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friend
10+ Views

휴애리수국축제 2020

3월 20일부터 7월 중순까지 열리는 이번 수국축제는 휴애리 공원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오색빛깔 수국 꽃들을 수국정원과 공원 곳곳에서 만날 수 있으며 유채꽃을 비롯한 다양한 봄꽃과 함께 웨딩스냅 및 우정스냅, 인생사진 찍기 좋은 공간으로 더욱 예쁘게 꾸며질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휴애리는 여러 해 전부터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제주도내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축제 때마다 무료입장(사전예약 필수)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주도민과 관광객 가운데 3자녀이상(소인, 청소년) 입장료 50%할인행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진해 여행 2번째 "진해탑"
진해탑 경남 창원시 진해구 제황산동 진해군항제와서 주차할 곳을 찾는 도중에 분홍분홍한 동네가 너무 예뻐보였어요 진해 축제기간에 가장 눈에 띄기도 하고 많이 팔던 음식중 하나 입니다. "통돼지 바베큐" 그 외에 엄청 컸던 찹쌀 도넛이 있었고 벚꽃라떼 등등 식후경만 해도 시간이 모자랐어요 엄청 큰 뚝베기 아침으로 통돼지에 동동주 한 번 먹어봐야쥬 상추, 김치, 마늘 고추 양파 쌈장 소금 새우젓 찍어 먹는 것만 3가지나 됐어요 진해탑으로 가던 길 모노레일이 보였어요 요금표는 찍었지만 걸어서 올라가고 싶어서 등산아닌 등산을 짧게 했습니다 중간에서 내려다보니 먹거리 장터가 길게 쭉 보였어요 등산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노레일과 속도도 비슷했구용 ㅋ 걷다보면 부엉이가 자주 보일 텐데 제황산에 옛지명이 부엉산이었다고 합니다. 진해탑 앞 전경 당연히 엘레베이터를 타고 제일먼저 8층 전망대로 갔습니다 가운데 동그란 원이 축제에 중심지 예요 요즘 미세 먼지로 전국이 앓고 있지만 바다 위에 배가 보일 정도여서 여행 다닐만 했습니다 (전망대에서 엄마와 함께) 2층에서는 작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진해에 대한 역사를 설명해주시는 해설가 분도 계셔서 진해에 관해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되었어요. 현재는 진해가 벚꽃으로 가리워져 있지만 일본에 의해 맘 아픈 곳이기도 해요. 올라 올때 걸어왔다면 내려갈 때도 당연히 조심조심 걸어 내려 가야겠죠?
제주 절물휴양림 숲속의 집 이용기
이번 제주도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숙소 중 하나인 절물휴양림 소개입니다. 제주 무작정 여행오시는 분들은 으레 게스트하우스나 펜션을 잡으시겠지만요, 제주의 아름다운 숲에서 힐링하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제주에는 많은 휴양림이 있지만 절물을 선택했던 이유는 다른곳보다 규모가 아담하고, 쭉쭉 뻗은 나무 때문이었는데요 실제로 가보니 진짜 더 있고 싶다는 생각밖엔 안들었어요! 휴양림이 생각보다 커서 유유자적 돌아다니기 좋습니다. 개장시간보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면 거의 전세 낸 것 처럼 휴양림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덤! 게다가 숲속의 집이라고 불리우는 산장시설은 부족함 없이 정말 잘 갖춰져 있었답니다. 휴양림 중간에는 이렇게 정원이 있고요, 아침 햇빛을 받으면 찬란하게 빛나는 이렇게 아름다운 나무들이 쭉쭉 뻗어져 있어서 이곳에서 웨딩 사진 찍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절물 휴양림에서 좀 더 들어가면 절물오름까지 가볼 수 있습니다. 더 일찍와서 돌아볼 걸 하는 아쉬움이 있을 만큼 돌아보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해요. 식수를 많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 절물 휴양림에 있는 절 근처에 약수터까지 있습니다. 물이 정말 맛있었어요. 