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ICONI
5,000+ Views

김치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얼큰한 국물요리 레시피

☺얼큰한 국물요리 레시피 김치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요즘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때문에 시끌벅적하네요.

그래서 저도 외출을 자제하고 손을 자주 씻는 등 코로나에 걸리지 않도록 나름 대비를 하고 있지만 불안한 마음은 여전합니다.

그러고 보면 이런 국가적 재난으로 전 세계가 들썩였던 때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지요.

과거에 사스나 메르스 같은 호흡기 질환이 돌 때도 지금과 비슷한 상황이었는데 왜 자꾸 이런 일들이 생기는지 정말 무섭네요.

어쨌거나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란 항상 청결히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많이 먹어서 체력을 보강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익히 잘 알려져 있는 김치로 얼큰한 국물요리 레시피 김치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선 보이려고 합니다.

김치가 호흡기 바이러스를 물리쳐주진 않겠지만 믿거나 말거나 우리는 열심히 먹어서 체력을 보강해보자고요.

그럼 지금부터 김치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얼큰한 국물요리 레시피 시작해보겠습니다.

⭐재료⭐

다시멸치 한줌, 다시마 약간, 숙성김치 4/1쪽, 밀가루 300g, 다진 대파 약간, 소금 약간

⭐조리방법⭐

1. 먼저 준비한 밀가루를 넓은 볼에 넣어주세요.

2. 물 약 1/2컵을 조금씩 부어가며 반죽을 해주세요.

3. 한꺼번에 물을 다 붓지 말고 조금씩 부어가며 처음에는 숟가락으로 저어주고 어느 정도 반죽에 점성이 생기면 손을 사용해 반죽을 치대 주세요.

✅ 오래 치댈수록 글루텐이 형성돼 더 쫄깃해진답니다.

4. 더욱더 쫄깃한 식감을 위해 적당하게 치댄 반죽을 랩에 싸서 냉장고에 1시간가량 넣어 저온 숙성을 시킵니다.

반죽이 숙성될 동안 김치수제비 육수를 만들게요.

5. 먼저 마른 팬을 저온으로 가열한 다음 다시 멸치를 넣고 살살 볶아주세요.

✅ 이렇게 멸치를 마른 팬에 볶으면 비린내가 날아가 훨씬 더 구수하고 깔끔한 육수를 만들 수 있답니다.

6. 볶은 멸치에 물을 넉넉하게 부은 후 다시마를 넣고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7. 처음에 5분 정도는 센불에서 끓여 비린내를 날리고 20분 동안 중불 이하로 낮춰 은은하게 끓여주세요.

8. 멸치 육수를 만들었으면 멸치를 건져주세요.

9. 그리고 김치를 쫑쫑 썰어 끓여놓은 육수에 넣고 다시 팔팔 5분 정도 끓여주세요.

10. 김치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냉장고에서 숙성시킨 반죽을 얇게 떼내어 툭툭 투하한 다음 3~4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11. 김치 수제비가 다 익어가면 대파를 송송 썰어서 끓고 있는 김치수제비에 살짝 넣으면 김치수제비 맛있게 만드는법 얼큰한 국물요리 레시피 완성입니다.

김치는 집마다 간이 다르니 마지막 간은 식성에 따라 조금씩 소금으로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하얀 수제비와 김치가 우러난 빨간 국물이 정말 맛있게 보이죠?

쫄깃쫄깃한 수제비를 건져먹다가 얼큰하게 끓여낸 국물을 한 모금 마시면 정말 속이 확 풀리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우한 코로나 때문에 어수선해진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집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맛있는 별미를 만들어 먹으며 다 같이 이겨내 보아요.

대한민국 파이팅~

♥오늘의 요리팁♥

✅ 오래 치댈수록 글루텐이 형성되어 더욱 쫄깃해집니다.

✅ 멸치를 마른 팬에 볶으면 비린내가 날아가요.

