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pas
1,000+ Views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한계를 이기는 열정
프랑스 인상파 화가 르누아르. [보트 파티에서의 오찬] [책 읽는 소녀] 등 특유의 분위기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화가입니다. ​ 인상주의의 특징이기도 한 야외에서 직접 보고 그리는 외광 회화부터 다양한 주제의 그림을 그렸는데 작품의 주된 메시지는 바로 ‘행복’입니다. ​ 그에겐 당장의 삶이 우울하더라도 그림은 밝고 아름다워야 한다는 자신만의 확고한 철학이 있었습니다. ​ 그 때문에 그의 작품 속에선 빛과 그림자를 살려 표현한 인물들의 생생한 표정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여성과 아이들을 주로 볼 수 있습니다. ​ 또한 밝고 화사한 색채를 사용해 ‘행복’을 표현하였는데 이로 인해 팔레트에는 늘 알록달록한 물감으로 가득했다고 합니다. ​ 그러던 어느 날, 무지개색 팔레트처럼 늘 행복할 것 같던 르누아르에게 류머티즘이라는 큰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 이 병마는 그의 신체를 서서히 잠식했습니다. 손이 뒤틀리고 경직되어 혼자서는 붓도 잡을 수 없었고 한 획을 그을 때마다 온몸이 땀으로 젖는 고통을 겪어야 했습니다. ​ 하지만 이 끔찍한 병도 르누아르의 예술을 향한 열정을 삼킬 순 없었고 그는 계속해서 걸작을 탄생시켰습니다. ​ 그에게 한 친구가 물었습니다. “자네는 왜 그렇게 자신을 고통스럽게 하는 일을 계속하는가?” ​ 그러자 르누아르는 조용히 대답했습니다. “고통은 지나가 버리지만, 예술은 언제나 남는다네.” 목표를 향해 달려가던 중 예기치 못한 방해물에 좌절하기도 합니다. 이때 나약한 자신을 탓하게 만들기도 하고 그 한계 앞에 두려움을 갖게 합니다. 그리고 결국 우리를 포기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 하지만 이 모든 것은 한계라는 장벽 앞에서 느끼는 감정일 수 있습니다. 두려움, 좌절 등 감정이 아닌 상황을 바라보면 한계의 실체가 비로소 보입니다. ​ 장거리 달리기 중 마지막 바퀴, 끓기 직전인 99℃ 물과 같이 한계의 실체는 최후의 인내이자 열정입니다. ​ 한계가 느껴질 때 더 인내하는 시간, 더 열정을 쏟아야 할 때라고 생각해 본다면 넘지 못할 산이 없듯 나를 가로막을 한계도 없을 것입니다. ​ ​ # 오늘의 명언 당신이 걱정해야 할 유일한 한계는 마음속에 그어놓은 한계다. – 스킵 프리처드 – ​ =Naver "따뜻한 하루"에서 이식해옴...... ​ ​ #목표 #한계 #열정 #고난 #시련 #극복 #행복 #인생
많은 사진 한 화면에 보이는 영상 제작방법
코로나19로 모든 행사가 취소되고 비대면 방식인 영상자료로 대신하는 경우가 늘었다. 그래서 많은 사진을 한 화면에 짧은 시간에 보여주는 자료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실제로 만든 자료는 수백명이 졸업하는 학생 사진을 한 화면에 보여주는 자료를 만들었지만 여기서는 초상권문제도 있고 해서 스틸이미지 하나를 잘라서 보여주는 자료를 소개한다. 1. 활용프로그램 : abode photoshop, abode animate , photoworks, photoscape X - abode photoshop : 주어진 사진을 원하는 크기로 조각내여 파일로 만들기 - abode animate : 조각난 사진을 무순으로 원하는 크기에서 지정된 크기로 원하는 시간에 보여주기 - photoworks : 일괄 사진의 크기를 변형시키고 원하는 포멧으로 만들기 - photoscape X : 일괄 자르기 사진의 사방 가장자리를 원하는 수치만큼 일괄로 잘라서 저장 2. 자료 : 스틸이미지나, 수백장의 행사사진, 학생사진... 뭐든 다 좋다. 만약 하나의 사진을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면 포토샵은 필요없고, 포토워크와 포토스케이프만 있으면 된다. 3. 고화질 동영상 제작을 위한 가로 세로 크기는 1920 * 1080 사이즈 보통 작성한다. 만약 가로 20개 사진과 세로 8개의 사진으로 자를 수 있다면 아래와 같다. 