 #경남남해 #경남남해여행 #남해안가볼만한곳 #경남남해가볼만한곳
18.11.03~05 경주여행 1日
토욜 일끝나고 5일은 오프내고 떠난 경주여행 1DAY 일마치고가니까 이미 5시가.. 저녁이구 그래서 경주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서 황리단길~>첨성대까지 걸어감 가깝다면 가깝고 멀다하면 먼곳임ㅋㅋ 첨성대앞에서 찍고싶었는데 어르신들 및 관광단체에서 경주놀러왔나봄..ㅜㅜ 사람이 안빠짐.. 아쉽지만 사진만☆ 황리단길도 걷다가 같이간 L씨가 배고픈데 기다리긴 싫다고해서 황리단길 벗어나서 밥집찾으러 돌아다님.. 사실 한 3바퀴돌앗다ㅎ.. 그중에 잠깐스쳐지나갔는데 백년손님이란곳 나름 가격도착하고 푸짐하다 우린 석쇠정식 2인분에 잔치국수 추가 몰랐는데 여기도줄서서 먹는곳이더라ㅎㅎ 하지만 우린 다행이 자리가 두개남아있어서 앉을수있었음 좀만 늦었으면 기다릴뻔.. 사진에 잔치국수가없군ㅜㅜ 왜냐면 엄청빨리나온대다가 배고파서 흡입해버림ㅋㅋ 이제 펜션갈까 했는데 L..야식사가야된대서 회사러감ㅎ 그리고 바로 가이드펜션 고고씽 여기도착하니까 9시다되가더라ㅠ 이상하군 사진이 겁나흐려보이는군ㅠ 생각보다 좋았다 주말인대도 불구하고 가격이 괜찮아서 여기로 바로 연박☆ 씻고 나오니 셋팅되있던 회.. 참고로 술과 라면 등 다른먹거리는 경주시터근처 하나로마트에서 장봤다 튼 3만 오천짜리인데 회에 샐러드에 초밥,꼬막,쌈,매운탕 및 초장,쌈장,마늘등등 알찬구성 요기횟집은 예진횟집이란곳 첨성대서 주차장으로걸어올때 전화로 주문해놓고 받아왔답 여기도 경주시외터미널 근처라 겸사겸사 가능 다른건다괜찮았는데 샐러드는 우리스타일이아니었.. 좀 아쉬웟지만 열씨미 잘먹었다ㅋㅋ
우당탕탕 무계획 경주 여행_1
때는 5월 친한 동생이 갑자기 경주 여행을 가자고 카톡을 보냈다. 시간대를 보니 퇴근하고 인스타하다가 갑자기 삘이 온듯 딱히 뭐 거절할 이유도 없고, 요즘 몸이 근질근질해서 콧바람 쐬러 가기 좋을 것 같기에 보이는 것 처럼 굉장히 쿨하게 승낙했다 힣 원래는 6월 중 여행을 가면 좋겠다 생각했지만 뭐 이것저것 일이 겹쳐서 결국 7월로 미뤄짐. 덕분에 나는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고 2주도 안되서 경주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일년에 여행을 몇번 안가는데 몰아서 여행을 두번이나 가게되니 뭐랄까 좀 한비야가 된 기분? 지독히 게으른 나와 동생은 여행이 코앞으로 다가와서야 계획을 대충 짜기 시작했다. 그래봤자 숙소랑 기차표 예매정도? 뭐 한국 여행이니까 어찌 됐건 가긴 하겠지라는 마음이었달까~?^^* 다행히 비수기인지라 기차표와 숙소는 낭낭했다. 2박 3일 일정이라서 이틀간 지낼 숙소를 예약해야 했는데 우리는 첨성대, 동궁과 월지, 황리단길만 바라보고 가는 것이기 때문에 한 숙소에 연박을 할까 했지만.... 동생이 인스타에서 본 갬성 넘치는 숙소에서 하루 지내길 원해서 제대로 확인도 안 하고 ㅇㅋ를외쳤다. 아.. 그때 ㅇㅋ를 외치면 안되는 거였는데.. 여행 날의 아침이 밝았다. 전날 생각 없이 과음을 한 나는 당연히 알람을 듣지 못했고 기차 출발 한 시간 전에 일어났다 히히 건조대에 걸려있는 옷들을 진짜 확인도 안 하고 가방에 쑤셔 넣고 대충 씻고 택시를 잡아탔다. 결국 나는 출발 시간 20분 전에 광명역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게 맘이 급하니까 정말 초인적인 속도가 나오더라고..껄껄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라는 마음으로 사니까 이렇게 안될 일도 잘 풀리게 된다. 다시 한번 그날의 우사인 볼트 같았던 나 자신 칭찬해 ^^^ 갑자기 여유가 생긴 나는 흐르는 땀을 닦고 동생을 기다리며 도시 여자처럼 코-피도 마셔줬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타난 동생의 상태는 실온에 오래 방치한 딸기처럼 맛이 가있었다. 