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tstory
50,000+ Views

[쿠킷] 불금을 위한 레시피 두번째, 닭야채꼬치구이만들기

쿠킷이 꼬치구이를 선택하게 된 이야기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에 나왔을 것만 같은 닭 야채 꼬치구이를 '쿠킷식당' 메뉴에 넣어봤습니다. 오늘은 놀고 놀아도 뭔가 아쉬운 불금!불금!불금! 하지만 때론 나홀로 맥주 한잔 홀짝거리며 야채들을 지지고 볶아 입 안에 가득 넣고 드라마 한 편 보고 싶을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쿡쉐프는 이번주 불금을 불금박스와 함께 보낼까 해요. 사심 가득한 메뉴선정이지만 맥주 한 잔 더 하고싶은 모든 이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닭야채꼬치구이 만드는 법▼ 1. 대파는 3~4cm로 썰고, 마늘은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 반쯤 익혀 준비합니다. Tip: 전자레인지가 없을 경우 팬에 살짝 볶아주셔도 좋아요. 1인분 재료 : 마늘 5쪽, 대파 2대 2인분 재료 : 마늘 10쪽, 대파 4대 2.파프리카와 새송이버섯도 한입크기로 썰어서 준비 합니다. 1인분 재료 : 파프리카 1개, 새송이버섯 1개 2인분 재료 : 파프리카 2개, 새송이버섯 2개 3. 닭안심은 한입크기로 자르고, 보내드린 불고기소스를 절반만 넣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그러고나서 20분동안 냉장고에 재워둡니다. 1인분 재료 : 닭안심 1덩이, 불고기소스 1큰술 2인분 재료 : 닭안심 2덩이, 불고기소스 2큰술 *남은 불고기소스는 5번 과정에 사용됩니다 4. 꼬치에 닭, 새송이, 대파, 파프리카를 차곡차곡 꽂아줍니다. 여기서 여러분은의사결정을 하셔야해요. 꼬치에 꽂으면 5번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 꼬치에 꽂은 채 구우면 상당한 시간과 정성, 노력이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심야식당의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꼬치에 꽂고 요리하는게 귀찮다면 6번으로넘어가면 됩니다. 맛에 차이가 생기는건 아니니깐요 :-) 5. 기름을 두른 달군 팬에 앞뒤로 구워주고, 남은 불고기소스를 수저를 이용해 발라 꼼꼼히 익혀주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재료의 높이가 다르면 어떤 부분은 타고, 어떤 부분은 안익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재료가후라이팬에 닿을 수 있게 수저로 꾹꾹 눌러 주면서 요리해주세요 6. 기름을 두르고 달군 팬에 모든 재료를 넣고 우선 살짝 익혀 주세요. 그런 후 남은 불고기 소스를붓고 완전히 익혀주면 요리가 완성 됩니다. 재료가 다 익은 후 꼬치에 재료들을 하나하나 꽂으면 완성입니다!
Comment
Suggested
Recent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식벤져스] 버려지는 식재료만으로 음식을 만들어 식당을 운영할 수 있을까?
광장시장 안에서만 한달에 11만 마리의 낙지 대가리가 버려짐 1년에 200만개 달걀 흰자가 버려짐 그 밖에 버려지는 식재료 광장시장에서 버려지는 식재료들을 받아서 음식을 만들어서 식당을 해보기로 함 아래는 받은 식재료들 식당 오픈 하루 전 하루 날 잡고 셰프들이 연구해서 음식을 만듬 아래는 그 음식들 낙지머리를 무껍질로 연육하여 삶은 후 차갑게 만들고 렌틸콩 샐러드를 곁들인 음식 낙지 머리를 내장소스에 볶은 후 달걀흰자 머랭으로 감싸 만두를 만든 다음 기름에 튀기고 소스를 곁들인 음식 빵안에 달걀흰자머렝으로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배껍질을 갈아서 얼음샤베트를 곁들인 음식 소 힘줄 자투리 부분과 낙지머리를 다져서 스테이크를 만들고 야채자투리로 가니쉬를 곁들인 음식 낙지먹물과 낙지머리로 소스를 만든 중국식 볶음 잡채 쌀을 먹물에 볶고 소고기 힘줄과 낙지머리로 순대를 만들어 올린 리조또 아래는 손님들 반응 그리고 하루 영업하여 식재료 소진한 양 여기서 남은 식재료는 두번째 영업때 쓰임 출처 저렇게 많이 버려지고 있었다니...! 낙지대가리 너무 아까운거 아닌가여ㅠㅠㅠㅠ 저렇게라도 계속 활용됐으면 좋겠네여 진짜