사진 사이즈는 96*135가 된다. 한 화면에 보여줄 사진의 개수에 숫자를 더 보태어서 두 수의 곱으로 나타낼 수 있는 수를 찾는다. 그리고 가로는 1920를 나누어 주고, 세로는 1080를 나누어서 들어갈 사진의 개수를 정한다. 물론 위에 문자가 들어갈 부분도 각각의 사진을 생각하여 숫자에 포함한다. 사진이 부족할 때는 중요한 사진을 여러번 보여줘도 문제가 없다. 이 작업까지 필요한 프로그램은 엑셀과, 포토웍스, 포토스케이프이다. 만약 사진을 잘라서 위 예시처럼 만들어 주고 싶을 때는 포토샵의 자르기 기능을 쓰면 좋다. 1) 원하는 사진을 잘라내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크기로 만든후 왼쪽 메뉴 slice tool로 하나의 대표 크기를 정한다. 2) 지정한 사각형의 오른쪽과 아래에 각각 오른쪽 클릭하여 divide sile를 클릭하여 원하는 숫자를 넣는다. 3) Alt-shift-Ctrl-S ( save for web)를 선택하여 jpg로 선택하여 저장하면 잘라진 그림이 일련번호로 저장된다. 4. 저정된 파일을 일련번호를 매긴다 위의 그림은 가로 세로 10개씩의 파일로 100개의 자료를 만든형태이므로 가로 10개씩 선택하여 첫번째 파일이름바꾸기에 1를 입력한다. 그럼 1 (1).jpg 1 (2).jpg..... 1 (10).jpg가 만들어지고 같은 방법으로 한줄씩 지정하여 파일을 이름을 10 (10).jpg까지 바꾸어 pic폴더에 저장한다. 5. adobe animate에서의 가로 세로 크기를 1920*1080으로 만들어서 첫번째 프레임에 F9를 클릭하여 액션으로 들어가서 다음 자료를 입력한다. import flash.display.Loader; import flash.display.Sprite; import flash.events.Event; import flash.net.URLRequest; import flash.utils.Timer; import flash.events.TimerEvent; import fl.transitions.Tween; import fl.transitions.easing.*; import fl.transitions.TweenEvent; //사진 폴더 지정 var path:String="pic/"; var sp:Sprite=new Sprite(); addChild(sp); //var temp1 : Array= new Array(); var mcban : Array= new Array(); var mcx : Array= new Array(); var mcy : Array= new Array(); var mcban1 : Array= new Array(); var mcx1 : Array= new Array(); var mcy1 : Array= new Array(); function init():void{ var xnum : int= 192; var ynum : int= 108; /* 1920*1080에 가로 세로에 꽉차게 들어가도록 가로 세로 사진의 배치수를 구하고 좀 넉넉하게 숫자를 더하여 **중학교 제**회 졸업을 축하합니다. 등의 글자를 미리 지정한 그림 사이즈로 정하여 사용한다. (글자수 16자에 사진이 더 필요하면 같은 학생을 더 나오게 하면 됨) 사진은 먼저 PHOTOWORKS로 일괄 변환시키고 미세하게 좌우상하 자를 때는 photoscape x 를 사용하여 일괄 자르면 편리하다. x1 : 1920의 화면에 들어가는 가로 사진의 수, x2 : 1080에 들어가는 세로 사진의 수 */ var x1:int=10; var x2:int=10; var x3:int=1; var ii:int=0; var totalpicnum:int=101; //총사진수+1 var widthx:int=192; //사진 가로사이즈 var heighty:int=108; //사진 세로사이즈 while(mcban.length<totalpicnum){ for(var i :int=1 ; i <x1+1-ii ; i++){ mcban.push(String(x3)+" ("+String(i+ii)+").jpg") mcx.push((i+ii)*xnum-widthx); mcy.push(x3*ynum-heighty); mcban1.push(String(x3)+" ("+String(i+ii)+").jpg") mcx1.push((i+ii)*xnum-widthx); mcy1.push(x3*ynum-heighty); if(mcban.length>totalpicnum){ break; } } // 사진은 나선방향으로 저장되도록 되어 있고 나선의 횟수를 보고 break의 값을 결정한다. for(var j:int=1 ; j<x2-ii ; j++){ mcban.push(String(x3+j)+" ("+String(x1)+").jpg") mcx.push(x1*xnum-widthx); mcy.push((x3+j)*ynum-heighty); mcban1.push(String(x3+j)+" ("+String(x1)+").jpg") mcx1.push(x1*xnum-widthx); mcy1.push((x3+j)*ynum-heighty); if(mcban.length>totalpicnum){ break; } } for(var k:int=x1-1; k>x3-1 ; k--){ mcban.push(String(x2)+" ("+String(k)+").jpg") mcx.push(k*xnum-widthx); mcy.push(x2*ynum-heighty); mcban1.push(String(x2)+" ("+String(k)+").jpg") mcx1.push(k*xnum-widthx); mcy1.push(x2*ynum-heighty); if(mcban.length>totalpicnum){ break; } } //x2--; for(var l:int=1 ; l<x2-1-ii ; l++){ mcban.push(String(x2-l)+" ("+String(x3)+").jpg") mcx.push(x3*xnum-widthx); mcy.push((x2-l)*ynum-heighty); mcban1.push(String(x2-l)+" ("+String(x3)+").jpg") mcx1.push(x3*xnum-widthx); mcy1.push((x2-l)*ynum-heighty); if(mcban.length>totalpicnum){ break; } } x1--; x2--; x3++; ii++; if(x1<1){ break; } } }; init(); trace(mcban); function imgLoad(url:String) { var req:URLRequest = new URLRequest(path+url); var ldr:Loader=new Loader(); ldr.load(req); ldr.contentLoaderInfo.addEventListener(Event.COMPLETE,completeHandler); } var aa:int = 0 function completeHandler(evt:Event):void{ var temp:Loader=Loader(evt.target.loader); sp.addChild(temp) temp.x= mcx[aa]; temp.y= mcy[aa]; // 아래 1.2~1.4가 가장 안정적임- 비율이 120%에서 100%로 탄력적으로 줄어들게 하는 것을 뜻함 // scaleX 대신에 alpah, x, width, height 등을 써러 다양한 움직임을 줄 수 있다. // Bounce.easeOut, Elastic.easeOut, Strong.easeOut,Regular.easeInOut,Back.easeInOut //var myTweenx:Tween = new Tween(temp, "scaleX", Elastic.easeOut, 1.4, 1, 1, true); //var myTweeny:Tween = new Tween(temp, "scaleY", Elastic.easeOut, 1.4, 1, 1, true); var myTweenx:Tween = new Tween(temp, "scaleX", Strong.easeOut, 2, 1, 1, true); var myTweeny:Tween = new Tween(temp, "scaleY", Strong.easeOut, 2, 1, 1, true); //var tweenA : Tween = new Tween (temp, "alpha", Bounce.easeOut, 0, 1, 3, true); temp.alpha=1; // 아래 구문 추가로 스케일를 300% 100%로 해도 중간에 멈춰서 에러가 나는 부분 깔끔하게 해결 myTweenx.addEventListener(TweenEvent.MOTION_FINISH, onMotionFinish); myTweeny.addEventListener(TweenEvent.MOTION_FINISH, onMotionFinish); //myTweeny.addEventListener(TweenEvent.MOTION_FINISH, onMotionFinish); function