저희 가족이 묵은 산딸기실. 4인 가족에 성수기 7만원 정도에 묵을 수 있었습니다. 12인실까지 준비가 되어있고요. 4인실 중 금낭화실이 리모델링된 객실이라 우선순위를 둔다면 금낭화를 예약하시는게 좋겠지요. 난방은 정말 찜질방 저리가라 할 정도로 잘 되어있고, 식기구도 다 갖추어져 있습니다. 라면 정도는 끓여먹을 수 있을 정도에요. 예약을 하시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일단 9월중에 예약을 하시려면 8월 1일에 예약이 오픈되기 때문에 전 달 1일 오전 9시에 홈페이지에서 대기를 타고 있어야 합니다. 로그인을 미리 해두고 클릭해서 사수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처음 2분 동안은 접속이 느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인실이라고 정하셨으면 가능한 객실 일단 아무거나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만큼 치열하거든요. 그렇지 않다면, 도착 전날까지 홈페이지 리프레시를 해보시면 빈 자리가 나오는 경우도 가끔 있다고 해요. 그나마 다행이라고 한다면, 결제는 추후에 한다는 점입니다. 무통장 입금을 시청으로 하면 되기에 중간에 뭔가를 컴퓨터에 설치하고 하는 번거로움은 없어요. 때문에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 중에 예약이 제한되는 분들은 폰으로도 충분히 도전 가능합니다. 다만, 크롬을 깔아두셔야 합니다. 사파리로는 안돼요. 저는 이번 추석연휴. 그것도 완전 성수기에 스마트폰으로 야무지게 예약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바다에서 묵는 것도 좋겠지만, 제주를 다 여행하고 마지막 날 이렇게 아름다운 숲에서 지내고 공항으로 가는 일정도 추천해봅니다 :)
제주도 서부 맛집 추천 BEST 5
안녕하세요 러진콰이진입니다 지난 주에 2세가 탄생하는 바람에 이제야 다시 빙글로 오늘 제주도 날씨가 굉장히 좋아서 놀러다니기 좋아요 이런 날엔 정말 맛있는 것들을 먹어야 제맛이라는 것 오늘은 제주도 서부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할게요 간단하게 주소와 메뉴 위주로 설명을 할 생각이라서 자세한 부분은 블로그 검색을 하시면 좋을 듯해요 고우니 제주를담다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857 메뉴 : 고우니삼합(말고기, 흑돼지, 전복) 영업시간 7:00 ~ 22:30 연중무휴 전화번호 064-743-5789 http://blog.naver.com/5seung_eon/220937771429 독개물항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78 메뉴 : 갈치조림, 뚝배기, 고등어조림 영업시간 8:00 ~ 21: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064-796-3966 http://blog.naver.com/5seung_eon/220690260102 블랙하우스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1길 18 메뉴 : 퓨전즉석떡볶이, 시푸드칠리떡볶이 영업시간 10:00 ~ 22:00 연중무휴 전화번호 : 064-799-4480 http://blog.naver.com/5seung_eon/221006073646 올래정육식당 제주도 제주시 테우해안로 166 메뉴 : 흑돼지, 소고기, 생고기정식 영업시간 9:00 ~ 22:00 연중무휴 전화번호 064-711-2992 http://blog.naver.com/5seung_eon/221029001076 한림도새기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149 메뉴 : 흑돼지, 백돼지, 짜투리고기 영업시간 15:00 ~ 23:00 연중무휴 전화번호 064-796-5800 한림도새기는 아직 포스팅하지 않아서 나중에 올리고 다시 업데이트 할게요 직접 가봤던 곳들을 몇군데 추려봤는데 제주도에 식당이 굉장히 많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골라서 드시면 좋을 듯해요 오늘도 즐거운 제주도 여행 되시길 바라며 제주도 서부 맛집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라오스 뻘짓여행 1 - 우짜 비행만 12시간...나 유럽감?