어제 과음을 했단다. 역시 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조상님의 말씀이 옳았다. 우리는 쓰린 속을 부여잡고 KTX에 올랐다. 동생이 뭔 정신에 챙겼는지 모르는 샐러리를 철근같이 씹어 먹으며 수다를 떨다 보니 신경주역에 도착했다. 이 샐러리는 첫 번째 숙소 공용 냉장고 두 번째 칸에 버려지게 된다. 잘 지내고 있니.. 비가 올 수도 있다는 예보와는 다르게 경주의 하늘은 쏘 글로리하게 빛났다. 시원한 바람과 따뜻한 햇볕.. 그리고 황무지.. 신경주역은 허허벌판에 버려져 있다는 사실 모두 참고하세욧! ^.< (찡긋) 급격하게 허기가 지기 시작한 두 걸인은 버스를 타고 숙소로 향했다. 숙소에 도착한 우리는 정말 다급하게 짐을 던져두고 (진짜 쥔장이 안 계셔서 구석 창고에 가방을 던져놨다) 밥을 먹기 위해 뛰쳐나왔다. 황리단길에 갬.성.폭.발. 가게들이 많다는 동생의 말을 믿고 그냥 무작정 황리단길에 가보기로 했다. 아, 그리고 오늘 일정은 자전거를 타고 관광지를 누비는 것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빌려야 했다. 경주하면 자전거인거 다들 알죠? 다행히 숙소 바로 앞에 자전거 대여소가 줄지어 있었고 거기서 우린 민트와 흰둥이를 8,000원에 빌렸다. 평소 동생이 따릉이를 타고 양재에서 구로까지 퇴근을 하길래 차도 사람도 많은 서울에서 대체 어떻게 따릉이를 타지? 궁금했는데 이번 여행에서 확실하게 깨달았다. 이 새끼는 자전차왕 엄복동이 아니라 핸들이 고장난 8톤 불도져라는 사실.. 미친놈이 자동차랑 맞다이 뜰 기세로 자전거를 타고 가서 진짜 뒤에서 보고 있는 내가 다 무서웠다 흑흑.. 앞 좀 제대로 보고 가....ㅜㅜ 토요일이라 황리단길은 사람들과 차로 꽉 차있었고, 얘랑 이 곳에서 자전거를 더 타면 안 될 것 같아 황리단길 초입에 위치한 파스타 집에 들어갔다. 이름은 Italy Korea restaurant 세상 무심하고 쟈가운 알바생들의 일터에서 우린 (이름 모름) 파스타와 경양식 돈가스를 시켰다. 시니컬한 그들의 태도가 처음에는 내 가슴에 뜨거운 불을 지폈지만, 주문한 메뉴가 나오자마자 모든 분노는 스르르 녹아버렸땅♥︎ 와 이름이 기억이 안 나는데 녹진하고 매콤한 파스타 소스에 달달한 머랭을 쓰까묵으면 ㄹㅇ 혀 녹음; 전두엽까지 전해지는 진득함……. 아 또 먹고 싶다…… 진짜 졸라 맛있어서 밥까지 말아 먹었다 JMT 돈가스는 딱히 뭐 임팩트가 없기에 빈 그릇만 첨부한다. 아 추가로 자신이 가성비충이라고 생각하는 빙글러가 있다면 에이드는 시키지 말 것. 와인잔에 내 눈물만큼 준다. 진짜 난민처럼 착석 포함 20분 만에 밥을 순삭해버린 뚝딱충 우리는 바로 옆 자본가의 부내가 풀풀 풍기는 카페로 향했다. 경주 여행을 계획한 젊은이라면 한번은 들어봤을 Aden이라는 카페. 이곳의 더치커피는 캔에 들어있는데 양이 랜덤이닼ㅋㅋㅋㅋㅋㅋ 나는 컵에 넘치도록 양이 많았고 동생은 또 모자라서 노나 묵었다. 맛은 있었다. 아무런 일정도 없던 우리는 정원에 앉아서 인생샷을 건지기 위해 노력하는 아름다운 청춘들을 바라보았다. 나즈막히 들려오는 재즈선율과 행복한 듯 웃는 커플들의 웃음소리가 귀를 간지럽혔다. 아.. 커플 진짜.. 많구나.. (상처) 갑자기 쓸쓸해진 우리는 질 수 없다며 사진을 오만 장 찍고 단 한 장의 사진도 건지지 못했다. 그래도 인테리어는 예뻤으니 첨부해본다.. 극도의 쓸쓸함에 자신의 머리를 내려치고 있는 나 주절주절 쓰다보니 말이 굉장히 길어지네 헤헤 카페에서 나와 본격적인 관광은 다음편에 쓰도록 해야지.. 껄껄 빙글의 박찬호는 나야 나~!~! 다음편... 첨성대를 보러 간 그녀들.. 과연 무사히 자전거 투어를 마칠 수 있을 것인가.