onMotionFinish(e:TweenEvent):void { if(temp.scaleX>0.6 || temp.scaleY>0.6){ temp.scaleX=1; temp.scaleY=1; } // temp.alpha=0.7; // temp.rotation=aa; } mcx.splice(aa,1); mcy.splice(aa,1); mcban.splice(aa,1); } // 액션 2.0에서 주로 사용했던 onEnterframe을 timer를 이용하여 해결한 구문.. var timer:Timer=new Timer(500); timer.addEventListener(TimerEvent.TIMER,auto); function auto(e:TimerEvent):void{ //난수를 발생하여 사진이 나오도록 하는 구문 aa=Math.floor(Math.random()*mcx.length); //trace(mcban[aa]); imgLoad(mcban[aa]); if (mcx.length==1){ timer.stop(); }; }; timer.start(); // 여기까지 복사하여 붙이기 그리고 곰캠을 전체화면 캡쳐로 한 상태에서 CTRL-ENTER하면 영상이 돌아가고 영상캡쳐가 가능하다. 이 자료를 프리미어로 불러서 배경음악을 넣어서 완성하면 된다.
인생에서 해서는 안되는 말 10가지
인생에서 해서는 안되는 말 10가지 1. 잘 해봐라는 비꼬는 말 2. 난 모르겠다는 책임없는 말 3. 그건 해도 안된다는 소극적인 말 4. 네가 뭘 아느냐는 무시하는 말 5. 바빠서 못한다는 핑계의 말 6. 잘 되어가고 있는데 뭐 할려고 바꾸느냐는 안일한 말 7. 이 정도면 괜찮다는 타협의 말 8. 다음에 하자고 미루는 말 9. 해보나 마나 똑같다고 포기하는 말 10. 이제 그만 두자는 의지를 꺾는 말 소중한 자료인 이 글을 당신이 아끼는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주시면 어떨까요.... 내가 사랑하는 당신이 건강하게 오랫동안 마냥좋은글과 교류하며 함께 이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당신이 중요한 사람입니다.. 마냥! 좋은글..... 엔돌핀 충전소^^ 하루에 크게 웃고 싶을 때 하루 한가지 최신 유머 스트레스 확 날리는 짧은 웃긴 영상 세상의 모든 유머 https://bit.ly/3gAaxhA << 오늘의 추천 마냥 좋은글 >> 매일 커피를 마시면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7가지 https://bit.ly/3hPt5LR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간단한 방법 11가지 https://bit.ly/3hPt5LR 시간 지나면 반드시 후회되는 35가지 https://bit.ly/3hPt5LR #마냥좋은글 #좋은글 #좋은글귀 #좋은글모음 #영감을주는이야기 #명언모음 #인생명언 #아름다운시 #좋은시 #맞팔해요 #짧고좋은글 #동기부여 #행복한글 #행복해지는법
(내가 필요해서 펌) 컴퓨터로 특수기호 쉽게 쓰는법
한글로 문서를 작성할 때 가운뎃점(·)이 상당히 많이 쓰이지만 정작 키보드에는 없음 그래서 'ㄱ + 한자 + 2페이지 8번'으로 입력하거나 문자표에서 찾아 쓰거나 다른 곳에서 복사+붙여넣기 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됨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빠르게 가운뎃점을 입력할 수 있음 왼쪽 Alt (누른 채로) + 넘버 패드 183 주의 1. Num Lock이 켜있어야 함 2. 반드시 '왼쪽' Alt를 누른 상태에서 숫자를 입력해야 함 (오른쪽 Alt 불가) 3. 