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캡틴 아메리카와 5대의 할리데이비슨
드디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e, MCU)의 신작,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가 개봉합니다. 개봉 전부터 숱한 화제를 몰았었죠. 예매율도 95%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그 중 한 명이겠죠? 물론 흥행의 성패는 예매율과 직결되지는 않습니다. 개봉 전 예매율은 높았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도 있거든요. 대표적인 게 얼마 전 개봉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입니다. 주변에서도 배트맨 대 슈퍼맨을 재미있게 봤다는 사람은 한 명 정도 찾을 수 있더군요. 언제부터인지 새로운 영화가 나올 때마다 미국의 영화 사이트인 로튼토마토(Rotten Tomatoes)의 평가를 보게 되는데요. 시빌워는 무려 97%의 신선한 토마토로 평가 받았습니다. 이는 역대 MCU 중 가장 높은 평점이죠. 배트맨 대 슈퍼맨은 29%였습니다. 벤 애플렉의 슬픈 눈빛이 떠오르네요. 오늘 얘기할 주제는 쌩뚱맞게도 바이크입니다. 시빌워와 바이크가 무슨 상관이냐마는 시빌워는 어벤져스 시리즈가 아니라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니까요. 캡틴 아메리카의 상징은 비브라늄 방패입니다. 그렇다면 방패를 들기 전 스티브 로저스의 상징은 뭘까요? 아마도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이 아닐까요? 토니 스타크가 아이언맨이 되기 전에는 아우디 R8을 즐겨 타는 것과 마찬가지죠. 지금까지의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와 어벤져스 시리즈에는 총 5대의 할리데이비슨이 등장합니다. 어떤 모델들이 나와서 스티브 로저스, 아니 크리스 에반스와 함께 눈을 즐겁게 했을까요? 퍼스트 어벤져 – 할리데이비슨 WLA 캡틴 아메리카의 첫 바이크는 할리데이비슨 WLA입니다. 불도 쏘고, 미사일도 쏘는 바이크죠. 하이드라 기지를 들이박는 자폭 공격도 가능할 정도로 폭약을 싣고 있기도 합니다. 할리데이비슨 WLA는 퍼스트 어벤져로부터 70년 후인 윈터 솔져에서 한 번 더 등장합니다. 스미소니언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모습으로 말이죠. 퍼스트 어벤져에서의 공격적인 모습 때문에 할리데이비슨 WLA를 영화 속 바이크로만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 있던 바이크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용 바이크였죠. 물론 불이나 미사일은 나가지 않습니다. 할리데이비슨은 미군의 요청에 따라 WLA 모델을 납품했고, 무려 9만대 이상을 생산했습니다. 이 어마어마한 숫자는 전쟁 후 미국에서 바이크 문화를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미쿡 마초 형님들이 타는 초퍼(Chopper)가 바로 WLA에서 비롯된 거죠. 어벤져스 – 할리데이비슨 SOFTAIL FLS SLIM 두 번째로 등장하는 할리데이비슨 소프테일 FLS 슬림(SOFTAIL FLS SLIM)입니다. 캡틴 아메리카라기보다 스티브 로저스의 할리데이비슨이죠. 타고 싸우는 퍼스트 어벤져와 달리 타고 퇴근하기 때문입니다. 로키가 이끄는 치타우리족을 물리치고 어벤져스 모두 각자 갈 길을 가는 영화 말미에 잠깐 등장합니다. 묵직해 보이는 모습이 스티브 로저스와 아주 잘 어울리죠. 70년 만에 깨어난 스티브 로저스가 할리데이비슨 소프테일 FLS 슬림을 선택한 건 어쩌면 당연해 보입니다. 할리데이비슨 소프테일 FLS 슬림은 1940년대 클래식 스타일의 바이크거든요. 할리데이비슨 소프테일 FLS 슬림은 전장은 235cm으로 큼직하지만 시트의 높이는 65cm로 할리데이비슨 중 가장 낮은 쪽에 속합니다. 