#먹방, #요리, #메뉴, #요리레시피, #집밥, #먹거리, #내가만든요리, #내가만든음식, #수제요리, #홈메이드, #쉬운요리, #맛있는집밥, #오늘의레시피, #레시피, #수제비, #수제비만들기, #수제비​만드는법, #수제비​레시피, #김치수제비, #김치수제비​​만들기, #김치수제비만드는법, #김치수제비레시피, #별미, #초보요리, #한그릇요리, #자취요리, #김치요리, #얼큰한국물, #국물요리, #초간단요리​​
Comment
Suggested
Recent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레시피 공유 감사합니다 :)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 한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충격의 김치볶음밥을 아시나요? 줄여서 일명 충김볶으로 불리는 레시피인데요~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소개되었다가 너무 맛있어서 공지사항으로까지 등록되었더랬죠. 재료도 아주 간단하고 조리하는 시간도 5분이면 충분해서 혼자 사는 자취생이나 김치볶음밥에 자신이 없는 많은 초보 요리사에게 희망을 주는 요리랍니다. 그러나 충김볶 레시피를 살펴보다 보면 단 한가지 조금 걸리는 부분이 있어요. 그건 바로 너무나도 당당하게 조미료를 쓴다는 점이지요. 조미료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꺼려지실 수도 있지만 아주 맛있는 볶음밥을 먹을 수 있다니 직접 확인도 할 겸 한번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또한 여러 번 만들다 보면 조미료 대신 넣을 재료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이러니저러니 해도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 과연 그 맛이 어떤지 알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맛있어도 너무 맛있다는 간단한 자취 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충김볶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재료⭐ 1인분 분량 공기밥 1공기, 익은 김치 2/3주걱, 참치 1/2주걱, 물엿 1큰술, 고춧가루 2/3큰술, 다시다 2/3 큰술, 계란 1개, 깨소금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조리방법⭐ 자취생들을 충격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충김볶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공기밥 1공기, 익은 김치, 참치, 다시다, 물엿, 고춧가루, 계란, 식용유,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1. 궁중팬을 달군 다음 식용유를 넉넉하게 약 2~3 큰술 둘러주세요. ✅ 볶음밥을 만들 때 프라이팬보다 깊이가 있는 궁중팬을 사용하면 재료가 밖으로 튀어나가지 않아 편하니 궁중팬으로 조리하시는 게 좋답니다. 2. 불을 중약불로 낮춘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자른 익은 김치 2/3주걱, 참치 1/2 주걱 (참치 통조림의 기름은 기호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매콤함을 더해줄 고춧가루 2/3 큰술, 그리고 충김볶의 맛을 좌우하는 다시다 2/3 큰술, 김치의 신맛을 중화시켜주는 물엿 1큰술을 넣은 후 김치가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2~3분 달달 볶아주세요. 3. 김치가 익어 약간 투명하게 되었을 때 공기밥을 넣고 밥알이 으깨지지 않도록 김치와 밥을 살살 섞어가며 2~3분 더 볶아주면 충김볶 레시피로 만든 간단한 자취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완성이에요. 요리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정말 간단하지요? 이쁜 접시를 골라 여러 가지 채소와 구운 비엔나를 함께 담은 모습이에요. 직접 맛을 보니 엄청 충격적이진 않지만 참치와 조미료 덕분에 맛은 아주 좋았어요. 급하게 식사를 하셔야 하거나 볶음밥에 자신이 없는 초보 요리사라면 절대 실패할 리가 없는 추천할만한 볶음밥 레시피랍니다. ✅ 특히 참치와 조미료 이 두 가지 재료는 절대 빠지면 안 되니까 꼭 챙겨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식성에 따라 계란 프라이 반숙을 살짝 올려 같이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저녁거리가 고민이 되신다면 오늘 저녁은 충격의 김치볶음밥 일명 충김볶 레시피로 한 끼 해결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요리팁♥ ✔ 적당히 익은 김치를 사용해주세요. ✔ 재료를 먼저 볶고 밥은 나중에 볶아주세요. ✔ 밥을 볶을 때 밥알이 으깨지지 않도록 살살 볶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