숫자는 반드시 넘버 패드의 숫자를 입력해야 함 (텐키리스 키보드는 사용 불가) 4. MS Office(Word, Excel)에서는 'Alt + 0183'으로 앞에 0을 하나 붙여야 함 이 외에도 자신이 자주 쓰는 특수기호가 있다면 아래에서 찾아서 외워두면 편함 다른 숫자 128 : € 130 : ‚ 131 : ƒ 132 : „ 133 : … 134 : † 135 : ‡ 136 : ˆ 137 : ‰ 139 : ‹ 145 : ‘ 146 : ’ 147 : “ 148 : ” 149 : • 150 : – 151 : — 152 : ˜ 153 : ™ 155 : › 160 : (공백) 161 : ¡ 162 : ¢ 163 : £ 164 : ¤ 165 : ¥ 167 : § 168 : ¨ 169 : © 170 : ª 171 : « 172 : ¬ 174 : ® 175 : ¯ 176 : ° 177 : ± 178 : ² 179 : ³ 180 : ´ 182 : ¶ 183 : · 184 : ¸ 185 : ¹ 186 : º 187 : » 188 : ¼ 189 : ½ 190 : ¾ 191 : ¿ 215 : × 247 : ÷ --- 138 : Š 140 : Œ 142 : Ž 154 : š 156 : œ 158 : ž 159 : Ÿ 181 : µ 192 : À 193 : Á 194 :  195 : à 196 : Ä 197 : Å 198 : Æ 199 : Ç 200 : È 201 : É 202 : Ê 203 : Ë 204 : Ì 205 : Í 206 : Î 207 : Ï 208 : Ð 209 : Ñ 210 : Ò 211 : Ó 212 : Ô 213 : Õ 214 : Ö 216 : Ø 217 : Ù 218 : Ú 219 : Û 220 : Ü 221 : Ý 222 : Þ 223 : ß 224 : à 225 : á 226 : â 227 : ã 228 : ä 229 : å 230 : æ 231 : ç 232 : è 233 : é 234 : ê 235 : ë 236 : ì 237 : í 238 : î 239 : ï 240 : ð 241 : ñ 242 : ò 243 : ó 244 : ô 245 : õ 246 : ö 248 : ø 249 : ù 250 : ú 251 : û 252 : ü 253 : ý 254 : þ 255 : ÿ (출처)
엔씨 김택진 대표, 공학 명예의 전당 '공학한림원' 정회원 선정
3년 만에 정회원 선정... 게임 업계 대표 최초 '택진이 형'이 게임 업계 대표 최초로 공학계 명예의 전당으로 불리는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에 선정됐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오늘(5일) 2021년 신입 회원 명단을 공개했다.  김택진 대표는 2018년 신입 일반회원 자격으로 한국공학한림원에 입성했으며, 3년 만에 정회원으로 선정됐다. 따라서 김택진 대표는 향후 5년간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공학한림원을 둔 30개국에서 권위자 대우를 받으며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공업 및 에너지기술 기반 조성을 위해 설립된 연구기관으로, 매년 상반기 후보자 발굴을 시작해 연말까지 학문적 성과와 산업발전 등 여러 부분을 심사해 정회원과 일반회원을 선정한다. 정회원은 기존 정회원 투표를 통한 총회승인으로, 일반회원은 이사회 승인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그중 정회원은 5년마다 활동 내역을 평가해 자격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권오경 한국공학한림원 회장은 "회원 심사 시간을 2배 이상 늘려, 강화된 심사 기준에 의해 엄격히 심사를 진행했다"라며 "융합·첨단·신기술 분야, 기술력으로 성공한 중소중견기업 분야, 여성 회원 확보에 특히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출처: 한국공함한림원) 한국 1세대 벤처기업가로 꼽히는 김택진 대표는 1997년 엔씨소프트를 창업, 이듬해 PC MMORPG <리니지>를 출시하며 초창기 한국 PC방 문화를 주도했다. 특히 <리니지>는 당시 기준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는 물론, 자유로운 PVP를 통해 유저간 경쟁을 유발하는 공성전 콘텐츠까지 선보이며 많은 유저의 호응을 받았다.  이후 김택진 대표와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 <블레이드 & 소울>, <아이온> 등 수많은 히트작을 배출하며 한국 게임 업계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