할리데이비슨을 타고 싶은데 발이 짧다면 할리데이비슨 소프테일 FLS 슬림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크리스 에반스는 183cm입니다.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 할리데이비슨 Breakout 어벤져스에서 윈터 솔져로 넘어오면서 스티브 로저스는 소프테일 FLS 슬림에서 브레이크아웃(Breakout)으로 바이크를 교체합니다. 2,700만원짜리에서 3,100만원짜리로 옮겨 탔죠. 대위 70호봉이니 이 정도는 우스울지도 모르겠군요.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 역시 소프테일 FLS 슬림과 마찬가지로 그리 활약상은 없습니다. 단지 출퇴근 시 타는 용도로만 등장하죠. 브레이크아웃을 타고 어두운 밤거리를 누비는 스티브 로저스의 모습이 멋지네요. 브레이크아웃은 소프테일 FLS 슬림에서 가격도 비싸지만 대체적으로 사이즈도 큰 크루저 타입의 바이크입니다. 아마 크리스 에반스도 바이크 사이즈에 맞게 어벤져스에서 윈터 솔져로 넘어오면서 좀 더 벌크업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 할리데이비슨 Street 750 할리데이비슨 브레이크아웃을 타고 출근했는지 알았는데 하이드라에 장악된 쉴드(S.H.I.E.L.D) 기지를 탈출할 때는 스트리트 750(Street 750)로 갈아 탑니다. 2,700만원짜리에서 3,100만원짜리로 옮긴 것만이 아니라 990만원짜리 바이크를 하나 더 마련했었네요. 스티브 로저스로 바이크를 탈 때는 비교적 점잖게 타는 편인데 캡틴 아메리카일 때는 바이크의 특징을 잘 살리는 다이내믹한 액션을 보여줍니다. 하이드라의 비행기가 소는 기관총을 요리조리 피하다가 방패를 날리며 공격을 한 뒤 스트리트 750은 그냥 내팽개치고 비행기에 직접 뛰어 오르기까지 합니다. 스트리트 750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도 등장합니다. 영화 초반에 하이드라 기지에 쳐들어갈 때 잠시 나오는데요. 결국 캡틴 아메리카가 공중제비를 돌며 하이드라의 차량을 향해 던져버립니다. 200kg이 넘는 바이크를 말이죠. 아마도 캡틴 아메리카의 할리데이비슨 중 가장 고생한 바이크가 아닐까 싶은데요. 스트리트 750은 다른 바이크에 비해 내팽개쳐지고, 던져지기에 적당하기 때문입니다. 휠베이스도 1,535mm로 할리데이비슨치곤 짧은 편이고 무게도 223kg으로 가벼운 수준이기 때문이죠. 또한 스트리트 750은 할리데이비슨 마니아 사이에서는 좀… 그러니 내팽개치고 던지고 그러겠죠.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 할리데이비슨 Livewire 영화 초반에서 스트리트 750을 제외하고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캡틴 아메리카는 바이크를 타지 않습니다. 하지만 할리데이비슨은 등장하죠. 블랙 위도우가 타고 나오는 라이브와이어(Livewire)라는 바이크입니다. 비행기에서 바이크를 탄 채로 뛰어내린 블랙 위도우가 차량 사이를 요리조리 누비고 다닙니다. 게다가 서울 시내죠. 익숙한 차량과 익숙한 간판을 보는 기분이 낯설기도 했던 장면이었죠. 라이브와이어는 할리데이비슨 최초의 전기차입니다. 할리데이비슨이 미래를 내다보고 만든 프로젝트 모델인데요. 엔진대신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그래도 할리데이비슨인데 엔진이 없다니… 엔진이 없으니 배기음도 없겠죠? 할리데이비슨인데 배기음이 없다니… 배기음은 사운드로 재현해냈다고 합니다. 그래도… 이제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이 대결하는, 여기에 토르와 헐크를 제외한 모든 어벤져스를 비롯해 새롭게 합류한 블랙 팬서와 앤트맨,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스파이더맨까지 가히 어벤져스 2.5라 불러도 충분한 히어로들이 한데 모여 쌈박질을 벌이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가 시작됩니다. 여기에서는 캡틴 아메리카 또는 스티브 로저스는 어떤 할리데이비슨을 타고 나올까요?
