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M
100+ Views

대만 영수증 복권 아시나요? 외국인 당첨 확인 및 수령 방법


대만 여행 시 편의점이나 음식점 등에서 받을 수 있는 영수증에 8자리 번호가 적혀있는 걸 알고 계신가요? 사실 이 번호가 대만 영수증 복권 번호입니다. 외국인도 여행 중에 영수증이 당선될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선 영수증 당첨 번호와 환전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대만 영수증 복권을 아시나요?

사실, 대만 편의점이나 음식점 등에서 받는 영수증에는 8자리 번호가 있고, 이 번호가 복권 번호로 되어 있습니다.


쇼핑하면 반드시 받는 것이라, 여행 중에 받은 영수증이 당첨될 수 있는 것이죠!

목차
1. 당첨 발표는 언제?
2. 번호 기재 사항
3. 당첨 번호 확인
4. 당첨 금액 수령 방법
5. 대만에 갈 예정이 없는 경우 ...

당첨 발표는 언제?


당첨 발표는 2개월에 1회, 25일(12시 30분 또는 13시 30분)에 열립니다. 예를 들어, 11~12월 영수증은 1월 25일, 1~2월 대만 영수증 복권은 3월 25일에 당첨 번호가 발표되는 구조입니다.

번호 기재 사항


번호는 영수증에 기재되어 있는 8자리로 이 번호가 발표된 번호와 일치하면 당첨입니다.

당첨 번호 확인


당첨 번호는 대만 정부 홈페이지 HP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대만 영수증 복권 당첨 번호가 발표됩니다.


대만 정부의 홈페이지 외에 "i통일발표(i統一發票) (iOS 어플, Android 어플) (중국만 해당) 등의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당첨 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당첨된 경우 당첨 번호 발표 다음달 6일부터 3개월간(1월 25일 발표되면 2월 6일~5월 5일까지) 당첨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첨 금액 수령 방법


2019년 부터 우체국 수령 폐지
당첨 금액은 대만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당첨된 영수증 뒷면에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고 여권과 함께 우체국 창구에 가져가면 당첨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시간 외, 야간 창구에서는 교환 업무를 수행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변경 사항 (출처 : 네이버 Caleb)
2018년 12월 28일부로 우체국에서는 더 이상 대만 영수증 복권을 교환해 주지 않습니다.

또한 2019년부터는 대만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는데, 외국인의 경우는 여권, 거류증, 출입국 허가증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택스 리펀을 하지 않은 경우에만 외국인도 당첨금 수령 가능)

수령 장소는 2019년부터는 대만 4대 편의점과 췐롄(全聯) 슈퍼마켓, 메이옌서(美廉社), 제일은행(第一銀行), 장화은행(彰化銀行), 전국농업금고(全國農業金庫)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4대 편의점, 췐롄(全聯) 슈퍼마켓, 메이옌서(美廉社)에서는 1,000NTD 이하의 당첨 금액만큼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금 수령 불가)

제일은행(第一銀行), 장화은행(彰化銀行), 전국농업금고(全國農業金庫)에서는 당첨 금액 전액을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등 (二獎 二等, 1~8등 중 하위 5등)까지는 어느 곳에서도 환전 할 수 있지만, 3등 두장(頭獎), 2등 특장(特獎), 1등 특별장(特別獎) 중 하나가 당첨된 경우는 중화 우정 홈페이지 (中華郵政HP)에서 "통일발표태환지점(영수증 환급 가능 지점 統一發票兌換地點)"이라고 쓰여져 있는 곳에서만 당첨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육등(六獎)에 한하여 세븐 일레븐에서 당첨 금액과 같은 금액의 상품 교환, 교통 IC 카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대만에 갈 예정이 없는 경우 ...

영수증은 있지만 당분간 대만에 갈 계획이 없다!는 분은 영수증 당첨 금액을 공익사업이나 복지 시설 등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萊爾富 Hi-Life) 계산대, 관광 시설 등 영수증이 들어가는 유리 케이스 등은 대만 곳곳에 설치되어 있으니깐, 거기에 영수증을 넣으면 당첨 금액이 자동으로 기부됩니다.

쇼핑만 해도 누구나 당첨의 기회를 얻으니깐 여행에서 돌아온 후에도 당첨 발표 때문에 왠지 두근두근해지네요. 대만 여행 가신다면 영수증은 꼭 받아 당첨 확인해 보는 게 어떨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인종차별당했는데 중국인들이 몰려와서 도와줬던 썰
+ 나도 캐나다덬인데 지하철에서 어떤 백인 덩치 쩌는 술취한 새끼가 자꾸지하철에서 막 말걸고 어디서 왔냐고 묻고 막 엉덩이 만지는데 진짜 아무도 안도와주고 사람들 다 쳐다보는데 다음 역 내릴때쯤에 중국 남자애들이 나 둘러 싸고 . 지하철 역에 도착 하자 문 열리는 그 순간 중국 애들이 그 남자 밀쳐 버림 그리고는 문 닫히고 중국 애들이 나 보고 괜찮냐고막걱정해주더라 ...진짜 현지사람들 그 쎄한눈으로 그냥 쳐다 보는거 아직도 기억남 +중국인들 개친절햌ㅋㅋㅋㅋㅋ 나이번에 뉴욕 타임스퀘어 새해 카운트다운 볼드랍 기다리고 있었는데 개추워서 벌벌 떠니까 나한테 막 모라모라 하더니 담요주고감....감동ㅠㅠㅠㅠ +내 동생이 유럽에서 길 잃엇는데 도와주겟다고 한 사람들이 중국관광객들이였음 솔직히 내가 중국인이엿음 든든햇을듯 +중국애들 근데 아시아 애들 국적불문 도와줌 이건 진짜 미국만가도 느낌 ㅇㅇ 중국애들이 좀 무대포가 있는데 그게 미국에서도 그러거든 무슨일 있으면 일단 도와줌 고마운거임 ㅋㅋㅋㅋㅋ 나는 미국에 살 때 겪은건 없는데 내 친구는 클럽에서 인종차별 겪는데 그 안의 중국인들이 생판남인데 도와줌. 근데 이 중국인들끼리도 남인거 ㅋㅋㅋ 그냥 아시아인이라고 도와준거임 각자가 한곳으로 모여서 ㅊㅊ: 더쿠 대륙의 기상! 오져따리 오져따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시안 이즈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