서울 여행 북촌한옥마을 데이트 코스
<<서울 가볼만한곳 북촌한옥마을 >> #서울가볼만한곳 #북촌한옥마을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한 주의 중간 목요일입니다. 날씨가 화창하니 참 좋네요. 금요일과 주말이 이어지는 설렘의 하루입니다. 오늘도 급히 지방으로 일이 있어 가는데요. 천안을 들렀다가 시간이 되면 대천보령 쪽을 다녀오고 싶네요. 오늘 소개할 여행지는 서울 북촌한옥마을입니다. 서울에 서촌과 북촌에 한옥마을이 있는데 외국인들이 필수코스로 다녀올 정도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곳이기도 합니다. 북촌한옥마을은 인사동에서 가까워 여행코스로 가곤합니다. 서촌은 덜 가는 것 같아요. 요즘 서촌이 훨씬 뜨고 있는데요. 타지에서 서울로 여행오면 인사동과 인사동, 북촌, 서촌, 홍대, 남산타워, 명동, 남대문시장 등 많습니다. 서울 명소 북촌한옥마을코스 1. 북촌 한옥마을 2. 한옥마을8경 가회동11번가 3. 서울중앙고등학교 4. 석정 우물터(석정 보름 우물) 5. 계동 샐러드 맛집-실리가든 6. 대구참기름집-계동 두번째로 오래된 가게 7. 믿음미용실- 계동 다섯번째 오래된 가게 1988년부터 지금까지 운영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상세정보와 영상으로 백인제가옥. 한옥호텔 락고재 등도 소개했습니다. -북촌한옥마을 안내지도도 첨부했어요. 서울 북촌한옥마을 북촌은 조선시대에 조성된 양반층 주거지로서 1920년대까지 그다지 큰 변화가 없었는데, 1930년대에 서울의 행정구역이 확장되고, 도시구조도 근대적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주택 경영회사들이 북촌의 대형 필지와 임야를 매입하여, 그 자리에 중소 규모의 한옥들을 집단적으로 건설하게 됩니다. 현재 한옥들이 밀집되어 있는 가회동 11번지와 31번지, 삼청동 35번지, 계동 135번지의 한옥 주거 시들이 모두 이 시기에 형성되었습니다. #서울여행 #서울여행코스 #북촌한옥마을 #서울명소 #여행지도 #서울여행지도 #서울북촌한옥마을 #북촌한옥마을코스 #서울북촌여행 #서울계동 #북촌8경 #북촌11번가 #서울갈만한곳 #서울중앙고등학교 #대구참기름집 #믿음미용실 #실리가든 #석정보름우물 #서울북촌계동 #골목여행
충청도여행 제천 의림지 벚꽃과 용추폭포
<<충북 제천 의림지 벚꽃과 용추폭포>> #제천의림지 #의림지벚꽃 #의림지용추폭포 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호미숙 여행작가입니다. 4월 14일 벌써 4월의 한가운데 서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이 밝아오고 봄햇살은 대지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봄의 의미 봄은 싹이 트는 것을 봄(見), 씨를 뿌린 것들이 돋아나는 감동을 표현 오늘도 어떤 봄을 볼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하루도 상큼하게 보내세요. 오늘 여행지는 농경문화의 발상지인 충북 제천 의림지의 봄을 소개합니다. 의림지는 규모가 상당해서 모든 둘레길을 걷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 댓글의 링크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과 여행 정보.생생한 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제천 의림지 산책코스/자전거 여행코스 1. 우륵정. 우륵대. 우륵샘(제림) 2. 영호정(소나무숲. 노송) 3. 낙원휴게소 1박2일 촬영지 보트장 4. 경호루 5.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6. 홍류정 7. 순주섬 8. 의림지 파크랜드 9. 의림지역사박물관 수 년만에 찾으니 그사이 새롭게 정비되어 용추폭포유리전망대도 있고 의림지역사박물관도 있었습니다. 솔밭공원 옆으로 의림지치유의숲도 거닐었습니다. 저는 둘러보는 여행이 아니라 집중 탐방이라고 할까요? 모든 시설물과 볼거리 등을 모두 살피며 사진찍고 영상촬영하다보니 하루종일 걸어도 거리는 별로 안됩니다. 대신 내내 서 있는 시간이 많아요. #제천여행 #제천의림지 #의림지 #봄나들이 #한국관광100선 #1박2일촬영지 #의림지용추폭포 #의림지용추폭포유리전망대 #의림지역사박물관 #의림지순주섬 #우륵대 #우륵정 #우륵샘 #의림지파크랜드 #충북제천여행 #충북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