타투가 리얼이라면? 멋있을까? #왜이러세요
요즘 타투 겁나 많이 하잖아여 근데 이게 너무 애매한게 내가 하고 싶은게 있긴 하지만 사실은 타투아티스트가 하는거라서 오롯이 그 사람에게 맡길 수 밖에 없는 현실 ㅋㅋㅋㅋㅋㅋ 평생 내 몸에 남는건데 이상하면 ㅎ ㅏ ~ 그래서 이번엔 실제 타투들을 실제 그 모델들에 합쳤을 때 어떤 모양새가 나오는지를 실험해 본 짤들을 가져와 봤어요. 당연히 어떤건 그럴싸 하고 어떤건 겁나 웃기고 ㅋㅋㅋㅋㅋㅋ 예수님 데숑합니다.... 이 타투 아티스트 너무한거 아니에여? 애들을 호러로 만들어놨네 ㄷㄷ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엘비스가 뭘 잘못한거져 ㅋㅋㅋㅋㅋㅋㅋㅋ 합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 이건 뭔가 그럴싸 한데여 ㅋㅋㅋㅋㅋ 하... 지짜 타투 아티스트도 그림 실력 자격 따야함 와 색깔 타투 지짜 아플텐데 세상에 ㄷㄷㄷ 조... 졸리가 뭔 죈가요 ㅠㅠ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 아니 톰요크가 뭔 잘못이져? ㅠㅠㅠㅠㅠㅠㅠ 아니 왜이래ㅠㅠㅠㅠㅠ 이건 좀 커엽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처) 어때여 타투아티스트의 그림 실력이 얼마나 중헌지 아시겠져? 와 지짜 톰요크는 그림은 예쁜데 위치선정 심해따 지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와 실화(퀸)에 대한 이야기들
*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 영국 락밴드 '퀸' 특히 보컬 '프레디 머큐리'를 다룬 이야기 프레디 머큐리 합류 직전, 스마일의 초기 멤버였다가 스마일을 나갔던 '팀 스테필 (맨 오른쪽)'은 합류했던 밴드 '험피 봉' 해체 후 디자인 쪽에서 일 했는데 대표적인 작품이 '토마스와 친구들'이라고(!!) 70세인 현재도 음악 활동 중이다 퀸의 로고는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한 프레디 머큐리가 디자인 했다 (첫번째) '보헤미안 랩소디'가 수록된 A Night at the Opera 앨범의 자켓도 프레디가 만들었다고. (두번째) 무대 의상들도 직접 디자인 한 게 많았다고 함 퀸은 멤버 전원이 학사 학위를 가진 밴드이다 브라이언 메이는 2007년 천체물리학 박사학위를 땄으며, 후에 리버풀 존 무어스 대학의 총장이 되기도 했다 존 디콘은 퀸 2집까지 중학교 교사였다 프레디는 영화처럼 냥집사인데, 키우는 고양이들은 대부분 길냥이들이었다고. 길냥이들에게 안락한 환경 마련해주는 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크리스마스에는 고양이들의 이름을 새긴 양말 속에 선물을 넣어줬었다고. 그중 '딜라일라'라는 고양이를 위해 노래 "Delilah"를 쓰기도 했다 프레디 : (((내 고양이))) 고양이 : “이 앨범을 나의 고양이 제리에게 바친다. 톰과 오스카, 티파니에게도. 그리고 세상에서 고양이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다른 사람들은 다 꺼져라.” < 딜라일라 > - 1985년 앨범 <Mr. Bad Guy> 감사의 말 중에서 (출처 : http://www.petzzi.com/bbs/board.php?bo_table=ency_culture&wr_id=374 ) '프레디'라는 이름은 학창시절 친구들이 불러주던 별칭이라고 한다 작곡할 때는 떠올랐던 멜로디가 머리속에 안 남으면 선율이 허접해서 그런 것이기 때문에 가치가 없다고 여긴다고 한다. 주로 피아노로 작곡을 하고 기타 코드는 3개밖에 연주하지 못한다고 말해왔지만 목욕하다가 떠올라서 기타로 뚝딱 만든 노래 = 영화에서도 등장하는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 '보헤미안 랩소디'의 코러스는 무려 180번을 오버더빙(녹음한 것 위에 또 녹음) 했고, 마지막에는 테이프의 산화철 부분이 거의 닳아서 없어질 정도였다고 한다. 하루에 10~12시간씩 녹음한 결과였다고. 