가자 공항으로 2017 10 03 그렇게 11개월은 훌쩍 지나 난  공항이다 언 1년을 오매불망 이 여행을 기다리며 더럽고 치사해도 참고 견뎠던것 같다 다시 없을 연휴에 공항은 난리 난리 내 뱅기 인생 13년동안 이런 긴 줄은 본적이 없었다 ㅋ 돌쇠가 데려주 주었기에 빨리 여유있게 왔기에 망정이지 오늘 일어난 시각에 버스타고 왔음 대 재앙이었을지도 모르겠다 보딩패스를 받으며 난 그야말로 멘붕 멘붕 "홍콩 경유하셔서 방콕 그리고 비엔티엔 맞으시죠?" "에? 뭐....뭐....뭐....라고요? 홍콩이요?  아니 왠 뜬금없는 홍콩 ....전 티켓팅 할때 전혀 들은 바가 없습니다....ㅠㅠ" 옌병..... 이 무슨 날벼락이냐 직통 5시간이면 갈곳을 두번 경유라니..... 벤붕 온 내가 안쓰럽다며 홍콩까지 비상구 자리를 주셨다....  그래 고맙수다 라오스 비엔티엔까지 받아보았는가 보딩패스 3장!! 보딩패스 받는 줄은 줄도 아니다 출국 심사줄은.... 머 그냥 말이 필요없다 뉴스에서 괜히 공항 난리났다고 말하늠거 아니다 진짜 난리난리 겨우겨우 면세점 입성했고 부탁받은것들좀 사들고 게이트 130.. 젠장 멀어 ㅠㅠ (허나 이건 먼것도 아니었다는) 돌쇠님이 사주신 라이언 목베게 진심 잠을 부른다 아... 출발도 전에 지치신 나님 이러고 기냥 기절했음 (푸우 아님 라이언임) 한참을 자다보니 직감적으로 눈이 떠진다 그렇지 밥타임인거지 오오 맛나맛나 심치도 주고 짱이셩 또 쓰러져 자다보니 어느덧 홍콩 도착 비상구 자리다보니 승무원 언니야랑 자연스레 수다타임 이 언니야랑 수다수다 머 대충 요약하면 너 목적지 홍콩? 방콕? 아니 난 비엔티엔 나 또 갈아타 ㅠㅠ 어머 헐이다 얘 하긴 요즘 니네 나라 빅헐리데이라매 응 보통은 3-4일인데 이번해가 특별해 지난 금욜밤부터 담주 월욜까지 헐리데이야 그래서 너도나도 여행 여행 여행 물론 나도 포함해서^^ 글쿠나 어쩐지.... 나 요즘 계속 한국 왔다리 갔다리 했어 ... 그래....언니야가 아주 피곤에 쩔었드라 그렇게 홍콩에 잠시 내려 한 30분 정도 있다가 다시 타고 방콕으로~~ 이쯤에서.... 뱅기를 자주 갈아타는게 아주 나쁜것만은 아니라는 중요한 사실을 하나 터득한다...ㅋ 그렇다 밥을 또 준다는거다 ㅋㅋㅋㅋ 이 기내식 진짜 쵝오~ 내가 바로 동남아 음식이다 를 몸소 보여주시는 영롱한 자태와 맛!! 어우 나 타이항공 사랑할래~~♥ 그렇게 기내식을 클리어 하고 방콕 공항 도착 또 기다림의 시간 으아아아아 기다리기 지루할땐? 글치 먹어야디~~~ 태국에 왓으니 팟타이로 가볍게 스따뚜~ 꺄울 생맥주 맛나맛나 클리어~~ 입가심은 스벅이 비엔티엔행 비행기에 탑승완료 아이고 이젠 한시간만 가면 되는구나... 그래서 난 그냥 음료나 주겠구나 싶어 공항에서 저녁을 먹은건데...... 그러한데...... 워매 간식을 준다 치킨파이랜다......읭? 음... 맛은 그냥저냥 배가 고팠으면 허기짐에 좀 맛났을지 모르겠으나 배불러 터지겠는 내 입엔 별로 바나나 머핀은 맛있었는데 도저히 배가불러서리..... 아 싸가지고 올껄 하루종일 공항과 비행기를 오고가던 나님은 드디어 비엔티엔 공항 입성 오메 밤 9시 반이여.... 나 오늘 아침 10시 20분에 뱅기 첨 탔는데.... 시차 두시간 까지 쳐도 나 얼추 열두시간 넘은거 아님? 아하하하하 실화냐? 나 뭐 유럽왔음? 그렇게 죙일 하늘을 왓다리 갔다리 하며 미리 예약한 호텔에 왔음 침대는 뭐 이정도면 양호함 화장대도 있고 화장실도 뭐 됐고 아고 힘들다 오늘 하루의 마무리는 라오비어로..... 근데 나 내일부터 뭐하지? 아무 계획 없으심 아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