곡의 다양한 부분들은 면도칼로 잘라 합친 것이라고 한다 보헤미안 랩소디의 오프닝에 등장하는 기타소리와 드럼소리는 실제 퀸의 멤버이자 영화의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한 브라이언, 로저가 연주한 것이라고 둘은 현재도 퀸으로 활동 중 퀸의 기타 음색은 따라하기 힘들 정도로 독특한 것으로 유명한데 브라이언의 기타가 10대 시절 아버지와 함께 만든 것이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50년 넘도록 사용 중이며, 100년 된 벽난로의 목재, 자전거 스프링 등을 사용했다. 퀸은 초기 시절 어느 평론가에게  '영화 배우 뺨치게 잘생긴 드러머를 제외하고는 볼 만한 게 없다'는 평가를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로저 테일러는 'The Reactions'라는 밴드에서 처음 음악을 시작했는데 보컬 멤버가 탈퇴하여 직접 보컬을 하기도 했었다. 고향에서 공연했을 때 입장료를 받아도 관객이 2~300명 수준이었다고 함 프레디는 학창 시절 밴드를 했었는데 그때는 보컬이 아닌 키보드 연주자였다 이후 60년대에 아마추어 밴드 '아이벡스'에서 리드 보컬로 활동. 영화 속 프레디의 노래하는 음성은 프레디 머큐리의 음성과 마크 마텔의 목소리를 사용했다고. (마크 마텔 = 프레디와 목소리가 매우 비슷해서 화제가 된 퀸의 공식 트리뷰트 밴드의 보컬로 활동하는 캐나다 가수) 프레디를 연기한 라미 말렉은 메리를 연기한 루시 보인턴과 데이트 중이라고 함! 존잘존예가 만났네 라미 말렉은 안무가 뿐만 아니라 무브먼트 코치의 도움을 받았는데 덕분에 프레디의 작은 행동, 습관, 시선, 마이크를 움직이는 동작 하나하나를 파고들었다고 함 영화 속에서 보헤미안 랩소디 길다고 한 음반사 관계자에게 캐릭터들이 핑크 플로이드의 음반을 언급한 이유 : 그 음반 6분 넘는 곡만 3곡이라서. 게다가 가장 긴 곡은 7분 50초 퀸과 마이클 잭슨은 만난 적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 작업도 함께 했다. 2014년에 마이클 잭슨과의 듀엣곡이 발표되었다. ( "There Must Be More To Life Than This" ) 1984년에 퀸이 내한할 뻔한 적이 있었다. 적당한 공연장도 못찾은데다 금지곡이 많아서 실패했다고 공연은 안 했지만 존 디콘과 로저 테일러가 내한했었다. 이후 2014년에 내한공연을 했다 프레디만의 관객 소통 방법인 '에~오'는 2012 런던 올림픽 폐막식에서 전광판을 통해 이루어졌다. 존 디콘은 프레디가 없으면 퀸이 아니라고 한 적이 있다는 듯. 실제로 1997년 은퇴하였다 브라이언 메이는 투병 중이던 프레디를 보러 가던 때,  300야드 (274m)를 남겨두고 '올 필요 없다. 사망했다'는 부고 전화를 받았다 프레디의 어머니 제르 불사라는 2016년에 94세로 별세하였다. 당시 브라이언 메이는 공식 활동을 중지하고 추모하는 글을 올렸다. 프레디의 어머니와 알고 지낸 시간만 50년이 넘었고 어머님은 프레디처럼 빛나는 눈을 가졌으며,  아버지가 가수의 길을 반대할 때에도 아들을 응원했고 마지막까지 모든 활동에 함께하시며 '우리의 모든 활동에 프레디 영혼이 살아 숨 쉬는 것을 대단히 기뻐했다'는 내용 (출처 : https://whitequeen.tistory.com/2148) 프레디는 투병하던 때 불평을 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다고 한다 병이 악화될수록 일을 더 하려고 했는데 아침에 일어나야 할 이유를 만들기 위해서였다고. [브라이언 메이 : 프레디는 놀라울 정도로 평화로웠고 전혀 불평도 하지 않았어요. 어느 날 저녁에 다 같이 나갔는데 다리가 많이 안 좋았어요. 그리고 제가 보고 있는 걸 알고는 "브라이언, 어떤지 한 번 볼래?" 그러고는 보여줬어요. 그리고 제 표정에 대해 오히려 프레디가 미안하다고 사과했어요 "네가 그렇게 놀랄 줄은 몰랐어."라고 말하면서요. -  프레디가 말했어요. "곡을 만들어줘." 시간이 많지 않다는 걸 알아. 가사도 계속 써줘. 계속 일을 줘. 부르고, 부르고 또 부르고 싶어." "나중엔 너희들이 알아서 하면 돼. 나중에 완성하면 돼." - "프레디 머큐리, 인생을 사랑한 사람. 노래를 부른 사람." 저에게는 그게 프레디였어요. 그는 의심의 여지 없이 인생을 최대한으로 살았어요. 그 나머지도 모두 포함해서요. ] ( 출처 : https://blog.naver.com/kngjoo/120152157305 ) 프레디의 생전 마지막 퀸 정규 앨범인 Innuendo는 프레디가 언제쯤 스튜디오에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멤버들에게 연락하면 나머지 세 멤버들이 데모 버전을 미리 만들어 놓고, 프레디는 컨디션이 좋을 때 스튜디오에 와서 보컬을 녹음하는 방식으로 앨범을 만들었다. 생전 마지막 싱글인 <The Show Must Go On>는 음이 높아서 브라이언 메이는 프레디가 이 곡을 부를 수 있을지 걱정했다고 하는데, 프레디는 "I'll fuckin' do it, darling('씨X, 하지 뭐' 정도의 뉘앙스.)"이라고 내뱉은 후, 투병 중임에도 불구하고 독한 보드카를 쭉 들이키더니 삑사리 없이 한 큐에 녹음을 마쳤다고 한다. ( 출처 : https://namu.wiki/w/%ED%94%84%EB%A0%88%EB%94%94%20%EB%A8%B8%ED%81%90%EB%A6%AC ) Q. 퀸 음악 모르는데 랩소디 보러 가도 되나요? 쿵쿵(짝) 쿵쿵(짝) 위윌위윌뢐유~!! 관심좀 주세요.. 귀찮으실까봐 댓글 달아달라고 못하는데 클립과 하트 정말 좋아해요...♥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도시 Best 10ㅣ귀가 즐거워지는 여행
세계 곳곳에 음악의 도시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오스트리아 빈을 포함해 다양한 음악의 도시들 음악이 있는 여행 힐링여행 어떠신가요? 시드는 사람들을 만족 시키는 음악 센터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도시 중 하나이다. 시드니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은 시드니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기반을 두고 있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를 보고, 시기가 맞는다면 시드니 하버에서 야외 오페라를 즐긴다. 이 곳에서 2016년에는 투란도트 공연을 하기도 했다. 또한 롤링 스톤즈가 연주하기도 한 Allphones Arena, Hordern Pavilion 및 The Basement와 The Metro와 같은 소규모 클럽 등의 장소도 많이 있는 도시이다. 음악의 도시라는 명칭에 걸맞게 모차르트, 베토벤, 하이든, 슈베르트, 말러, 브람스가 공부하고 일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도시 곳곳에 있는 공원에서 야외 앙상블을 만날 수도 있고, 링 슈트라세에는 오페라를 즐길 수 있는 빈 국립 오페라, 국립 오페라 박물관, 무직페라인, 극장 박물관이 있다. 빈 무직페라인의 골든 홀은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신년 음악회가 전 세계로 방송되면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콘서트 홀이 되었다. 세계 음악의 중심지 빈에서 가장 각광받는 것 중 하나는 왈츠의 제왕 요한 슈트라우스 곡들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4분의 3박자 춤, 바로 빈 왈츠다. 관광명소가 된 엘비스 프레슬리의 무덤과 생애 살던 곳을 볼 수 있고 로큰롤 음악의 대중화에 결정적으로 기여한 선레코드, 흑인들의 리듬 앤 블루스를 일궈낸 흑인전문레코드사 스택스 레코드, 블루스의 발상지인 빌 스트리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쿠바 음악을 생각할 때 가장 떠오르는 것은 1997년 세계를 놀라게 했던 노장 군단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이다. 1930~40년대 쿠바 음악의 전성기를 장식했던 콤파이 세군도와 이브라힘 페레르 그리고 오마라 포르투온도 등 노장 뮤지션이 뭉쳐 만든 앨범은 쿠바 음악의 대표 장르인 ‘손’과 ‘볼레로’를 소개하며 전 세계에 쿠바 음악의 건제함을 알렸다. 아바나에서는 그들의 흔적이 남아있는 역사적인 스튜디오 ‘에그렘 스튜디오’가 남아 후배 뮤지션들이 음악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베를린의 자유로운 분위기는 세계 곳곳의 화가와 사진가들을 불러모을 뿐만 아니라 음악의 발전도 가져왔다. 유럽 최고라고 알려진 클럽들과 디제이들이 드나드는 레코드 숍 등이 가득하며, 이런 음악이 적응이 어렵다면 클래식을 들어보자. 클래식의 본고장답게 세계적인 수준의 교향악단들과 오페라 극장을 갖추고 있다. 5월에 열리는 프라하의 봄 페스티벌은 5월 12일부터 6월 1일까지 3주간 펼쳐지는데 이렇게 날짜가 고정된 페스티벌은 흔치 않다. 5월 12일에 축제가 시작되는 것은 그날이 바로 체코 국민 음악의 선구자인 베드르지흐 스메타나의 기일이기 때문이다. 봄 페스티벌은 세계 모든 음악 유산들을 다루지만, ‘스메타나’, ‘드보르자크’, ‘야나체크’등의 체코의 음악들이 부각된다. " 뉴욕은 클래식, 오페라, 팝음악, 다양한 대중 음악 등등 세계적인 음악적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모여든 사람들의 도시이다. 뉴욕은 미국에서 가장 다양한 음악이 실험적으로 만들어지고 시도되는 특권이 주어지는 곳이라고 말 할 수 있고 음악 스튜디오는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다. 뉴욕이 세계적인 음악의 도시가 된 이유는 첫 번째 산업화가 진행 되면서 돈과 명예를 얻을 수 있는 뉴욕으로 많은 뮤지션들이 빨려들어왔고, 두 번째로 음악에만 몰입 할 수 있는 환경이 미국 전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실력 있는 뮤지션을 끌어 모으게 하는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런던은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매력을 갖춘 도시이다. 클래식의 경우 Barbican Center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오페라의 경우 Cobent Garden이 있다. Ronnie Scott의 재즈 클럽, Purtneyd의 Half Moon, Camden Roundhouse 및 Barfly와 같은 곳에서는 미래의 스타들을 만날 수 있다.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는 60년대 스윙의 중심에 있었던 런던의 역사를 들여다 볼 수 있다. 특히 애비로드 스튜디오는 비틀즈를 비롯한 핑크 플로이드, 클리프 리처드, 라디오헤드, 오아시스, 레이디 가가, 아델 등 많은 아티스트들의 명반이 탄생했다. 오스틴에는 200개가 넘는 라이브 음악 공연장과 6th Street에 많은 클럽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라이브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오스틴에서는 해마다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이 있는데 “South by southwest”는 전세계에서 가장 크게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이며, “Austin City Limits Music Festivals”는 매년 열리는 음악 축제로 약 13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음악 장르로 공연하며 매년 70,000명이 방문하는 페스티벌이다 리우데자네이루를 유명하게 하는 또 하나는 바로 카니발이다. 카니발을 위해 디자인 된 700미터의 도로인 삼보드로모에서 매일 밤 삼바 스쿨들이 경연을 펼치며 브라질 전역에 500개가 넘는다는 삼바 스쿨은 오직 카니발을 준비하기 위해 존재한다. 카니발의 진정한 백미는 브라질 전역에서 벌어지는 ‘길거리 카니발’이니 놓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